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스포츠 AI 시장 (2030년까지) : 솔루션별 (성능 분석, 선수 모니터링, 방송 관리), 기술별 (생성 AI, 기타)
시장 개요
2024년 전 세계 스포츠 AI 시장 규모는 10억 3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4년부터 2030년까지 16.7%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년 매출 전망치는 26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정의 기준 연도는 2023년이며, 과거 데이터는 2024년부터 2030년까지입니다. 스포츠 시장은 제너레이티브 AI 및 예측 분석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스포츠 경기, 관리 및 경험 방식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경기력 분석은 선수 모니터링과 경기 전략을 혁신하여 팀이 코칭 기술을 최적화하고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AI 기반 도구는 선수의 체력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게임 내 움직임을 분석하고, 맞춤형 훈련 체계를 추천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는 가상 리플레이, 증강 현실(AR), 몰입형 가상 투어와 같은 도구를 통해 개인화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팬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 스포츠 이벤트를 더욱 매력적이고 인터랙티브하게 만듭니다.
팀 스포츠에서는 AI가 예측 모델링을 통해 승리 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e스포츠에서는 AI 솔루션이 게임플레이를 분석하여 플레이어에게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프로게이머와 경쟁하는 OpenAI의 봇은 AI가 기술 개발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개인화된 팬 경험과 상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IBM과 UFC가 협력한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AI는 콘텐츠 전달을 개선하고 실시간 분석을 제공하는 도구로 방송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협회, 팀, 미디어 단체에서 AI를 도입하면 운영 효율을 높이고, 관중 관리를 개선하며, 팬 참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분데스리가를 위한 AWS의 AI 기반 축구 분석과 같은 고급 시스템은 스포츠에서 AI가 어떻게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더 스마트한 의사 결정,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몰입형 팬 경험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AI는 스포츠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으며, 기술과 전통을 매끄럽게 결합하여 스포츠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스포츠 시장에서 AI가 미치는 영향
제너레이티브 AI는 경기력, 팬 참여도,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포츠 시장의 AI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선수 성과 분석에서 AI 시스템은 선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훈련을 최적화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키며, 부상을 줄입니다. 맞춤형 팬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스포츠 리그에서 볼 수 있듯이 개인화된 콘텐츠와 대화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팬 참여도가 향상됩니다. 부상 예방 및 재활은 AI를 사용하여 선수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부상을 예측하고 회복 계획을 최적화하여 적시에 개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AI는 팀과 상대의 경기력을 평가하고 코치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팀 전략 및 게임 전술을 지원합니다. 방송 및 콘텐츠 개인화는 시청자 선호도에 따라 콘텐츠를 맞춤화하여 시청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스폰서십 및 마케팅 분석에서는 AI가 캠페인 효과와 팬 정서를 평가하여 마케팅 전략을 개선합니다. 가상 환경 훈련은 AI 기반 가상 현실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제 경기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선수들이 몰입감 있고 통제된 환경에서 전략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티켓팅 및 가격 최적화는 AI를 적용하여 수요와 선수의 성과에 따라 티켓 가격을 조정하여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스포츠 시장 역학에서의 글로벌 AI
동인: 데이터 가용성 증가에 힘입은 스포츠 분야 AI의 성장
데이터의 가용성 증가는 스포츠 분야에서 AI의 성장을 촉진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웨어러블 기기, 성과 추적 시스템, 팬 참여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팀과 조직에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하고 전략을 개선하며 부상을 예측할 수 있는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NBA(미국농구협회)는 선수 추적 시스템을 활용하여 움직임과 성과를 평가하고, Catapult Sports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선수의 건강 지표를 모니터링하여 훈련과 부상 예방을 안내합니다. 데이터의 양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AI 시스템은 더욱 정밀해져 의사 결정과 운영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제약: 스포츠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이 도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분야에서 AI를 광범위하게 채택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제약은 이러한 시스템을 구현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입니다. 부상 예측 모델과 경기력 최적화 도구를 포함한 AI 기반 솔루션은 기술 인프라, 전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관리할 숙련된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도 증가합니다. 이러한 재정적 부담은 소규모 조직이나 제한된 자원을 가진 조직에게는 엄청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스포츠 단체에게 도입 비용은 여전히 큰 장벽으로 작용하여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데 제약이 되고 있습니다.
기회: 스포츠 훈련, 스카우팅, 경기력 향상 분야에서 AI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
스포츠에 AI를 통합하면 특히 훈련, 선수 경기력 최적화, 인재 스카우트 등의 분야에서 상당한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AI 기반 도구는 코치와 팀이 선수 개개인에게 맞는 훈련 요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시스템은 선수의 잠재력을 평가하고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팀에 가장 적합한 선수를 파악하여 스카우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IBM의 왓슨엑스와 같은 AI 플랫폼은 선수의 통계를 평가하고 팀의 요구사항과 선수를 매칭합니다. 선수의 경기력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부상 위험을 예측하며, 전반적인 팀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AI의 능력은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스포츠 단체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성장의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과제: 숙련된 전문가 부족으로 인한 스포츠 분야에서의 AI 통합 방해
스포츠에 AI를 통합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과제는 AI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과 스포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전문가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경기력 추적, 부상 예측, 경기 전략에 사용되는 시스템과 같은 AI 기반 시스템에는 두 분야의 복잡성을 모두 다룰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두 가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가 제한적으로 공급되면 AI 기술 구현에 차질을 빚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격차는 스포츠 조직에 상당한 도전 과제로 작용하여 AI 도구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AI 기반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스포츠 시장의 글로벌 AI 생태계 분석
스포츠 시장의 AI 생태계는 다양한 규제 기관과 함께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수년 동안 시장에서 활동해 왔으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최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의 주요 기업으로는 Cisco(미국), IBM(미국), 인텔(미국), 마이크로소프트(미국), AWS(미국), SAP SE(독일), 에릭슨(스웨덴), 오라클(미국), 스탯퍼폼(미국), 테크 마힌드라(인도), 스포트레이더 AG(스위스), HCL 테크놀로지(인도), 익스트림 네트워크(미국) 등이 있습니다, Salesforce(미국), SAS Institute(미국), Catapult Group(호주), Genius Sports(영국), Kitman Labs(아일랜드), PlaySight(이스라엘), Quantiphi(미국), SciSports(네덜란드), Spiideo(스웨덴), Sportlogiq(캐나다), ChyronHego Corporation(미국), TruMedia Networks(미국)가 있습니다.
