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가스 엔진 시장 (2030까지) : 엔진 유형별 (스파크 점화 엔진, 이중 연료 엔진, 린 번 엔진, 기타), 연료 유형, 기술,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은 2024년 58억 4,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까지 72억 6,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연기관이라고도 하는 가스 엔진은 연소실 내에서 연료와 공기의 혼합물을 연소시켜 기계 에너지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 에너지는 차량, 기계 또는 발전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활용됩니다. 제어된 연소를 통해 연료에 저장된 화학 에너지를 기계 에너지로 변환하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연료를 사용 가능한 전력으로 변환하는 효율성과 다양성으로 인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600기가와트 이상의 천연가스 발전소가 개발 단계에 있으며, 이 중 160기가와트는 이미 건설되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에너지 수요 증가
가스 엔진은 특히 제조, 유틸리티, 통신 등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필요한 산업에서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비용 효율적인 수단을 제공합니다. 천연가스, 디젤 등 다양한 연료로 작동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다양한 에너지 수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 기술의 발전으로 효율성과 환경 성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는 데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제한:
환경 문제
가스 엔진의 환경 문제는 주로 질소산화물(NOx), 미세먼지, 이산화탄소(CO2)와 같은 오염 물질 배출에서 비롯됩니다. 배기가스 제어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오염 물질은 대기 오염과 기후 변화의 원인이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가 강화되면서 배출량이 제한되어 제조업체의 규정 준수 비용이 증가하고 시장 확장이 제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종합적으로 가스 엔진 시장의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기회:
성장하는 산업화
가스 엔진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효율적이고 유연한 발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스 엔진은 중단 없는 생산에 의존하는 운영에 필수적인 지속적인 전력 공급을 제공합니다. 또한, 산업 성장은 그리드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불안정한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스 엔진과 같은 분산형 전력 솔루션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료로 작동하고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가스 엔진의 능력은 전 세계적으로 산업화가 확대되는 가운데 그 매력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위협:
전기 자동차와의 경쟁
전기차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더 엄격한 배출 규정을 준수하려는 소비자와 산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증가는 전기차 도입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주행 거리, 성능, 경제성이 향상되어 연비와 운영 비용 측면에서 가스 엔진의 전통적인 이점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 압력은 업계와 소비자가 전기 추진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하여 자동차 및 관련 부문에서 기존 가스 엔진에 대한 수요를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초기에 가스 엔진 시장을 혼란에 빠뜨려 공급망 중단, 산업 활동 감소, 신규 장비 수요 감소를 초래했습니다. 하지만 경제가 재개되면서 회복이 시작되었고, 회복력과 안정적인 전력 생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팬데믹은 원격 근무와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추세를 가속화하여 의료 시설, 데이터 센터, 필수 산업 등 지속적인 전력 공급이 필요한 부문에서 가스 엔진에 대한 수요를 강화했습니다.
스파크 점화 엔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파크 점화 엔진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솔린 엔진이라고도하는 스파크 점화 엔진은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여 연소실 내에서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합니다. 디젤 엔진에 비해 효율이 높고 배기가스가 적기 때문에 자동차, 소형 차량, 휴대용 장비에 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솔린 또는 에탄올과 천연가스 같은 대체 연료로 작동합니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배기가스 규제와 연료 가용성을 고려해야 하는 분야에서 선호됩니다.
발전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전 부문은 효율성, 신뢰성 및 유연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천연가스, 바이오가스 또는 디젤로 작동할 수 있어 다양한 에너지원에 적합합니다. 가스 엔진은 산업, 상업용 건물 및 외딴 지역에 전기를 공급하는 분산형 발전 환경에 주로 배치됩니다. 빠른 시동 기능과 그리드와 병렬로 또는 독립형 장치로 작동할 수 있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보장하는 데 유용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가스 엔진 시장은 중국, 인도, 일본, 한국 등의 국가에서 산업화, 도시화, 에너지 수요 증가에 힘입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확대를 이끄는 주요 요인으로는 전력 소비 증가, 청정 에너지를 장려하는 우호적인 정부 정책, 가스 엔진 기술의 발전 등이 있습니다. 탄소 배출량 감소와 에너지 효율성 향상에 대한 이 지역의 관심은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가스 엔진 시장은 자동차, 산업 및 발전 부문을 포함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포괄하는 견고하고 다양한 시장입니다. 이 지역의 주요 업체들은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면서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엔진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가스와 같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확대가 더욱 촉진되고 있습니다. 북미 가스 엔진 시장은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혁신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6월, 바르질라는 탄소중립 전력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100% 수소를 사용하는 대규모 엔진 발전소를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엔진 발전소는 천연 가스와 25%의 수소 혼합물로 작동할 수 있는 기존 기술을 뛰어넘는 중요한 진전입니다. 바르질라 31 엔진 플랫폼에 기반한 이 컨셉은 TÜV SÜD의 인증을 받아 품질과 안전에 대한 커민스의 노력을 입증했습니다.
2023년 2월, 커민스는 연료에 구애받지 않는 엔진 시리즈의 차기 엔진인 X10을 북미에 출시했습니다. X 엔진 제품군의 일부로 명명된 이 엔진은 중형 및 대형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성으로 L9과 X12를 대체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미국 EPA의 2027년 규정을 1년 앞당겨 준수할 예정입니다.
지원되는 엔진 유형:
– 스파크 점화 엔진
– 이중 연료 엔진
– 린 번 엔진
– 기타 엔진 유형
지원되는 연료 유형
– 천연 가스
– 바이오 가스
– 매립지 가스
– 하수 가스
– 프로판
– 기타 연료 유형
적용 기술
– 내연 기관(ICE)
– 열병합 발전(CHP) 엔진
– 마이크로 열병합 엔진
– 기타 기술
적용 분야
– 발전
– 열병합 발전(CHP)
– 기계식 드라이브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유틸리티
– 제조
– 석유 및 가스
– 상업 단지
– 주거용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엔진 유형별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5.1 소개
5.2 스파크 점화 엔진
5.3 이중 연료 엔진
5.4 린 번 엔진
5.5 기타 엔진 유형
6 연료 유형별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6.1 소개
6.2 천연 가스
6.3 바이오 가스
6.4 매립 가스
6.5 하수 가스
6.6 프로판
6.7 기타 연료 유형
7 기술별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7.1 소개
7.2 내연 기관 (ICE)
7.3 열병합 발전 (CHP) 엔진
7.4 마이크로 CHP 엔진
7.5 기타 기술
8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8.1 소개
8.2 발전
8.3 열병합 발전 (CHP)
8.4 기계식 드라이브
8.5 기타 응용 분야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9.1 소개
9.2 유틸리티
9.3 제조
9.4 석유 및 가스
9.5 상업 단지
9.6 주거용
9.7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가스 엔진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