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캔버스 가방 시장 (2024-2031) : 유형별 (배낭, 캔버스 슬링백, 캔버스 토트백, 식료품 가방, 기타), 무게별 (5 온스 미만, 6~10 온스, 11~15 온스, 16~20 온스, 20 온스 이상)
글로벌 캔버스 가방 시장은 2023년에 1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캔버스 가방은 쉽게 맞춤 제작할 수 있어 개인화된 메시지와 그래픽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패션 액세서리로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는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 적응력을 통해 환경에 대한 양심을 키우면서 개인의 취향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환경 친화적이고 패셔너블한 대안에 대한 고객의 관심 증가와 맞물려 캔버스 가방 시장을 더욱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패션 트렌드의 채택과 포기를 가속화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소셜 미디어는 패션 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UNCTAD(유엔무역개발회의)가 2021년 10월 브라질 네트워크 정보 센터(NIC.br)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퍼스널 케어, 화장품, 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구매가 6~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에는 북미가 전 세계 캔버스 가방 시장의 약 35%를 차지하며 지배적인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서의 제품 수요는 기업 및 조직 부문의 급속한 성장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국제 산업 디자인 협의회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여성은 평균적으로 11개의 핸드백을 소유하고 있으며 각 핸드백에 약 160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여성들의 핸드백에 대한 상당한 지출이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여성 노동 인구 증가
현대의 전문직 여성은 스타일과 기능의 균형을 원하기 때문에 지갑은 일상 생활에 필수적입니다. 노트북, 서류, 플래너와 같은 업무 관련 자료는 물론 지갑, 화장품, 전자기기와 같은 개인 소지품도 함께 휴대합니다. 2023년 6월 미디어 기업 Circana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8세에서 34세 미국 여성의 39%가 직장이나 학교에 핸드백을 들고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하는 여성들의 핸드백 사용 증가는 시장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4월 미국 노동통계국이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미국 여성은 전체 고용의 57.4%를 차지했으며, 이는 2018년의 57.1%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여성 노동 인구의 증가가 시장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규제와 환경 지속 가능성
환경 문제와 일회용 플라스틱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친환경적인 대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면이나 대마와 같은 천연 섬유로 제조된 캔버스 백은 생분해성, 재사용성 및 환경 영향 감소로 인해 비닐 백보다 더 지속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규제가 캔버스 가방 부문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인도의 지속 가능한 패션 회사인 라쉬키는 2023년 4월 아트마 레더와 협력하여 인도 최초의 바나나 가죽 핸드백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라쉬키는 눈에 띄는 스노우 블랙 앤 화이트 크로스백, 사랑스러운 나무 손잡이가 달린 친환경적인 유니카 에코 핸드백, 다용도 페데 토트백 등 다양한 바노피의 가방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가격 민감성과 대안의 존재
캔버스 가방, 특히 고급 소재나 독특한 패턴의 캔버스 가방은 합성 소재나 대체품으로 만든 가방보다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특히 경기 침체기나 가처분 소득이 감소하는 시기에는 고객들이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캔버스 가방에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하려는 의지가 제한되어 판매 및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캔버스 가방은 합성 섬유(예: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가죽, 황마 또는 재활용 플라스틱과 같은 친환경 대체 소재로 만든 가방과 경쟁합니다. 소비자는 비용, 내구성, 패션 트렌드 또는 특정 기능 요구 사항과 같은 고려 사항에 따라 이러한 대안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캔버스 가방의 시장 잠재력은 제한적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캔버스 가방 시장은 유형, 무게,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한국 패션의 부상과 토트백의 스타일리시한 특성이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캔버스 토트백은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세그먼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백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가방입니다. 토트백은 크기와 재질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한국의 패션과 미학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토트백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트백의 트렌디한 특성으로 인해 쇼핑객들은 공식적인 행사에서 패션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토트백은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회용 가방의 수요를 줄일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방지하려는 환경적 노력과도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인 안야 힌드마치는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국의 세인즈버리 및 웨이트로즈 슈퍼마켓 체인과 협력하여 쇼핑용 토트백을 재사용했습니다.
