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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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시멘트 접착제 시장 (2024-2031) : 유형별 (에폭시, 세라믹 타일, 아크릴, 수지, 시멘트질, 비닐, 기타), 용도별 (루핑 접착제, 바닥재 접착제, 단열 접착제, 타일 설치 접착제, 벽 접착 접착제, 기타)

글로벌 시멘트 접착제 시장은 2022년에 14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9.9%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3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멘트 접착제 또는 타일 접착제로도 알려진 시멘트 접착제는 타일, 석재 및 기타 재료를 다양한 표면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일종의 접착 물질입니다. 특히 도자기, 세라믹 또는 천연석 타일을 벽, 바닥 또는 기타 표면에 사용하는 건축 및 리모델링 프로젝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멘트 접착제의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접착력은 타일 표면의 내구성과 수명을 보장합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일반적으로 1.5MPa(메가파스칼)에서 5MPa 이상의 접착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굽힘 압력을 견디는 재료의 능력을 측정하는 굴곡 강도는 3MPa에서 10MPa까지 다양합니다. 접착제를 도포한 후에도 접착제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개방 시간”이라고 합니다. 20분에서 2시간까지 가능합니다. 경화 시간은 접착제가 충분히 굳는 데 필요한 시간입니다. 4시간, 24시간 또는 그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건축용이 시장 점유율의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마찬가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시멘트 접착제 시장의 1/3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급속한 도시화와 산업화. 중국과 인도는 전 세계 시멘트 접착제 생산량의 약 30.9%와 20.1%를 차지하며 여전히 세계 최대 시멘트 접착제 생산국입니다.

시멘트 접착제 시장 역학
인구 증가, 급속한 도시화 및 지속 가능한 건설에 대한 집중
글로벌 시멘트 접착제 시장의 주요 동인 중 하나는 특히 신흥 경제국에서의 급속한 도시화입니다. 유엔은 2050년까지 전 세계 인구가 97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도시 지역에 거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도시화가 심화됨에 따라 주거용 건물, 인프라 및 상업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건설 프로젝트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도심의 증가하는 인구를 수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식의 변화는 건설 회사와 정부로 하여금 친환경적인 관행을 채택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 제조업체들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바이오매스 및 폐기물 유래 연료와 같은 대체 연료를 점점 더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접착제 배합의 혁신
새로운 접착제 배합은 일반적으로 더 강한 결합력, 다양한 피착재에 대한 접착력 향상, 더 긴 내구성, 습기, 열 및 화학물질에 대한 내성 등 향상된 성능 특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향상된 품질은 고객에게 까다로운 용도에 더 적합한 신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더 다양한 물질, 표면 및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새로운 접착제 배합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적응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잠재적 사용 범위가 넓고 다양한 유형의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은 세라믹, 도자기, 유리, 천연석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룰 수 있는 기업에 매력을 느낍니다.
2023년 6월, 건설 및 특수 화학 제품 생산 업체인 피딜라이트는 타일 고정에 기존 솔루션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의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이 광고는 시멘트와 같은 기존 타일 고정 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을 강조하여 타일에 금이 가고, 접착력이 떨어지고, 타일이 떨어지고, 보기 흉한 외관을 초래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타일 사용은 엄청난 변화를 겪어왔으며 기존의 타일 고정 기술을 고수하는 것은 현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타일인 유리화 타일은 뒷면이 매끄럽고 다공성이 없어 시멘트만으로는 접착하기 어려운 반면, 세라믹 타일은 뒷면에 점토 표면이 있어 시멘트 접착제와 쉽게 접착됩니다.