팀 스포츠별로는 농구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규모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구는 경기력 향상, 팬 참여, 경기 분석을 위한 기술 기반 전략의 상당한 채택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팀 스포츠별 스포츠 시장에서 AI를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BA와 같은 프로 리그는 선수의 경기력 추적, 부상 방지, 경기 전략 최적화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AI 도구를 활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NBA는 Microsoft와 같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실시간 경기 분석과 가상 및 증강 현실을 통한 개인화된 팬 경험 제작에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컨드 스펙트럼과 같은 AI 기반 모션 트래킹 시스템은 농구에서 선수의 움직임, 슈팅 정확도, 수비 전략을 분석하여 코치에게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농구팀은 예측 분석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인재를 스카우트하고 훈련 방식을 개선합니다. 예를 들어, AI 알고리즘은 선수의 통계와 생체 인식을 분석하여 잠재적인 부상을 예측하고 예방 조치를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홈코트와 같은 AI 기반 플랫폼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슈팅 메커니즘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선수 훈련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농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고 빠르게 진행되는 데이터 집약적인 특성으로 인해 AI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이 부문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개별 스포츠 부문별로는 레이싱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싱은 성능, 안전 및 관중 참여를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스포츠 AI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첨단 AI 시스템은 실시간 원격 측정 분석, 예측 유지보수, 향상된 레이스 전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터스포츠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뮬러 원(F1)은 AI를 활용하여 방대한 양의 레이스 데이터를 처리하고 타이어 관리, 날씨 예측, 연료 효율을 최적화하여 팀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또한 AI 기반 시뮬레이터는 레이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운전자에게 몰입도 높은 훈련 경험을 제공하고 실제 트랙 상황을 재현합니다. 예를 들어, 전미 스톡카 자동차 경주 협회(NASCAR)는 AI를 활용하여 경주 결과를 예측하고 운전자 훈련 프로그램을 최적화합니다. 로보레이스와 같은 대회에서는 완전 자율 주행 AI 기반 차량을 사용하여 최첨단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경계를 허물고 있으며, 자율주행 레이싱에서도 AI의 역할이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 참여 전략에 AI를 도입함으로써 시청자 경험이 향상되었습니다. 플랫폼은 개인화된 콘텐츠, 경기 결과에 대한 예측 분석, 방송 중 실시간 가상 오버레이에 AI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통합은 팬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스폰서와 광고주를 유치하여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레이싱은 경기력을 개선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AI에 의존함으로써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주요 국가에서 첨단 기술을 빠르게 채택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스포츠 AI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스포츠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 스포츠 분석의 인기 증가, 팬 참여, 성능 최적화 및 게임 전략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의 통합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글로벌 스포츠 강국이 되기 위해 AI 기반 비디오 분석을 사용하여 선수 훈련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등의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도에서는 크리켓에서 예측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선수 경기력 분석과 Dream11과 같은 팬 참여 플랫폼에 AI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기술 기반을 갖춘 일본은 야구와 축구와 같은 스포츠에서 전술적 의사 결정과 부상 예방을 위해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젊은 인구가 많고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 AI 기반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채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같은 기업들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AI를 통해 선수 모니터링과 이벤트 효율성을 높인 사례처럼 스포츠 이벤트 관리를 위한 AI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종합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고성장 지역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2024년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 시장
인도, 아태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스포츠 시장의 최근 AI 발전
