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화장품 튜브 시장 (2024-2031) : 재료별 (플라스틱, 알루미늄, 유리, 적층), 용도별 (메이크업, 헤어 케어, 스킨 케어, 구강 관리, 기타)
화장품 튜브 시장은 예측 기간(2024-2031년) 동안 높은 CAGR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장품 튜브는 화장품의 배송 및 포장에 필수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메이크업 및 얼굴 관리를 위해 펌프, 노즐, 롤온, 스펀지 팁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된 원형 및 타원형의 다양한 튜브가 제공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화장품 패키징 시장에도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튜브는 화장품을 전달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 중 하나로 꼽힙니다. 튜브는 주로 플라스틱, 유리, 알루미늄 또는 라미네이트 재질로 제공됩니다. 화장품 산업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개인 관리 및 셀프 그루밍에 대한 투자 증가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글로벌 화장품 튜브 시장 성장은 친환경 화장품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범위 확대 및 화장품의 전자 상거래 인기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화장품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
화장품 튜브 시장은 친환경 화장품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와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뷰티 업계에서는 매년 약 1,200억 개의 패키징을 생산합니다. 패키징은 전 세계 플라스틱 생산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2018년 미국은 미용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 약 79억 개의 플라스틱을 사용했습니다. 생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현재 친환경 화장품 튜브 제조에 주력하여 기존 포장 튜브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에 Idealpak은 바이오 기반 사탕수수 튜브와 화장품 포장용 포스트 컨슈머 레진으로 만든 플라스틱 튜브 등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새로운 포장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2021년- Lauren Tubes는 재활용 가능한 폴리에틸렌(PE)으로 만든 단일 소재 튜브를 출시했습니다. 이 튜브는 다양한 길이와 직경으로 제공되며 HDPE로 만든 나사 및 플립 탑 캡이 있으며 튜브 전체를 하나의 단위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생분해성 소재와 관련된 환경 영향
화장품 튜브 시장은 플라스틱과 같은 비생분해성 소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뚜껑에 수분이 응결되면 곰팡이가 생겨 화장품 튜브 시장의 성장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화장품 튜브 제조에는 플라스틱, 알루미늄, 유리 등 다양한 종류의 소재가 사용되기 때문에 분해 시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2018년 미국에서 미용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만 약 79억 개의 플라스틱이 사용되었으며, 화장품 업계는 매년 1200억 개 이상의 포장재를 사용하여 연간 1800만 에이커의 산림이 손실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제품들은 다른 친환경 제조 재료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생산 작업, 공장 및 기타 활동이 중단되면서 화장품 튜브 업계의 이해관계자들은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적으로 생산 중단과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또한 팬데믹 이후에도 각국 정부는 인력을 절반으로 줄이고 운영 시간을 단축하는 등 다양한 규제를 시행하여 시장의 생산 사이클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러 뷰티 제품 매장이 문을 닫았으며, 신규 매장 오픈은 최소 1년 이상 지연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평소보다 뷰티 제품에 대한 지출을 줄이고 있으며, 이는 화장품 포장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020년 전 세계 뷰티 산업 매출은 20~30%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에는 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며, 각 부문에서는 통합 손실을 회복하기 위해 생산 속도를 높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재고 및 배송 운영이 가능한 몇몇 뷰티 제품 브랜드는 이커머스 판매를 확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장 세그먼트 분석
화장품 튜브 시장은 소재에 따라 크게 유리, 플라스틱, 알루미늄, 라미네이팅으로 분류됩니다.
라미네이트 화장품 튜브는 예측 기간 (2021-2028 년) 동안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미네이트 화장품 튜브는 화장품 튜브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미네이트 튜브는 플라스틱 튜브와 알루미늄 튜브의 하이브리드입니다. 배리어 층을 포함한 여러 겹의 레이어가 겹쳐져 있어 내용물을 효율적으로 보호합니다. 라미네이트 튜브는 내용물과 제품에 따라 알루미늄, 플라스틱 또는 세라믹으로 된 차단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투명 라미네이트의 경우 폴리에스테르 장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선도 기업이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에서 라미네이트 화장품 튜브로 전환한 이유는 뛰어난 인쇄성과 추가적인 안전성과 같은 복합적인 특징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라미네이트 튜브는 치약 브랜드에 공급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양한 용도의 화장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열린 K 2019 전시회에서 팩시스 글로벌은 브랜드 소유주들이 압출 블로우 성형 병에서 화장품용 라미네이트 튜브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장비를 선보였습니다.
2021년, 액테가는 라미네이트 튜브용 장식 효과 코팅제인 갈라크릴 89.501.14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새로운 수성 이중 경화 솔루션으로 라미네이트 튜브의 소프트 터치 효과로 인한 장기 스크래치, 마모 및 얼룩 방지 문제를 해결하고 라미네이트 및 압출 튜브에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여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유럽 지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화장품 튜브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럽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튜브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륙별로 보면 유럽 국가들은 2019년 스킨케어 및 미용용품 수출액이 284억 달러로 전 세계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5.6%를 차지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독일은 2019년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140억 유로에 달하는 화장품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였습니다. 이 지역의 화장품 트렌드가 발전함에 따라 화장품 튜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화장품 회사들은 이 지역에서 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튜브 패키지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록터 앤 갬블은 2021년에 Oral-B, Crest, Blend-a-med 치약 브랜드를 재활용 가능한 HDPE 튜브로 전환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2025년까지 전체 포트폴리오를 완전히 전환할 예정입니다.
2020년에 헨켈은 구강 관리 튜브 포트폴리오를 점차적으로 Greenleaf 재활용 가능 HDPE 튜브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독일 대기업은 2025년까지 포장 재활용성을 100%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헨켈은 매년 700톤 이상의 포장재를 기존 폐기물 재활용 흐름으로 전환하여 회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소비량이 많은 아시아 및 북미 국가에서도 화장품 튜브 시장이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연구 목표 및 보고서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재료별 시장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유형별 마켓 스니펫
- 어플리케이터별 마켓 스니펫
- 용량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시장 개요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친환경 화장품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 전 세계 화장품 범위 확대
- 화장품 이커머스 화장품의 인기 증가
- 규제 요인
- 비생분해성 소재와 관련된 환경 영향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리베이트 분석
- 충족되지 않은 요구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서비스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소재 매력 지수
- 플라스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알루미늄
- 유리
- 라미네이트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매력 지수
- 메이크업*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헤어 케어
- 스킨 케어
- 구강 관리
- 기타
- 소개
- 유형별
- 소개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접이식 튜브* 소개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스크류 온 클로저 노즐 클로저 메탈 쉘 클로저 기타 양단 튜브 스퀴즈 튜브 트위스트 튜브 리지드 튜브 기타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소개
-
-
- 어플리케이터별
- 롤온*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Pump
- 노즐
- 스펀지 팁
-
- 볼륨 기준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 소개
- 부피 기준
최대 50ml*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0~100ml
- 100~150ml
- 150~200ml
- 기타
- 지역별
- 소개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북미*
소개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어플리케이터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볼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성장 분석(%)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어플리케이터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볼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어플리케이터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볼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 어플리케이터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성장률 분석(%)
- 용량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어플리케이터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볼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M&A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