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임상 시험 공급/물류 시장 (2024-2031) : 서비스 유형별 (제조, 포장/라벨링, 보관/유통, 비교자 소싱, 기타), 단계별 (1상, 2상, 3상, 4상)

글로벌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은 2022년에 미화 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로 2031년까지 미화 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에는 임상시험에 필요한 의약품, 의료 기기 및 기타 자재를 안전하고 적시에 배송하는 복잡한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임상시험은 신약과 치료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테스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다각적인 영역에는 엄격한 규제 지침을 준수하고 임상시험 데이터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임상시험 재료의 조달, 보관, 포장, 라벨링, 유통 및 관리와 같은 활동이 포함됩니다. 효과적인 공급 및 물류 관리는 임상시험 참가자가 정확한 임상시험용 제품을 적시에 정확한 양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안전과 데이터 품질을 유지하면서 임상 연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추진 요인 및 제약
임상 시험에서 mRNA 백신 전달을위한 공급망 개선이 시장 성장을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래 제약 회사들은 빠른 시간 내에 성공적인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최초 바이러스 균주와 그 이후 변종이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효능과 안전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신속하게 인체 임상시험에 적용할 수 있는 백신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러나 mRNA 백신이 각광받으면서 백신의 제형과 안정성을 둘러싼 문제도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mRNA 백신 기술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는 콜드체인 운송 및 보관에 대한 의존도입니다. 백신은 극저온에서 배송 및 보관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80°C의 온도를 견딜 수 있는 냉동고가 필요하지만, 모든 임상시험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백신은 안전성과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규제 통제를 받기 때문에 mRNA 백신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콜드체인 배송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물류 회사는 제조 지점부터 사용될 의료 시설까지 특정 온도에서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공급망의 신뢰성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임상시험 및 헬스케어 물류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FedEx는 전 세계 mRNA 백신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FedEx는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코로나19 백신의 배송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특히 제약 및 생명공학 산업에서 임상시험의 수가 크게 증가했으며 글로벌 임상시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 재료의 취급 및 유통에 대한 엄격한 규제 요건, 임상시험의 복잡성, 특수 생물학적 및 특수 제품의 사용 증가로 인해 첨단 공급망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강력한 공급망 물류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팬데믹 대비 및 비상 계획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종합적으로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을 발전시켜 임상연구에 필수적인 자재를 효율적이고 규정을 준수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약:
임상시험 공급망의 어려움: 복잡한 규제 요건과 다양한 일정으로 인해 신약 개발을 위한 공급망 관리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예측할 수 없는 수요 변동이 발생하여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할당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의 글로벌화로 인해 국경을 넘나드는 운송과 온도에 민감한 임상시험용 제품의 취급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잠재적인 공급망 중단, 세관 문제, 온도 변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으로 인해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방해를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은 서비스 유형, 단계, 지역,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서비스 유형 부문의 보관 및 유통은 임상 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 점유율의 약 45.4 %를 차지했습니다.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에서 보관 및 유통 서비스는 제조 시설에서 임상시험 현장까지 임상시험용 제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취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온도 제어 조건을 포함한 통제된 보관 환경을 제공하여 임상시험 재료의 무결성을 유지합니다.
보관 및 유통 아웃소싱은 비용 절감, 전문 인프라 및 전문 지식 활용, 변화하는 임상시험 수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임상시험의 복잡성과 글로벌 특성으로 인해 임상시험 서비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시장 참여자들의 제품 출시와 온도에 민감한 취급, 규정을 준수하는 안전한 보관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10월 5일, 선도적인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SanaClis는 최첨단 임상시험 공급망 저장소를 출범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시설은 전체 공급망 프로세스를 중앙 집중화하고 간소화하여 임상시험 산업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시설은 편리한 한 곳에서 포괄적인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시설을 설립함으로써 SanaClis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지연을 없애며 임상시험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원활한 조율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카탈런트는 전 세계 환자를 위한 향상된 치료법의 개발과 공급을 지원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이 회사는 일본 시가현에 위치한 시설에서 서비스와 역량을 확장했습니다. 이 확장은 주로 임상시험을 위한 초저온 첨단 치료법의 보관, 키트화 및 유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분야의 저명한 기업으로는 Marken, Fisher Clinical Services, Catalent, World Courier 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임상시험의 특정 요구에 맞춘 보관, 유통 및 물류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들은 전 세계 연구 현장에 임상시험 자료를 적시에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으로 인해 시장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는 2022년 시장 점유율의 약 45.6%를 차지했습니다.
