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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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유당 불내증 시장 (2024-2031) : 유형별 (1차, 2차, 선천성, 발달), 진단별 (수소 호흡 검사, 포도당 혈액 검사, 대변 산도 검사)

글로벌 유당 불내증 시장은 2022년에 216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0년에는 28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3-2030년 예측 기간 동안 7.1%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유나 기타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유당 당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경우를 유당 불내증이라고 합니다. 유당 불내증이 발생할 수 있는 연령은 다양합니다. 유당 불내증은 주로 유아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2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성인에게도 상당히 흔하게 발생합니다. 유당을 줄인 식단,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효소 대체제를 섭취하는 것이 유당 불내증의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유당불내증은 칼슘, 비타민 D, 리보플라빈 등 인체 건강에 필수적인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락토프리 우유나 두유 또는 쌀 우유와 같은 우유 대용품을 마시지만, 이러한 제품은 실제 우유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전 세계 인구의 약 75%가 앓고 있습니다. 식품 제조업체는 유당 불내증 환자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유당이 없는 옵션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유, 요거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물론 유제품 소비자를 위한 포장 제품에도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형태가 적용됩니다.

시장 역학
제품 출시 및 치료의 증가
회사의 새로운 제품 출시 및 제품 승인의 증가는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5월 23일, dsm-firmenich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Maxilact 락타아제 효소 라인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제품인 MaxilactNext를 출시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현재 시판 중인 제품 중 가장 순수하고 효과적인 락타아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맥실락 넥스트는 같은 양을 투여했을 때 가수분해 시간을 25% 단축하여 우유 가공에 가장 빠르게 사용되는 기존 시장 표준보다 약 25% 더 빠릅니다.
락토프리 유제품 제조업체는 맥실락트 넥스트의 도움으로 락토프리 제품의 풍미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생산량을 개선하고 생산을 최적화하며 원료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 8월에는 배양 식품 회사인 Good Culture에서 최초의 락토프리 라인과 짜먹는 사워크림 파우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에는 살아있는 활성 배양균이 함유되어 있으며 중서부의 소규모 가족 농장에서 목초 사육한 우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새로운 스퀴저블 통밀크 클래식 사워크림 파우치에는 우유, 크림, 효소, 살아있는 활성 배양균 외에 다른 네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제품 출시와 제품 승인의 증가는 시장 확장을 주도합니다.
유당 불내증 유병률의 증가
유당 불내증 증가는 특히 유제품 소비가 적었던 지역에서 식습관의 변화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제품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채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유당불내증 환자들은 자신의 증상을 더 의식하고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당 불내증의 유병률이 증가하면 시장 성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NLM에 발표된 기사에 따르면, 유당 불내증은 흔한 질환이지만 5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흔하다고 합니다. 젊은 성인과 청소년이 가장 자주 영향을 받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65%가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여러 민족과 인종에 따라 유병률이 다릅니다. 아시아인, 히스패닉/라티노,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유당불내증을 경험할 확률이 가장 높은 반면, 유럽계 미국인은 가장 낮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유당 불내증이 더 흔한 인종 그룹에서 더 흔합니다. 원발성 유당불내증이 가장 흔하며 전 세계 인구의 최대 70%에서 발견될 수 있지만 모든 경우에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반면 선천성은 매우 드문 편입니다(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40건의 사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당 불내증의 증가는 시장 성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의 가격은 비쌉니다.
식품이든 다른 재료이든 제품 제조에 추가 공정이 추가되면 일반적으로 비용이 높아집니다. 일반 유제품을 가공하는 대부분의 기술은 한 번의 연속 공정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열된 파이프와 금속판을 통해 원유의 연속적인 흐름을 펌핑하여 저온 살균합니다. 락타아제 효소를 사용하여 유당이 없는 우유를 만들 경우, 락타아제가 우유의 모든 유당을 분해하는 데 시간이 걸리거나 적어도 충분한 양의 유당을 분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유당 우유에 대한 비용을 증가시키고 처리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으로 인해 시장의 성장이 저해될 것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유당 불내증 시장은 유형, 진단,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진단에 필요한 유일한 수소 호흡 검사
유당 불내증은 수소 호흡 테스트를 사용하여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소화되지 않은 유당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소 가스의 양을 측정하여 의료 전문가가 질병의 심각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간단하고 비침습적입니다. 유당 용액을 섭취하고 호흡을 통해 수소 수치를 분석하는 장치를 통해 흡입하면 됩니다. 따라서 더 침습적인 절차보다 더 안전하고 편안한 옵션입니다.
