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강화 쌀 시장 : 미량 영양소별 (미네랄, 비타민, 기타), 기술별 (건조, 압출, 코팅기술/캡슐화, 기타)
글로벌 강화 쌀 시장은 2023년에 148.6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58%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12.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화 쌀은 특히 식량 불안정의 영향을 받는 지역에서 식량 원조 및 인도주의 프로그램에서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의 범위와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식품 범주에 속하는 강화 쌀의 인기는 건강에 유익한 식품에 대한 광범위한 트렌드와 맞물려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시장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장에서는 강화 쌀을 확립된 안전 및 영양 표준에 맞춰 더욱 엄격한 품질 관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과 건강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맛과 영양소를 첨가한 강화 쌀 품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빈혈이나 비타민 결핍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표적 영양소로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의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6월 5일, 캡웰 인더스트리는 케냐에서 최초의 강화 쌀을 출시하여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잠재적인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혁신적인 제품은 필수 비타민 B6, B1, B9(엽산), 철분,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 지역의 식품 산업을 크게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양을 통해 삶을 향상시킨다는 사명과 혁신에 대한 헌신에 따라 캡웰은 소비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향상된 영양 혜택을 제공하는 쌀을 과감하게 제공했습니다.
시장 역학
빈혈 및 미량 영양소 결핍의 유병률
빈혈과 미량 영양소 결핍의 유병률은 이러한 건강 문제로 인해 영양소 강화 식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강화 쌀 시장의 중요한 동인입니다. 빈혈은 종종 철분 결핍과 비타민 A, 엽산, 아연과 같은 필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특히 쌀을 주식으로 하는 지역에서 전 세계 인구의 많은 부분이 영향을 받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 국가와 보건 기관은 저렴하고 널리 소비되는 식품을 통해 이러한 결핍을 해결하고자 강화 쌀 시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빈혈은 심각한 공중 보건 문제로, 주로 어린이, 임산부 및 산후 여성, 월경을 하는 사춘기 소녀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빈혈의 부담은 저소득 및 중저소득 국가에서 가장 심각하며, 농촌 지역 인구, 경제적으로 취약한 가정,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한 개인 사이에서 가장 높은 유병률을 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6-59개월 아동의 약 40%, 임산부의 37%, 15-49세 여성의 30%가 빈혈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강화 쌀은 필수 미량 영양소를 매일 먹는 주식에 직접 첨가하여 편리하게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시장에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특히 취약한 개발도상국에서 강화 쌀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정부의 의무, 공중 보건 이니셔티브 및 NGO와의 협력이 증가함에 따라 강화 쌀 시장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클린 라벨 제품에 집중
일반적으로 인공 첨가물, 방부제, 합성 강화제를 배제한 클린 라벨 강화 쌀은 더 건강하고 자연적인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잘 맞아떨어져 시장의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강화 쌀 시장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생산자들은 클린 라벨 기준을 충족하면서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하는 강화 방법을 제공하여 제품을 차별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은 영양이 풍부하고 원치 않는 인공 성분이 없는 강화 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클린 라벨 제형, 천연 강화 공정, 소싱 투명성에 투자하여 이러한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클린 라벨 강화 쌀에 대한 강조는 시장의 매력을 넓히고 혁신을 주도하며 영양과 성분의 단순성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강화 쌀을 포지셔닝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5일, 인그리디언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클린 라벨 제품이 곧 기업 포트폴리오를 재정의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럽 식품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유럽 제조업체들 사이에 강력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음을 강조합니다. 무려 99%가 클린 라벨 제품을 단순한 경쟁 우위가 아닌 비즈니스 전략의 필수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린 라벨 제품은 향후 2년 내에 포트폴리오의 7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1년 52%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로 성분의 투명성과 단순성을 향한 중요한 움직임을 반영합니다.