북미는 임상 시험의 증가, 임상 시험 공급 및 물류의 기술 발전, 시장 참여자의 제품 출시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월 24일,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해 더 나은 치료법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선도 기업 Catalent는 새로운 사례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환자에게 첨단 치료법을 안전하고 적시에 제공할 때 발생하는 고유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첨단 치료 의약품(ATMP)의 물류가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올바르게 운송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문적인 공급망 감독을 제공합니다.
또한 3D 프린팅은 의료 기기의 신속한 개발과 반복을 지원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개인화된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연구자들은 임상시험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을 신속하게 개선하여 더욱 획기적이고 영향력 있는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요인으로 인해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디지털 도구와 기술의 채택을 촉진하여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관리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으로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 및 배포해야 하는 긴급한 상황으로 인해 업계 참여자들 간의 협력이 강화되어 공급망 관리 및 물류가 개선되었습니다. 규제 기관은 코로나19 관련 임상시험에 대한 검토 및 승인 절차를 더 빠르게 시행하여 공급망 계획과 물류가 더 빨라졌습니다.
반면, 전 세계 공급망은 봉쇄, 여행 제한, 의료용품 수요 급증으로 인해 혼란을 겪었습니다. 그 결과 임상시험을 위한 보조 물품이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유통으로 인해 특히 콜드체인 물류의 경우 온도 관리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지연과 낭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 보조용품 산업은 임상시험의 글로벌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증가로 인해 추가적인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급 부족과 잠재적인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은 중국에 대한 공급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중국 내 공급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긴장과 검사 중단으로 인해 공급 부족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정부는 미국 기반 기업이 미국 내에서 의약품과 의료용품을 생산하도록 장기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행정명령을 확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의 급속한 진화로 인해 임상시험 계획과 예측에 불확실성이 발생하여 공급과 유통을 보장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부정적인 영향이 있었지만, 업계는 적응하며 귀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이는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의 장기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2년 4월 11일, 세계적인 특송 회사이자 FedEx Corp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가 연례 IMAPAC 아시아 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2022에서 두 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 회사는 “최고의 임상시험 물류 제공업체”와 “최고의 라스트 마일 구현”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2022년 12월 1일, 다양한 방식에 걸쳐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치료제의 개발, 출시, 공급을 촉진하는 글로벌 리더인 Catalent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와이가오차오 자유무역지대(FTZ)에 임상 공급 시설을 확장 완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설은 바이오 제약, 세포, 유전자 및 소비자 건강 파트너가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26일, 카탈런트는 의약품 개발과 공급을 촉진하여 전 세계 환자들의 치료법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일본 시가 시설에서 서비스와 역량을 확장했습니다. 이번 확장에는 임상시험을 위한 초저온 첨단 치료제의 보관, 키트화, 유통이 포함됩니다.
2021년 7월 7일, 파렉셀은 세계 보건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저명한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입니다. 임상 현장과 환자에게 필요한 물품과 의약품을 적시에 공급하기 위해 파렉셀은 중국에 새로운 임상시험 물품 창고를 개설합니다. 중국은 임상시험과 파렉셀의 주요 성장 시장입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서비스 유형, 단계, 지역,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동향과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가 포함된 임상시험 공급 및 물류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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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서비스 유형별 스니펫
    2. 단계별 스니펫
    3. 영역별 스니펫
    4.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동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임상시험에서 mRNA 백신 전달을 위한 공급망 개선
      2. 제약 요인
        1. 임상시험 공급망의 과제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특허 분석
    6. SWOT 분석
    7.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서비스 유형별
    1. 소개
      1.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서비스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제조업*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포장 및 라벨링
    4. 보관 및 유통
    5. 비교 소싱
    6. 기타
  8. 단계별
    1. 소개
      1.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제형별
    2. 1단계*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Phase II
    4. Phase III
    5. Phase IV
  9. 지역별
    1. 소개
      1.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분야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분야별
    2. 심혈관 질환*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호흡기 질환
    4. 중추신경계 및 정신 장애
    5. 종양학
    6. 기타
  10.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임상시험수탁기관(CRO)
    4. 연구 기관 및 학술 의료 센터
    5. 의료 기기 회사
    6. 기타
  11.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지역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지역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스페인
        5. 이탈리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지역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단계별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지역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서비스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단계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지역 별
      6.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2.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3.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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