또한 유당 불내증은 유당 흡수 장애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반면, 유당 흡수 장애는 신체가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당 흡수 장애가 있다고 해서 모두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수소 호흡 테스트를 통해 이 두 가지 질환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유당 불내증의 정도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수소 호흡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당 제한 식단이나 적절한 락타아제 보충제를 추천하는 등 개별화된 식이요법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테스트 기능은 이 부문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점유율
지역 내 질병의 유병률
유당 불내증의 높은 유병률, 유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미국 및 캐나다와 같은 국가에서 유당이없는 유제품의 소화 및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대중의 인식 증가로 인해 유당이없는 유제품에 대한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건강한 성장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장은 주로 상위 기업의 새로운 제품 출시와 유당 불내증 유병률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비건 라이프스타일의 수용도 증가로 인해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4월 19일, 3대째 가족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유제품 및 인증된 B 코퍼레이션인 클로버 소노마는 어린이와 어린이를 위해 개발된 클로버 더 레인보우 제품 라인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신제품이 ‘풍미 가득한 클로버 더 레인보우 밀크’라고 발표했습니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거나 거의 첨가되지 않은 클로버 더 레인보우 밀크 위드 스플래시 플레이버는 세 가지 전통적인 인기 제품으로 출시됩니다: 초콜릿, 바닐라, 딸기입니다. 이 새로운 유제품은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인공 향료나 감미료가 전혀 들어 있지 않은 100% USDA 유기농, 2% 무유당 우유로 만들어져 칼슘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요소가 지역 성장을 촉진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팬데믹 기간 동안 의료 자원에 대한 수요로 인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질환에 대한 의료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필요한 전문 치료나 식이요법 추천을 받기 어려웠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봉쇄 및 기타 중단으로 인해 사람들이 식습관을 바꾸었을 수도 있습니다. 평소 즐겨 먹던 음식을 구할 수 없거나 고립된 경우,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유당이 없는 식단을 유지하기가 어려웠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이 혼란에 빠지면서 유당 및 유제품 대체품을 포함한 여러 제품의 공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일부 지역의 무유당 제품 가용성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유형별
기본
2차
선천성
발달성
진단별
수소 호흡 테스트
포도당 혈액 검사
대변 산도 검사
유통 채널별
온라인 기업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현황
2022년 6월,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세대 프리미엄 우유 배달 회사 중 하나인 Provilac이 무유당 우유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엔젤 투자를 받은 이 스타트업은 현재 연간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우유 공급량을 크게 늘릴 계획입니다. 프로빌락은 이번 출시를 통해 향후 2~3년 내에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우유 시장의 10~20%를 점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제품 없는 치즈 브랜드이자 맛있는 식물성 식품의 선구자인 다이야밀스는 한국의 식물성 식품에 대한 수요 확대를 충족하기 위해 2022년 1월 현대그린푸드와 새로운 판매 및 유통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치즈 블록, 조각, 슬라이스, 스틱, 크림치즈 스타일 스프레드 등 15가지 이상의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형태로 구성된 다이야의 프리미엄 식물성 식품 포트폴리오의 마케팅과 판매를 담당하게 됩니다.
2023년 2월, 미국 낙농가협회(DFA)와 굿 컬처가 면역 및 위장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락토프리 우유에 프로바이오틱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굿 컬처의 프로바이오틱 우유는 현재 전지방과 2% 저지방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BC30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이 우유는 12온스 제공량당 1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와 D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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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진단별 스니펫
    3. 유통 채널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제품 출시 및 치료용 제품 증가
        2. 유당 불내증 유병률 증가
    2. 제약
      1. 유당이 없는 제품의 가격이 비싸다는 점
      2. 기회
      3.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주요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2차
    4. 선천성
    5. 발달성
  8. 진단별
    1. 소개
      1.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진단별
      2. 진단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수소 호흡 테스트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포도당 혈액 검사
    4. 대변 산도 검사
  9.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온라인 기업 웹사이트 *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오프라인 매장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진단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Canada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진단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진단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진단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진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진단별
      5.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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