세계의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고정형, 휴대용), 전력 용량 (0-16,250mAh, 16,251-50,000mAh, 50,001-100,000mAh, 100,001-540,000mAh), 부품, 전압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 시장은 2024년에 92억 8,000만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12.5%의 CAGR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88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FP 배터리라고도 하는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주로 독특한 구성과 안전 기능으로 인해 배터리 기술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배터리는 리튬 인산철을 양극 물질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 환경에 따라 10,000회를 넘길 수 있는 긴 수명은 가장 주목할 만한 장점 중 하나로, 신뢰성과 수명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Nature Energ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LFP 블레이드 배터리는 팩 수준에서 286-333Wh/L의 에너지 밀도를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NMC622 팩(186-249Wh/L)보다 높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재생 에너지 통합에 대한 강조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원을 확대함에 따라 수요와 공급의 변동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생산량이 많은 시기에 생산된 잉여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수요가 증가할 때 방출할 수 있는 용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용도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그리드 안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현대 에너지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각국이 재생 에너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그리드 규모 저장 애플리케이션에서 LiFePO4 배터리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제약:
공급망 문제 및 원자재 가용성
LiFePO4 배터리의 주요 과제는 철, 인산염, 리튬과 같은 원재료의 안정성과 가용성입니다. 이러한 원자재 가용성과 비용의 변화는 제조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LiFePO4 배터리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망의 취약성은 무역 정책, 채굴 제한,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리튬 추출은 호주와 남미 등 특정 지역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공급은 지역 법률과 시장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기회:
전기 자동차(EV) 시장 확대
전기자동차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LiFePO4 배터리 시장은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가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강화하고 전기차 구매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배터리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안전성과 성능을 개선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특히 긴 수명과 열 안정성으로 정평이 나 있는 LiFePO4 배터리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추세로 인해 LiFePO4 배터리 생산, 연구 및 인프라 개발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예상되며, 이는 시장을 강화할 것입니다.
위협:
재활용 및 폐기에 대한 도전 과제
LiFePO4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재활용 및 폐기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인프라의 상태는 아직 개발 중이기 때문에 사용한 배터리에서 귀중한 물질을 안전하게 회수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폐기 과정에서 유해 화합물이 방출되어 인체와 환경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은 광범위한 재활용 이니셔티브와 엄격한 규제의 부재로 인해 취약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리튬 기반 기술에 대한 대중의 여론이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공급망 문제, 수요 감소, 비용 상승 등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 시장에 심각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여행 금지와 봉쇄 조치는 노동력, 원자재, 완제품의 흐름에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2020년까지 중국의 배터리 생산 능력은 25~30GWh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경기 침체로 인해 가전제품, 재생 에너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도 감소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제조업체들은 신제품 출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사업 개발 이니셔티브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100,001-540,000mAh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세그먼트는 100,001-540,000mAh 범위로, 산업 기계, 재생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전기 자동차(EV)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용량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시장의 주요 동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용량 범위의 LiFePO4 배터리는 장시간 동안 일관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과 성능이 중요한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또한, 긴 수명과 열 안정성 덕분에 에너지 집약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더욱 매력적이며, 이는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전해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성능, 안전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는 전해질 제형의 개선이 이러한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으로 인해 예상 CAGR이 가장 높은 세그먼트는 전해질입니다. 생산업체들이 에너지 밀도와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면서 새로운 전해질의 개발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개발은 전반적인 배터리 성능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 및 재생 에너지 저장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열 안정성 및 수명과 같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이 전기 자동차(EV) 도입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국가에서 이 지역의 자동차 산업이 번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국가에서 중산층이 증가하고 가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LiFePO4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자제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이는 다시 가전제품의 수요 증가로 이어집니다. 또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장려하는 엄격한 정부 정책으로 인해 리튬이온 배터리 산업은 우호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유럽 지역으로,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의 사용 증가와 유럽 국가들의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이 이러한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입니다. 유럽 연합의 고무적인 규제 프레임워크와 전기차 채택 인센티브 덕분에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업체들은 유리한 환경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국가들이 엄격한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수명, 안전성, 환경 영향이 적은 것으로 유명한 LiFePO4 배터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구매자인 BYD Automotive GmbH와 판매자인 헤딘 모빌리티 그룹은 독일 시장에서 BYD 차량 및 예비 부품의 딜러+로 지정된 자회사인 헤딘 일렉트릭 모빌리티 GmbH의 매각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삼성SDI는 2024년 8월 미국 제너럴 모터스와 전기차(EV) 배터리 공급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완료하고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삼성SDI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2024년 7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은 자사의 콜드 체인 솔루션 컴퍼니가 폴란드 냉동 장비 제조업체인 자회사인 에어리어 쿨링 솔루션(Area Cooling Solutions Sp. z o.o.)의 모든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쿨링 솔루션(Cooling Solutions S.L.)과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유형:
– 고정식
– 휴대용
지원되는 전력 용량:
– 0-16,250 mAh
– 16,251-50,000 mAh
– 50,001-100,000 mAh
– 100,001-540,000 mAh
지원되는 구성 요소
– 음극
– 양극
– 전해질
– 분리막
– 기타 구성 요소
지원 전압
– 낮음(12V 미만)
– 중간(12V-36V)
– 높음(36V 이상)
최종 사용자 대상:
– 자동차
– 헬스케어
– 전력
– 소비자 가전
– 산업
– 항공우주 및 방위
– 해양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리튬-인산 철 (LiFePO4) 배터리 시장
5.1 소개
5.2 고정식
5.3 휴대용
6 전력 용량 별 글로벌 리튬-철 인산염 (LiFePO4) 배터리 시장
6.1 소개
6.2 0-16,250mAh
6.3 16,251-50,000mAh
6.4 50,001-100,000 mAh
6.5 100,001-540,000 mAh
7 글로벌 리튬-인산 철 (LiFePO4) 배터리 시장, 구성 요소 별
7.1 소개
7.2 음극
7.3 양극
7.4 전해질
7.5 세퍼레이터
7.6 기타 구성 요소
8 전압 별 글로벌 리튬-인산 철 (LiFePO4) 배터리 시장
8.1 소개
8.2 저 (12V 미만)
8.3 중간 (12V-36V)
8.4 높음 (36V 이상)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리튬 인산 철 (LiFePO4) 배터리 시장
9.1 소개
9.2 자동차
9.3 건강 관리
9.4 전력
9.5 소비자 가전
9.6 산업
9.7 항공우주 및 방위
9.8 해양
9.9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리튬-인산 철 (LiFePO4) 배터리 시장, 지역별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