- 2024년 11월, IBM은 UFC와 파트너십을 맺고 실시간 선수 경기력 분석에 IBM 왓슨을 활용하는 AI 기반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맞춤형 콘텐츠와 인사이트를 포함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UFC 이벤트 기간 동안 선수 훈련과 전반적인 팬 상호 작용을 개선함으로써 팬 참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2024년 5월, 인텔은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위해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훈련을 최적화하며, 팬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AI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술은 코치들이 훈련을 개선하고 부상을 줄일 수 있도록 실시간 경기력 데이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팬들에게는 개인화된 콘텐츠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요 시장 플레이어
스포츠 시장 내 상위 AI 기업 목록
스포츠 시장의 AI는 광범위한 지역에 진출한 소수의 주요 기업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 Cisco (US)
- IBM (US)
- Intel (US)
- Microsoft (US)
- AWS (US)
- SAP SE (Germany)
- Ericsson (Sweden)
- Oracle (US)
- StatsPerform (US)
- Tech Mahindra (India)
- Sportradar AG (Switzerland)
- HCL Technologies (India)
- Extreme Networks (US)
- Salesforce (US)
- SAS Institute (US)
- Catapult Group (Australia)
- Genius Sports (UK)
- Kitman Labs (Ireland)
- PlaySight (Israel)
- Quantiphi (US)
- SciSports (Netherlands)
- Spiideo (Sweden)
- Sportlogiq (Canada)
- ChyronHego Corporation (US)
- TruMedia Networks (US)
소개
30
연구 방법론
35
임원 요약
44
프리미엄 인사이트
47
시장 개요 및 업계 동향
51
- 5.1 소개
- 5. 2 시장 역동성 동인- 경쟁 우위를 이끄는 향상된 선수 성과 분석- 팬 참여도 향상으로 수익 창출 증대- 선수 안전 향상으로 이어지는 고급 부상 예측 도구 제약 요인- 광범위한 도입을 제한하는 높은 구현 비용- AI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저해하는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문제- 소규모 스포츠 조직에 장벽을 만드는 제한된 AI 전문성 기회 요인- 기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팬 경험에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AI 기반 개인화- e스포츠의 성장으로 AI 애플리케이션의 혁신 촉진- 웨어러블 기술의 통합으로 실시간 성과 인사이트 향상 도전 과제- 기존 스포츠 인프라와 AI 통합의 복잡성- 스포츠 분석의 공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알고리즘 편향 가능성- 진화하는 규제 프레임워크로 인해 AI 배포에 불확실성 발생
- 5.3 스포츠 솔루션 및 서비스에서 AI의 간략한 진화 역사
- 5.4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생태계 분석/시장 지도
- 5.5 사례 연구 분석 캐터펄트, 고급 웨어러블 기술 솔루션으로 운동선수 성과 추적 강화 올랜도 매직, 데이터 기반 팬 참여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해 SAS 활용 보다폰, 스태츠 퍼포먼스 기술의 실시간 AI 인사이트를 통해 참여도 강화
- 5.6 공급망 분석
- 5.7 계획 및 설계
- 5.8 규제 환경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 FIFA(국제축구연맹) –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 유럽연합(EU) 주요 규정 – 북미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동 및 아프리카 – 라틴 아메리카
- 5.9 가격 분석 솔루션 가격, 주요 업체 별 가격, 2023 년 스포츠 유형별 가격 분석, 2023 년 가격 분석
- 5.10 기술 분석 주요 기술- 기계 학습 및 딥 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NLP)- 예측 분석-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PA) 보완 기술- 증강 현실 (AR)/ 가상 현실 (VR)- 센서 통합 기술- 빅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인접 기술- 블록 체인-5G 연결- 에지 컴퓨팅- 디지털 트윈
- 5.11 특허 분석
- 5.12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협 대체재의 위협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경쟁의 강도 경쟁의 강도
- 5.13 고객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트렌드/중단 사태
- 5.14 주요 이해관계자 및 구매 기준 구매 프로세스의 주요 이해관계자 구매 기준
- 5.15 주요 컨퍼런스 및 이벤트
- 5.16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기술 로드맵 단기 로드맵(2023-2025) 중기 로드맵(2026-2028) 장기 로드맵(2029-2030)
- 5.17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모범 사례 경기력 분석 및 부상 예방 AI 기반 팬 참여 실시간 경기 분석 및 전략 최적화 자동화된 콘텐츠 제작 인재 스카우팅 및 채용
- 5.18 현재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독 기반 분석 플랫폼 서비스형 데이터(DAAS) 스폰서십 및 광고 최적화(AI 기반)
- 5.19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도구, 프레임워크, 기술
- 5.20 HS 코드 분석: 전자 집적 회로; 그 부품 (8542) 전자 집적 회로의 수출 시나리오; 그 부품 (8542) 전자 집적 회로의 수입 시나리오; 그 부품 (8542)
- 5.21 투자 및 자금 조달 시나리오
- 5. 22 스포츠 시장의 주요 활용 사례 및 시장 잠재력 주요 활용 사례 모범 사례- 스포츠 분석 산업- 팬 참여 산업- 부상 예방 및 재활 산업- 제네럴 AI 구현 사례 연구- 제네럴 AI 구현 사례 연구 글로벌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AI 생성 콘텐츠로 시청자 참여도 향상- 축구팀, AI 기반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선수 경기력 및 부상 예방 최적화- 스포츠 의류 브랜드, AI 생성 맞춤형 디자인 제작으로 상품 판매 증대 고객 준비 및 영향 평가- 고객사 A: 메이저 축구 클럽- 클라이언트 B: 글로벌 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고객사 C: 프로 농구팀
스포츠 시장에서의 인공지능
86
- 6.1 소개 오퍼링 시장 동인
- 6.2 솔루션 성능 분석- AI 기반 성능 분석으로 선수 및 팀 성과를 평가하여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고 부상을 예방 선수 모니터링- AI 기반 선수 모니터링으로 건강, 피트니스 및 성과 지표를 추적하여 팀의 업무량 관리 및 부상 예방 게임 전략 및 코칭 솔루션- AI 도구로 게임 전략 및 코칭 방법을 최적화하여 경기 중 의사 결정과 성과를 향상시킵니다.
