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건화물선 해운 시장 (2030년까지) : 선박 유형별 (재래식 벌커, 복합 벌크선, 기어리스 벌크선, 자체 배출기, 벌커 레이커, 기타), 선박 크기, 원자재, 최종 사용자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은 2023년 44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6.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66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라이 벌크 운송에는 석탄, 철광석, 곡물, 시멘트와 같은 포장되지 않은 균질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는 건설, 제조, 농업과 같은 산업을 지원하며 세계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벌크선이라는 특수 선박이 사용되며, 화물의 종류에 따라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세계철강협회 2021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의 철강 수요는 2024년에도 3~5% 성장하여 중국, 일본, 한국의 철강 수출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글로벌 경제 성장
특히 개발도상국의 경제 확장은 석탄, 철광석, 곡물 등 원자재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드라이 벌크 운송을 통한 운송을 필요로 합니다.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건설 자재와 원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효율적인 운송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집니다. 경제 성장과 드라이 벌크 상품 수요 간의 상관관계는 드라이 벌크 해운 산업의 궤적을 형성하는 데 있어 글로벌 경제 상황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제한:
지정학적 리스크
드라이 벌크 운송의 지정학적 위험은 주요 운송 지역의 영토 분쟁, 제재, 해적, 정치적 불안정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위험은 운송 경로를 방해하고 보험료를 인상하며 화물 배송 지연 또는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투자를 저해하고, 노선 계획을 방해하며, 해운사의 운영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결과적으로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이 드라이 벌크 운송과 관련된 높은 위험을 인식하면서 신중한 접근과 잠재적인 거래량 감소로 이어져 시장 성장이 저해되고 있습니다.
기회: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증가
도로, 교량, 항만 건설 등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철강, 시멘트, 골재 등 원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벌크선을 통한 운송이 필요해졌습니다. 각국이 경제 성장과 도시화를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 개발에 계속 우선순위를 두면서 드라이 벌크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해운업체는 물동량 증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위협: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
드라이 벌크 운송은 수요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글로벌 공급과 수요의 변동, 지정학적 긴장, 기상 이변, 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가격이 급변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가격 하락은 수익성과 투자 인센티브를 감소시켜 선단 확장 및 인프라 투자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계획과 운영 결정에 영향을 미쳐 기업이 자원을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기 어렵게 만들고 궁극적으로 시장 확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초기에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을 혼란에 빠뜨렸고, 글로벌 무역 및 산업 활동의 감소로 이어져 원자재 수요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봉쇄 조치, 변동하는 무역 패턴, 항구 제한은 해운 운영을 더욱 방해하여 물류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점차 재개되고 경기 부양책이 시행되면서 원자재 수요가 반등하여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의 회복을 뒷받침했습니다.
재래식 벌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래식 벌커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화물 운송의 초석인 재래식 벌커는 곡물, 석탄, 광석과 같은 비포장 벌크 화물을 운송하도록 설계된 선박입니다. 이러한 선박은 일반적으로 대형 화물창을 갖추고 있으며 핸디사이즈부터 케이프사이즈 선박까지 크기가 다양합니다. 기존 벌커는 전 세계 바다를 가로질러 벌크 상품을 운송하는 데 있어 다재다능하고 효율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선박은 여전히 글로벌 무역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이며 해상 운송 산업의 핵심 요소입니다.
상품 트레이더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품 거래자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품 트레이더는 전 세계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함으로써 이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므로 효율적인 배송 물류가 필요합니다. 이들은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계약을 협상하며, 운송 비용 및 배송 일정과 관련된 위험을 관리합니다. 상품 트레이더는 수요와 공급의 역학을 이해함으로써 운송 경로, 선박 선택, 운임을 최적화하여 상품을 적시에 비용 효율적으로 배송함으로써 드라이 벌크 상품의 글로벌 무역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무역과 산업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드라이 벌크 운송 시장의 중요한 허브입니다. 중국, 인도, 일본, 한국 등의 국가는 석탄, 철광석, 곡물, 광물과 같은 상품의 주요 수입 및 수출국입니다. 이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 인프라 개발, 산업화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면서 벌크선을 통한 효율적인 운송이 필요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무역 확대는 드라이 벌크 해운 산업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 네덜란드, 영국과 같은 국가가 주요 수입 및 수출국이 될 것입니다. 이 지역의 첨단 산업 기반과 광범위한 인프라는 원자재 수요를 주도하고 있어 효율적인 해상 운송이 필요합니다. 또한 유럽은 철강 및 농산물과 같은 상품을 수출합니다. 그러나 지속 가능성과 기술 혁신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은 유럽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에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요 개발:
2023년 6월, 골든 오션 그룹(GOGL)은 4억 1,200만 달러 상당의 최신 건화물선 16척을 전량 주식 거래로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GOGL은 선단 확대를 통해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경쟁하여 잠재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유치하고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MOL과 미쓰이는 대형 암모니아 추진 벌크선에 대한 원칙적 승인(AiP)을 획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210,000dwt급 케이프사이즈 벌커는 미쓰이 OSK 라인(MOL)과 미쓰이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MOL과 미쓰이는 선박의 크기와 사양도 공동으로 결정했습니다.
대상 선박 유형:
– 기존 벌커
– 복합 벌크선
– 기어리스 벌크선
– 자체 배출기
– 벌커 레이커
– 기타 선박 유형
보장되는 선박 크기
– 전복
– 파나막스
– 핸디막스
– 수프라막스
– 울트라막스
– 기타 선박 크기
취급 상품
– 석탄
– 철광석
– 곡물
– 보크사이트 및 알루미나
– 철강 제품
– 기타 상품
최종 사용자 대상:
– 원자재 트레이더
– 광업 회사
– 농업 생산자
– 건설 회사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선박 유형별 글로벌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
5.1 소개
5.2 기존 벌커
5.3 복합 벌크선
5.4 기어리스 벌크선
5.5 자체 방전기
5.6 벌커 레이커
5.7 기타 선박 유형
6 선박 크기 별 글로벌 건식 벌크 운송 시장
6.1 소개
6.2 전복
6.3 파나막스
6.4 핸디 맥스
6.5 수프라 맥스
6.6 울트라막스
6.7 기타 선박 크기
7 글로벌 드라이 벌크 해운 시장, 상품 별
7.1 소개
7.2 석탄
7.3 철광석
7.4 곡물
7.5 보크 사이트 및 알루미나
7.6 철강 제품
7.7 기타 상품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건식 벌크 운송 시장
8.1 소개
8.2 상품 트레이더
8.3 광업 회사
8.4 농업 생산자
8.5 건설 회사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드라이 벌크 운송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