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납산, 리튬 이온, 니켈, 기타), 화학 유형별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인산철 리튬, 티탄산 리튬 산화물, 리튬 망간 산화물,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2023년 36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29.3%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18억 7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 배터리의 재활용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는 자동차의 지속 가능한 수명 주기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기차의 리튬 이온 배터리 폐기를 처리하는 효과적인 재활용 기술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재활용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생산과 관련된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고 한정된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에 따르면 향후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증가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양을 관리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배터리 재활용 인프라가 시급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 보급 증가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배기가스 규제와 친환경 운송 수단에 대한 소비자 수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급증함에 따라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판매를 장려하는 인프라와 정부 정책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전기차 판매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폐배터리 재활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증가하는 사용 후 리튬 이온 배터리의 양을 책임감 있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이고 확장 가능한 재활용 솔루션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제약:
비싼 초기 비용
종합적인 배터리 재활용 인프라를 구축하려면 시설, 기계, 기술에 대한 상당한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잠재적인 시장 참여자들은 배터리 재활용 시설의 자본 집약적 특성과 전문화된 공정 및 장비의 필요성으로 인해 상당한 진입 장벽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규제 변화, 원자재 가격 상승, 기술 발전 등의 변수로 인해 장기적인 투자 수익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이 대규모 재활용 프로젝트를 기피할 수 있습니다.
기회:
친환경적 해결 방안에 대한 수요 증가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에 대한 강조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 기업,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관행에 더 높은 우선순위를 두면서 수명이 다한 배터리를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재활용에 앞장서는 기업은 이 확대되는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위협:
불충분한 규제 및 표준화
배터리 재활용 산업의 안정성과 확장은 표준화된 절차와 법률의 부재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터리 화학, 설계 및 제조 공정은 재활용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보편적인 재활용 방법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됩니다. 또한, 관할 지역마다 법적 프레임워크가 고르지 않아 업계 참여자들이 규정을 준수하기 어렵기 때문에 배터리 재활용 생태계가 파편화되고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재활용 절차를 관리하고 안전 및 환경법 준수를 보장하는 강력한 표준과 법률이 마련되지 않으면 시장은 확장성, 투자, 대중의 수용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기회와 도전 과제를 동시에 제시했습니다. 수명이 다한 배터리의 수거, 처리, 재활용은 공급망 중단, 노동력 부족, 봉쇄 기간 중 재활용 시설의 일시적 폐쇄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연과 용량 활용률 감소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지출 감소로 인해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여 재활용 흐름에 들어가는 배터리 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리튬 이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용 재활용 배터리 시장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납산 및 니켈 기반 배터리와 같은 다른 배터리 화학 물질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수명이 길며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 기술의 표준이 되었으며, 이것이 리튬 이온 배터리가 지배적 인 이유입니다. 정부 규제와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소비자 수요로 인한 전기자동차 판매 급증으로 인해 수명이 다해 재활용해야 하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상당량 존재합니다.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용 재활용 배터리 시장에서는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NCA) 배터리가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행 거리와 효율성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우수한 성능으로 잘 알려진 NCA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NCA 배터리는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과 같은 귀중한 소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재활용을 위한 노력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 사용이 증가하고 수명이 다한 NCA 배터리가 증가함에 따라 이 배터리 화학 물질에 대한 재활용 솔루션의 필요성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차용 재활용 배터리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주요 생산국이자 소비국인 중국, 일본, 한국 등의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한 것이 이러한 우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들 국가는 전기 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고 수명이 다해가는 배터리를 처리하기 위한 강력한 재활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인 입법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대규모 투자 덕분에 배터리 생산 및 재활용을 위한 강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전기차용 재활용 배터리 시장은 북미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인센티브,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 의식 증가에 힘입어 전기 자동차 채택이 증가하는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배터리 재활용 기술 및 절차의 개발은 북미의 많은 창의적인 기업과 연구 기관의 주요 관심사이며, 이는 시장 확대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발전된 재활용 인프라와 지속 가능한 폐기물 관리 관행을 지원하는 규제 프레임워크는 배터리 재활용 이니셔티브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리튬사이클 홀딩스는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렌코어와 7,500만 달러를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관계자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리튬사이클의 기술력과 로체스터 허브에 대한 개발 계획을 지지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글렌코어는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을 위한 니켈과 코발트를 생산, 재활용, 판매하는 스위스 기업입니다.
2022년 11월, 이탈리아 가스 그룹 Snam은 버뮤다에 본사를 둔 LNG 운송업체 Golar LNG로부터 부유식 저장 재기화 설비(FSRU) Golar 툰드라를 3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동시에 체결된 이 거래에는 Golar 툰드라 FSRU가 유일한 자산인 Golar LNG NB 13 Corporation의 인수가 포함되었습니다.

2022년 3월, 북미에서 가장 포괄적인 리튬 배터리 재활용 업체이자 수명이 다한 배터리 관리 분야의 선구자인 Retriev Technologies는 수명이 다한 배터리 및 가전제품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엔드투엔드 관리 솔루션 분야의 북미 리더인 Battery Solutions를 인수했습니다.
대상 유형
– 납축
– 리튬 이온
– 니켈
– 기타 유형

지원되는 화학 유형:
–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 리튬 철 인산염
– 티탄산 리튬 산화물
– 리튬 망간 산화물
–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
– 기타 화학 유형
적용 대상 배터리 소스
– 상용차
– 승용차
– 전기 스쿠터 및 오토바이
– 전기 자전거
– 기타 배터리 소스
적용 공정
– 습식 야금 공정
– 파이로 야금 공정
– 물리적/기계적 공정
– 기타 공정
최종 사용자 대상:
– 운송
– 소비자 가전
– 산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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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5.1 소개

5.2 납산

5.3 리튬 이온

5.4 니켈

5.5 기타 유형

6 화학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6.1 소개

6.2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6.3 리튬 철 인산염

6.4 산화 리튬 티타네이트

6.5 리튬 망간 산화물

6.6 리튬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산화물

6.7 기타 화학 유형

7 배터리 소스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7.1 소개

7.2 상업용 차량

7.2.1 대형 상용차

7.2.2 경 상용차

7.3 승용차

7.3.1 배터리 전기 자동차

7.3.2 순수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7.3.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7.4 전자 스쿠터 및 오토바이

7.5 전기 자전거

7.6 기타 배터리 소스

8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프로세스 별

8.1 소개

8.2 습식 야금 공정

8.3 파이로 야금 공정

8.4 물리적 / 기계적 공정

8.5 기타 프로세스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9.1 소개

9.2 운송

9.3 소비자 가전

9.4 산업

9.5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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