- 6.3 팬 참여 및 경험 향상 AI 솔루션 실시간 통계, 개인화된 상호작용, 몰입형 기능을 제공하여 팬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방송 관리 – AI 기반 방송 솔루션은 콘텐츠 전송을 최적화하고 시청자 경험을 개선하며 방송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기타 솔루션
- 6. 4 서비스 전문 서비스 교육 및 컨설팅- 컨설팅 서비스는 스포츠 조직이 필요에 맞는 AI 전략을 계획하고 구현하여 최적의 AI 솔루션 도입 및 사용을 보장합니다 시스템 통합 및 구현- 시스템 통합 서비스는 기존 스포츠 운영 내에 AI 솔루션을 원활하게 배포하여 원활한 도입과 기능을 보장합니다 지원 및 유지 관리- 지원 및 유지 관리 서비스는 업데이트, 문제 해결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시간이 지나도 AI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관리 서비스- 아웃소싱 관리 서비스는 AI 시스템의 일상적인 실행 및 최적화를 처리하여 스포츠 조직이 핵심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스포츠 시장의 AI, 유형별
103
- 7.1 도입 유형 시장 동인
- 7.2 제너레이티브 AI
- 7. 3 기타 AI 기계 학습- 기계 학습을 통해 시스템이 데이터를 학습하고 예측하여 선수의 경기력, 부상 방지 및 팬 인사이트를 최적화 자연어 처리- 기계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상호 작용하여 팬 참여를 개선하고 해설 및 콘텐츠 분석을 자동화 컴퓨터 비전- 컴퓨터 비전을 통해 시각 데이터를 해석합니다, 경기 영상과 선수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코칭 및 심판 업무를 개선합니다. 예측 분석- 예측 분석은 과거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미래 추세를 예측하고 전략을 최적화하며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의 성과를 분석합니다.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스포츠 유형별
109
- 8.1 소개 스포츠 유형 시장 동인
- 8.2 개인 스포츠 복싱- 고급 분석 및 모션 추적을 통해 복싱 선수는 기술을 개선하고 상대방의 경향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AI 기반 도구는 선수들이 경기 성과를 분석하고 상대방의 전략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레이싱- AI 시스템은 경쟁 레이싱을 위해 차량 성능과 운전자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육상- 생체 인식 모니터링 및 성능 분석은 선수들이 최고의 신체 능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기타
- 8. 3 팀 스포츠 크리켓- AI가 선수와 팀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격 및 볼링 전략 개선 축구- 실시간 분석 및 전술 인사이트를 통해 팀 관리 및 게임 플레이 혁신 미국 미식축구/럭비- AI가 전략 수립, 선수 안전 모니터링, 현장 경기력 향상 농구- 고급 분석으로 슈팅, 수비, 선수 로테이션을 최적화하여 결과 개선 야구- AI 기반 도구로 타선 라인업부터 수비 포지셔닝까지 전략 개선 하키- 비디오 분석 및 웨어러블 추적으로 전술 결정 및 선수 건강 지원 기타
- 8.4 E-SPORTS
최종 사용자별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127
- 9.1 소개 최종 사용자: 시장 동인 스포츠 협회- AI는 스포츠 협회의 페어플레이, 물류 관리, 팬 참여를 강화하여 거버넌스 및 글로벌 이벤트 실행을 개선 스포츠 팀- 스포츠 팀은 성과 분석, 부상 방지, 선수 영입을 위해 AI를 통합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 스포츠 미디어 및 방송- AI는 콘텐츠 제작 자동화, 팬 참여 강화, 맞춤형 경험 제공으로 스포츠 방송을 혁신 기타 최종 사용자
지역별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134
- 10.1 소개
- 10.2 북미북미: 거시경제적 전망 미국- 미국은 프로 리그와 팬 참여에 광범위한 AI 통합을 목격 캐나다- 캐나다는 AI 기술을 통해 선수 훈련과 풀뿌리 개발을 강조합니다.
- 10.3 유럽 거시경제 전망 영국- 영국은 엘리트 스포츠 방송과 오심에 AI를 활용하는 데 탁월함 독일- 독일은 웨어러블 기술과 팬 중심 AI 애플리케이션에 집중 프랑스- 프랑스는 몰입형 팬 경험과 스포츠 이벤트 관리에 AI를 통합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향상된 코칭 시스템과 자동화된 하이라이트를 위해 AI에 투자 스페인- 스페인은 인재 개발과 실시간 경기 애플리케이션에서 AI에 집중 북유럽- 북유럽 국가들은 동계 스포츠와 지속 가능한 경기장 기술을 위한 AI를 선도함 기타 유럽 국가들
- 10. 4 아시아 태평양아시아 태평양: 거시경제 전망 중국- 중국은 AI를 활용하여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하고 스포츠 팬 참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일본- 일본은 선수의 건강 관리와 스포츠 팬 경험 개선을 위해 A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인도- 인도는 스포츠 분석과 선수 개발을 혁신하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주 및 뉴질랜드- 호주와 뉴질랜드는 스포츠 경기력과 팬 상호작용 최적화를 위해 AI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한국은 실시간 스포츠 분석과 e-스포츠 발전을 위해 AI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는 스포츠 경기력과 팬 참여를 개선하기 위해 AI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10. 5 중동 및 아프리카중동 및 아프리카: 거시경제 전망 UAE- 스마트 경기장 이니셔티브와 향상된 팬 참여 플랫폼으로 스포츠에 AI 통합을 가속화하는 UAE 사우디아라비아- 비전 2030, 메가 이벤트 개최, 스포츠 기술에 집중하여 AI 채택을 추진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풀뿌리 스포츠에서 AI를 강조하는 쿠웨이트, 인재 개발 및 지역 스포츠 프로그램 바레인- 바레인은 고급 이벤트 관리, 청소년 스포츠 개발 및 몰입형 팬 경험을 위해 AI를 활용합니다 남아공- 남아공은 선수의 경기력 향상, 부상 예방 및 스포츠 분석을 위해 AI를 활용합니다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 10.6 중남미: 거시경제적 전망 브라질- 브라질은 선수 훈련, 전술 분석, 부상 예방에 혁신을 일으키며 스포츠 분야에서 AI 도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AI가 축구뿐만 아니라 루차 리브레와 같은 다른 스포츠에도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에서는 AI 기술이 스포츠 훈련 개선, 선수 성과 분석, 팬 경험 향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머지 중남미 지역
경쟁 환경
206
- 11.1 소개
- 11.2 주요 선수 전략/우승권, 2021-2024년
- 11.3 수익 분석, 2019-2023
- 11.4 시장 점유율 분석, 2023년 시장 순위 분석
- 11.5 회사 평가 매트릭스 : 주요 업체, 2023 년 스타 신흥 리더 만연한 플레이어 참가자 회사 발자국 : 주요 업체, 2023 년
- 11.6 회사 평가 매트릭스 : 스타트 업 / SMES, 2023프로그레시브 기업 반응 형 기업 동적 기업 스타트 업 블록 경쟁 벤치마킹 : 스타트 업 / SMES, 2021-2024- 주요 스타트 업 / 중소기업의 세부 목록- 주요 스타트 업 / 중소기업의 경쟁 벤치마킹
- 11.7 경쟁 시나리오 및 트렌드제품 출시 및 개선 거래
- 11.8 브랜드/제품 비교 분석
- 11.9 스포츠 시장 제공 업체의 주요 AI의 회사 가치 평가 및 재무 지표
회사 프로필
228
- 12. 1 주요 기업 개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현황- MnM 뷰 IBM-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현황- MnM 뷰 오라클-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현황- MnM 뷰 AWS-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현황- MnM 뷰 SAP SE- 사업 개요- 제공 제품/솔루션/서비스-최근 개발 현황- MnM 뷰 최근 개발- MnM 보기 STATS PERFORM- 사업 개요-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SPORTRADAR AG- 사업 개요-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SAS INSTITUTE- 사업 개요-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INTEL- 사업 개요-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최근 개발 EXLSERVICE HOLDINGS 허들 글로벌스텝 HCL 테크놀로지스 ZEBRA 테크놀로지스 세일즈포스의 최근 개발
- 12.2 스타트업/SME 캐터펄트 키트맨 랩스 스포츠로직 카이론헤고 코퍼레이션 지니어스 스포츠 플레이사이트 퀀티피 과학스포츠 트루미디어 네트워크 스피비디오
인접/관련 시장
271
- 13.1 소개 관련 시장
- 13.2 스포츠 기술 시장 – 글로벌 예측 2027 시장 정의
- 13.3 스포츠 분석 시장 – 글로벌 예측 2026 시장 정의
부록
278
- 14.1 토론 가이드
- 14.2 지식 스토어 마켓앤마켓의 구독 포털
- 14.3 사용자 지정 옵션
- 14.4 관련 보고서
- 14.5 작성자 세부 정보
표 목록
- 표 1 미국 환율, 2019-2023년
- 표 2 스포츠 시장의 AI: 생태계
- 표 3 북미: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목록
- 표 4 유럽: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목록
- 표 5 아시아 태평양: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목록
- 표 6 행: 규제 기관,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 목록
