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바이오 나일론 시장 (2024-2031) : 유형별 (PA 1010, PA 1012, PA10T, PA11, PA66, 기타), 재료별 (섬유, 플라스틱)

글로벌 바이오 나일론 시장은 2022년 미화 0.4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13.8%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미화 0.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나일론은 포장에 사용되는 표준 석유 기반 폴리머에 대한 보다 친환경적인 대안입니다.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포장 업계는 포장 폐기물의 총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소재를 찾고 있습니다. 또한 산소에 민감한 식품의 연포장재로도 활용됩니다. 높은 녹는점, 높은 기계적 강도, 투명도, 효과적인 산소 차단이 필요한 식품에 사용됩니다.
포장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시장 성장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음식 배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2월 인도 최대 음식 배달 업체 중 하나인 Zomato는 지난 5년 동안 월 평균 음식 배달 레스토랑 수는 6배, 월 거래 고객은 13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바이오 나일론 시장에서 거의 1/4의 시장 점유율로 두 번째로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기업들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지속 가능한 품목을 통합하고 바이오 기반 나일론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의류 브랜드인 룰루레몬 애슬레티카는 2021년 8월에 제노마티카와 협력하여 룰루레몬 제품에 사용할 식물 기반 나일론을 개발했습니다.

바이오 나일론 시장 역학
연료 효율성 향상을 위한 규제 강화
원자재는 전체 차량 제조 비용의 약 45%를 차지합니다. 자동차 생산에는 일반적으로 강철과 알루미늄이 사용됩니다. 연비 개선과 CO2 배출량 억제를 위한 엄격한 규제로 인해 원자재 패턴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일론 6는 원료를 부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필름과 코팅으로 사용됩니다.
바이오 나일론은 플라스틱보다 환경 친화적이기 때문에 자동차 부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나일론은 가볍고 적응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디자인 유연성이 뛰어나 차량의 안전과 안정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나일론은 자동차 부문에서 시장 수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가하는 제품 출시 수
바이오 나일론 개발은 종종 신제품 출시에 사용되어 성능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바이오 나일론의 향상된 품질로 인해 더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어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에는 제조 공정의 기술 개선이 수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조 기술의 개선으로 바이오 나일론 생산의 효율성과 비용 효율성이 향상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매력적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도레이 인더스트리는 2022년 플라스틱의 바이오 기반 함량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16620-1: 2015의 섹션 3.1.5에 명시된 ‘바이오 기반 합성 폴리머 함량’이 100%인 나일론 510(N510) 섬유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100% 식물 기반 나일론 섬유는 도레이의 EcodearTM N510이 최초가 될 것입니다. 도레이는 고급 고객을 위한 장기적인 제품으로서 EcodearTM N510의 다양한 잠재적 용도를 개발했습니다.
높은 비용과 공급 원료에 대한 도전 과제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바이오 나일론 생산은 기존의 석유 기반 나일론 생산보다 비용이 많이 듭니다. 바이오 기반 원료의 비용과 추출 및 가공에 필요한 기술은 생산 비용 증가에 기여합니다. 피마자유나 바이오 기반 중간체와 같은 바이오 나일론 제조용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은 바이오 나일론 제조의 확장성에 영향을 미치고 가격 변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이오 기반 원료는 종종 식량 작물이나 생태계와 경쟁할 수 있는 토지 경작을 필요로 합니다. 바이오 나일론 원료 시장과 지속 가능한 토지 활용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중합 기술 및 바이오 기반 모노머 개발을 포함한 바이오 나일론 생산 기술은 계속 발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나일론에 필적하는 일관된 품질과 품질을 생산하는 데 따르는 기술적 어려움은 시장 성장의 제약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바이오 나일론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바이오 나일론 시장은 유형, 재료,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자동차 분야에서 바이오 나일론의 채택 증가
2022년에는 자동차 최종 사용자가 글로벌 시장의 약 1/3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오 나일론은 자동차 부문에서 시트 프레임 및 직물과 같은 시트 부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가벼운 특징과 내구성 덕분에 승차감을 개선하고 전체 차량 무게를 줄이는 데 적합한 소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포럼의 추정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에 약 430만 대의 배터리 구동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새로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바이오 나일론 수지와 같은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화학 및 첨단 섬유 회사인 Radici 그룹은 720만 달러 규모의 연구 이니셔티브에 따라 2021년에 폐유에서 대규모로 나일론을 제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보여줬다고 주장합니다. 이 기술로 생산된 나일론은 자동차 산업에서 사용되며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나일론 시장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형 자동차 산업
