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상업용 항공 항공기 창문/앞유리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협동체 항공기, 광폭 항공기, 지역 항공기, 화물기 항공기, 기타), 원자재, 용도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상업용 항공기 창문 및 앞유리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5.2%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의 창문과 앞유리는 조종사에게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면서 극한의 압력, 온도 차이, 조류 충돌을 견딜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화 유리 또는 폴리카보네이트 층으로 제작되는 이러한 부품은 엄격한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칩니다. 고급 코팅은 가시성을 높이고 눈부심을 줄이며 결로와 결빙의 영향을 완화합니다. 스크래치 및 균열 검사를 포함한 정기적인 유지보수를 통해 지속적인 안전과 기능을 보장합니다.
국제공항협의회(ACI)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019년 대비 46억 명의 승객이 감소했으며, 이는 2021년 대비 전 세계 승객 통행량의 50.3%가 감소한 수치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신규 항공기에 대한 수요 증가
항공사가 항공기를 확장하거나 구형 항공기를 교체하기 위해 새 항공기를 주문함에 따라 항공기 제조업체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량을 늘립니다. 이러한 생산량 증가는 새 비행기의 순정 부품과 기존 비행기의 교체 부품으로서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집니다.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 제조업체는 항공기 생산량 증가로 인한 수요 증가로 이익을 얻습니다. 이는 창문 및 앞유리 설계, 제조, 유통 전문 기업을 포함한 항공우주 산업의 공급업체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제한:
제한된 교체 기간
창문 교체가 제한되면 항공사는 구형 창문과 앞유리를 더 오랫동안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구형 부품은 안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더 자주 수리하거나 점검해야 할 수 있으므로 유지보수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모되거나 손상된 창문 교체가 지연되면 기내 고장이나 사고의 위험이 높아져 예기치 않은 유지보수 및 수리로 인한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회:
제조업체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은 항공기 창문과 앞 유리의 안전과 성능 특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재료 과학의 발전으로 더 강하고 충격에 강한 소재가 개발되어 조류 충돌이나 기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손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코팅 및 처리의 혁신은 가시성을 개선하고 눈부심을 줄여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 조종사의 항해 능력을 향상시켜 시장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위협:
높은 제조 비용
높은 제조 비용은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 제조업체의 수익 마진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익 마진이 상대적으로 얇은 업계에서 이는 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지속 가능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익 마진 감소는 연구 개발, 혁신, 확장 노력에 대한 투자를 제한하여 업계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진화하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능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상업용 항공기 창문 및 앞유리 시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항공 여행 수요 급감, 항공기 운항 중단, 항공기 인도 연기로 이어졌습니다. 항공사는 재정적 압박에 직면하여 새 항공기와 창문 및 앞유리창과 같은 애프터마켓 부품에 대한 지출을 줄였습니다. 공급망 중단과 생산 중단은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 노력과 제한 조치 완화로 항공 여행이 점차 재개되면서 시장 회복에 대한 낙관론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지만, 그 영향은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협형 항공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협동체 항공기 부문은 비용 효율성과 다목적성으로 인해 단거리 및 중거리 노선에 선호되는 협동체 항공기의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상용 항공기의 창문 및 앞유리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협동체 항공기가 항공사에서 각광받으면서 이러한 특정 항공기 유형에 맞는 창문과 앞유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협동체 구성에 최적화된 특수 디자인과 소재를 제공함으로써 이 부문의 시장 성장을 주도해야 합니다.
객실 창문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객실 창문 부문은 더 큰 창문, 파노라마 전망, 향상된 차광 시스템과 같은 객실 창문 디자인의 혁신으로 인해 고급 창문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사는 기내를 차별화하고 편안함과 분위기를 개선하는 기능으로 승객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야 하며, 이는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이어집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안전, 내구성 및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에 사용되는 기술과 소재를 개선하는 데 지속적으로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량 복합재 및 코팅과 같은 첨단 소재의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신흥 경제국들은 항공 여행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창문 및 앞유리 생산 관련 업체를 비롯한 항공기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에게 상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북미에 보잉(미국 소재), 봄바디어(캐나다 소재) 등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 항공기 제조업체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들은 전 세계 상용 항공기의 상당 부분을 생산하며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의 항공기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는 첨단 기술력으로 유명합니다. 여기에는 안전성, 내구성 및 성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항공기 창문과 앞유리를 위한 혁신적인 소재 및 제조 공정의 개발이 포함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GKN 에어로스페이스는 무공해 항공을 위한 액체 수소 연료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기 위해 HyFIVE 컨소시엄에 합류합니다. 컨소시엄 파트너십은 미래 항공기를 위한 강력한 극저온 수소 시스템 공급망을 구축하려는 GKN 에어로스페이스의 비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2023년 10월, 젠텍스는 최근 인수한 기술을 통해 새로운 항공우주 기회를 열었습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최근 젠텍스 코퍼레이션 인수를 통해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년 10월, 젠텍스는 항공기 객실 파티션, 거울 및 목재 베니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초박형 유리를 생산하는 고유한 라미네이팅 기술을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적용 대상 항공기 유형
– 협동체 항공기
– 와이드바디 항공기
– 지역 항공기
– 화물 항공기
– 기타 항공기 유형
적용 원자재
– 폴리카보네이트
– 아크릴
– 유리
– 복합재
적용 분야
– 객실 창문
– 조종석 창문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상용 항공 항공기 창문 및 앞 유리 시장
5.1 소개
5.2 좁은 몸체 항공기
5.3 와이드 바디 항공기
5.4 지역 항공기
5.5 화물기 항공기
5.6 기타 항공기 유형
6 글로벌 상업용 항공기 창문 및 앞 유리 시장, 원료 별
6.1 소개
6.2 폴리 카보네이트
6.3 아크릴
6.4 유리
6.5 합성
7 글로벌 상업용 항공 항공기 창문 및 앞 유리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7.1 소개
7.2 객실 창문
7.3 조종석 창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상업용 항공 항공기 창문 및 앞 유리 시장
8.1 소개
8.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8.3 애프터 마켓
9 글로벌 상업용 항공 항공기 창문 및 앞 유리 시장, 지역별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