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위조 방지 포장 시장 (2024-2031) : 최종 용도별 (식음료, 화장품/개인 관리, 제약, 전기/전자, 기타)
DataM Intelligence의 글로벌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은 2023-2030년 예측 기간 동안 13.9%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식품 및 제약 제품에서 위조 방지 패키징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약 산업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알프비전, AR 패키징, 콜버트 패키징 등이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위조 방지 패키징은 위조 또는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에 보안 패키징을 지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위조품에는 의류, 의약품, 보석류, 담배, 전자 장비 및 부품 등이 포함됩니다. 위조품을 방지하려면 안전한 포장이 중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위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러한 위협에 맞서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위조는 많은 비즈니스 부문에서 주요 관심사이며, 제약 산업은 위조 의약품에 사용되는 불법 및 가짜 물질로 인해 가장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위조 방지 포장 솔루션에는 홀로그램, 포렌식 기술, 2D 바코드, 가시적 또는 명시적 특징, 무선 주파수 식별(RIF), 숨겨진 또는 은밀한 마커, 추적 추적 솔루션과 결합된 일련화 등이 포함되어 위조 제품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식품 및 제약 회사들도 모조품을 방지하고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위조 포장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조는 수익성 감소와 해당 기업의 시장 자산 손실로 이어집니다.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 동향 및 역학
글로벌 위조 방지 포장 시장은 주로 전 세계 제약, 의료 및 식음료 부문의 수요 급증으로 인해 제조 활동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위조 방지 솔루션의 디지털화가 증가함에 따라 위조 제품이 유입되어 최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제약, 의료 및 식음료 분야의 수요 급증으로 인한 제조 활동의 급격한 증가
인공지능, 첨단 로봇공학, ‘4차 산업혁명’ 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사물 인터넷’ 등 오늘날 빠르게 부상하는 제조 기술은 경제의 구조적 변화, 성장, 일자리 창출에 있어 제조업의 전통적인 역할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글로벌 제조 환경을 재편할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위조 방지 패키징 산업은 제조 운영의 급증으로 인해 규모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의료, 제약 및 식음료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면서 위조품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위조 방지 패키징 산업 호황의 주요 동인이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커머스 산업의 성장으로 신발, 스포츠용품, 패션 의류 등의 위조 제품 침투율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브랜드는 이커머스 업체를 상대로 오리지널 브랜드 이름으로 위조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암웨이, 모디케어, 오리플레임은 2019년에 아마존, 플립카트, 헬스카트, 스냅딜, 1MG 등 주요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자사 상품을 불법으로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항의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위조 방지 포장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2월 3M은 M*Model 사업을 위한 기술 인수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M*Model의 기술 사업은 3M의 건강 정보 시스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위조 방지 솔루션의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위조품의 유입이 증가하여 최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위조 방지 키트의 장점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QR(Quick-response) 코드는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스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자랑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스마트폰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스캔 프로세스에 익숙하고 개별 제품 인증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디지털 도구를 통해 위조품에 대응하여 제품의 진품을 보장하고 공급망을 보호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위조 방지 솔루션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적 피해, 건강 위협, 온라인 사기 및 기타 여러 범죄를 막기 위한 ‘필수 솔루션’은 디지털 위조 방지 패키징 솔루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위조 방지 패키징은 은밀하고 명백한 위조 방지를 통해 깨지기 쉬운 상품의 위조를 막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조 방지 포장은 직간접적으로 생명과 경제적 복지를 보호하며, 최근 위조 방지 포장의 시장 점유율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1월 NeuroTags는 완벽한 위조 방지 솔루션을 개발하여 브랜드와 고객 간의 강력한 디지털 채널을 구축했습니다. 이 회사의 고급 보증 솔루션은 실물 보증 카드를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여 소비자가 기기에서 QR 코드를 검색하고 보증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소비자는 실제 보증서/영수증을 보관할 필요가 없으므로 브랜드는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조 방지 패키징은 디지털 기술을 통합할 때 가장 효과적이지만, 단순한 유출로 인해 이 프로세스가 완전히 무력화되기 때문에 엄격한 기밀 유지가 요구되고 전체 솔루션 비용이 상승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과제로 꼽힙니다.
