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무유당 식품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유제품, 무유당 유아용 조제 분유, 기타), 유통 채널별 (온라인 소매, 슈퍼마켓/대형마트, 기타)
에 따르면 글로벌 무유당 식품 시장은 2023년 155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7.6%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까지 25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식품 시장은 우유와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당분인 유당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한 유당불내증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기존 유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복부 팽만, 가스, 소화 불편 등 유당 섭취와 관련된 증상을 피하면서 균형 잡힌 즐거운 식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식품 알레르기는 미국 어린이의 약 6%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가처분 소득 증가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는 건강과 웰빙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높아져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대체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이 높은 사람들은 유당 불내증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맛이나 영양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특별한 식단 옵션에 더 기꺼이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풍요로움의 증가는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식품을 탐색하고 유당이 없는 옵션을 포함한 대체 제품을 실험할 수 있게 하여 시장 성장에 기여합니다.
제약:
유제품 대체 제품과의 경쟁
락토프리 제품은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지만, 아몬드, 콩, 귀리 등 식물성 우유와 비유제품 치즈,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점점 더 다양해지는 유제품 대체품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대체 식품은 유당이 없는 옵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건, 채식주의자, 환경 또는 윤리적 이유로 식물성 식단을 찾는 소비자 등 다양한 식단 선호도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기회:
기술 발전
식품 가공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제조업체는 맛, 식감, 영양학적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식품에서 유당을 제거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효소 가수분해, 한외여과, 미생물 발효와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관능적 특성이 개선된 고품질의 무유당 대체 식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 및 보존 기술의 혁신으로 유통기한이 연장되고 무유당 식품의 신선도가 보장되어 시장 매력과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위협:
제한된 제품 다양성
락토프리 식품 생산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기존 유제품에 비해 사용 가능한 제품의 범위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제한은 다양한 요리 용도 및 식단 선호도에 따라 더 다양한 무유당 대안을 찾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성이 부족하면 단조로움에 대한 우려나 좋아하는 유제품의 적절한 대체품을 찾지 못해 무유당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을 주저하는 잠재 소비자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운송 제한, 노동력 부족, 공장 폐쇄 등 물류 문제가 발생하여 무유당 제품의 생산과 유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홍수나 가뭄과 같은 자연재해로 인해 농업 활동이 중단되면서 공급망의 혼란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대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공급망에 부담을 주었고, 제조업체는 빠르게 적응하고 확장해야 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생산과 유통에 차질을 빚어 때때로 공급 부족과 공급망 병목 현상을 초래하는 등 업계에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유당이없는 유아용 조제 분유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당이없는 유아용 조제 분유 부문은 유아의 유당 불내증에 대한 인식 증가, 신생아의 유당 민감성 사례 증가, 대체 수유 옵션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락토프리 유아용 조제분유는 유당불내증 증상을 보이거나 유당 함유 조제분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유아에게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위장 불편을 유발하지 않고 적절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분유는 우유 단백질 알레르기나 기타 식이 제한이 있는 아기에게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 / 대형 마트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마켓 / 대형 마트 부문은 광범위한 도달 범위, 다양한 제품 제공 및 소비자 편의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소매 채널은 유당이 없는 제품의 주요 유통 지점 역할을 하며, 소비자가 전통적인 유제품과 함께 다양한 유당이 없는 옵션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장소를 제공합니다. 슈퍼마켓과 대형마트에 락토프리 전용 섹션이나 라벨이 있으면 가시성과 접근성이 향상되어 소비자가 자신의 식이 요건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식별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마켓과 대형 마트에서는 무유당 제품에 대해 경쟁력 있는 가격,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더 저렴하고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유당 불내증 환자를 진단하고 상담할 때 증상을 완화하고 위장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 사용을 포함한 식이 수정을 권장하는 경우가 많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규정된 식이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개인이 무유당 제품을 찾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태 지역의 의학적 보증은 유당 불내증 관리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소비자에게 보장함으로써 무유당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 지역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소비자 인식 제고, 제품 안전성 보장 및 혁신 촉진으로 인해 지배 기간 내내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라벨링, 알레르겐 정보 및 영양 성분에 관한 엄격한 규정으로 인해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보다 명확하고 일관된 라벨링이 가능해져 소비자에게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중 보건을 증진하고 식이 과민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이니셔티브는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당 불내증에 대한 인식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대체 식품의 가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연구 개발에 대한 규제 지원과 재정적 인센티브 및 보조금은 제조업체가 혁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도록 장려하여 시장에서 고품질의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다양한 옵션이 출시되도록 유도합니다.
주요 개발:
15년 전 북미에서 식물성 치즈 카테고리를 시작한 다이야는 2023년 3월, 시중의 어떤 치즈보다 더 맛있고, 더 녹고, 더 늘어나는 식물성 치즈를 만들기 위해 발효 기술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다이야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전통적인 발효 식물성 치즈로 시장을 선도하며 이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경험을 혁신할 것입니다.
2022년 6월, 아그로퍼는 노바스코샤주 트루로에 위치한 아이스크림 및 냉동 신제품 공장에 3400만 캐나다 달러(약 2700만 달러)를 투자합니다. 캐나다 낙농 협동조합은 이 투자금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신제품 부문의 혁신을 위해 새로운 압출 라인을 설치하여 시설 내 공간을 재정의할 계획입니다.
대상 제품:
– 유제품
–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유아용 조제분유
– 기타 제품
유통 채널
– 온라인 소매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기타 유통 채널
적용 기술
– 산 가수분해
– 멤브레인 반응기
– 기타 기술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기술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유당없는 식품 시장
5.1 소개
5.2 유제품
5.2.1 우유
5.2.2 요구르트
5.2.3 크림
5.2.4 기타 유제품
5.3 유당이없는 유아용 조제 분유
5.4 기타 제품
6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유당없는 식품 시장
6.1 소개
6.2 온라인 소매
6.3 슈퍼마켓 / 대형 슈퍼마켓
6.4 기타 유통 채널
7 기술 별 글로벌 유당 무료 식품 시장
7.1 소개
7.2 산 가수 분해
7.3 멤브레인 반응기
7.4 기타 기술
8 지역별 글로벌 유당없는 식품 시장, 지역별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