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디스플레이 터미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산업용 PC, 멤브레인 스위치, 기타), 제공 유형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은 2024년 57억 3,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0.2%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02억 6,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람을 기계, 시스템 또는 기타 장치에 연결하는 대시보드 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주로 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HMI는 작업자에게 시스템 상태, 운영 매개변수 및 성능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동시에 복잡한 기계 및 프로세스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HMI는 복잡한 데이터를 그래프, 차트, 제어 버튼과 같이 이해하기 쉬운 시각적 형식으로 변환하여 산업 운영의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국제자동화학회(ISA)에 따르면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는 운영자에게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드라이버:
웨어러블 및 스마트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 증가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스마트 기기와 웨어러블 기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대화형 HMI 솔루션의 개발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시계와 증강 현실 안경을 포함한 웨어러블 기술은 핸즈프리로 중요한 데이터와 제어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작업자와 기계 간의 상호 작용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줍니다. 또한 이러한 추세는 직원들이 원거리에서도 작업을 감독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동성을 향상시켜 생산량과 운영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제약:
통합의 복잡성
기존 시스템 및 절차로 작업할 때 HMI 통합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 레거시 시스템 및 산업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이 모두 이러한 복잡성의 원인이 됩니다. 운영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 프로세스에는 높은 수준의 기술 전문성과 세심한 계획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스템 간의 원활한 데이터 전송과 통신을 보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배포가 지연되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기회:
머신러닝과 AI의 발전
머신 러닝(ML)과 인공 지능(AI)을 HMI 시스템에 통합하면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가 생깁니다. 인공 지능(AI) 기반 HMI는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예측 분석을 제공하며 지능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성과 의사 결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사용자 선호도와 행동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보다 개별화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발전은 보다 지능적이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하고 변화할 수 있는 HMI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위협:
기술의 빠른 변화
HMI 시장은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현재의 HMI 시스템은 빠르게 구식이 되어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과 직원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은 이러한 빠른 노후화로 인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새로운 HMI 기술을 향후에 지원하지 못할 수도 있고 투자가 빨리 구식이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새로운 HMI 기술 구현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기업들이 봉쇄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도 불구하고 운영을 계속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자동화 및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의 채택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초기 공급망 및 제조 부문의 혼란으로 인해 HMI 시스템 구현이 지연되었지만, 원격 기능 및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개선된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제조, 의료, 제약 등의 부문에서 사람의 개입이 거의 필요 없는 효과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HMI 기술에 더 많은 금액을 투자했습니다.
광학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에서 광학 부문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우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주로 터치 스크린과 시각적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광학 HMI는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계와 명확하고 직접적인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전, 자동차, 의료 및 제조와 같은 산업에서 필수적입니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터치스크린 기술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면서 광학 HMI 시스템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시장 지배력이 높아졌습니다.
임베디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베디드 부문에서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의 가장 높은 CAGR이 예상됩니다. 임베디드 HMI 시스템은 효율성 향상, 소형화, 신뢰성 등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기계 및 장치에 직접 통합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제어가 필요한 가전제품, 자동차 시스템, 산업 자동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스마트 제조의 성장 추세와 원활한 연결과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IoT 및 IIoT 기술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임베디드 HM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드러짐의 주요 원인은 중국, 일본, 한국, 인도와 같은 국가의 급속한 산업화와 기술 발전입니다. 또한 의료, 제조,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자동화 및 스마트 기술이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의 제조 부문이 확장되면서 HMI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은 유럽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제조, 의료 부문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자동화 및 디지털화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이러한 성장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생산 효율성 향상, 작업자 안전 보장, 엄격한 규정 준수에 대한 유럽의 강조로 인해 정교한 HMI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연구 개발에 대한 강조, 잘 발달된 인프라,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존재는 모두 유럽에서 HMI 시장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3월 미쓰비시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와 무사시세이미츠산업(Musashi Seimitsu Industry Co., Ltd.)의 자회사인 무사시 에너지 솔루션(Musashi Energy Solutions Co., Ltd.)은 5월 14일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장치에 통합될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모듈과 철도 운영업체 및 철도 차량 제조업체의 배터리 사용을 모니터링 및 제어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 대한 파트너십 및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3월, ABB는 미국 텍사스 남부에 주요 그린 수소 시설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위해 그린 하이드로젠 인터내셔널(GHI)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양해각서(MoU)의 일환으로 ABB의 자동화, 전기화 및 디지털 기술을 GHI의 수소 도시 프로젝트에 배치하기 위해 평가할 것입니다.
2023년 8월, 에머슨은 액체, 가스 및 증기용 클램프온 초음파 유량 측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플렉심 플렉시블 인더스트리메스테크닉(FLEXIM Flexible Industriemeßtechnik GmbH)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머슨은 10만 개 이상의 유량계 설치 기반과 약 450명의 직원을 보유한 플렉심에 고도로 차별화되고 상호 보완적인 기술 및 강력한 고객 관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급 제품
– 디스플레이 터미널
–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 산업용 PC
– 멤브레인 스위치
– 고무 키패드
– 원격 패널
– 기타 제품
다루는 제품 유형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서비스
– 기타 오퍼링 유형
지원되는 기술 유형
– 모션
– 생체 공학
– 촉각
– 음향
– 광학
– 기타 기술 유형
지원되는 구성
– 독립형
– 임베디드
최종 사용자 대상:
– 자동차
– 식음료
– 패키징
– 에너지 및 전력
– 제약
– 석유 및 가스
– 화학
– 물 및 폐수
– 금속 및 광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기술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적 경쟁
5 제품별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5.1 소개
5.2 디스플레이 터미널
5.3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5.4 산업용 PC
5.5 멤브레인 스위치
5.6 고무 키패드
5.7 원격 패널
5.8 기타 제품
6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제공 유형별
6.1 소개
6.2 하드웨어
6.2.1 기본 HMI
6.2.2 고급 패널 기반 HMI
6.2.3 고급 PC 기반 HMI
6.3 소프트웨어
6.3.1 온-프레미스 HMI
6.3.2 클라우드 기반 HMI
6.4 서비스
6.5 기타 제공 유형
7 기술 유형별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7.1 소개
7.2 모션
7.3 생체 공학
7.4 촉각
7.5 음향
7.6 광학
7.7 기타 기술 유형
8 구성 별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8.1 소개
8.2 독립형
8.3 임베디드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HMI) 시장
9.1 소개
9.2 자동차
9.3 식음료
9.4 포장
9.5 에너지 및 전력
9.6 제약
9.7 석유 및 가스
9.8 화학 제품
9.9 물과 폐수
9.10 금속 및 광업
9.11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