지리적 침투
유럽의 구매력 상승
유럽은 전 세계 캔버스 백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지역으로,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시장은 경제 확장, 가처분 소득 증가, 핸드백 사용 증가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핸드백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의 증가와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핸드백에 대한 욕구 증가는 모두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독일 시장은 소비자 구매력 증가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확장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에 대한 의식과 액세서리 지출 증가도 시장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Trading Economics에 따르면 독일의 개인 가처분 소득은 2023년 1분기 5,783억 9,000만 유로에서 2023년 2분기 5,910억 6,000만 유로로 증가했습니다. 가처분 소득의 증가는 국가의 소비 여력을 증가시켜 상품 판매의 급증으로 이어집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코로나19는 초기에 전 세계 공급 라인에 영향을 미쳐 캔버스 가방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원자재의 생산과 유통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중국과 같은 주요 제조 지역의 봉쇄, 공장 폐쇄 및 배송 제한으로 인해 지연과 자재 부족이 발생하여 전 세계 캔버스 가방 생산업체의 생산 능력이 제한되었습니다.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려는 욕구가 커지면서 쇼핑, 휴가 및 일상 생활에서 재사용 가능한 캔버스 백을 선택하는 고객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이커머스의 등장으로 캔버스 가방, 특히 온라인 쇼핑과 택배용으로 디자인된 캔버스 가방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캔버스 토트백은 온라인에서 구매한 식료품과 기타 물품을 운반할 때 비닐봉지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대안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캔버스 가방 생산에 자주 사용되는 면화 및 직물과 같은 원자재의 주요 생산국이자 수출국입니다. 운송 지연, 수출 금지, 무역 제한 등 분쟁으로 인한 공급망의 중단은 전 세계 캔버스백 제조업체의 원자재 수급과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정학적 불안정과 불확실성은 소비자의 신뢰와 정서에 영향을 미쳐 캔버스 가방과 같은 비필수 품목에 대한 구매 결정과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분쟁으로 인한 경기 침체 또는 시장 우려는 재량 품목에 대한 소비자 지출을 감소시켜 영향을 받은 지역 또는 전 세계의 캔버스 가방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타이탄 비즈니스 어스는 여성용 캔버스 지갑 컬렉션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출시는 리조트 스타일 액세서리로 진출하여 브랜드의 제품 범위를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가방은 자연스럽게 태닝된 천연 가죽 디테일과 메탈릭 장식, 러스틱한 황동 마감 처리가 특징입니다.
2020년 4월, 쌤소나이트 인터내셔널은 유명 디지털 리테일 가방 전문 업체인 eBags를 인수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행보를 통해 온라인 토트백 소매 업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캔버스 백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장 세분화
유형별
백팩*
캔버스 슬링백
캔버스 토트백
식료품 가방
선물 가방
기타
무게 기준
5온스 미만*
6~10온스
11~15온스
16~20온스
20온스 이상
최종 사용자별
소매 및 패션*
여행 및 관광
교육
프로모션 및 브랜딩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대한민국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왜 보고서를 구매해야 할까요?
유형, 무게,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캔버스 가방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와 함께 캔버스 가방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무게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여성 노동 인구 증가
- 증가하는 규제와 환경 지속 가능성
- 제약
- 가격 민감성 및 대안의 부재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배낭*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캔버스 슬링백
- 캔버스 토트백
- 식료품 가방
- 선물 가방
- 기타
- 소개
- 무게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중량별
- 시장 매력 지수, 무게별
- 5온스 미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6~10온스
- 11~15온스
- 16~20온스
- 20온스 이상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소매 및 패션*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여행 및 관광
- 교육
- 프로모션 및 브랜딩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무게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무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무게 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무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무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