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기능성 라벨 시장 (2024-2031) : 유형별 (박리, 번들링, 감압, 책자, 수집형 스티커, 기타), 재료별 (종이, 플라스틱, 금속, 기타)
글로벌 기능성 라벨 시장은 2023년에 48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71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장 진열대에서 눈에 띄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 차별화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라벨은 온도 표시, 변조 방지 씰, 대화형 요소(QR코드, NFC 태그)와 같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업이 제품을 차별화하고 소비자 참여를 높이며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RFID 기술을 이커머스에 통합하는 기업은 재고가 실제 재고와 일치하지 않는 등의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와 실제 매장이나 창고의 재고가 일치하지 않으면 매출과 소비자 신뢰가 떨어지고 고객 배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소매업체는 이러한 디지털 가격표에 포함된 NFC 기술이 탑재된 모바일 기기나 PC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제품 가격 및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가격 부정확성의 가능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2023년 북미는 전 세계 기능성 라벨 시장의 약 25%를 차지하며 두 번째로 큰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로 인구의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일용 소비재, 즉석 식품 및 음료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유엔 무역개발회의에 따르면 미국의 인터넷 소매 판매액은 2019년 5980억 달러에서 2020년 7,917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지역의 이커머스 부문이 확대되면서 시장 확대가 크게 가속화되었습니다.
시장 역학
브랜드 보호 및 위조 방지에 대한 강조 증가
모든 산업의 브랜드 소유자는 모방, 유용 및 조작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것에 대해 점점 더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램, 워터마크, RFID 태그 및 일련화된 바코드와 같은 보안 기능을 갖춘 기능성 라벨은 제품 인증, 위조 방지 및 공급망 무결성을 지원하여 의약품, 화장품 및 전자 제품과 같은 산업에서 채택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추적 추적 시스템의 선구자인 코벡트라가 개발한 스마트 라벨 및 모바일 인증 시스템인 스텔라가드의 차기 버전이 출시되어 브랜드 관리자와 고객이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처음으로 실제 제품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식별, 추적 및 검증할 수 있어 위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 안전 및 추적성에 대한 관심 증가
제품 안전, 청결 및 품질 보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제품 성분, 유통기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 경고 및 원산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기능성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추적 기능이 있는 라벨은 공급망 가시성을 개선하고 제품 리콜 관리를 용이하게 하며 제품의 진위 여부와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입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텍은 2022년 8월에 온도와 시간에 민감한 품목을 위한 새로운 스마트 라벨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이 라벨은 유통기한이 5~15일인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와 시간에 민감한 시각적 표시기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비용 민감성 및 기술적 과제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민감성과 포장 업계의 치열한 경쟁은 생산자에게 비용 절감과 라벨 부착 품목에 대한 경쟁력 있는 가격 제공에 대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기능이나 보안 요소가 포함된 기능성 라벨을 배포하는 데 드는 추가 비용으로 인해 일부 기업은 이러한 솔루션을 채택하지 않거나 라벨 생산업체에 마진 제약을 가합니다.
기능성 라벨은 내구성, 접착력, 가독성, 환경 조건에 대한 복원력 등 엄격한 성능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관된 인쇄 품질 확보, 바코드 가독성 보장, 운송 및 보관 중 라벨 무결성 유지와 같은 기술적 문제는 기능성 라벨의 신뢰성과 효과에 영향을 미쳐 소비자 불만과 제품 반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기능성 라벨 시장은 유형, 소재,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지속 가능한 패키징을 향한 변화
식음료는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패키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친환경 패키징 및 순환 경제 원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재활용 가능한 소재, 생분해성 인쇄물 및 수성 잉크로 구성된 기능성 라벨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냉동 및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독일에서는 맞춤형 포장 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습니다. 라벨 인사이트와 식품 마케팅 연구소에 따르면 고객의 86%가 투명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슈퍼마켓 쇼핑 시 철저하고 이해하기 쉬운 성분 정보를 제공하는 식품 생산업체와 소매업체를 더 신뢰하게 됩니다.
지리적 침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음료 산업에서의 사용량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기능성 라벨 시장의 35%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식음료 산업에서 포장에 대한 수요와 빠르고 고품질의 라벨 제작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및 라벨링 부문은 중국과 인도와 같이 패키징이 GDP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일부 국가에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 상공회의소 연맹, 전인도 식품 가공업자 협회, 미국-인도 전략적 파트너십 포럼 등 3개의 주요 지역 산업 협회와 펩시코, 코카콜라 등 주요 음료 회사가 참여했습니다. 네슬레, 몬델레즈 등은 식음료 제조 부문을 ‘필수 서비스’로 간주하고 정부에 지속적인 생산을 위한 봉쇄 제한을 면제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COVID-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확산으로 제품 안전, 청결 및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변조 방지 씰, 온도 표시, 유통기한 라벨 및 위생 관련 메시지가 포함된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기능성 라벨은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추적성을 유지하며 포장된 품목의 안전과 품질에 대해 소비자를 안심시키는 데 필수적이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이커머스의 급속한 확장으로 추적 및 추적 기능, QR코드 및 바코드 스캔 기능을 갖춘 기능성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택배 서비스의 호황에 대응하여 제조업체는 온라인 제품 가시성을 높이고 비접촉 거래를 가능하게 하며 공급망 가시성을 개선하는 기술에 투자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기능성 라벨은 식음료, 제약, 의료, 가전제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전쟁으로 인한 공급망 중단, 경제 불안정 또는 소비자 행동 변화로 인한 이러한 비즈니스의 중단은 모두 기능성 라벨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향을 받은 지역에서 소비자 지출이 감소하거나 제조업이 둔화되면 브랜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합니다.
이 전쟁은 무역 중단, 공급망 재편, 투자 패턴의 변화 등 글로벌 경제에 장기적인 경제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소비자 소비력, 시장 수요 및 기업 신뢰도에 영향을 미쳐 중장기적으로 기능성 라벨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경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동향
는 2021년 4월 내구성이 뛰어난 라벨 제품 라인업에서 9개의 미국 농무부 인증 바이오 기반 제품 인증을 획득하여 지속 가능성 활동에 대한 노력을 입증했습니다. 이 제3자 인증을 통해 DISPERSA, ENDURA 및 PREVAIL 내구성 라벨 및 보드 제품은 이제 68~99%에 이르는 바이오 기반 함량을 강조하는 고유한 US$A 라벨을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년 3월, 디어본 컴퍼니는 해머 패키징 코퍼레이션을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통합된 회사는 Hammer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지리적 범위, 용량 및 역량을 확장함으로써 장식용 라벨 및 패키지 시장에서 Fort Dearborn의 지배적인 위치를 강화할 것입니다.
몬디 그룹은 2021년 2월에 재활용 및 경량 소재로 만든 혁신적인 종이 기반 이형 라이너 라인을 출시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라벨, 테이프, 봉투 및 산업용으로 지속 가능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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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스니펫
- 소재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브랜드 보호 및 위조 방지에 대한 중요성 증가
- 제품 안전 및 추적성에 대한 관심 증가
- 제약
- 비용 민감성 및 기술적 과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필 어웨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번들링
- 압력 감지
- 소책자
- 수집 가능한 스티커
- 재밀봉 가능
- 기타
- 소개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 종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플라스틱
- 금속
- 기타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내구소비재*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화학
- 제약
- 식음료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