지속 가능한 건설 관행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둔 지속 가능한 건설 관행은 2020년 이후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 업계는 친환경 시멘트 생산을 위해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정부 규제와 환경 정책으로 인해 시멘트 접착제 제조업체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바이오매스 및 폐기물 등 대체 연료 공급원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은 2050년까지 유럽을 기후 중립적인 대륙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시멘트 접착제 관행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지속 가능한 개발과 도시화에 계속 집중함에 따라 시멘트 접착제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건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IY 프로젝트의 인기 증가
시멘트 접착제 제품의 사용자 친화성 덕분에 전문 시공이나 접착제 도포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DIY 애호가와 주택 소유자는 상당한 교육이나 경험 없이도 타일링 및 본딩 작업을 스스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DIY 사용자는 현장에서 재료를 혼합하고 준비할 필요 없이 미리 혼합된 시멘트 접착제를 사용하여 중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병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중한 혼합과 경화가 필요한 기존 모르타르와는 대조적입니다. 프로젝트에 시간이 부족한 DIY 사용자에게는 이러한 편리함이 특히 매력적입니다.
DIY 프로젝트에서는 주택 소유주나 개인이 직접 공사를 완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설치 과정을 더 쉽게 만들고 자격을 갖춘 계약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유능한 기술자를 고용하는 데 드는 인건비가 줄어들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DIY 프로젝트는 권한 부여와 성취감을 줍니다. 시멘트 접착제로 타일을 붙이거나 본딩 프로젝트를 완성했을 때 사람들은 가시적인 결과물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서적 유대감으로 인해 제품에 대한 강한 애착이 생겨 반복적인 사용과 입소문 추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품질 보증 및 설치의 낮은 일관성
여러 재료를 견고하고 오래 지속되는 방식으로 결합하기 위해 시멘트 접착제가 사용됩니다. 부적절한 설치 방법과 일관성 없는 도포는 접착력 약화, 타일이 표면에서 풀리는 현상 및 기타 설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패로 인해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 제조업체와 시공업체의 평판 손상, 최종 사용자의 불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설 프로젝트의 내구성은 접착 본드의 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히 교통량이 많은 지역이나 물과 기타 환경 조건에 노출된 공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관되지 않은 설치 관행은 설치물의 조기 열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접착 실패 문제가 발생하면 접착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전반적인 시공 공정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환경 문제 및 규제
시멘트 접착제의 상당 부분에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이 큰 시멘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멘트 제조 시 석회석을 소성하고 클링커를 생산하는 노동력과 에너지 집약적인 공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방출됩니다. 접착제 VOC 배출은 환경과 인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VOC 배출에 대한 엄격한 제한으로 인해 저VOC 또는 VOC가 없는 접착제 제형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시멘트 접착제 시장은 유형, 용도,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건설 부문에서 시멘트 접착제의 장점
건설 부문은 시멘트 접착제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2022년 38.8%의 가장 큰 시멘트 접착제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 덕분에 다양한 건축 자재를 더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혼합하고 경화시켜야 하는 기존의 모르타르와 달리 시멘트 접착제는 이미 혼합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축 과정에서 건설 작업자가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타일이나 석재와 기질 사이에 견고한 결합을 형성합니다. 이 연결은 완성된 건물을 견고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타일이 움직이거나 느슨해지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세라믹 타일, 유리 타일 및 자연석과 같은 기타 재료는 모두 시멘트 접착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응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욕실과 주방 리노베이션을 포함한 집 안팎의 프로젝트에 자주 선택됩니다.
