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분산제, 세제, 마모 방지제, 점도 지수 개선제, 기타), 엔진 유형, 용도, 최종 사용자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은 2023년 159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5.6%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3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는 윤활유와 혼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화학적 보충제입니다. 이러한 첨가제에는 종종 마찰 개질제, 세제, 분산제, 마모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찰 개질제는 마모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며, 세제는 침전물을 청소하고, 분산제는 슬러지 형성을 방지하며, 마모 방지제는 엔진 부품을 보호합니다. 일부 첨가제는 오일 소비를 줄이거나 점도 안정성을 개선하는 등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고성능 윤활유에 대한 수요 증가
업계와 소비자들이 엔진 효율성 향상, 장비 수명 연장,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추구함에 따라 고급 윤활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는 마모 방지 특성, 점도 안정성 및 향상된 내열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윤활유의 성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특수 첨가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우수한 윤활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반영합니다. 업계에서 최적의 장비 기능과 운영 효율성을 점점 더 우선시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약:
호환성 및 효과에 대한 우려
사용자는 서로 다른 첨가제를 결합하거나 특정 엔진과 함께 사용할 때 잠재적인 부작용이 발생하여 전반적인 성능에 영향을 미칠까 걱정합니다. 호환성 문제는 효과 감소, 마모 증가, 심지어 엔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와 명확한 제품 정보에 투자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고 호환되며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는 상황에서 잘못된 우려는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연비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자와 산업계가 비용과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연비를 우선시하면서 마찰을 최소화하고 엔진 성능을 개선하는 윤활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는 윤활을 강화하고 마모를 줄이며 연료 연소를 최적화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조업체는 시장의 성장에 따라 엄격한 효율성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첨가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협:
확장된 드레인 간격과 합성 오일로의 전환
최신 엔진과 합성 오일의 사용 주기가 길어지면서 기존의 특정 첨가제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첨가제를 자주 사용할 필요성이 줄어들어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수 간격이 길어지면 첨가제 내구성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더욱 견고한 제형이 필요합니다. 합성 오일의 수명과 더 길어진 배수 간격에 맞춰 첨가제를 혁신하여 시장에 적응해야 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자동차 및 산업 활동의 감소는 일시적인 수요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재개되면서 시장은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이며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차량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엔진 유지보수 및 최적화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해졌습니다. 팬데믹은 예방 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엔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시장은 진화하는 환경 규제에 적응하여 친환경 첨가제 개발을 촉진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은 적응력을 보이며 코로나19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제 부문은 엔진 부품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침전물과 슬러지 형성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수익성있는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이 깨끗해지면 연비가 향상되고 배기가스가 감소하며 수명이 연장됩니다. 환경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엔진 오일 첨가제 내 세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진화하는 산업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고급 세제 제형 개발에 주력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천연 가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천연 가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천연 가스 엔진은 일반적으로 더 깨끗한 연소로 작동하여 특정 엔진 침전물의 형성을 줄입니다. 따라서 천연가스 엔진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특수 엔진 오일 첨가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제는 천연가스 엔진 조건에서 마모를 최소화하고 산화를 제어하며 윤활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인도, 일본의 탄소 배출에 대한 환경 문제와 함께 연비 규범의 발전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경제 성장과 산업화로 인해 차량의 생산 및 보유량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는 중국과 일본과 같은 주요 국가가 있으며, 이들 국가는 자국 내 승용차 및 대형차 생산 증가로 인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연료 효율이 높은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와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고급 엔진 오일 첨가제의 채택이 촉진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주요 업체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제품 혁신과 파트너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우려로 인해 바이오 기반 첨가제와 같은 친환경 제형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승용차, 상용차, 산업 기계를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를 통해 북미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오케마와 바스프,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아민 관련 협력, 독일과 동유럽에서 20년 이상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두 회사는 이제 영국에서 힘을 합쳐 오케마의 광범위한 유통 및 판매 네트워크를 결합할 예정이다.
2024년 2월, 바스프 코팅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와 글로벌 차체 및 페인트 프로그램을 위한 글로벌 우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바스프는 프리미엄 재도장 브랜드인 글라수릿과 R-M을 통해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전세계 차체 네트워크 요건 개발을 위한 전문성과 페인트 혁신을 제공하게 된다.
2024년 2월, 셰브론은 캘리포니아 센트럴 밸리에서 최초의 태양광 수소 생산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컨 카운티의 로스트 힐스 유전에서 셰브론의 기존 자산인 태양광 발전, 토지, 비식용 생산수를 활용하여 저탄소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저탄소 강도(LCI) 전해 수소는
적용 대상 유형
– 분산제
– 세제
– 마모 방지제
– 점도 지수 개선제
– 산화 방지제
– 부식 억제제
– EP 첨가제
– 마찰 개질제
지원되는 엔진 유형
– 디젤
– 천연 가스
– 기타 엔진 유형
적용 분야
– 승용차
– 상용 차량
– 오프로드 차량
– 산업 기계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자동차
– 석유 및 가스
– 광업
– 전력 발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5.1 소개
5.2 분산제
5.2.1 고분자
5.2.2 폴리아민
5.2.3 고성능
5.3 세제
5.4 마모 방지제
5.4.1 이황화 몰리브덴(MoS2)
5.4.2 아연 디 알킬 디 티오 인산염 (ZDDP)
5.4.3 유기 인산염
5.5 점도 지수 개선제
5.6 산화 방지제
5.6.1 페놀
5.6.2 아민
5.6.3 유황 기반
5.7 부식 억제제
5.7.1 애쉬리스
5.7.2 재 형성
5.8 EP 첨가제
5.9 마찰 개질제
5.9.1 지방 아미드
5.9.2 이온 액체 (IL)
6 엔진 유형별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6.1 소개
6.2 디젤
6.3 천연 가스
6.4 기타 엔진 유형
7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7.1 소개
7.2 승용차
7.3 상업용 차량
7.4 오프로드 차량
7.5 산업 기계
7.6 기타 응용 분야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8.1 소개
8.2 자동차
8.3 석유 및 가스
8.4 광업
8.5 발전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엔진 오일 첨가제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