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숯 시장 (2024-2031) : 제품별 (덩어리 숯, 일본 숯, 활성탄, 숯 연탄, 설탕 숯, 기타), 용도별 (야외 활동, 레스토랑 비즈니스, 야금 연료, 산업용 연료, 여과, 기타)
글로벌 숯 시장은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3.1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멘트 생산과 식품 사업의 성장으로 인한 수요가 남미에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숯은 목재와 같은 식물 재료에서 나오는 검은 탄소 잔여물입니다. 숯의 생산 공정은 산소가 있는 상태에서 휘발성 물질과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활성탄은 산업 분야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숯입니다. 활성화 과정에는 숯을 가열하거나 찌거나 화학 물질로 처리하여 숯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더 미세한 입자로 분해하여 표면적을 늘리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활성탄은 흡착 특성으로 인해 중독 사고, 필터 보조제 및 탈색 작업에서 ‘만능 해독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전 세계 숯 시장은 최근 성장하고 있습니다. 레크리에이션 요리 및 금속 제조, 건축 및 건설, 의료, 산업 여과 및 제약 응용 분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숯은 요리 분야에서 석탄의 훌륭한 대안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 바비큐 요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숯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바비큐 음식의 소비 증가로 숯에 대한 수요 증가
바비큐는 특히 여름철에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매우 빈번한 활동입니다. 가스나 전기로 바비큐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숯으로 구우면 특유의 스모키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숯불 구이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숯은 북미와 유럽에서는 주로 레크리에이션용 바비큐에 사용되지만, 대부분의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주요 요리 연료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구이 요리의 인기가 확대되고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구이 음식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으로 인해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요리를 하거나 간단한 사교 모임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가정용 요리 장비와 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와 같은 개발도상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바비큐 레스토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레킹과 캠핑 활동의 급증으로 제품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장 내 스트레스와 힘든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직장인들은 주말과 휴가를 밖에서 보내려고 합니다. 예상 기간 동안 이러한 측면은 주요 가정용 조리 장비 및 재료 업체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숯 생산에 대한 엄격한 정부 규제로 인해 숯 제품 시장 성장에 심각한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과 안전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가지 숯 생산 정책과 표준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소비자 제품 안전법(S.C. 2010, c. 21)은 캐나다에서 소비자 제품이 인간의 건강과 안전에 미치는 위협을 다루며, 국내 및 해외 제품을 모두 포괄합니다. 또한 말라위 정부의 전통 나무 숯에 대한 금지 조치는 정치적으로 시행될 수 없었고 전통 숯은 도시 주민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유럽 표준화 위원회는 2003년부터 2006년 사이에 바비큐 기구, 연료, 그릴용 불빛의 특성을 정의하는 4가지로 구성된 표준인 EN 1860을 채택했습니다. 이 표준의 두 번째 파트인 ‘바베큐 기구, 고체 연료 및 불꽃 라이터 – 파트 2: 바베큐 숯 및 바베큐 숯 연탄’은 2005년에 채택되었습니다.
EN 1860-2 표준이 채택된 후, 국가 숯 표준을 보유한 모든 표준화위원회 회원국은 해당 표준을 폐지하고 새 표준으로 대체해야 했습니다. 러시아 연방은 유럽 표준화 위원회 회원국이 아니기 때문에 GOST 표준이 여전히 적용됩니다.
위의 모든 표준은 고정 탄소, 회분 함량, 수분 함량, 휘발성 물질을 숯의 필수 품질로 정의합니다. 생성된 숯의 좋은 품질은 명시된 속성의 값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며, 균형이 깨지면 천천히 또는 너무 빨리 타는 숯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숯은 고정 탄소 함량이 낮은 연소 중에 더 많은 회분과 휘발성 물질을 생성합니다.
또한 회분 비율이 높으면 모래, 미네랄, 갈탄 및 기타 유사한 요소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는 불쾌한 연기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숯불을 피우기가 어렵고 음식의 맛을 변질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숯에 대한 엄격한 정부 규제가 숯의 시장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는 거의 모든 국가에서 필수 품목을 생산하는 시설을 제외한 모든 생산 시설을 폐쇄하기로 결정하면서 숯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숯 시장에 어느 정도 타격을 입혔습니다. 숯 산업과 관련된 부문의 운영 활동 감소로 인해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느린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 시장이 열리면서 바비큐 수요 증가로 인해 시장 성장 모멘텀이 크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한 요인은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들은 전략적 조치를 통해 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기간 동안 공급 지역의 생산자와 도시 내 공급업체는 정부로부터 필요한 지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선진국에서는 정부가 시장 성장을 개선하기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이 자금을 지원하는 다기능 경관 관리 및 FORETS 프로젝트에서 CIFOR는 2019년부터 키상가니 주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숯 생산을 개선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숯 시장은 제품,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활성탄은 환경법 강화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관련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숯 시장은 덩어리 숯, 일본 숯, 숯 연탄, 설탕 숯, 활성탄으로 세분화됩니다. 언급된 숯 제품 중 활성탄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활성탄은 다양한 화학 및 환경 분야에서 필수적인 재료입니다. 활성탄은 기공 표면적이 넓기 때문에 흡착력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형태의 숯은 일반 연료 숯보다 훨씬 높은 시장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활성탄은 일반 연료 숯에서 타르 잔여물을 제거하여 숯의 기공이 흡착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이 방법은 숯의 기공 표면적을 극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또한 활성탄은 흡착성 때문에 환경 복구 및 정화에 필수적입니다. 수처리, 제약 및 공기 정화에는 식음료가 사용됩니다. 활성탄은 환경법 강화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관련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산업화로 인한 시멘트 생산량 증가와 구운 요리의 인기 상승에 힘입어 식품 비즈니스의 성장이 남미에서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남미는 세계 최대의 숯 시장이었습니다. 산업화로 인해 시멘트 생산량이 증가하고 구이 요리의 인기 상승에 힘입어 식품 비즈니스가 성장하면서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철강, 철 및 기타 금속 생산 증가로 인해 2029년 남미 시장에서 약 xx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중동과 아프리카는 바비큐용 숯에 대한 수요 증가와 이 지역의 도시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숯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국가에서는 숯 연탄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대추야자 바이오매스를 비롯한 바이오매스 자원의 가용성에도 불구하고 중동의 숯 생산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바비큐, 야외 그릴 및 관련 활동의 연료로 숯을 사용하는 이 지역의 육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숯 연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주요 성장 요인입니다.
또한 중국은 세계 최대의 숯 생산국이며 2029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 세계 숯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숯 생산국은 인도네시아, 중국, 폴란드, 우크라이나, 베트남, 필리핀, 멕시코, 네덜란드이며, 주요 숯 수입국은 여전히 일본, 독일, 한국,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입니다. 전 세계 숯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는 Timber Charcoal Company Co. LLC, GRYFSKAND, 로얄 오크, 킹스포드 프로덕츠 컴퍼니, 듀라플레임 등이 있습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제품별 시장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드라이버
- 바베큐 음식의 소비 증가로 숯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 XX
- 제약
- 전 세계적으로 숯 생산에 대한 엄격한 정부 규제로 인해 제품 시장 성장에 심각한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 XX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드라이버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제품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제품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덩어리 숯 *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일본 숯
- 활성탄
- 숯 연탄
- 설탕 숯
- 기타
- 소개
- 용도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아웃도어 활동 *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요식업
- 야금 연료
- 산업용 연료
- 여과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제품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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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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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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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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