- 표 7 솔루션 별 주요 업체 평균 판매 가격, 2023 년
- 표 8 스포츠 유형별 지표 가격 분석, 2023년
- 표 9 주요 특허 목록
- 표 10 포터의 5 가지 힘이 스포츠 시장에서 AI에 미치는 영향
- 표 11 상위 3개 최종 사용자의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영향력
- 표 12 최종 사용자의 주요 구매 기준
- 표 13 스포츠 시장의 AI: 주요 컨퍼런스 및 이벤트의 상세 목록, 2024-2025년
- 표 14 오퍼링별 시장, 2019-2023년(미화 백만 달러)
- 표 15 스포츠 시장의 AI, 제공 별, 2024-2030 (USD 백만)
- 표 16 솔루션 시장, 지역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7 솔루션: 시장, 지역별, 2024-2030 (USD 백만)
- 표 18 솔루션 스포츠 솔루션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9 솔루션 스포츠 솔루션별 시장, 2024-2030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0 성과 분석: 지역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21 성과 분석: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22 플레이어 모니터링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3 플레이어 모니터링: 지역별 시장, 2024-2030년 (USD 백만)
- 표 24 게임 전략 및 코칭 솔루션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5 게임 전략 및 코칭 솔루션 시장, 지역별, 2024-2030년 (USD 백만)
- 표 26 팬 참여 및 경험 향상: 시장, 지역별, 2019-2023년 (USD 백만)
- 표 27 팬 참여 및 경험 향상: 시장, 지역별, 2024-2030년 (USD 백만)
- 표 28 방송 관리 시장, 지역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9 방송 관리 시장, 지역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 기타 솔루션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1 기타 솔루션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2 서비스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33 서비스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4 서비스 서비스 유형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35 서비스 서비스 유형별 시장, 2024-2030년 (USD 백만)
- 표 36 전문 서비스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7 전문 서비스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8 전문 서비스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9 전문 서비스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40 컨설팅: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41 컨설팅: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42 시스템 통합 및 구현 : 시장, 지역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43 시스템 통합 및 구현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44 지원 및 유지 관리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45 지원 및 유지 관리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46 관리형 서비스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47 관리형 서비스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48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49 스포츠 시장의 AI, 유형별, 2024-2030 (USD 백만)
- 표 50 제너레이티브 AI : 시장, 지역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51 제너레이티브 AI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52 기타 AI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53 기타 AI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54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55 스포츠 시장의 AI, 스포츠 유형별, 2024-2030 (USD 백만)
- 표 56 개별 스포츠: 시장, 지역별, 2019-2023 (USD 백만)
- 표 57 개별 스포츠: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58 개별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59 개별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60 복싱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61 복싱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62 테니스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63 테니스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64 레이싱: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65 레이싱: 시장, 지역별, 2024-2030 (USD 백만)
- 표 66 육상: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67 육상: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68 기타: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69 기타: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70 팀 스포츠: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71 팀 스포츠: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72 팀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73 팀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74 크리켓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75 크리켓 : 지역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76 축구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77 축구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78 미식 축구 / 럭비: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79 미식 축구 / 럭비: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80 농구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81 농구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82 야구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83 야구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84 하키 :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85 하키 :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86 기타 팀 스포츠: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87 기타 팀 스포츠: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88 e- 스포츠: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89 e- 스포츠: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90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91 스포츠 시장의 AI, 최종 사용자 별, 2024-2030 (USD 백만)
- 표 92 스포츠 협회: 시장, 지역별, 2019-2023 (USD 백만)
- 표 93 스포츠 협회: 시장, 지역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94 스포츠 팀: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95 스포츠 팀: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96 스포츠 미디어 및 방송: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97 스포츠 미디어 및 방송: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98 기타 최종 사용자 지역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99 기타 최종 사용자 지역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00 시장, 지역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101 스포츠 시장의 AI, 지역별, 2024-2030 (USD 백만)
- 표 102 북미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03 북미 : 시장, 제공 별, 2024-2030 (USD 백만)