이러한 위조 방지 기술에는 다소 복잡한 전용 인증 장치가 필요하며, 때로는 제품/포장을 파기하기 위해 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분석을 위해 제품을 반품할 때도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위조 방지 기술은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위조범이 더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위조 방지 솔루션의 대중화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래되고 널리 보급된 산업 생산 장비일수록 위조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조 방지 패키징은 디지털화가 더 효과적이며 디지털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안전한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이러한 기능의 발전은 솔루션의 비용과 복잡성을 증가시켜 시장 성장에 큰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위조 방지 포장재 시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의 추정에 따르면, 공장 폐쇄와 함께 제조업 부문의 쇠퇴로 인해 코로나19가 발생하면 전 세계 FDI가 5%~15%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석유, 자동차, 항공 산업에 대한 FDI 투자에 미치는 악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의 글로벌 제조업 영향에 대한 연구는 자동차, 식음료, 화학, 기계, 전기 및 전자, 제약 및 의료 기기 등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제조 활동의 감소는 특히 2020 년에 공급망 관리의 분산과 전 세계 여러 부문의 다양한 제조 단위의 폐쇄로 인해 위조 방지 포장 시장의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은 기술,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홀로그램 기술은 데이터베이스와 독립적이며, 이 시각적 보호 솔루션은 사용 및 식별이 용이하여 기존 위조 방지 솔루션에 비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 측면에서 글로벌 위조 방지 포장재 시장은 홀로그램, 2D 바코드, 포렌식 기술, 가시적 또는 명시적 특징, 무선 주파수 식별(RIF), 숨겨진 또는 은폐된 마커, 일련화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언급된 기술 유형 중 홀로그램은 경쟁사 부문에 비해 향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홀로그램은 데이터베이스나 다른 어떤 것과도 독립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기존 위조 방지 솔루션 중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사용자는 이 시각적 보호 솔루션을 쉽게 사용하고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모방할 수 있는 값싼 홀로그램이 시장에 범람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래피는 기존 사진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운 놀라운 3차원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백색광 아래에서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홀로그램은 레이저 빔에 접촉하여 얻은 간섭 패턴에서 각도 이미지 또는 레이저 기술을 통해 생성됩니다. 홀로그램은 현재 홀로그램 수축 슬리브, 홀로그램 인덕션 캡 씰, 알루미늄 호일 블리스터 포장, 폴리에스테르 기반의 가시적 탬퍼 라벨, 홀로그램 핫스탬핑 포일 등 다양한 형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홀로그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동남아시아에서 아르테수네이트 의약품 판매의 절반 이상이 위조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1)
글로벌 위조 방지 포장 시장 지리적 점유율
모든 주요 최종 사용자 부문에서 위조 관행이 증가하고 있으며, 위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실제 소비 전에 제품 관련 정보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모든 주요 최종 사용자 부문에서 위조 관행이 증가하고 가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이 지역에서 실제 소비자 소비 전에 제품 관련 정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위조 방지 포장 시장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제약 포장에 대한 수요는 이 지역의 여러 제약 제품 제조업체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중국 내 제조업체의 제품 보안 기술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위조 방지 포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시장이 높은 성장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조 방지 포장 시장의 성장 측면에서 북미와 유럽은 이 지역 시장에서 제품의 진품성을 유지하여 비즈니스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위조 방지 포장 옵션 개발에 대한 제조업체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완만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19년 2월 – Zebra Technologies Corporation은 의료 산업 분야의 비상장 온도 모니터링 및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회사인 Temptime Corporation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1)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술, 최종 사용자별로 위조 방지 포장재 시장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강조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 거래를 분석하여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의 상업적 기회를 파악하세요.
위조 방지 패키징 시장 레벨 4/5 세분화에 대한 수천 개의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가장 관련성 높은 분석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PDF 보고서.
모든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주요 제품에 대한 엑셀 제품 매핑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기술별 시장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드라이버
- 전 세계의 제약, 의료 및 식음료 부문의 수요 급증으로 인한 제조 활동의 갑작스런 촬영.
- 위조 방지 솔루션의 디지털화가 증가함에 따라 위조 제품이 유입되어 최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제약:
- 위조 방지 패키징은 디지털 기술을 통합할 때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체 솔루션 비용이 상승하고, 단순한 유출로 인해 이 프로세스가 완전히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엄격한 기밀 유지가 요구되며, 이는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과제로 꼽힙니다.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드라이버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기술별
- 소개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 지수, 기술별
- 홀로그램*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2-D 바코드
- 포렌식 기술
- 가시적 또는 명백한 특징
- 무선 주파수 식별(RIF)
- 숨겨진 또는 은밀한 마커
- 일련화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음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화장품 & 퍼스널 케어
- 제약
- 전기 & 전자
- 의류 및 신발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술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