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제 4자 물류 시장 (2025-2033) : 유형별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산업 혁신 모델, 솔루션 통합자 모델), 최종 사용자별 (제조, 소매, 의료, 자동차, 기타)

4자 물류 시장 규모

전 세계 4자 물류(4PL) 시장 규모는 2024년 657.9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2025년에는 689.8억 달러에서 2033년에는 1,076억 달러로 예측 기간(2025~33년) 동안 4.85%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자 물류(4PL)는 비즈니스 소유자가 전체 공급망 및 물류 기능을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에 아웃소싱하는 모델입니다. 4PL 공급업체는 고객의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공급망 솔루션을 설계, 계획, 구현 및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4PL 제공업체는 자체 자산과 리소스를 보유하거나 다른 3PL(제3자 물류)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PL 서비스는 위험 관리, 비상 계획 및 위기 대응 기술을 통해 기업이 점점 더 복잡하고 변동성이 커지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PL 공급업체는 고객을 위한 단일 연락 창구 및 책임자 역할을 수행하여 공급망 운영의 엔드투엔드 가시성, 최적화 및 혁신을 제공합니다. 4PL 서비스는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형태의 물류 아웃소싱으로, 기업이 공급망 성과를 최적화하고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PL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물류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PL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유연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고객을 늘리며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급망 관리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시장의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4PL 공급업체는 전략적 계획과 통합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에 운영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세계화와 기술 발전도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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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자 물류 시장 성장 요인

원활한 공급망에 대한 수요 증가

원활한 공급망에 대한 수요 증가가 제4자 물류 시장의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생산성을 향상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통합된 공급망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4PL 제공업체는 여러 당사자, 프로세스 및 기술이 관련된 복잡한 운영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데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4PL 공급업체는 기업이 공급망 성과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가시성을 높이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급망 기능을 4PL 공급업체에 아웃소싱함으로써 기업은 핵심 역량과 전략적 목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업인 Accenture는 공급망 관리 및 전략 컨설팅 회사이자 시스템 통합 업체인 Blue Horseshoe를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는 고객 중심의 공급망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이 상호 연결되고 지능적이며 혁신적인 공급망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공급망 성과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가시성을 높이고 위험을 완화하도록 돕는 Accenture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요소가 시장 성장을 주도합니다.

시장 제한

4PL 공급업체에 대한 물류 기능 아웃소싱의 과제

기업들은 물류 업무를 아웃소싱하기를 원하지 않아 4자 물류 시장이 성장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꺼려하는 몇 가지 이유에는 특히 규칙이 많거나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서 사적이고 복잡한 물류 업무를 처리하는 4PL 공급업체를 신뢰하지 못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공급망의 작업과 데이터에 대한 통제력과 가시성을 상실하여 의사 결정 방식과 업무 수행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4PL 공급업체의 서비스 품질, 안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우려로 인해 운영, 재정 또는 평판의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조직의 무기력과 변화에 대한 저항은 4PL 공급업체의 새롭고 개선된 공급망 솔루션을 사용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이미 협력하고 있는 3PL 공급업체와 계약이 남아 있기 때문에 4PL 공급업체로 전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 기회

기술 발전

4PL 시장의 기회는 물류 산업을 변화시키는 기술 발전입니다. 인공 지능, 블록체인, 자동화와 같은 기술을 통해 4PL 공급업체는 공급망 성과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가시성을 높이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 지능은 4PL 공급업체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경로를 최적화하고, 수요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4PL 공급업체가 공급망 거래 투명성, 보안 및 추적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화를 통해 4PL 공급업체는 인적 오류를 줄이고, 속도를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4PL 공급업체가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도적인 글로벌 4PL 서비스 제공업체인 XPO Logistics는 공급망 운영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Google Clou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Google Cloud의 AI,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XPO의 고객 경험, 운영 효율성, 혁신을 강화할 것입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4.85%

역사적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657.9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1007.6억 달러

가장 큰 시장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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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분석

북미 지배적인 지역

북미의 4자 물류 시장 점유율은 예측 기간 동안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효율적이고 민첩한 공급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요구하는 크고 다양한 소비자층이 존재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4PL 공급업체는 특정 요구사항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의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북미는 AI, 블록체인, 자동화와 같은 첨단 기술의 개발과 채택을 주도하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술 부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데이터 분석, 경로 최적화, 수요 예측, 투명성, 보안, 공급망 거래의 추적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4PL 공급업체의 역량과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북미는 4PL 시장의 성장과 혁신을 장려하는 규제 및 정책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USMCA는 디지털 무역과 전자상거래의 다양한 측면을 포괄하는 무역 협정으로, 4PL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USMCA는 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 및 보안을 강화하며, 혁신과 경쟁력을 개선함으로써 4PL 공급업체와 그 고객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USMCA는 복잡성, 변동성, 경쟁, 압박을 증가시켜 4PL 공급업체와 고객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4PL 제공업체와 그 고객은 USMCA가 가져올 변화와 이점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도전과 위험에 대처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USMCA는 4PL 시장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촉매제이자 불확실성과 혼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PL 공급업체와 그 고객은 USMCA가 제시하는 기회를 활용하고 도전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적응하고 혁신해야 합니다.