- 표 104 북미 :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05 북미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06 북미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107 북미 : 스포츠 시장의 AI,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08 북미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09 북미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10 북미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11 북미 : 유형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12 북미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13 북미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14 북미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15 북미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16 북미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17 북미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18 북미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19 북미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20 북미 : 시장, 국가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21 북미 : 국가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22 미국: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23 미국: 시장, 제공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24 미국: 솔루션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25 미국: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26 미국: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27 미국: 서비스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128 미국: 전문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29 미국: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30 미국: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31 미국: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32 미국: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33 미국: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34 미국: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35 미국: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36 미국: 팀 스포츠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37 미국: 팀 스포츠별 시장, 2024-2030년 (USD 백만)
- 표 138 미국: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39 미국: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40 캐나다 캐나다: 오퍼링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41 캐나다: 시장, 제공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42 캐나다: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43 캐나다: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44 캐나다: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45 캐나다: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46 캐나다: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47 캐나다: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48 캐나다: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49 캐나다: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50 캐나다: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51 캐나다: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52 캐나다: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53 캐나다: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54 캐나다: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55 캐나다: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56 캐나다: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57 캐나다: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58 유럽: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59 유럽: 스포츠 시장의 AI, 제공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60 유럽: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61 유럽: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162 유럽: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63 유럽: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64 유럽: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65 유럽: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66 유럽: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67 유럽: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68 유럽: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69 유럽: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70 유럽: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71 유럽: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72 유럽: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73 유럽: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74 유럽: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75 유럽: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76 유럽 국가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77 유럽: 국가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78 영국: 시장, 제공 별, 2019-2023 (USD 백만)
- 표 179 영국: 시장, 오퍼링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80 영국: 솔루션별 시장, 2019-2023년 (USD 백만)
- 표 181 영국: 솔루션별 시장, 2024-2030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182 영국: 영국: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백만 달러)
- 표 183 영국 영국: 서비스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184 영국: 전문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백만 달러)
- 표 185 영국: 전문 서비스별 시장, 2024-2030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186 영국: 유형별 시장, 2019-2023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187 영국: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88 영국: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89 영국: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90 영국: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91 영국: 영국: 개별 스포츠별 시장, 2024-2030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192 영국: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93 영국: 영국: 팀 스포츠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파운드)
