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2030년까지) : 로봇 유형별 (바퀴형 로봇, 보행 로봇, 드론), 페이로드 용량별 (10kg 이하, 10kg-50kg, 50kg 이상)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은 2023년 1억 675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3.2%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7억 218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은 물류 센터에서 최종 목적지(일반적으로 도시 지역 내)까지 소포와 상품을 운송하도록 설계된 자율 운행 차량입니다. 이 로봇은 인도와 보행자 구역을 자율적으로 탐색하여 장애물을 피하고 효율적으로 물품을 배송합니다. 라스트 마일 배송 물류를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도시 택배 서비스에 혁신을 불러일으킵니다.
중국 물류 및 구매 연맹에 따르면 2021년에 소셜 물류는 전년 대비 9.2% 증가하여 약 52조 6,00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물류 및 공급망 관리의 발전으로 배송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요인이 아태지역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도시화 및 인구 밀도 증가
도시화와 인구 밀도의 증가는 자율주행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의 중요한 동인으로 작용합니다. 도시 지역의 인구 밀도가 높아짐에 따라 전통적인 배송 방식은 교통 혼잡과 주차 공간 부족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여 라스트 마일 배송이 비효율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로봇은 혼잡한 도시 거리와 보행자 구역을 보다 효율적으로 탐색함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또한 더 빠른 배송 시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도시의 배송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솔루션의 도입이 더욱 장려되고 있습니다.
제약:
기술적 한계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는 기술적 한계가 큰 제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혼잡한 인도와 예측할 수 없는 보행자 행동과 같은 복잡한 도시 환경에서의 내비게이션 문제 등이 있습니다. 또한 폭우나 폭설과 같은 악천후는 센서 성능을 저하시키고 로봇 작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수명과 충전 인프라의 한계로 인해 로봇의 작동 범위와 운영 효율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회:
비접촉 배송 옵션에 대한 관심 증가
위생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접촉식 배송 방식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자율 배송 로봇은 배송 과정에서 사람이 직접 접촉할 필요가 없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솔루션의 매력을 높여 더 안전하고 편리한 배송 옵션을 찾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사이버 보안 취약성
사이버 보안 취약성은 자율 라스트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로봇은 내비게이션과 통신을 위해 연결성과 데이터 교환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사이버 공격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킹, 멀웨어, 무단 액세스와 같은 위협은 로봇의 작동을 손상시켜 배송 지연, 민감한 정보 도난, 심지어 신체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시장 확대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배송 옵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의 도입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되면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 배송 중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율 로봇에 눈을 돌렸습니다. 이로 인해 자율 배송 기술에 대한 수용과 투자가 증가하여 팬데믹 속에서도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배송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 상거래 배송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효율적이고 비접촉식 배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것입니다. 자율 로봇은 이커머스 기업에게 증가하는 배송량을 처리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방법을 제공하므로 이 부문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드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배터리 수명,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페이로드 용량의 개선을 포함한 드론 기술의 발전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드론은 교통 혼잡을 우회하여 고객의 문 앞까지 직접 패키지를 배송할 수 있어 도시 및 외딴 지역의 라스트 마일 배송을 위한 매력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이 부문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이 지역의 강력한 인프라, 기술 발전, 자율 배송 솔루션의 조기 도입으로 인해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지원 규제 프레임워크와 연구 개발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북미의 시장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업계 플레이어의 존재와 전략적 파트너십은 이 지역이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율 라스트마일 배송 로봇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이 지역의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부문, 도시화 추세, 로봇 및 AI 기술에 대한 투자에 기인합니다. 또한 많은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인구 밀집과 혼잡한 도시 지역으로 인해 효율적인 라스트 마일 배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지원 이니셔티브와 기술 기업과 물류 제공업체 간의 협력은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1월, 오토노미는 하버 락커(Harbor)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CES 2024에서 맞춤형 로커 온 로봇인 오토봇 로커를 선보입니다. 오토봇 라커는 하버 라커 지점에 퍼스트 마일 및 라스트 마일 로봇 배송 옵션을 지원하여 픽업, 드롭, 배송을 위한 하이퍼로컬 공간에서 최종 고객을 위한 간소화된 서비스를 창출합니다. 또한 Ottonomy는 Cooler Keg와 제휴하여 CES에서 Ottobot Brew를 선보이며 음료 업계에 새로운 차원의 모빌리티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2023년 1월, Ottonomy.IO와 Goggo는 스페인과 유럽에서 라스트마일 배송을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유럽에서 완전 L4 자율주행 로봇이 공공 보도를 주행하며 소비자에게 상업용 상품을 배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고고는 이미 알코벤다스와 사라고사 시에서 오토봇과 함께 배송을 시작했으며, 곧 다른 유럽 도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하 그룹)은 2022년 12월 서울 외곽에 위치한 호텔과 주상복합건물에서 플러그 앤 드라이브(PnD) 모듈형 플랫폼 기반의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배송 로봇은 PnD 구동 장치 위에 통합된 저장 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품 배송에 사용되는 적재함과 함께 연결된 화면에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2022년 3월, 테네시 대학교 녹스빌 캠퍼스와 스타쉽 테크놀로지스는 협력하여 캠퍼스에서 로봇 식사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40대의 자율주행 로봇이 아인슈타인 브라더스 베이글, 스테이크 앤 쉐이크, 스타벅스, 서브웨이 등 16개 레스토랑의 음식을 운반합니다. 학생, 교수, 교직원은 iOS 및 Android의 스타쉽 앱을 사용하여 특정 식당 파트너에게 주문하여 캠퍼스 전체에 빠르게 음식을 배달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로봇 유형:
– 바퀴 달린 로봇
– 보행 로봇
– 드론
지원되는 페이로드 용량:
– 낮은 페이로드 용량(10kg 미만)
– 중간 페이로드 용량(10kg~50kg)
– 높은 페이로드 용량(50kg 이상)
비행 가능 범위
– 단거리(2km 미만)
– 중거리(2~5km)
– 장거리(5km 이상)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 전자상거래 배송
– 음식 배달
– 식료품 배달
– 의료 배송
– 보안 및 감시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식음료
– 헬스케어
– 물류 및 유통
– 소매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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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로봇 유형별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5.1 소개

5.2 바퀴 달린 로봇

5.3 보행 로봇

5.4 드론

6 페이로드 용량 별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6.1 소개

6.2 낮은 페이로드 용량 (10kg 미만)

6.3 중간 페이로드 용량 (10kg – 50kg)

6.4 높은 페이로드 용량 (50kg 이상)

7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범위 별

7.1 소개

7.2 단거리 (2km 미만)

7.3 중간 범위 (2 ~ 5km)

7.4 장거리 (> 5km)

8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8.1 소개

8.2 전자 상거래 배송

8.3 음식 배달

8.4 식료품 배달

8.5 의료 배달

8.6 보안 및 감시

8.7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9.1 소개

9.2 식음료

9.3 건강 관리

9.4 물류 및 유통

9.5 소매

9.6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자율 라스트 마일 배송 로봇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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