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상용차 시장 (2025-2033) : 차종별 (경상용차, 대형차, 버스), 연료 유형별 (내연기관, 전기차)

상용차 시장 규모

글로벌 상용차 시장 규모는 2024년 1조 1,521억 1,000만 달러였으며 2025년 1조 2, 362억 2, 000만 달러에서 2033년 2조 1,721억 6, 000만 달러로 예측 기간(2025-2033년) 동안 7.3%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차량은 비즈니스 목적으로 상품, 승객 또는 서비스를 운송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자동차를 말합니다. 이러한 차량에는 트럭, 버스, 밴, 택시가 포함되며, 무거운 짐을 싣고 장거리 이동 및 빈번한 사용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상업용 차량은 도로 안전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 배기가스 및 운영 표준에 관한 특정 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상용차는 물류, 건설, 대중교통 산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많은 최신 상용차는 GPS 추적, 텔레매틱스, 연비 시스템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운영 성능을 향상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입니다.
트럭, 버스, 밴, 트레일러를 아우르는 글로벌 상용차 시장은 물류, 건설, 농업, 대중교통의 중심입니다. 개발도상국의 도시화와 인프라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상용차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과 같은 기술 발전은 이 부문을 변화시켜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동성이 큰 연료 가격, 규제 변화, 공급망 혼란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운송 수요와 인프라 투자에 힘입어 자동차 시장은 더욱 확장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과 도시화는 자동차 산업의 흥미로운 미래를 약속하며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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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시장 동향

전기 상용차의 부상

기업과 정부가 지속 가능성과 탄소 배출량 감소에 초점을 맞추면서 전기 상용차(EV)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환경 규제가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전기 차량으로 대대적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볼보와 다임러 같은 업계 최고의 기업들은 친환경 기준을 준수하면서 차량 소유주가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전기 트럭으로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화로의 전환은 상용차 부문을 재정의하고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2023년 유럽위원회는 무공해 차량을 장려하기 위해 기업 차량의 친환경화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30개 기업 및 산업 단체로 구성된 연합은 2030년까지 ZEV에 대한 구속력 있는 목표 달성을 촉구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 도입

자율주행 비즈니스 트럭은 효율성 향상, 인건비 절감, 도로 안전성을 제공함으로써 트럭 운송 및 화물 산업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웨이모, 투심플과 같은 거대 기업들이 자율주행 트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장거리 화물 운송의 판도를 바꿀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 가능한 차량은 더 높은 주행거리, 더 적은 유휴 시간, 더 나은 차량 배치를 보장합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자율주행 상용 트럭은 공급망 물류에 혁명을 일으켜 미래지향적이고 저렴한 운송 수단을 제공할 것입니다.

  • 예를 들어 TuSimple(나스닥: TSP)은 사람이 탑승하거나 개입하지 않고 세계 최초로 완전 자율 주행 세미트럭을 공공 도로에서 운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글로벌 상용차 시장 성장 요인

이커머스 및 효율적인 물류에 대한 수요 증가

전자상거래의 높은 성장률로 인해 라스트마일 배송에 상용차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소비자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을 요구하고, 물류 기업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배송 차량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및 자율주행 배송 밴은 라스트 마일 물류를 혁신하여 운영 비용과 환경 발자국을 줄입니다. 자동차 기술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으로 상용차 부문은 이커머스 공급망 효율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예를 들어, 2024년에 아마존은 차량의 탈탄소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미국 전역에 20,000대 이상의 맞춤형 전기 배송 밴을 배치하여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진전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각국 정부는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응하고 대기 오염을 제한하기 위해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로 인해 차량 소유주들은 전기 및 수소 상용 트럭과 같은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차량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친환경 운송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이니셔티브가 탄력을 받으면서 상용차 업계는 물류 및 운송 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시장 제약

전기 상용차의 높은 초기 비용

전기 상용차(ECV)로의 전환은 전 세계적으로 탄력을 받고 있지만, 이러한 차량의 높은 초기 비용은 광범위한 채택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전기 트럭과 밴은 기존 내연기관(ICE) 차량보다 훨씬 더 비싼데, 이는 전체 차량 가격의 30~50%를 차지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높은 비용 때문입니다.