장기적인 혜택에 대한 연구 미흡
강화 쌀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결정적이고 장기적인 연구가 부족하면 소비자의 인식이 낮아지고 이러한 제품을 채택하는 데 주저할 수 있습니다. 강화 쌀 시장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홍보하기 위해 증거에 의존하고 있지만, 강력한 데이터가 없으면 장기적인 효능에 대해 소비자를 설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많은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강화 쌀 시장은 강력한 장기 연구로 뒷받침되지 않는 건강 주장에 대한 회의론이 커지면서 신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들은 종합적인 연구가 뒷받침된 시장 부문을 선호하기 때문에 불충분한 연구는 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의 투자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증거가 없으면 강화 쌀 시장은 혁신을 주도하고 생산을 확대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규제 기관은 강화 식품의 판매를 승인하고 지원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증거를 점점 더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강화 쌀 시장은 충분한 연구 없이 규정 준수 장애물에 직면하여 시장 성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강화 쌀 시장은 미량 영양소, 기술, 유통 채널,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영양 결핍 문제가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미네랄 부문은 전 세계 강화 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철분과 아연 결핍이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서 미네랄 결핍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시장의 중요한 동인입니다. 각국 정부와 단체는 영양실조를 해결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미네랄이 풍부한 강화 쌀을 홍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미네랄 부문이 시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10월 9일 인도 총리가 이끄는 연합 내각은 2024년 7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에 따라 무료 강화 쌀 배포를 연장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연합 장관은 쌀 강화 이니셔티브가 전국적으로 포괄적 인 영양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중앙 자금 지원 프로젝트로 계속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빈혈을 퇴치하고 필수 미량 영양소의 결핍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뼈 건강, 면역력, 빈혈 예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시장에서 미네랄 강화 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필수 미네랄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이 높아지면서 강화 쌀 시장에서 미네랄이 풍부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쌀 강화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제조업체는 쌀의 맛이나 식감을 바꾸지 않고도 미네랄을 더 잘 통합할 수 있게 되었고, 시장에서 미네랄 강화 쌀의 매력과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쌀 소비량 증가와 혁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강화 쌀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쌀은 많은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주식이기 때문에 소비율이 높습니다. 쌀 제품에 강화제를 첨가하는 것은 공중 보건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므로 강화 쌀 시장은 이러한 기존 수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많은 인구와 도시화로 인해 편리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강화 쌀은 이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에 따르면 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작물입니다. 2025년까지 아시아 주요 국가의 쌀 소비량이 인구 증가율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쌀에 대한 수요는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아시아의 쌀 소비량은 기준 연도인 1995년에 비해 51%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추세는 인구의 전반적인 도시화와 함께 인구가 천만에서 천오백만 명에 이르는 수많은 메가시티가 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소비자 수는 크게 증가하는 반면 생산자 수는 크게 감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5억 2,400만 톤에 달하는 쌀 수요는 7억 톤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쌀은 계속해서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50~80%를 공급할 것이므로 이러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인구 증가에 발맞춰 생산량 증가를 유지해야 합니다.
여러 아시아 태평양 정부는 국가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식품 강화를 촉진하는 정책과 규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 정책은 강화 쌀 시장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학교 및 지역사회 급식 프로그램에서 강화 쌀 프로그램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과 같은 이니셔티브는 시장의 도달 범위와 수용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022년 내각 경제위원회(CCEA)는 중앙 부문 이니셔티브로서 목표 공공 분배 시스템(TPDS) 및 기타 복지 제도(OWS)에 따라 강화 쌀의 단계적 전국 출시 및 공급을 승인했습니다. 인도 정부가 전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이 이니셔티브는 2024년 6월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4,269.76억 루피의 지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분쟁으로 인해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곡물과 곡물의 주요 생산국인 동유럽의 농업 공급망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강화 쌀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수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운송 경로가 손상되어 쌀 강화에 필요한 필수 원료를 조달하는 데 지연과 비용이 증가하여 시장의 수요 충족 능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쟁은 쌀과 쌀 강화제를 포함한 원자재 가격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생산 비용이 증가하면 제조업체가 가격을 인상하여 시장 접근성과 소비자 구매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격 변동성은 이해관계자들이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서 사업 진출이나 확장을 주저할 수 있기 때문에 강화 쌀 시장에 대한 투자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미량 영양소별
미네랄
비타민
기타
기술별
건조
압출
코팅 기술 및 캡슐화
기타
유통 채널별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편의점
전문점
온라인 스토어
기타
최종 사용자별
상업용
주거용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현황
2024년 6월 5일, 캡웰 인더스트리는 케냐에서 최초의 강화 쌀을 출시하며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잠재적인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혁신적인 제품은 필수 비타민 B6, B1, B9(엽산), 철분,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 지역의 식품 산업을 크게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양을 통해 삶을 향상시킨다는 사명과 혁신에 대한 헌신에 따라 캡웰은 소비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향상된 영양 혜택을 제공하는 쌀을 과감하게 제공했습니다.
2023년 1월 31일, 판참루타는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기 위해 인도 남부 최초의 강화 쌀을 출시했습니다. 이 독특한 강화 쌀은 강화 쌀 알갱이와 일반 쌀을 혼합하여 영양가를 높인 쌀로, 매일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영양가가 강화되었습니다.
2024년 10월 22일, 세네갈 정부는 유엔 세계식량계획(WFP)과 협력하여 학교 급식의 영양 개선을 목표로 하는 학교용 강화 쌀 보급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미량 영양소 결핍을 방지하고, 어린이의 건강과 복지를 개선하며, 세네갈 전역의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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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미량 영양소별 스니펫
- 기술별 스니펫
- 유통 채널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빈혈 및 미량 영양소 결핍의 유병률
- 클린 라벨 제품에 집중
- 제약
- 장기적인 혜택에 대한 연구 미흡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미량 영양소별
- 소개
- 미량 영양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미량 영양소별
- 시장 매력도 지수, 미량 영양소별
- 미네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비타민
- 기타
- 소개
- 기술별
- 소개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기술별
- 건조*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압출
- 코팅 기술 및 캡슐화
- 기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 편의점
- 전문점
- 온라인 스토어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상업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주거용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관계
- 미량 영양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량 영양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량 영양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술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량 영양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미량 영양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