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자율 열차 기술 시장 (2030년까지) : 열차 유형별 (지하철, 경전철/트램, 모노레일, 고속 열차, 기타), 구성 요소, 자동화 수준, 기술,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은 2023년 21억 5,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6.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2억 1,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인 열차 또는 자율주행 열차라고도 하는 자율 열차 기술은 첨단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람의 개입 없이 선로를 탐색합니다. 자율주행 열차는 기관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안전성, 효율성 및 비용 효율성 향상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람의 실수를 줄이고 전반적인 신뢰성을 향상시켜 교통 시스템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도 네트워크 관리의 유연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승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모듈형 도시 유도 철도 시스템(MODURBAN) 성명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2023-24 회계연도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새로운 ‘반데 바라트’ 열차 400대를 생산하기 위해 290억 달러의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도시화 및 인구 증가
도시가 확장되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교통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열차는 철도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수용력을 높이며, 혼잡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함으로써 유망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열차 시스템에 비해 잠재적인 비용 절감과 신뢰성 향상을 제공합니다. 도시화와 인구 증가 추세가 심화됨에 따라 자율주행 열차 기술의 도입이 가속화되어 대중교통의 미래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사이버 보안 위험
자율주행 열차 기술의 사이버 보안 위험에는 제어 시스템 해킹, 온보드 네트워크에 대한 무단 액세스, 열차 데이터 조작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은 열차 운행의 잠재적 중단을 초래하고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며 심지어 인프라에 물리적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취약성에 대한 우려는 투자자와 운영자가 자율 주행 열차 시스템을 채택하는 것을 방해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기회:
글로벌 연결성 및 무역
국경을 넘어 상품과 서비스를 원활하게 교환하려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송 시스템이 필요하며, 이는 자율주행 열차 기술의 도입을 촉진합니다. 향상된 연결성은 실시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여 열차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용이하게 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안전을 보장합니다. 또한 세계 무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율 주행 열차 기술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위협:
높은 초기 자본 투자 비용
자율주행 열차 시스템을 구현하려면 인프라, 기술 개발, 규제 준수에 상당한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비용은 잠재적인 투자자와 운영자의 참여를 저해하여 자율 주행 열차 기술의 광범위한 도입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대규모 투자와 관련된 위험으로 인해 이해관계자들이 전환에 나서지 않아 시장의 발전이 더디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자율주행 열차 기술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미쳤습니다. 한편으로는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운영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운송 분야의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가속화되었습니다. 반면에 공급망 중단, 예산 제약, 승객 수요 감소로 인해 자율주행 열차 기술에 대한 투자 및 배치가 늦어지면서 시장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은 팬데믹의 불확실성 속에서 여러 가지 도전과 기회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완전 자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 자율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 자율 열차 기술이란 열차가 사람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 운행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열차는 자율적으로 선로를 탐색하고, 속도를 관리하고, 장애물을 감지하고,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자율주행 열차는 사람이 탑승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효율성 증대, 신뢰성 향상, 운영 비용 절감, 안전성 강화 등의 잠재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도시 물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 물류 부문은 효율성과 안전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첨단 센서와 AI 알고리즘이 탑재된 이 열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복잡한 도시 환경을 탐색합니다. 경로를 최적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며 교통 혼잡을 줄여 인구 밀집 지역에서 물품을 운송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도시 화물 운송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며 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도시화, 인프라 개발, 효율적인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일본, 한국, 인도와 같은 국가들은 철도 네트워크 현대화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와 지속 가능한 교통에 대한 이 지역의 관심은 자율주행 열차 기술 도입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 정책과 기술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자율주행 열차 기술 혁신과 보급의 핵심 시장이 될 것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이 지역의 주요 업체들은 노후화된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증가하는 교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자율주행 열차 시스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노력은 자율주행 기술 채택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규제 프레임워크와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으로 북미는 자율 열차 기술 시장의 지속적인 확장과 혁신을 목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12월, Parallel Systems는 자율주행 철도 차량 군집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의 테스트 트랙에서 시연된 이 기술은 화물 철도 효율성을 혁신하고 공기 저항을 줄이며 철도 네트워크 용량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커플링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철도 네트워크에서 보다 효율적인 분류를 가능하게 하고 건널목을 계속 개방할 수 있습니다.
2023년 8월, 탈레스 SEC 트랜스포트는 차세대 자율 열차 제어 신호 시스템인 TSTCBTC®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TSTCBTC®2.0의 핵심 장점을 계승한 이 새로운 시스템은 자율 장애물 감지, 차량 간 통신, 5G 및 기타 최신 기술을 통해 열차 제어의 효율성을 더욱 개선하여 열차를 더욱 지능적이고 자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열차 유형
– 지하철 열차
– 경전철/트램
– 모노레일
– 고속 열차
– 화물 열차
– 기타 열차 유형
지원되는 구성 요소
– 카메라
– 센서
– GPS 수신기
– 제어 시스템
– 액추에이터
– 안테나
– 기타 구성 요소
지원되는 자동화 수준:
– 반자율
– 완전 자율
적용 기술
– 포지티브 열차 제어(PTC)
– 통신 기반 열차 제어(CBTC)
– 자동 열차 제어(ATC)
– 유럽 열차 제어 시스템(ETCS)
– 자동 열차 운행(ATO)
– 기타 기술
적용 분야
– 화물 운송
– 비상 대응
– 도시 물류
– 핵폐기물 운송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철도 운영자
– 정부 기관
– 운송 서비스 제공업체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열차 유형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5.1 소개
5.2 지하철 열차
5.3 경전철 / 트램
5.4 모노레일
5.5 고속 열차
5.6 화물 열차
5.7 기타 열차 유형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6.1 소개
6.2 카메라
6.3 센서
6.4 GPS 수신기
6.5 제어 시스템
6.6 액추에이터
6.7 안테나
6.8 기타 구성 요소
7 자동화 수준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7.1 소개
7.2 반 자율
7.3 완전 자율
8 기술 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8.1 소개
8.2 포지티브 열차 제어 (PTC)
8.3 통신 기반 열차 제어 (CBTC)
8.4 자동 열차 제어 (ATC)
8.5 유럽 열차 제어 시스템 (ETCS)
8.6 자동 열차 운행(ATO)
8.7 기타 기술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9.1 소개
9.2 화물 운송
9.3 비상 대응
9.4 도시 물류
9.5 핵 폐기물 운송
9.6 기타 응용 분야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자율 열차 기술 시장
10.1 소개
10.2 철도 운영자
10.3 정부 기관
10.4 운송 서비스 제공 업체
10.5 기타 최종 사용자
11 글로벌 자율주행 열차 기술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