예측 기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바이오 나일론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시장의 35 % 이상을 차지할 것입니다. 대규모 미개척 시장의 존재와 우호적인 정부 정책으로 인해 글로벌 나일론 제조업체들이 이 지역에 생산 및 유통 공장을 설립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산업의 다양한 부분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마루티 스즈키 인도는 2022년 11월 신규 시설 설립과 신모델 출시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8억 6,512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BASF SE는 2022년 2월부터 유럽에서 다양한 폴리아미드 등급을 마케팅하기 시작했습니다. 솔베이의 PA66 사업부 인수의 일환으로 다양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을 인수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울트라미드라는 잘 알려진 브랜드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 결과, 이 지역의 자동차 산업이 성장하면서 바이오 나일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바이오 나일론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요는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 행동과 시장 역학 관계의 변화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위기가 지속되면서 수요와 공급의 격차가 확대되어 글로벌 폴리이미드 공급망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이코노믹 타임즈 기사에 따르면, 공급망의 어려움으로 인해 전선 및 케이블, 칩과 같은 전자 용품의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직원들 사이의 감염 가능성으로 인해 일부 전자 회사는 문을 닫거나 운영을 축소했습니다. 또한 100개 이상의 국가가 국경을 폐쇄하고 필수적이지 않은 무역 활동을 금지하면서 다양한 최종 사용 부문에서 폴리이미드 사용이 감소했습니다.
AI 영향
AI 기술은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며 물류를 개선함으로써 공급망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바이오 나일론 제조업체가 공급망 절차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정시 납품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I 기반 시스템은 제조 공정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되어 효율성은 높이고 낭비는 줄입니다.
AI는 생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어 보다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바이오 나일론 제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여 최적의 소재 구성, 제조 조건 및 성능 특성을 결정함으로써 첨단 바이오 기반 소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폴리이미드 제품을 포함한 모든 석유화학 제품은 극심한 변동성과 불안정성을 경험했습니다. 고성능 플라스틱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비용과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면서 시장 성장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바이오 나일론 생산에는 바이오 기반 공급 원료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원료를 공급하는 지역에 공급 차질이 발생하면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전 세계 바이오 나일론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이오 나일론 시장은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정학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바이오 기반 원료의 대체 공급원을 찾거나 기존 기술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분쟁은 소비자 행동이나 정서의 변화로 이어져 바이오 기반 소재에 대한 수요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개발 현황
2023년 4월, 도모 케미칼은 나비 뭄바이의 마하페에 새로운 생산 라인을 가동했습니다. 새로운 컬렉션이 이를 반영합니다. 도모케미칼은 폴리아미드 기반 솔루션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아시아 사업 전체에서 두 자릿수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아시아 전역으로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케마는 2022년 싱가포르에 바이오 PA 공장을 건설하여 2022년부터 피마자 콩에서 PA 11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3년 초에는 중국 창슈에 파우더 공장을 가동하여 PA 11 생산량을 늘릴 계획입니다.
2021년 8월, 캐나다 의류 업체인 룰루레몬 애슬레티카는 Genomatica와 협력하여 룰루레몬 상품에 사용할 식물 기반 나일론을 개발했습니다. 두 기업은 나일론 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것입니다.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유형, 소재,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바이오 나일론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적 자산과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동향과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바이오 나일론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엑셀로 제공되는 제품 매핑.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조보고서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소재별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연비 개선을 위한 규제 강화
        2. 제품 출시 수 증가
      2. 제약
        1. 높은 비용과 공급 원료 문제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2. PA 1010*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PA 1012
    4. PA10T
    5. PA11
    6. PA66
    7. 기타
  8. 소재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소재별
    2. 섬유*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플라스틱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전선 및 케이블*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자동차
    4. 전자제품
    5. 산업
    6.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H&I글로벌리서치 글로벌 시장조사 보고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