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승차 공유 시장 (2030년까지) : 서비스 유형별 (역 기반 모빌리티, E-헤일링, 기타), 회원 유형별 (고정 승차 공유, 기업 승차 공유, 동적 승차 공유)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은 2024년 1,431억 2,000만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예측 기간 동안 18.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3,983억 3,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량 공유는 여러 승객이 하나의 차량을 공유하여 여행하는 교통 모델로, 일반적으로 Uber 또는 Lyft와 같은 앱을 통해 예약합니다. 이 서비스는 GPS를 사용하여 비슷한 방향으로 향하는 승객을 매칭하여 차량 이용 비용을 분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의 택시나 개인 차량 이용에 비해 편리하고 종종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차량 공유는 도로의 차량 수를 줄여 교통 혼잡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럽인의 59%가 MaaS형 앱 사용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유엔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도시 인구는 2018년 55%에서 2050년에는 6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인터넷 및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스마트폰과 스마트 웨어러블과 같은 스마트 기기의 사용 증가와 인터넷 데이터 사용의 증가는 전 세계적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고 전 세계 차량 공유 시장의 확장을 가속화했습니다.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요건은 인터넷 연결입니다. 승객이 차량 정보 및 내비게이션에 액세스하려면 인터넷을 통해 차량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은 운전자의 이름, 번호, 사진, 차량 번호, 경로 정보, 이전 탑승 기록 등 다양한 보안 조치를 제공합니다.
구속:
기존 교통 서비스에 대한 저항
전 세계적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이륜차와 택시 기사 간의 분쟁과 대립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 제공업체는 기존 교통 서비스 제공업체에 비해 저렴한 문 앞 픽업 및 하차, 전체 경로 상세 정보, 편의성 향상 등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일본과 인도와 같은 국가의 택시 기사들은 차량 공유 업체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기회:
엄격한 탄소 배출 규범
전 세계적으로 차량의 탄소 배출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은 자동차 산업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정부, 기업, 자동차 제조업체는 증가하는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국제지속가능발전연구소, 인도의 환경 및 기후변화부, 유럽연합의 기후변화에 관한 파리협정 등 많은 기관에서 향후 몇 년간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산림 면적을 늘리는 등의 목표와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위협:
정부 감독 및 참여의 영향
규제 기관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이 승자와 패자를 모두 낳는다는 점을 단호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은 승차 공유로의 전환이 늦어지고 있지만 미국과 아시아에서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차량 공유와 택시 모두에 대한 규제를 통일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국가에서 영업 면허를 취득하는 것도 차량호출 업계의 플레이어들이 직면한 또 다른 어려움입니다. 현지 교통 네트워크 회사는 정부가 정한 여러 가지 규범과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자동차 및 여행 업계는 고객과 통근자 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정부가 사회적 격리와 위생 기준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새로운 규칙과 규정으로 인해 시장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개인이 여행 중 감염 전파에 대해 느끼는 공포와 우려로 인해 비즈니스 성장을 더욱 저해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택시 서비스는 기피될 것이며, 이는 업계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새로운 과제를 야기할 것입니다.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e-헤일링 부문
차량 공유 시장의 e-헤일링 부문은 도시화, 기술 발전, 온디맨드 서비스의 편리함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Uber나 Lyft와 같은 앱을 통해 차량을 예약하는 e-헤일링은 더 빠르고 효율적인 교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택시 서비스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의 증가와 현금 없는 거래에 대한 선호도가 이러한 성장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또한 AI와 데이터 분석의 통합으로 경로 최적화와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었으며, 지리적 범위 확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단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거리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일 통근하는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통근을 하는 개인 차량에 대한 훌륭한 대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은 기업 통근 및 단거리 통근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현재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드 헤일링 플랫폼 제공업체의 증가 추세로 인해 단거리 유형이 예측 기간 동안 지배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에서는 차량 호출과 차량 공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아시아 국가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도시와 마을이 많아 차량 공유 서비스의 유망한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이 지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두 나라는 중국과 인도입니다. 예상 기간 동안 차량 공유는 이미 차량 호출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는 최근 몇 년간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아직 인도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캐나다, 미국, 멕시코와 같은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지역은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서비스 회사들이 기술적으로 향상된 서비스를 빠르게 수용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Uber가 빠르게 고객을 늘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Lyft는 작년에 소비자가 전기자동차로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그린 모드를 최초로 선보인 기업입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블라블라카는 새로운 기업을 인수하고 국제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1억 유로의 은행 대출을 확보했습니다. 이 앱은 처음 출시되었을 때 같은 경로를 따라 여행하는 운전자와 승객을 연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자금으로 브라질, 멕시코, 인도 등 이미 진출해 있는 국가에서 카풀과 버스 운영을 모두 확장할 계획입니다.
2023년 3월, 스페인의 Cabify는 차량호출 사업 확장을 위해 새로운 펀딩 라운드에서 1억 1,0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는 데 자금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번 투자는 자동차 기업가인 프란시스코 리베라스와 금융 서비스 그룹 AXIS가 연계된 Orilla Asset Management가 주도했습니다.
서비스 유형
– 스테이션 기반 모빌리티
– E-헤일링
– 차량 공유
– 자동차 렌트
– 기타 서비스 유형
적용되는 멤버십 유형
– 고정 차량 공유
– 기업 차량 공유
– 동적 차량 공유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전기 차량
– CNG/LPG 차량
– 내연기관 차량
– 마이크로 모빌리티 차량
– 기타 차량 유형
적용되는 비즈니스 모델
– P2P 카셰어링
– 기업 카셰어링
– 기업 대 기업
– 기업 대 고객
데이터 서비스 대상:
– 내비게이션
– 정보 서비스
– 결제
– 기타 데이터 서비스
지원되는 거리:
– 단거리
– 장거리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IOS
– Android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서비스 유형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5.1 소개
5.2 스테이션 기반 모빌리티
5.3 E- 헤일링
5.4 자동차 공유
5.5 자동차 렌탈
5.6 기타 서비스 유형
6 멤버십 유형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6.1 소개
6.2 고정 라이드 셰어 링
6.3 기업 차량 공유
6.4 동적 라이드 셰어 링
7 차량 유형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7.1 소개
7.2 전기 자동차
7.3 CNG / LPG 차량
7.4 내연 기관 차량
7.5 마이크로 모빌리티 차량
7.5.1 자전거 / 자전거
7.5.2 스쿠터
7.6 기타 차량 유형
8 비즈니스 모델 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8.1 소개
8.2 피어 투 피어 카 셰어 링
8.3 기업 카 셰어 링
8.4 기업 대 기업
8.5 기업 대 고객
9 데이터 서비스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9.1 소개
9.2 내비게이션
9.3 정보 서비스
9.4 결제
9.5 기타 데이터 서비스
10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거리별 현황
10.1 소개
10.2 단거리
10.3 장거리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차량 공유 시장
11.1 소개
11.2 IOS
11.3 안드로이드
11.4 기타 애플리케이션
12 지역별 글로벌 라이드 공유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