또한 상용 전기차는 상당한 충전 인프라 투자가 필요하므로 총소유비용이 더욱 증가합니다. 또한 많은 차량 운영자는 장거리 운행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디젤 트럭에 비해 전기 트럭의 제한된 주행 거리와 적재 용량에 대해 걱정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개발의 기술 발전, 배터리 가격 하락, 정부의 인센티브 제공으로 전기 트럭의 가격 경쟁력이 점차 향상되고 있습니다. 2023년에 리튬 이온 배터리는 14% 하락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비용 절감이 예상되어 상용 전기차의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기업들이 보다 경제적으로 전기 차량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리스 모델과 파이낸싱 옵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시장 기회

차량 전기화를 위한 정부의 인센티브 및 보조금 지원

전 세계 정부는 기업의 전기 상용차 도입을 장려하기 위해 재정적 인센티브, 세금 공제, 보조금을 제공하여 차량 전기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전기 승합차 및 트럭 구매에 드는 초기 비용을 크게 줄여주어 차량 운영자의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들은 무공해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많은 도시에서 디젤 차량의 진입을 제한하는 저공해 구역(LEZ)을 도입하여 기업들이 전기 대체 교통수단에 투자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대형 무공해 차량(ZEV)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보조금을 제공합니다. 이 보조금은 차량 교체, 충전 인프라, 인력 교육 및 ZEV 준비 계획과 관련된 비용의 최대 100%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EU는 2035년을 디젤 및 가솔린 상용차의 단계적 퇴출 시한으로 설정했습니다. 대체 연료 인프라 규정(AFIR)은 주요 고속도로에 60km마다 트럭용 충전소를 설치하도록 의무화하여 전기차 도입을 더욱 현실화했습니다.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 제조 및 친환경 물류 솔루션에 대한 기록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mazon, UPS, FedEx와 같은 주요 기업들은 이미 배송 차량의 전기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Tesla, Volvo, Daimler, Rivian과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전기 상용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전기 상용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어 운송 및 물류 산업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7.3%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1152.11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2172.16 억 달러

가장 큰 시장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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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북미: 시장 점유율이 높은 지배적인 지역

북미는 화물 및 물류 부문의 강력한 수요로 글로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지역입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운송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전기 상용차로 전환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차량 운영업체들은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옵션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차량 기술이 발전하고 정부의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북미는 미래의 상용 운송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예를 들어, 미국 에너지부의 첨단 기술 차량 제조 대출 프로그램은 적격 ATV 및 대체 연료 인프라를 생산하는 미국 제조 시설의 장비 재구축 또는 확장 비용의 최대 30%까지 대출을 제공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인도, 일본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정부는 전기자동차 도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인도는 물류 인프라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들 국가의 도시화와 산업 성장은 상용차 수요를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경제 활동의 증가와 기술 발전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상업용 운송 확장을 위한 핵심 허브가 될 것입니다.

  • 예를 들어, 2023년 아시아/오세아니아는 54%의 시장 점유율로 전 세계 승용차 판매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는 410만 대가 판매되어 중국과 미국에 이어 5.19%의 글로벌 점유율로 3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별 인사이트

