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파워 보트, 범선, 기타), 선체 설계별 (하이드로포일, 멀티선체, 경질 풍선,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2023년 17억 8,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5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8억 2,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한 최첨단 기술과 전통적인 항해 기술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보트는 해양 기술의 정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보트는 다양한 동력원을 사용하며, 전기 추진과 전통적인 디젤 또는 천연가스 엔진이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보트는 기존 동력과 전기 동력을 모두 활용하여 효율성이 향상되고 배기가스 배출량이 적으며 항속 거리가 더 길어집니다. 잔잔한 호수나 광활한 바다를 항해하는 이 다목적 선박은 역사와 혁신의 아름다운 균형을 보여주며 해양 여행의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줍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재생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 장기적으로 에너지 안보를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시장 역학:
동인: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증가
오늘날 소비자들은 보트 타기와 같은 레저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점 더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해양 환경 오염과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적인 대체품을 찾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보트는 전기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친환경적인 방법을 추구하는 이러한 움직임에 잘 부합합니다. 또한 디젤 엔진과 같은 기존 선박 추진 시스템의 부정적인 환경 영향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하이브리드 보트와 같은 친환경 옵션에 대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초기 투자 및 경제적 비용
이 기술을 구현하는 데 드는 재정적 부담은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주요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운영 비용 절감 및 연료 절감과 같은 장기적인 이점이 있지만, 하이브리드 보트를 구입하려면 일반적으로 기존 보트를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격에 민감한 시장에 있거나 자금이 부족한 잠재 고객은 이러한 초기 비용 때문에 구매를 꺼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부품의 지속적인 유지보수 및 서비스를 위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소유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정부 보조금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해양 부문에서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의 채택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인센티브와 보조금은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의 주요 기회 중 하나입니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채택을 촉진하고 해양 선박의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 세계 수많은 정부가 법률과 재정적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보트를 구매하거나 기존 보트에 하이브리드 기술을 장착하는 데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는 세금 공제, 보조금, 보조금 또는 특별 금융 옵션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위협:
부품 부족과 공급망의 혼란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특히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복잡한 작동 방식과 전문 부품 및 기술에 대한 의존도를 고려할 때 공급망 차질과 필수 부품 부족으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원자재 부족, 교통 체증 또는 지정학적 불안으로 인한 공급망 차질로 인해 생산 지연, 제조 비용 상승, 하이브리드 보트의 시장 공급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 모터나 배터리와 같은 필수 부품의 부족으로 인해 하이브리드 보트 제조의 생산 능력과 확장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의 어려움, 제조 운영 중단, 소비자 수요의 변화로 인해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광범위한 봉쇄, 여행 제한,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 신뢰도가 하락하고 보트 타기와 같은 여가 활동에 대한 재량적 지출이 감소했습니다. 이로 인해 하이브리드 보트 생산업체의 판매량 감소와 재정적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생산 시설 폐쇄와 국제 공급망의 중단으로 인해 필수 부품의 가용성이 저하되어 생산 지연과 재고 부족이 발생했습니다.
다중선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멀티선체 부문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선체 보트는 태양열 및 풍력 터빈과 같은 재생 에너지원에 사용할 수 있는 표면적이 더 넓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과 잘 작동하는 안정적이고 넓으며 효율적인 선박입니다. 이러한 보트는 여객 운송, 세일링, 크루즈 등 다양한 레저 및 비즈니스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다중선체 보트는 기존 항해 또는 동력 추진의 장점과 전기 또는 대체 연료 기술을 결합하여 성능 향상, 운영 비용 절감, 배기가스 배출 감소를 제공합니다.
복합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복합 재료 부문에서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복합 소재는 강도, 내구성, 경량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특히 하이브리드 선박의 경우 보트 건조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이나 강철과 같은 기존 소재로 제작된 보트에 비해 복합재 하이브리드 보트는 더 가벼운 무게, 더 나은 연비,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복합 소재가 제공하는 설계 유연성 덕분에 유체 역학을 극대화하고 항력을 최소화하는 창의적이고 공기역학적인 선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전 세계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R&D에 대한 막대한 투자, 탄탄한 기술 인프라, 주요 제조업체 및 시장 플레이어의 영향력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우위를 점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북미는 보트 시장이 발달해 있고, 레크리에이션으로 보트를 즐기는 부유한 보트 인구가 많으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추진 기술 개발을 장려하는 엄격한 환경 법규가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긴 해안선, 많은 호수, 강은 레크리에이션 보트를 즐길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하이브리드 보트에 대한 수요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레저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수요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급속한 도시화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 정부가 배기가스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장려하기 위해 엄격한 규제를 시행하면서 하이브리드 보트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해양 관광 산업이 성장하고 환경 의식이 높아지면서 연료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하이브리드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12월, 브런즈윅 코퍼레이션과 B.A.S.S가 머큐리 마린과 로우랜스를 포함한 다년 스폰서십 계약을 발표합니다. 브런즈윅의 브랜드인 Mercury Marine 및 Lowrance와 다년간의 스폰서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머큐리 마린은 반세기에 가까운 B.A.S.S.와의 오랜 관계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고, 로우런스는 확장된 파트너십에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2022년 8월, 칸델라와 폴스타는 전기 보트를 주류로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칩니다. 스웨덴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Polestar는 Candela의 고효율 비행 보트에 배터리와 충전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배터리 계약을 통해 Candela는 생산량을 빠르게 확대하여 대중적인 전기 보트의 현실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적용 대상 유형
– 파워 보트
– 범선
– 기타 유형
적용 대상 선체 설계
– 하이드로포일
– 멀티선체
– 리지드 인플레이터블
– 기타 선체 디자인
적용 대상 추진 방식:
– 전기
– 하이브리드
지원 플랫폼
– 레크리에이션 보트
– 상업용 보트
– 군용 및 법 집행 보트
– 기타 플랫폼
적용 대상 재료
– 복합재
– 알루미늄
– 강철
– 기타 재료
보장되는 보트 크기:
– 50 피트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보트
– 낚시
– 수상 스포츠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5.1 소개
5.2 파워 보트
5.3 범선
5.4 기타 유형
6 선체 설계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6.1 소개
6.2 하이드로 포일
6.3 멀티 선체
6.4 경질 풍선
6.5 기타 선체 디자인
7 추진 방식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7.1 소개
7.2 전기
7.3 하이브리드
8 플랫폼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8.1 소개
8.2 레크리에이션 보트
8.2.1 크루징 보트
8.2.2 스피드 보트
8.3 상업용 보트
8.3.1 승객 / 승무원 페리 보트
8.3.2 낚시 보트
8.3.3 예인선 및 작업선
8.3.4 기타 상업용 보트
8.4 군용 및 법 집행 보트
8.4.1 순찰 보트
8.4.2 전투 보트
8.5 기타 플랫폼
9 재료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9.1 소개
9.2 복합재
9.3 알루미늄
9.4 강철
9.5 기타 재료
10 보트 크기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10.1 소개
10.2 <20 피트
10.3 20 ~ 50 피트
10.4> 50 피트
11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11.1 소개
11.2 보트 타기
11.3 낚시
11.4 수상 스포츠
11.5 기타 응용 프로그램
12 지역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보트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아메리카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