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퇴비화 가능 플라스틱 포장 시장 (2024-2031) : 유형별 (가방, 트레이, 컵, 접시, 기타), 원료별 (PLA, PHA, 셀룰로오스 기반, 전분 기반, 기타)
글로벌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포장 시장”은 예측 기간 (2024-2031) 동안높은 CAGR에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퇴비화 가능”이라는 용어는 무독성 천연 물질로 분해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또한 다른 유기 화합물과 비슷한 속도로 분해됩니다. 최종 퇴비 제품을 생산하려면 미생물, 습도, 열(CO2, 물, 무기 화합물 및 바이오매스)이 필요합니다.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포장은 퇴비화 과정에서 생물학적 과정을 통해 분해되어 다른 퇴비화 가능한 재료와 비슷한 속도로 CO2, 물, 무기 화합물 및 바이오매스를 생성하면서 눈에 보이거나 식별 가능하거나 유해한 잔류물을 남기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정의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포장재의 개발은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환경적 우려(플라스틱에는 식물, 동물,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유해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가 증가함에 따라 추진되고 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달리 퇴비화 플라스틱은 더 높은 온도, 압력, 영양소 농도 등 엄격한 환경 관리 하에 분해됩니다.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은 호기성 및 혐기성 분해 과정을 통해 3~6개월 내에 분해됩니다. 반면 혐기성 플라스틱은 일반 가정용 퇴비화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산업 퇴비화와 같은 특별한 처리가 필요합니다.
시장 역학
전 세계적으로 오염을 줄이기 위해 생분해성 품목을 채택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 퇴비화 플라스틱 포장 시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증가
생분해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고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퇴비화 플라스틱 포장재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퇴비화 플라스틱은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환경적 우려가 커지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플라스틱에는 식물, 동물,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유해 독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침입 생물은 물속에서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는 부유 플라스틱 쓰레기를 이동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퇴비화 플라스틱 포장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NatureWorks는 최근 퇴비화 플라스틱 포장재로 만든 새로운 커피 캡슐을 출시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포장재 시장의 제조업체들은 생분해성 플라스틱 포장재를 도입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폐기물 처리로 이어지는 종합적인 체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용을 장려하여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러 정부 및 연방 기관에서 제정된 규정
전 세계 패키징 업계는 큰 격변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친환경 포장 기준이 더욱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일용소비재(FMCG) 기업들이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생분해성 패키징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으며, 이는 시장의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업계 트렌드는 바이오 기반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석유 유래 플라스틱의 대안으로 폴리락트산(PLA) 및 전분 봉투와 같은 퇴비화 가능한 봉투가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BS N13432 표준은 천연 자원에서 추출한 바이오 백을 인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퇴비화는 완전히 분해되는 데 최대 500년이 걸리는 화석 연료 기반 플라스틱과 달리 빠르게 분해됩니다. 또한, 정부 법률에 따라 포장, 섬유, 농업 등의 산업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은 퇴비화 플라스틱 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의 높은 비용이 시장 성장을 저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기존 경쟁 제품에 비해 높은 비용으로 인해 시장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폴리락트산 기반 바이오플라스틱은 석유 기반 플라스틱보다 최소 8배 이상 비쌉니다. 또한 퇴비화 비닐봉투는 기존 비닐봉투만큼 견고하지 않고 방수 기능도 짧은 시간 동안만 유지됩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식물 전분으로 만들어지며 온도, 박테리아, 습도 등 분해에 필요한 정밀한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퇴비화 플라스틱의 비용이 증가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는 전 세계의 다양한 비즈니스, 특히 패키징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장재 업체들은 환경 친화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하며 생분해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재사용 포장재의 위생과 안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순환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향한 포장 산업의 발전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 전자상거래, 새로운 또는 증가하는 위생 및 소비자 안전 문제, 재정의된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성 증가는 포장 산업에서 영향을 받은 중요한 부문 중 일부입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최종 사용자에 따라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포장 시장은 식음료, 제약, 개인 및 홈 케어 등으로 분류됩니다.
식음료 부문은 예측 기간 (2021-2028 년) 동안 지배적 인 유형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의 식품 포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업계에서 분해성 또는 생분해성 포장재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 부문은 생분해성 포장재 시장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산업에 비해 식음료 산업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가 널리 사용되고 소비량이 많다는 점이 이 부문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도 성장을 이끄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브랜드들은 신선도, 편의성, 식품 안전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재활용부터 퇴비화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인 포장 방법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정부 법규와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게 되었고, 식음료 업계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점유율
유럽 지역은 전 세계 퇴비화 플라스틱 포장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 패키징의 선도적인 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정부와 유럽의 입법 체계,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품의 광범위한 사용을 장려하고 시장의 성장 전망을 제시하는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럽은 퇴비화 플라스틱 시장에서 가장 큰 매출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유럽의 시장 확대는 저탄소 순환 경제로의 전환, 바이오 경제에 대한 입법적 지원 강화, 지속 가능한 제품 및 포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이 2019년까지 역내 얇은 비닐봉지 총 소비량을 2010년 수준 대비 약 80% 감축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향후 5년간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조업체의 성장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장, 농업, 섬유 등 전통적인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퇴비화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의료용 임플란트 및 약물 전달 시스템과 같은 다른 특수 시장에서도 퇴비화 플라스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전체 시장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원자재별 시장 스니펫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스 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플라스틱 사용과 관련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증가
-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사용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다양한 정부 및 연방 기관의 엄격한 규제 제품.
- 제한 사항
- 퇴비화 가능한 플라스틱의 높은 비용
- YY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가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트레이
- 컵
- 접시
- 필름
- 뚜껑
- 빨대
- 커틀러리
- 그릇
- 클램쉘
- 파우치 & 봉지
- 기타
- 소개
- 원재료별
- 소개
- 원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원료별
- PLA*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PHA
- 셀룰로오스 기반 플라스틱
- 전분 기반 플라스틱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음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약
- 개인 및 홈케어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원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Canada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원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원자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원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원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