  • 미국: 미국은 라스트마일 배송에 대한 막대한 투자와 정부 보조금을 통해 상용차 시장, 특히 전기자동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3월 20일, 미국 환경보호국은 70억 톤 이상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간 1,000억 달러의 순이익을 창출하며 공중 보건과 대기 질을 증진할 승용차, 트럭, 중형차에 대한 역대 가장 강력한 청정 자동차 오염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 중국: 중국의 상용차 시장은 전기자동차 도입에 대한 정부의 인센티브와 인프라 투자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전기 트럭을 비롯한 청정 에너지 솔루션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BYD와 같은 선도적인 제조업체가 이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4년 중국은 약 2,606만 대를 판매하여 약 33%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도: 인도의 상용차 부문은 상품 운송 및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경제의 성장과 지속적인 인프라 개선이 이러한 발전의 핵심입니다. 2024년에 4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의 인프라 및 물류 부문에 대한 투자는 성장하는 상용차 비즈니스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 독일: 독일은 유럽 상용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자율주행 및 전기화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탄소 감축에 대한 정부의 강조는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차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독일의 상용차 판매량은 2023년에 3% 증가하여 친환경 교통수단 개발에 대한 독일의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 일본: 일본은 특히 자율주행 트럭 개발 분야에서 기술 혁신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일본은 상용차 차량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AI와 자동화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2024년까지 AI 기반 차량에 7억 4천만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능형 및 자율 운송 솔루션의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영국: 영국은 차량의 전기화를 위한 정부 보조금과 인센티브에 힘입어 전례 없는 전기 상용차 시장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디젤 자동차를 단계적으로 퇴출하면서 전기 상용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지속 가능성 및 배기가스 감축이라는 국가의 의제에 부합하며, 영국을 청정 운송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만들고 있습니다.
  • 브라질: 브라질은 도로 인프라를 확충하고 상용차에 청정 기술을 도입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차량에 전기차를 추가하는 물류 회사가 늘어나면서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SIAM과 UNICA가 에탄올 및 혼합 연료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가상 우수 센터를 설립하여 GBA의 환경 목표에 기여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 캐나다: 캐나다는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기술에 대한 강조로 인해 상용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주에서는 인센티브를 통해 차량 전기화를 장려하는 등 전기 자동차 도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운송 옵션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인프라 개발에 자금을 투자하여 전체 시장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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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분화 분석

차량 유형별

경 상용차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경 상용차(LCV)는 다목적성과 도시 물류에서 중요한 역할로 인해 상용차 시장을 계속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기록적인 성장과 라스트 마일 배송 업무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이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LCV의 발전은 Ford와 Nissan의 전기 밴 모델 출시와 함께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지속 가능성 목표에 부합하며, 기업들에게 도시 운송 및 지역 물류를 위한 저비용의 친환경 대안을 제공합니다.

연료 유형별

내연기관 부문이 가장 큰 시장 매출로 시장을 장악했으며, 내연기관 부문이 시장 점유율을 주도하는 등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부문은 엄격한 연비 규제에 따른 수요 증가로 인해 유망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들은 전기차 판매를 늘리기 위해 배터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용 전기차는 소음과 대기 오염이 없고, 주행 거리가 길며, 자율 주행에 적합한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EV 부문은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 용도별

여객 운송 부문은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성 있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근 비용 증가, 접근성 및 경제성 향상, 공유 모빌리티의 증가 추세 등이 주요 동인입니다. 또한 도로에서의 차량 이동을 규제하는 규제 정책이 이 부문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동인들과 변화하는 소비자 패턴으로 인해 여객 운송은 조만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유형별 시장 규모

경상용차 대형차 버스

기업 시장 점유율

주요 시장 플레이어들은 첨단 상용차 기술에 투자하고 협업, 인수, 파트너십과 같은 전략을 추구하여 제품을 개선하고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리비안: 상용차 시장의 신흥 강자

리비안은 미국에 본사를 둔 전기 자동차 회사로 순수 전기 트럭과 SUV를 생산합니다. 이 회사는 지속 가능성과 모험을 지향하는 전기차를 목표로 하는 R1T 픽업트럭과 R1S SUV로 유명합니다. 리비안은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여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자동차의 세계를 바꾸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 현황:

  • 2024년 11월, 폭스바겐은 2027년까지 초소형 차량 등 향후 출시될 모델을 위한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와 차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합작 투자를 통해 리비안의 지분을 58억 달러로 늘렸습니다.