- 표 194 영국: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95 영국: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96 아시아 태평양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97 아시아 태평양 : 스포츠 시장의 AI, 제공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198 아시아 태평양 :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199 아시아 태평양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00 아시아 태평양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01 아시아 태평양 :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02 아시아 태평양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03 아시아 태평양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04 아시아 태평양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05 아시아 태평양 : 유형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206 아시아 태평양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07 아시아 태평양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08 아시아 태평양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09 아시아 태평양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10 아시아 태평양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11 아시아 태평양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12 아시아 태평양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13 아시아 태평양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14 아시아 태평양 : 시장, 국가 별, 2019-2023 (USD 백만)
- 표 215 아시아 태평양 : 국가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16 중국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17 중국 : 시장, 제공 별, 2024-2030 (USD 백만)
- 표 218 중국 :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19 중국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20 중국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21 중국 :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22 중국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23 중국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24 중국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25 중국 :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26 중국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27 중국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28 중국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29 중국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30 중국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31 중국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32 중국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33 중국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34 중동 및 아프리카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35 중동 및 아프리카 : 시장, 제공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36 중동 및 아프리카 : 스포츠 시장의 AI,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USD 백만)
- 표 237 중동 및 아프리카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38 중동 및 아프리카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39 중동 및 아프리카 :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40 중동 및 아프리카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41 중동 및 아프리카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42 중동 및 아프리카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43 중동 및 아프리카 :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44 중동 및 아프리카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45 중동 및 아프리카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46 중동 및 아프리카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47 중동 및 아프리카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48 중동 및 아프리카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49 중동 및 아프리카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50 중동 및 아프리카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51 중동 및 아프리카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52 중동 및 아프리카 : 시장, 국가 별, 2019-2023 (USD 백만)
- 표 253 중동 및 아프리카 : 시장, 국가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54 KSA: 시장, 오퍼링 별, 2019-2023 (USD 백만)
- 표 255 KSA: 시장, 오퍼링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56 KSA: 솔루션별 시장, 2019-2023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57 KSA: 솔루션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258 KSA: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59 KSA: 서비스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260 KSA: 전문 서비스별 시장, 2019-2023년 (백만 달러)
- 표 261 KSA: 전문 서비스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262 KSA: 유형별 시장, 2019-2023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63 KSA: 유형별 시장, 2024-2030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64 KSA: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년 (백만 달러)
- 표 265 KSA: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266 KSA: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67 KSA: 개별 스포츠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268 KSA: 팀 스포츠별 시장, 2019-2023년 (백만 달러)
- 표 269 KSA: 팀 스포츠별 시장, 2024-2030년 (백만 달러)
- 표 270 KSA: 최종 사용자별 시장, 2019-2023년 (미화 백만 달러)
- 표 271 KSA: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72 라틴 아메리카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73 라틴 아메리카 : 스포츠 시장의 AI, 제공 별 시장, 2024-2030 (USD 백만)
- 표 274 라틴 아메리카 :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75 라틴 아메리카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76 라틴 아메리카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77 라틴 아메리카 :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78 라틴 아메리카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79 라틴 아메리카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80 라틴 아메리카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81 라틴 아메리카 :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82 라틴 아메리카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83 라틴 아메리카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84 라틴 아메리카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85 라틴 아메리카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86 라틴 아메리카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87 라틴 아메리카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88 라틴 아메리카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89 라틴 아메리카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90 라틴 아메리카 : 시장, 국가 별, 2019-2023 (USD 백만)
