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생분해성 포장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재활용 내용물 포장, 재사용 가능형 포장, 분해 가능형 포장, 기타), 재료, 포장,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은 2024년 5,237억 5,5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8.1%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8,357억 5,5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생분해성 포장은 자연 분해 과정을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생분해성 패키징은 석유에서 추출한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기존 패키징과 달리 일반적으로 셀룰로오스, 옥수수 전분, 식물 기반 폴리머와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소재는 자연 환경에서 더 빨리 분해되어 폐기물과 오염을 줄입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 연합에 따르면 생분해성 포장은 매립 폐기물을 줄이고 재생 가능한 자원의 사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포장재의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이니셔티브
비즈니스 운영에서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은 점점 더 널리 인식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재생 가능한 자원 사용, 폐기물 감축, 탄소 발자국 감소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에는 환경에 대한 책임을 입증하는 수단으로 생분해성 포장재를 사용하겠다는 서약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은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을 유치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도 개선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제약:
불충분한 인프라
생분해성 포장재의 퇴비화 또는 재활용을 위해서는 적절한 인프라가 필요하지만, 항상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지역에서는 상업적 퇴비화에 필요한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생분해성 물질을 적절히 처리할 수 있는 폐기물 관리 시스템이 불충분합니다. 부적절한 조건으로 인해 생분해성 포장재는 의도한 대로 분해되지 않고 매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분해성 포장재의 매력과 환경적 이점은 강력한 인프라가 부재할 경우 감소할 수 있습니다.
기회:
정부 지원 및 인센티브
생분해성 포장재 사용은 정부와 국제기구가 장려하는 많은 인센티브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보조금, 세금 면제, 연구 개발을 위한 재정 지원 또는 기타 형태의 지원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기술과 윤리적 비즈니스 행위를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는 생분해성 포장재로의 전환과 관련된 초기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은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더 많은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존 플라스틱과의 경쟁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은 기존 플라스틱의 저렴한 비용과 잘 구축된 생산 인프라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성과 편의성 때문에 기존 플라스틱 포장재의 매력을 계속 느끼고 있습니다. 생분해성 대체재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고 성능 특성이 잘 확립되어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과 경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부문은 생분해성 대체재로의 전환을 방해할 수 있는 힘과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상반된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업들이 비용 절감 조치를 우선시하고 원자재 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한편으로는 공급망 중단과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생산과 채택이 둔화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팬데믹으로 인해 환경 및 위생 문제에 대한 소비자 의식이 높아지면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포장 옵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분해 가능한 포장 부문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해성 포장 부문은 생분해성 포장 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보다 환경에서 더 빠르고 안전하게 분해되는 재료로 만든 포장은 생분해성 포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락트산(PLA),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PHA),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만든 기타 바이오 폴리머 등이 생분해성 소재에 속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엄격한 규제, 다양한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분해 가능한 포장재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파우치 및 가방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분해성 포장 시장에서 파우치 및 가방 부문은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확장은 식음료, 퍼스널 케어, 제약 등 여러 분야에서 유연하고 환경 친화적인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결과입니다. 생분해성 봉투와 파우치는 기존 플라스틱 포장재를 유연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소 발자국이 적고 생산에 필요한 재료가 적으며 가볍습니다. 파우치 및 가방 시스템은 보관, 운송, 최종 사용 시 효율성과 편의성으로 인해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은 유럽 지역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지침 및 기타 유럽연합의 엄격한 환경법으로 인해 회원국들 사이에서 생분해성 포장재 사용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는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고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장려하는 선도적인 국가입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려는 이 지역의 강력한 의지가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을 강화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환경 의식이 높아지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는 것이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서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브라질과 멕시코 같은 국가에서 친환경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분해성 대체재로의 전환은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지원하는 지역 이니셔티브와 정부 정책의 도움도 받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4월, 바스프는 중국 에너지 엔지니어링 그룹 광동전력설계연구소(China Energy Engineering Group Guangdong Electric Power Design Institute Co., Ltd.)와 25년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습니다. (GEDI)와 잔장 버분트 공장의 재생 가능 전력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PPA는 의향서(LOI)에 이은 바스프와 GEDI의 재생 에너지 파트너십의 추가 단계입니다.
2023년 8월 듀폰은 델린® 아세탈 호모폴리머(H-POM) 사업1의 소유지분 80.1%를 18억 달러에 TJC LP(TJC)에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TJC는 이 거래와 관련하여 전액 약정된 자금 조달을 받았으며, 관례적인 거래 종결 조건과 규제 당국의 승인에 따라 2023년 말경에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6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카길 메탈스는 스웨덴의 산업 스타트업인 H2 그린 스틸과 친환경 철강 공급을 위한 다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 계약이 글로벌 철 공급망의 탈탄소화를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카길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전 세계의 번영을 돕는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철 공급망을 구축하려는 카길의 비전을 향한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적용 대상 유형:
– 재활용 내용물 포장
– 재사용 가능한 포장
– 분해 가능한 포장
– 기타 유형

적용 대상 재료
– 종이 및 판지
– 바이오 플라스틱
– Bagasse
– 기타 재료
적용 대상 포장재:
– 병 및 용기
– 상자 및 판지
– 캔
– 트레이 및 클램쉘
– 컵 및 그릇
– 파우치 & 가방
– 필름 및 랩
– 라벨 및 테이프
– 스틱 팩
– 봉지
– 기타 패키징
적용 분야
– 식품 및 음료
–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 제약
– 홈케어
– 화학
– 배송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되는 유통 채널
– 도매업체
– 소매업체
– 유통업체
– 리셀러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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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5.1 소개
5.2 재활용 콘텐츠 포장
5.3 재사용 가능한 포장
5.4 분해 가능한 포장
5.5 기타 유형

6 재료 별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6.1 소개
6.2 종이 및 판지
6.2.1 크래프트 지
6.2.2 유연한 종이
6.2.3 골판지 섬유판
6.2.4 박스 보드
6.3 바이오 플라스틱
6.3.1 폴리 락트산 (PLA)
6.3.2 셀룰로오스 기반
6.3.3 전분 기반
6.3.4 폴리 부틸 렌 숙시 네이트
6.3.5 단백질 기반 플라스틱
6.4 사탕 수수
6.5 기타 재료

7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포장 별
7.1 소개
7.2 병 및 항아리
7.3 상자 및 판지
7.4 캔
7.5 트레이 및 클램 쉘
7.6 컵 및 그릇
7.7 파우치 및 가방
7.8 필름 및 랩
7.9 라벨 및 테이프
7.10 스틱 팩
7.11 봉지
7.12 기타 포장

8 응용 분야별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8.1 소개
8.2 식품 및 음료
8.3 퍼스널 케어 및 화장품
8.4 제약
8.5 홈 케어
8.6 화학 물질
8.7 배송
8.8 기타 응용 분야

9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9.1 소개
9.2 도매업자
9.3 소매 업체
9.4 유통 업체
9.5 리셀러

10 지역별 글로벌 생분해 성 포장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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