또한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은 미국 경제의 경쟁을 촉진했으며, 특히 국가 안보와 공중 보건에 필수적인 중요 제품 및 서비스의 공급망에 중점을 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이 행정 명령입니다. 이 행정명령은 공급망의 회복력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한 몇 가지 조치를 지시하고 있습니다. 이 행정명령은 미국 공급망과 근로자를 약화시키는 외국 및 기업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맞서고 반도체, 의약품, 희토류 등 중요 부문의 공급망 위험과 취약성을 검토하고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행정명령은 또한 국방물자생산법 및 기타 권한의 사용을 늘려 필수 재화와 서비스의 국내 제조 및 조달을 지원합니다. 이 행정명령은 연방 기관에 지출 및 조달 관행에 대한 보고를 의무화하고 민간 부문 주체들의 보고를 장려함으로써 공급망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합니다. 이 명령은 또한 중소기업 지원, 연구 개발 촉진, 지배적 기업의 시장 지배력 남용 방지를 통해 공급망의 경쟁과 혁신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온라인 고객의 수요 증가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가 필요한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북미 다음으로 4PL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신흥국의 경제 발전과 산업화로 인해 제조, 소매, 의료, 전자 등 다양한 부문의 공급망 관리에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보다 창의적이고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자동화, 블록체인, 인공 지능 등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4PL 공급업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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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그먼트별 분석

유형별

유형에 따라 글로벌 4자 물류 시장은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업계 혁신가 모델, 솔루션 통합자 모델로 분류됩니다. 솔루션 통합자 모드 세그먼트는 고객에게 가장 포괄적이고 맞춤형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가장 지배적 인 4PL 유형입니다. 이 모드에서 4PL 공급업체는 다양한 3PL 공급업체의 통합자 역할을 하며 전체 공급망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합니다. 또한 4PL 제공업체는 고객을 대신하여 화물 협상, 3PL 선택 및 화물 관리를 처리합니다. 이 모드를 통해 고객은 4PL 제공업체의 전문성, 기술 및 네트워크와 공급망의 각 부문에 가장 적합한 3PL 제공업체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 통합자 모드를 통해 고객은 공급망 성과에 대한 단일 연락 창구와 책임 소재를 확보하여 서비스의 가시성, 효율성 및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별

최종 사용자를 기준으로 글로벌 시장은 제조, 소매, 의료, 자동차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제조 부문은 4자 물류(4PL) 서비스의 가장 크고 다양한 최종 사용자 중 하나입니다. 제조 부문은 전통적인 생산 기술을 사용하는 중소기업부터 복잡한 제품을 생산하는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과 생산 기술을 포괄합니다. 4PL 공급업체는 소싱, 조달, 운송, 창고, 유통, 재고 관리, 주문 이행, 역물류, 애프터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으로 제조 산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4PL 공급업체는 제품 맞춤화, 포장, 라벨링, 품질 검사, 폐기물 관리와 같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산업 부문은 공급망 운영을 4PL 공급업체에 아웃소싱함으로써 핵심 강점과 전략적 목표에 집중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장, 고객 및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형별 시장 규모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산업 혁신가 모델 솔루션 통합자 모델

4자 물류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1. CEVA Logistics
  2. Deutsche Post AG
  3. United Parcel Service, Inc.
  4. Global4PL Supply Chain Services
  5. Panalpina World Transport
  6. C.H. Robinson, Worldwide Inc.
  7. Accenture Consulting
  8. XPO Logistics Inc.
  9. 4PL Group
  10. Panalpina World Transport (Holding) Ltd.
  11. Deloitte Touche Tohmatsu LLC
  12. Logistics Plus Inc.
  13. DAMCO

최근 개발

  • 2023년 1월 – 라이도스는 상업 및 연방 고객을 위한 사이버 보안, 디지털 현대화, 관리형 IT 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업체인 1901 Group을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400명의 IT, 클라우드, 사이버 전문가가 Leidos 팀에 합류하여 4PL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 2023년 12월 – 국방수권법은 중국과 러시아 등 외국의 적국이 국방부의 공급망에 관여하는 것을 제한하여 미국의 국가 안보와 경제적 이익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NDAA는 데이터 센터, 드론, 정보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여 국방 인프라와 역량의 현대화와 혁신을 지원합니다.

제4자 물류 시장 세분화

유형별(2021-2033년)

  •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 산업 혁신가 모델
  • 솔루션 통합자 모델

최종 사용자별(2021-2033년)

  • 제조
  • 소매
  • 헬스케어
  • 자동차
  • 기타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APAC
  4. 중동 및 아프리카
  5. LATAM

ESG 동향

글로벌 4자 물류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4자 물류 시장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북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미국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2.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4. 영국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2.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5. 독일
  6. 프랑스
  7. 스페인
  8. 이탈리아
  9. 러시아
  10. 북유럽
  11. 베네룩스
  12.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4. 중국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2.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5. 한국
  6. 일본
  7. 인도
  8. 호주
  9. 싱가포르
  10. 대만
  11. 동남아시아
  12.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4. UAE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2.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5. 터키
  6. 사우디 아라비아
  7. 남아프리카 공화국
  8. 이집트
  9. 나이지리아
  10.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3.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4. 브라질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시너지 플러스 운영 모델
        1. 가치별
      3. 산업 혁신가 모델
        1. 가치별
      4. 솔루션 통합자 모델
        1. 가치별
    2.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가치별 최종 사용자
      2. 제조
        1. 가치별
      3. 소매
        1. 가치별
      4. 헬스케어
        1. 가치별
      5. 자동차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별
  5. 멕시코
  6. 아르헨티나
  7. 칠레
  8. 콜롬비아
  9.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업체별 4자 물류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Deutsche Post AG
  2. United Parcel Service, Inc.
  3. Global4PL Supply Chain Services
  4. Panalpina World Transport
  5. Accenture Consulting
  6. XPO Logistics Inc.
  7. Panalpina World Transport (Holding) Ltd.
  8. Deloitte Touche Tohmatsu LLC
  9. Logistics Plus Inc.
  10. DAMCO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2차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2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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