- 표 291 라틴 아메리카 : 국가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92 브라질 : 시장, 제공 별,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93 브라질 : 시장, 제공 별,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94 브라질 : 솔루션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95 브라질 : 솔루션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96 브라질 :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97 브라질 :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298 브라질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299 브라질 : 전문 서비스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0 브라질 :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01 브라질 :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2 브라질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03 브라질 : 스포츠 유형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4 브라질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05 브라질 : 개별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6 브라질 : 팀 스포츠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07 브라질 : 팀 스포츠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08 브라질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19-2023 년 (USD 백만)
- 표 309 브라질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2024-2030 년 (USD 백만)
- 표 310 주요 시장 공급 업체가 채택한 전략 개요, 2020-2024 년
- 표 311 스포츠 시장의 AI : 경쟁 정도
- 표 312 지역 풋프린트
- 표 313 제공 풋 프린트
- 표 314 유형별 풋 프린트
- 표 315 스포츠 유형별 풋프린트
- 표 316 최종 사용자 풋프린트
- 표 317 스포츠 시장의 AI: 주요 스타트업/SME
- 표 318 시장: 주요 스타트업/SME의 경쟁적 벤치마킹
- 표 319 시장: 제품 출시 및 개선 사항, 2021년 5월~2024년 11월
- 표 320 스포츠 시장의 AI: 거래, 2020년 4월-2024년 10월
- 표 321 Microsoft: 회사 개요
- 표 322 Microsoft: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23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출시
- 표 324 Microsoft: 거래
- 표 325 IBM: 회사 개요
- 표 326 IBM: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27 IBM: 제품 출시
- 표 328 IBM: 거래
- 표 329 오라클 회사 개요
- 표 330 오라클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31 오라클 제품 출시
- 표 332 오라클 거래
- 표 333 AWS: 회사 개요
- 표 334 AWS: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35 AWS: 제품 출시
- 표 336 AWS: 거래
- 표 337 SAP SE: 회사 개요
- 표 338 SAP SE: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39 SAP SE: 거래
- 표 340 통계 실적 회사 개요
- 표 341 통계 성과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42 통계 성과 제품 출시
- 표 343 통계 성과 거래
- 표 344 스포트레이더 AG: 회사 개요
- 표 345 스포트레이더 AG: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46 스포트레이더 AG: 제품 출시
- 표 347 스포트레이더 AG: 거래
- 표 348 SAS 연구소: 회사 개요
- 표 349 SAS 연구소: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50 SAS 연구소: 거래
- 표 351 인텔: 회사 개요
- 표 352 인텔: 제공되는 제품/솔루션/서비스
- 표 353 인텔: 제품 출시
- 표 354 인텔: 거래
- 표 355 기술별 스포츠 기술 시장, 2018-2021년(미화 백만 달러)
- 표 356 기술 별 스포츠 기술 시장, 2022-2027 년 (USD 백만)
- 표 357 스포츠 기술 시장, 스포츠 별, 2018-2021 (USD 백만)
- 표 358 스포츠 기술 시장, 스포츠 별, 2022-2027 (USD 백만)
- 표 359 최종 사용자 별 스포츠 기술 시장, 2018-2021 (USD 백만)
- 표 360 최종 사용자 별 스포츠 기술 시장, 2022-2027 (USD 백만)
- 표 361 스포츠 기술 시장, 지역별, 2018-2021 (USD 백만)
- 표 362 스포츠 기술 시장, 지역별, 2022-2027 (USD 백만)
- 표 363 구성 요소 별 스포츠 분석 시장, 2015-2020 (USD 백만)
- 표 364 구성 요소 별 스포츠 분석 시장, 2021-2026 (USD 백만)
- 표 365 스포츠 분석 시장, 배포 모드 별, 2015-2020 (USD 백만)
- 표 366 스포츠 분석 시장, 배포 모드 별, 2021-2026 (USD 백만)
- 표 367 최종 사용자 별 스포츠 분석 시장, 2015-2020 (USD 백만)
- 표 368 최종 사용자 별 스포츠 분석 시장, 2021-2026 (USD 백만)
- 표 369 스포츠 분석 시장, 유형별, 2015-2020 (USD 백만)
- 표 370 스포츠 분석 시장, 유형별, 2021-2026 (USD 백만)
- 표 371 스포츠 분석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2015-2020 (USD 백만)
- 표 372 스포츠 분석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2021-2026 (USD 백만)
- 표 373 스포츠 분석 시장, 지역별, 2015-2020 (USD 백만)
- 표 374 스포츠 분석 시장, 지역별, 2021-2026 (USD 백만)
그림 목록
- 그림 1 시장 세분화
- 그림 2 스포츠 시장의 AI : 연구 설계
- 그림 3 회사 유형, 지정 및 지역별 주요 인터뷰 분석
- 그림 4 시장 : 하향식 및 상향식 접근 방식
- 그림 5 시장 규모 추정 방법론 – 접근 방식 1 (공급 측면): 스포츠 시장에서 AI 공급업체의 매출
- 그림 6 시장 규모 추정 방법론 – 접근 방식 2 (수요 측면): 스포츠 시장에서의 AI
- 그림 7 시장 규모 추정 방법론: 수요 측면 분석
- 그림 8 상향식 접근 방식을 사용한 시장 규모 추정
- 그림 9 데이터 삼각 측량
- 그림 10 스포츠 시장의 AI, 2024-2030년(미화 백만 달러)
- 그림 11 스포츠 시장의 AI, 지역별, 2024년
- 그림 12 AI 기반 데이터 통찰력, 웨어러블 기술의 발전, 시장을 주도하는 스마트 스타디움의 출현
- 그림 13 시장을 지배하는 솔루션 부문
- 그림 14 예측 기간 동안 더 높은 CAGR을 등록하는 관리 서비스 부문
- 그림 15 2024 년 시장을 주도 할 컨설팅 부문
- 그림 16 2024 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성능 분석 부문
- 그림 17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기타 AI 부문
- 그림 18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팀 스포츠
- 그림 19 2030 년까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스포츠 팀
- 그림 20 2024 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솔루션 및 기타 AI 부문
- 그림 21 스포츠 시장의 AI : 동인, 제약, 기회 및 과제
- 그림 22 스포츠 솔루션 및 서비스에서 AI의 진화
- 그림 23 스포츠 시장 생태계에서 AI의 주요 업체
- 그림 24 시장: 공급망 분석
- 그림 25 솔루션 별 주요 플레이어의 평균 판매 가격, 2023 년
- 그림 26 스포츠 AI의 주요 특허 목록, 2013-2024년
- 그림 27 시장 : 포터의 5 가지 힘 분석
- 그림 28 스포츠 시장의 AI : 고객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중단
- 그림 29 최종 사용자의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영향력
- 그림 30 상위 3개 최종 사용자의 주요 구매 기준
- 그림 31 스포츠 시장의 AI: 도구, 프레임워크, 기술
- 그림 32 전자 집적 회로; 그 부품(8542), 주요 국가별 2016-2023년(미화 10억 달러)
- 그림 33 전자 집적 회로; 그 부품 (8542), 주요 국가 별, 2016-2023 년 (미화 10 억 달러)
- 그림 34 투자 및 자금 조달 시나리오, 2019-2024년(미화 백만 달러)
- 그림 35 다양한 유형의 솔루션에 걸쳐 스포츠에서 AI를 향상시키는 데있어 제너레이티브 AI의 시장 잠재력
- 그림 36 주요 산업 전반의 제너레이티브 AI 모범 사례
- 그림 37 예측 기간 동안 더 높은 CAGR을 등록 할 서비스 부문
- 그림 38 예측 기간 동안 더 높은 CAGR을 등록 할 생성 AI 유형
- 그림 39 예측 기간 동안 더 높은 CAGR을 등록하는 e- 스포츠
- 그림 40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등록하는 스포츠 미디어 및 방송
- 그림 41 북미 : 시장 스냅 샷
- 그림 42 아시아 태평양 : 시장 스냅 샷
- 그림 43 주요 기업의 수익 분석, 2019-2023년
- 그림 44 스포츠 시장에서 AI 분야의 주요 기업 점유율, 2023 년
- 그림 45 상위 5 개 업체의 시장 순위 분석
- 그림 46 시장 : 기업 평가 매트릭스 (주요 기업), 2023 년
- 그림 47 회사 발자국
- 그림 48 스포츠 시장의 AI : 기업 평가 매트릭스 (스타트 업 / SME), 2023 년
- 그림 49 브랜드/제품 비교 분석
- 그림 50 스포츠 시장 공급업체의 주요 AI 재무 지표
- 그림 51 스포츠 시장 공급업체의 주요 AI 기업 가치 평가
- 그림 52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스냅샷
- 그림 53 IBM: 기업 개요
- 그림 54 오라클 기업 스냅샷
- 그림 55 AWS: 회사 스냅샷
- 그림 56 SAP SE: 회사 스냅샷
- 그림 57 인텔: 회사 스냅샷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