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교체 시장 (2030년까지) : 배터리 유형별 (리튬 이온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 나트륨 이온 배터리, 칼륨 이온 배터리, 기타), 차량 유형, 인프라 유형, 서비스 유형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은 2024년 69억 달러 규모이며, 2030년에는 예측 기간 동안 31.2%의 연평균 성장률로 35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스와핑은 운전자가 지정된 스테이션에서 방전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신속하게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입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아 기존 충전 방식에 비해 다운타임이 크게 줄어듭니다. 배터리 스와핑은 더 빠른 충전을 가능하게 하고 주행거리 불안감을 해소함으로써 전기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합니다. 또한 이 모델은 배터리의 유지보수 및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여 잠재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전기 운송의 전반적인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을 크게 견인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찾으면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충전 옵션의 필요성이 가장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스와핑은 기존 충전 방식에 대한 빠른 대안을 제공하여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더 많은 전기차 모델이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배터리 스와핑 스테이션의 도입이 확대되어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원활한 에코시스템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제약:
표준화 과제
시장의 표준화 과제는 제조업체마다 배터리 설계, 크기, 기술이 균일하지 않다는 데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충전소가 여러 전기차 브랜드를 수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호환 가능한 스와핑 인프라 개발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표준화에 대한 일관된 접근 방식이 없으면 배터리 스와핑 시스템의 효율성과 확장성이 위험에 처하게 되어 빠르게 진화하는 전기차 환경에서 배터리 스와핑 시스템의 매력과 채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회:
차량 활용도 증가
시장에서 차량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운전자가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운행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이점입니다. 빠른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지면 기존 충전 방식에 비해 전기차를 더 빨리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은 차량 가용성이 중요한 상업용 차량과 차량 공유 서비스에 특히 유리합니다. 결과적으로 배터리 교환은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전기 모빌리티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하고 경제적인 모델을 촉진합니다.
위협:
높은 초기 설치 비용
스와핑 스테이션을 구축하려면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위한 특수 장비, 부동산, 기술 등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또한 기업은 배터리를 구입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초기 비용은 잠재적 투자자를 억제하고 시장 확장을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재정적 장벽을 해결하지 않으면 배터리 교체 솔루션의 광범위한 채택이 제한되어 전기 모빌리티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기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는 공급망의 중단과 소비자 수요 감소로 인해 인프라 개발과 프로젝트 출시가 지연되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또한 비접촉식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빠르고 위생적인 주유 옵션으로서 배터리 교환의 매력도 높아졌습니다.
배달 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송 밴 부문은 기업들이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물류 솔루션을 모색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스와핑은 이러한 차량에 빠른 처리 시간을 제공하여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도시 환경에서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배터리 스와핑 시스템을 구현하면 배송 서비스에서 차량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주행거리 불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탄소 발자국을 줄이려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응급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응급 서비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속한 배치가 필요한 응급 차량은 배터리 스와핑을 통해 방전된 배터리를 신속하게 교체하여 긴 충전 지연 없이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긴급 서비스는 배터리 스와핑을 차량에 통합함으로써 효율성과 안정성을 개선하여 필수적인 공공 안전 기능을 유지하면서 보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업체들은 충전 인프라의 한계와 소비자들의 주행거리 불안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배터리 교체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표준화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기업 간의 파트너십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도시들이 친환경 이니셔티브를 우선시하고 전기차 인프라에 대한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아태지역의 배터리 교체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도시화와 교통 혼잡의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많은 정부는 보조금, 세금 감면, 인프라 개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전기차 도입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투자와 혁신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과 스와핑 시스템의 발전으로 배터리 스와핑이 더욱 실용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8월, 아마라 라자 어드밴스드 셀 테크놀로지스는 피아지오 비히클과 피아지오 전기차용 리튬 인산철(LFP) 리튬 이온 셀과 충전기를 개발 및 공급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텔랑가나주 디비티팔리에 있는 아마라 라자의 기가팩토리에서 현지 생산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4년 8월, 아마라 라자는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1.5GWh 용량의 리튬 배터리 팩 공장 1단계를 개장했습니다. 이 시설은 인도의 상황에 적합한 배터리 팩을 생산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전기차 제조업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 전고체 배터리
– 나트륨 이온 배터리
– 칼륨 이온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유형
지원되는 차량 유형
– 이륜차
– 삼륜차
– 승용차
– 상용차
지원되는 인프라 유형
– 스테이션 기반 스와핑
– 모바일 스와핑 솔루션
– 자동화된 스와핑 스테이션
지원되는 서비스 유형
– 구독 모델
– 사용량 기반 지불 모델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버스
– 배달 밴
– 지게차
– 전기 스쿠터
– 구급차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대중 교통
– 상업용 차량
– 개인용
– 물류 및 창고
– 응급 서비스
– 관광 및 레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5.1 소개
5.2 리튬 이온 배터리
5.3 고체 배터리
5.4 나트륨 이온 배터리
5.5 칼륨 이온 배터리
5.6 기타 배터리 유형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6.1 소개
6.2 이륜차
6.3 삼륜차
6.4 승용차
6.5 상업용 차량
7 인프라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7.1 소개
7.2 스테이션 기반 스와핑
7.3 모바일 스와핑 솔루션
7.4 자동화 된 스와핑 스테이션
8 서비스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8.1 소개
8.2 구독 모델
8.3 사용량 별 지불 모델
9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9.1 소개
9.2 버스
9.3 배달 밴
9.4 지게차
9.5 전기 스쿠터
9.6 구급차
9.7 기타 애플리케이션
10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10.1 소개
10.2 대중 교통
10.3 상업용 차량
10.4 개인용
10.5 물류 및 창고 보관
10.6 긴급 서비스
10.7 관광 및 레저
10.8 기타 최종 사용자
11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스와핑 시장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