상용차 시장의 주요 기업 목록

  1. Cummins Inc.
  2. Ford Motor Company
  3. Nikola Corporation
  4. Volvo Group
  5. PACCAR Inc.
  6. Isuzu Motors Ltd.
  7. Scania AB
  8. Daimler AG
  9. Tesla Inc.
  10. MAN SE
  11. Toyota Motor Corporation
  12. BYD
  13. Iveco
  14. Navistar

최근 개발

  • 2024년 10월- 리비안은 아마존과 제휴하여 라스트마일 배송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미국 전역에 전기 배송 밴 10만 대를 배치했습니다.
  • 2024년 9월- 볼보에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거리 버전의 FH 전기 트럭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2025년 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애널리스트 의견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글로벌 상용차 시장은 상품 운송, 물류에 대한 수요 증가와 전기 자동차의 인기에 힘입어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청정 기술에 대한 정부의 인센티브는 성장 속도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도시화가 진행되고 전자상거래가 번창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개발도상국에서는 자동차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프라 지출과 전기화 및 자동화와 같은 차량 기술 발전이 업계의 미래를 이끌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둔 상용차 산업은 국제 물류 및 운송의 변화하는 수요에 적응하면서 성장을 지속할 것입니다.

상용차 시장 세분화

차량 유형별(2021~2033년)

  • 경형 상용차
  • 대형 차량
  • 버스

연료 유형별(2021-2033년)

  • 내연기관 엔진
  • 전기차

최종 용도별(2021-2033년)

  • 산업
  • 광업
  • 건설
  • 물류
  • 승용차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APAC
  4. 중동 및 아프리카
  5. LATAM

ESG 트렌드

글로벌 상용차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상용차 시장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 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북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5. 미국
    1. 차량 유형별
      1. 소개
        1. 차량 유형별 가치
      2. 경상용차
        1. 가치 기준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2.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3.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6.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5. U.K.
    1. 차량 유형별
      1. 소개
        1. 차량 유형별 가치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2.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3.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6. 독일
  7. 프랑스
  8. 스페인
  9. 이탈리아
  10. 러시아
  11. 북유럽
  12. 베네룩스
  13.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5. 중국
    1.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2.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3.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6. 한국
  7. 일본
  8. 인도
  9. 호주
  10. 대만
  11. 동남아시아
  12.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1.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5. UAE
    1.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2.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3.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6. 터키
  7. 사우디 아라비아
  8. 남아프리카 공화국
  9. 이집트
  10. 나이지리아
  11.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3.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4.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5. 브라질
    1. 차량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차량 유형
      2. 경상용차
        1. 가치별
      3. 대형 차량
        1. 가치별
      4. 버스
        1. 가치별
    2. 연료 유형별
      1. 소개
        1. 연료 유형별 가치
      2. 내연기관 엔진
        1. 가치별
      3. 전기차
        1. 가치별
    3. 최종 용도별
      1. 소개
        1. 최종 용도별 가치
      2. 산업
        1. 가치별
      3. 광업
        1. 가치별
      4. 건설
        1. 가치별
      5. 물류
        1. 가치별
      6. 승용차
        1. 가치별
  6. 멕시코
  7. 아르헨티나
  8. 칠레
  9. 콜롬비아
  10.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업체별 상용차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Cummins Inc.
    1. Overview
    2. Business Information
    3. Revenue
    4. ASP
    5. SWOT Analysis
    6. Recent Developments
  2. Nikola Corporation
  3. PACCAR Inc.
  4. Isuzu Motors Ltd.
  5. Daimler AG
  6. Tesla Inc.
  7. MAN SE
  8. Toyota Motor Corporation
  9. BYD
  10. Iveco
  11. Navistar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보조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2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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