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2030년까지) : 구성 요소별 (에너지 저장 시스템, 견인 모터, 엔진 발전기, 제어 시스템, 기타), 추진 유형, 기술,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은 2023년 176억 3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7.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90억 6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열차는 일반적으로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 또는 수소 연료 전지 또는 배터리와 같은 기타 대체 에너지원을 결합하여 두 개 이상의 동력원을 사용하여 추진력을 얻는 기관차입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기존 디젤 전용 열차에 비해 효율성은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량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열차는 종종 회생 제동 시스템을 사용하여 감속 중에 에너지를 회수하고 저장하여 에너지 효율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월드와이드레일에 따르면 디젤 기관차는 약 50만~200만 달러, 전기 기관차는 600만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공해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 증가
배출량과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열차는 기존의 디젤 기관차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시합니다. 전기 추진 시스템을 통합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이고 도시 지역의 대기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각국 정부와 환경 단체는 친환경 교통 솔루션 도입을 장려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열차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는 동시에 환경 영향을 완화하는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속:
인프라 과제
하이브리드 열차의 인프라 문제에는 특히 외딴 지역이나 저개발 지역에서는 전기 선로와 충전소의 가용성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 부족은 운영자가 노선 전체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열차의 광범위한 채택을 방해합니다. 적절한 인프라가 없으면 배기가스 배출 감소, 연비 개선과 같은 하이브리드 열차의 잠재적 이점을 충분히 실현할 수 없어 시장 성장과 도입이 더뎌집니다.
기회:
도시화 및 인구 증가
도시가 점점 더 혼잡해지면서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오염을 줄이기 위해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교통 수단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열차는 전기 추진과 기존 시스템을 결합하여 도시 통근자들에게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대중교통 옵션을 제공하는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열차는 현대의 대중교통 수요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위협:
유지보수의 복잡성
하이브리드 열차의 유지보수 복잡성은 전기 및 기존 엔진을 포함한 여러 추진 시스템과 온보드 에너지 저장 구성 요소가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유지보수 요구 사항을 증가시켜 비용 증가와 잠재적 다운타임으로 이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유지보수의 복잡성이 높다는 인식은 운영자가 보다 기존적이고 유지보수가 쉬운 철도 기술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승객 수요가 감소하고 공급망이 중단되면서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이 초기에는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제가 회복되면서 지속 가능한 운송과 미래의 위기에 대비한 복원력에 다시금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는 경기 부양책의 일환으로 하이브리드 열차에 대한 투자를 우선시하며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중 보건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깨끗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으로서 하이브리드 열차의 채택이 더욱 촉진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전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전기 부문은 수익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전기 하이브리드 열차는 배터리 기술과 전기 추진을 통합하여 기존 디젤 열차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이 열차는 배터리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저장하고 공급함으로써 배기가스 배출과 연료 소비를 줄입니다. 전기가 통하는 선로에서는 전기 열차를 운행하고, 전기가 통하지 않는 구간에서는 배터리를 사용하여 유연성과 환경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철도 운송의 탈탄소화에 기여하며 승객과 화물 모두를 위한 깨끗하고 효율적인 운송 수단으로 점점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대중 교통 당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중 교통 당국 부문은 다목적 성과 환경 적 이점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 및 지역 대중교통 네트워크를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배출량과 운영 비용을 절감합니다. 하이브리드 열차를 활용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개선하고 대기 오염을 줄이며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열차는 전기 선로와 비전기 선로 모두에서 운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노선에 적합하며 대중교통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속한 도시화, 인구 증가,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하는 정부의 이니셔티브는 지속 가능한 교통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합니다.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철도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열차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의 발전과 지원 정책이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하이브리드 열차의 핵심 시장이 될 것이며, 이 지역의 증가하는 교통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촉진할 것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환경 문제와 기술 발전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는 시장 확대를 더욱 촉진합니다. 봄바디어 트랜스포테이션과 왑텍 코퍼레이션과 같은 주요 업체들이 이 지역의 철도 인프라에 맞춘 하이브리드 기관차를 제공하면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교통 옵션과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북미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인 발전과 채택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8월, 독일 켐니츠에서 알스톰과 중앙 작센의 미텔삭센 교통공사(VMS)가 새로운 배터리 구동 열차를 공개했습니다. VMS는 총 11대의 코라디아 컨티넨탈 배터리 전기 열차를 주문했습니다. 이 열차는 2024년부터 켐니츠-라이프치히 노선에서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2023년 5월, 지멘스 모빌리티와 니더바니머 아이젠반(NEB)은 2024년 12월 하이데크라우트반과 동브란덴부르크 열차 네트워크에서 운행될 미레오 플러스의 최종 설계를 공개했습니다.
구성 요소
– 에너지 저장 시스템
– 트랙션 모터
– 엔진 발전기
– 제어 시스템
– 기타 구성 요소
적용되는 추진 유형
– 디젤-전기
– 배터리-전기
– 수소 연료 전지
– 이중 연료
– 기타 추진 유형
적용 기술
– 병렬 하이브리드 열차
– 직렬 하이브리드 열차
– 동력 분할 하이브리드 열차
적용 분야
– 여객 열차
– 화물 열차
– 복합 용도 열차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대중교통 당국
– 민간 사업자
– 정부 기관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최종 사용자 분석
3.9 신흥 시장
3.10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5.1 소개
5.2 에너지 저장 시스템
5.3 트랙션 모터
5.4 엔진 발전기
5.5 제어 시스템
5.6 기타 구성 요소
6 추진 유형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6.1 소개
6.2 디젤-전기
6.3 배터리-전기
6.4 수소 연료 전지
6.5 이중 연료
6.6 기타 추진 유형
7 기술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7.1 소개
7.2 병렬 하이브리드 열차
7.3 시리즈 하이브리드 열차
7.4 전력 분할 하이브리드 열차
8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8.1 소개
8.2 여객 열차
8.3 화물 열차
8.4 복합 용도 열차
8.5 기타 애플리케이션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9.1 소개
9.2 대중 교통 당국
9.3 민간 사업자
9.4 정부 기관
9.5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하이브리드 열차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