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2030년까지) : 선박 유형별 (컨테이너선, 벌크선, 유조선, 롤온/롤오프(Ro-Ro) 선박, 페리, 기타), 스크러버 유형, 연료 유형, 재료, 용도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은 2023년 13억 9,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30억 5,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은 대기 오염 배출, 특히 황산화물(SOx) 배출을 완화하기 위해 해양 선박에 설치되는 첨단 배기가스 정화 기술입니다. 건식 스크러버는 석회 또는 중탄산나트륨과 같은 건식 흡착제를 사용하여 엔진 배기 가스에서 SOx를 포집하고 중화합니다. 이 공정은 마른 잔여물을 생성하여 물 소비를 줄이고 세척수 배출을 없앱니다.
시장 역학:
동인: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 증가
대기 오염과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해상 선박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대한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선박 소유주와 운영자는 선박에서 배출되는 황산화물(SOx)과 같은 유해한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스크러버 시스템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스크러버 기술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해운 업계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관행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약:
유지보수의 복잡성 및 공간 제약
건식 해상 스크러버 시스템의 유지보수 복잡성은 정기적인 검사, 청소, 흡착재 교체는 물론 운항 중 발생하는 건조 잔류물 관리의 필요성에서 비롯됩니다. 선박의 공간 제약으로 인해 스크러버 시스템의 설치가 제한되어 용량과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상당한 선내 공간 할당을 필요로 하므로 선주에게 물류상의 장애물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복잡성과 한계는 건식 스크러버 기술에 대한 투자를 저해하여 시장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회:
해상 무역량 증가
특히 아시아 태평양과 같은 지역에서 세계 무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해상 운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증가와 함께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감시도 강화되어 엄격한 환경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건식 스크러버를 사용하면 선박 운영자는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높은 수준의 무역 처리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상 운송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건식 스크러버와 같은 배기가스 저감 기술 채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성 노력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위협:
높은 초기 자본 지출
건식 해상 스크러버 시스템은 주로 스크러버 장비, 설치 및 선박의 관련 인프라 수정 비용으로 인해 높은 초기 자본 지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엔지니어링 및 설계의 복잡성도 초기 투자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높은 초기 비용으로 인해 선주들은 스크러버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을 꺼릴 수 있으며, 특히 잔존 수명이 제한된 노후 선박의 경우 도입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 해운사에게는 재정적 어려움을 초래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하고 더 깨끗한 해양 배출로의 전환을 지연시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는 글로벌 공급망의 중단과 해운 활동의 둔화로 인해 스크러버 시스템의 설치 및 조달이 지연되었습니다. 그러나 해상 교통이 점차 재개되고 배기가스 규제가 시행되면서 스크러버에 대한 수요가 반등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으로 인해 환경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일부 선사들은 스크러버와 같은 배기가스 저감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여 규제를 준수하고 진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 속에서 환경 인증을 강화했습니다.
컨테이너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테이너선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은 대기 오염 배출을 줄이기 위해 컨테이너 선박에 설치되는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물 소비량이 적고 부식 위험이 적기 때문에 습식 스크러버보다 점점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건식 해상 스크러버는 오염 물질을 배출하기 전에 제거함으로써 컨테이너 선박이 환경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해양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이브리드 스크러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스크러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스크러버는 해양 선박에 사용되는 고급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입니다. 개방형 루프와 폐쇄형 루프 스크러버의 요소를 결합하여 운영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통해 컨테이너 선박은 다양한 환경 조건과 규제 요건에 적응하면서 배출 규정을 준수할 수 있으며, 해상 오염 제어를 위한 다목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이 지역의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규모 해운 산업을 보유한 중국, 일본, 한국 등의 국가가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국제 배출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건식 스크러버 기술을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지속 가능한 해운 관행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이 지역의 노력을 반영하여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제조업체 간의 혁신과 경쟁이 특징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건식 선박용 스크러버 시스템의 유럽 시장은 유럽연합(EU)의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번창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독일, 덴마크, 네덜란드와 같은 국가들이 이러한 시스템 도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지속 가능한 해운 관행을 장려하는 이니셔티브는 유럽에서 건식 해상 스크러버에 대한 수요를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이 해양 오염을 줄이고 대기 질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19년 9월, 솔베이는 국제해사기구 2020 규정 및 그 이상을 준수하도록 설계된 SOx 스크러버 시스템인 솔베어 마린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솔베어 마린은 입자의 99%를 제거하고 폐수를 바다로 다시 방출하지 않으며 드라이 도킹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2019년 7월, 글로벌 에코는 개조 절차에 드라이 도킹이 필요 없는 새로운 배기 스크러버 시스템인 MS-SOx를 출시했습니다. MS-SOx 시스템은 개조 시 드라이 도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적용 대상 선박 유형
– 컨테이너선
– 벌크선
– 유조선
– 롤온/롤오프(Ro-Ro) 선박
– 페리
– 기타 선박 유형
적용되는 스크러버 유형
– 개방형 루프 스크러버
– 폐쇄 루프 스크러버
– 하이브리드 스크러버
지원 연료 유형:
– 중유(HFO)
– 마린 가스 오일(MGO)
– 액화 천연 가스(LNG)
– 기타 연료 유형
적용 대상 재료
– 강철
– 합금
– 폴리머
– 세라믹
– 유리 강화 플라스틱(GRP)
– 기타 재료
적용 분야
– 황산화물(SOx) 감소
– 입자상 물질(PM) 저감
– 질소산화물(NOx) 감소
– 기타 응용 분야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선박
– 군용 선박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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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선박 유형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컨테이너 선박

5.3 벌크선

5.4 유조선

5.5 롤온 / 롤오프 (Ro-Ro) 선박

5.6 페리

5.7 기타 선박 유형

6 스크러버 유형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개방형 루프 스크러버

6.3 폐쇄 루프 스크러버

6.4 하이브리드 스크러버

7 연료 유형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중유 (HFO)

7.3 해양 가스 오일 (MGO)

7.4 액화 천연 가스 (LNG)

7.5 기타 연료 유형

8 재료 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강철

8.3 합금

8.4 폴리머

8.5 세라믹

8.6 유리 강화 플라스틱(GRP)

8.7 기타 재료

9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9.1 소개

9.2 SOx 감소

9.3 입자상 물질 (PM) 감소

9.4 NOx 감소

9.5 기타 응용 분야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상업용 선박

10.3 군용 선박

10.4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건식 해양 스크러버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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