시멘트 접착제 시장 지리적 침투력
인프라 개발, 도시화 및 건설 프로젝트
아시아 태평양 시멘트 접착제 시장은 2022년 시멘트 접착제 시장 분석에서 31.3%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신규 건설 및 인프라 투자가 이 지역의 시장 확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도시화와 인구 증가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구조물, 주택 개발, 상업용 건물 및 교량, 도로, 공항을 포함한 인프라 이니셔티브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시멘트 접착제는 석재, 타일, 벽돌 및 기타 자재 접합과 같은 다양한 건축 용도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건설 분야에서 그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 노무라 연구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의 대도시 철도 네트워크는 올해 말까지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교통량과 자동차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려는 열망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닛케이는 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수도와 주요 도시의 통근 철도를 조사했습니다. 2024년 말까지 해당 지역의 철도 노선 총 길이는 2023년 1월 1,147km에서 1,356km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의 조사에 따르면 일반 가정에서 주택 비용을 지불하려면 가용 소득의 40% 이상을 지출해야 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산층이 증가함에 따라 주택 및 소비자 편의시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타일, 바닥재 및 장식용 부품에 시멘트 접착제를 자주 사용하는 인테리어 작업과 같은 건축 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2019년 말 코로나19 팬데믹의 발발로 전 세계 시멘트 접착제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 산업계는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각국이 봉쇄, 공급망 중단, 경제 활동 감소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시멘트 접착제의 주요 소비처인 건설 부문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2020년 초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광범위한 봉쇄와 제한 조치가 취해졌고, 전 세계 건설 활동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자동차, 안료, 인프라, 부동산 등 시멘트 접착제를 소비하는 주요 산업이 멈춰서면서 시멘트 접착제 수요가 급감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시멘트 공장이 수요 감소에 맞춰 생산을 중단하거나 줄였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이 심각하게 중단되면서 시멘트 접착제 제조 공장으로의 원자재 운송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동 제한과 국경 폐쇄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고 생산이 지연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공급망 네트워크의 중단으로 원자재 부족에 직면하기도 했습니다.
팬데믹이 발발하면서 많은 시멘트 접착제 제조 단위에서 근로자들이 병에 걸리거나 봉쇄 조치로 인해 출근할 수 없게 되면서 인력 부족에 직면했습니다.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시멘트 접착제 공장에서는 엄격한 안전 조치를 시행하여 한 번에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작업자 수를 줄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팬데믹 기간 동안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필수적인 운영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두 번째로 큰 업스트림 원유 생산국인 러시아는 여러 국가에서 PET 코크스 제조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PET 코크스 재고 감소는 시멘트 접착제 가격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일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2월 시멘트 접착제 가격은 5% 상승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노출은 건설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영향은 주로 제조, 운송 및 원자재의 세 가지 부문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물론 모든 하도급 계획에서 이러한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멘트 접착제 시장의 주요 개발
2023년 7월 24일, 쇼푸의 판매 자회사인 쇼푸 덴탈 브라질 코메르시오 데 프로덕토스 오도톨로지코스(Shofu Dental Brasil Comercio de Produtos Odontologicos Ltda.)가 브라질에서 시멘트가 포함된 SUN MEDICAL의 슈퍼 본드(Super-BondTM) 치과용 접착제를 출시했다고 회사 및 Mitsui Chemicals, Inc의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2019년 10월 12일, 피딜라이트 인더스트리 계열의 유명 타일 접착제 브랜드인 Roff의 첫 번째 TVC ‘Roff mein hain magar ki jakkad’가 화제였습니다. Roff는 다양한 타일 및 석재 고정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시멘트 첨가제입니다. Roff는 시멘트의 내구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타일을 부착할 때 다루기 쉽도록 도와줍니다.
2021년 2월 1일, 컨버전트 콘크리트 테크놀로지스(Convergent Concrete Technologies, 이하 컨버전트)가 메리디안 접착제 그룹(Meridian Adhesives Group, 이하 메리디안)에 인수되었습니다. 유타주 오렘에 본사를 둔 Convergent는 고성능 콘크리트 처리 및 제품 개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역동적인 기술 범위는 재료의 접착을 촉진하는 경화제, 밀도제, 마감재 및 처리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시설 소유주, 건축업자, 건축가 및 엔지니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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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인구 증가, 급속한 도시화, 지속 가능한 건설에 대한 관심 증가
        2. 접착제 제형의 혁신
      2. 제약
        1. 품질 보증 및 설치의 낮은 일관성
        2. 환경 문제 및 규제
      3. 기회
        1. 지속 가능한 건설 관행
        2. DIY 프로젝트의 인기 증가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에폭시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세라믹 타일
    4. 아크릴
    5. Resin
    6. 시멘트
    7. 비닐
    8. 기타
  8.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용도별
    2. 루핑 접착제*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바닥재 접착제
    4. 단열 접착제
    5. 타일 설치 접착제
    6. 벽 접착 접착제
    7.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건설*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패키징
    4. 자동차
    5. 전자제품
    6. 안료
    7.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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