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탄소 브레이크, 강철 브레이크, 전기 브레이크), 항공기 유형, 장착 유형, 구성 요소, 작동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은 2024년 160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0.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49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은 조종사가 착륙 및 지상 운항 중에 항공기를 감속하고 정지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여기에는 랜딩 기어 휠의 브레이크 어셈블리, 가압 유체용 유압 시스템, 조종석 페달이 있는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바퀴 잠김을 방지하는 미끄럼 방지 시스템, 사전 선택된 감속 속도를 위한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정상 및 악천후 조건에서 비행 안전을 위해서는 적절한 기능이 필수적입니다. 본질적으로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은 지상에서 항공기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은 유압, 기계 부품, 첨단 안전 기능에 의존하여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Safran에 따르면 B737에 장착된 카본 브레이크는 오버홀 사이에 2,200회의 착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320neo 계열 항공기의 경우 2,500회, A350의 경우 2,000회 착륙이 가능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 증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상용 및 군용 항공기는 효율성, 내구성, 성능을 위한 첨단 제동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비행기와 같은 기술 발전이 브레이크 시스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카본 브레이크는 기존의 유압 시스템을 대체하여 더 가벼운 무게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탄소 복합재와 같은 소재와 향상된 방열, 내마모성, 제동력 제어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과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규제:
복잡한 규제 환경
제조업체는 특히 혁신적인 기술과 소재에 대해 진화하는 규제와 복잡한 인증을 준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R&D에 투자하는 데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며, 극한의 작동 조건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안전 표준 및 성능 기준을 준수하는 것을 입증해야 하므로 개발 주기가 장기화되어 시장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기회:
항공 교통량 증가 및 기단 확장
항공사가 비행 스케줄을 확장함에 따라 항공기 이착륙 빈도가 증가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에 스트레스가 가중됩니다. 또한 항공사가 새로운 항공기에 투자함에 따라 더 많은 항공기에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해야 하므로 신규 및 교체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이러한 상호 연결된 프로세스는 신규 항공기를 위한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의 판매 증가, 기존 항공기의 노후화에 따른 교체용 브레이크 부품의 수요 증가,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브레이크 기술 혁신의 기회로 이어집니다.
위협: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의 높은 비용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특히 카본 브레이크는 복잡한 제조 공정과 특수 재료로 인해 초기 비용이 높습니다. 이는 소규모 항공사나 재정적으로 제약이 있는 지역의 항공사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전문 유지보수 및 교육은 전체 소유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기술자에게는 특정 교육이 필요하며, 이는 항공사에 추가 비용이 될 수 있습니다. 대형 항공사는 리소스를 확보하고 있을 수 있지만, 소규모 항공사는 적응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봉쇄와 여행 제한으로 항공 교통량이 크게 감소하면서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공급망이 중단되어 부품의 생산과 배송이 지연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격차와 물류 문제를 경험했으며, 이는 업계가 팬데믹의 영향에서 점차 회복됨에 따라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소 브레이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소 브레이크는 강철 브레이크보다 가벼워 항공기 중량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탄소 브레이크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결과 연료비가 2% 감소하고 항공기당 연간 최대 20톤의 CO2 배출량이 감소합니다. 또한 카본 브레이크는 높은 내열성과 브레이크 페이드에 대한 저항성으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강철 브레이크보다 50% 더 많은 열을 흡수하고 30% 더 오래 지속되므로 유지보수 및 교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독립 브레이크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립 브레이크 시스템 부문은 단순성, 신뢰성 및 유지 관리 용이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제동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은 일반 항공 및 지역 항공기의 확대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종종 다목적성과 효율성을 위해 이러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강력한 항공 우주 산업, 상업용 항공기 주문 증가, 크레인(Crane Co.), 파커 하니핀(Parker-Hannifin Corporation), 하니웰 인터내셔널(Honeywell International Inc.)과 같은 주요 제조업체의 존재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이 지역의 지배력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항공기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여 제동 기술을 혁신하고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항공 교통량 증가, 신규 공항 개발,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 조달에 대한 지출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달 및 주문 외에도 이 지역은 인도를 위한 첨단 중형 전투기(AMCA) 프로그램,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위한 KF-X, 중국을 위한 COMAC C919와 같은 새로운 항공기 개발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 항공기의 개발에는 성능을 향상시킬 새로운 유형의 브레이크가 필요하며, 이는 예측 기간 동안 지역의 성장을 촉진 할 것입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하니웰은 전액 현금 거래로 약 19억 달러에 사모펀드 회사인 Advent International로부터 CAES Systems Holdings LLC(CAE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8월, 하니웰은 변동하는 사용량에 따라 건물 시스템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작업자의 생산성과 편안함을 위해 환경을 최적화하는 AI 기반 솔루션에 대해 Cisco와 협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7월, RTX의 Raytheon은 견고한 로켓 모터 생산을 위한 보다 탄력적인 미국 방위 산업 기지를 구축하기 위해 AVIO와 협력합니다. 이 계약은 이러한 고체 로켓 모터를 생산 가능한 상태로 성숙시키는 데 필요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작업을 더욱 강화합니다.
대상 유형
– 탄소 브레이크
– 강철 브레이크
– 전기 브레이크
대상 항공기 유형
– 상업용 항공기
– 비즈니스 제트기
– 일반 항공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지원되는 핏 유형:
– 라인핏
– 개조
적용 부품
– 제동 시스템
– 액추에이터
– 휠
– 밸브
– 어큐뮬레이터
– 전자 부품
– 기타 구성 요소
작동 범위
– 독립 브레이크 시스템
– 부스트 브레이크 시스템
– 파워 브레이크 시스템
– 기타 액추에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카본 브레이크
5.3 강철 브레이크
5.4 전기 브레이크
6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상업용 항공기
6.3 비즈니스 제트기
6.4 일반 항공 항공기
6.5 기타 항공기 유형
7 장착 유형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라인 핏
7.3 개조
8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제동 시스템
8.3 액추에이터
8.4 바퀴
8.5 밸브
8.6 어큐뮬레이터
8.7 전자 장치
8.8 기타 구성 요소
9 작동 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독립 브레이크 시스템
9.3 부스트 브레이크 시스템
9.4 파워 브레이크 시스템
9.5 기타 작동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10.3 애프터 마켓
11 지역별 글로벌 항공기 브레이크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