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2025-2033) : 구조별 (고가, 지상, 지하), 인프라별 (선형/궤도 공사, 역사 건물, 신호/통신, 철도 차량, 기타)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규모

글로벌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규모는 2024년 428.8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454.9억 달러 에서2033년 741.7억 달러로 성장하여 예측 기간(2025-2033년) 동안 6.3%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교통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전 세계 도시철도 인프라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많은 정부가 교통망 현대화, 경제 성장 촉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메트로 철도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어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메트로 철도 인프라는 인구 밀집 지역에서 효율적인 도시 교통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열차, 선로, 역 및 관련 시설의 종합적인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전용 선로에서 운영되며, 도시와 교외 지역 내에서 신속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하철 네트워크는 대용량, 빈번한 운행 간격, 빠른 속도가 특징이며, 교통 혼잡을 우회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려는 통근자들이 선호하는 교통 수단입니다. 인프라에는 선로, 열차, 역과 같은 물리적 구성 요소, 신호 시스템, 전력 공급 장치, 유지보수 시설 등이 포함됩니다. 지하철 프로젝트는 상당한 투자와 계획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탄소 배출량 감소, 교통 혼잡 완화,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 촉진과 같은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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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의 3가지 주요 하이라이트

  • 구조물 부문을 지배하는 고가도로
  • 역 건물이 인프라 부문을 지배하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시장에서 가장 큰 주주로 추정됩니다.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성장 요인

급속한 도시화 및 인구 증가

도시화 추세는 농촌에서 도시 지역으로 인구가 꾸준히 이동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메트로 철도 인프라와 같은 효율적인 교통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강화합니다. 유엔에 따르면 전 세계 도시 인구는 2050년까지 25억 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약 88%가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유엔의 예측에 따르면 2030년에는 전 세계에 43개의 메가시티가 존재해 현재의 31개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구 천만 명 이상의 도시를 메가시티라고 하며, 이러한 도시의 대부분은 개발도상국에서 발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도시가 확장됨에 따라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오염을 줄이며 주민의 이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정적인 대중교통 시스템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메트로 레일은 급증하는 도시 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빠르고 안전하며 환경 친화적인 교통 수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도시 이동성과 지속 가능한 개발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지하철 인프라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정부의 이니셔티브와 투자

전 세계 정부는 지속 가능한 도시 교통 솔루션에 대한 시급한 필요성에 따라 도시 철도 인프라 개발을 위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상당한 투자를 할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의 심화, 도시 이동성 향상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우려로 인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RI)와 인도의 스마트 시티 미션과 같은 이니셔티브에는 교통망을 현대화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지하철 프로젝트에 상당한 자금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또한, 니르말라 시타라만 재무장관은 2024-25년 연합 예산에서 메트로 레일과 나모 바라트 등 중요한 철도 인프라 프로젝트를 인도 전역의 더 많은 도시로 확장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정부가 메트로 철도 확장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혁신적인 금융 모델을 모색함에 따라 민관 파트너십이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주도의 노력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탄력적이고 미래에 대비한 도시를 형성하는 데 있어 지하철 인프라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합니다.

시장 제약

높은 초기 투자 비용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은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초기 투자 비용이 높다는 큰 제약에 직면해 있습니다. 메트로 철도 프로젝트는 자본 집약적이며 상당한 재정 계획, 건설 및 운영 자원이 필요합니다. 정부와 공공 기관은 이러한 프로젝트에 적절한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프로젝트 실행이 지연되고 예산 제약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토지 취득, 규제 승인,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조율 등 지하철 프로젝트의 복잡성으로 인해 비용 초과와 프로젝트 일정이 더욱 늘어납니다. 또한 경제적 불확실성, 정치적 요인, 우선순위의 변화는 장기적인 투자 약속을 약화시켜 메트로 철도 인프라의 지속 가능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시장 기회

기술 발전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은 첨단 기술의 통합과 도시 교통 시스템의 현대화에 대한 강조로 인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발권 시스템, 예측 유지보수, 자동화와 같은 디지털 제품의 도입은 메트로 철도 네트워크의 효율성, 안전, 지속가능성을 혁신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운영자는 운영을 최적화하고 승객 경험을 개선하며 사전 예방적 유지보수 전략을 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와 사물 인터넷(IoT) 통합의 출현으로 지하철 시스템을 다른 도시 인프라와 원활하게 통합하여 멀티모달 연결을 촉진하고 전반적인 도시 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전 세계 도시들이 더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교통 솔루션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지하철 업계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혁신을 주도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며 도시 통근자들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시장 성장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6.3%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42.80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미화 74.17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아시아 태평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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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분석

아시아 태평양 지배적인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중요한 글로벌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크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은 급속한 도시화, 인구 증가, 정부 주도의 교통망 현대화 이니셔티브에 힘입어 전 세계 지하철 철도 인프라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유엔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인구의 60% 이상, 약 43억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국가인 중국과 인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엔은 2050년까지 아시아의 도시 인구가 50% 증가하여 12억 명의 인구가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쿄, 상하이, 델리와 같은 도시에는 매일 수백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는 광범위한 지하철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도시 인구가 급증하고 교통 혼잡이 심화됨에 따라 아태 지역 국가들은 미래의 교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하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첨단 기술을 도입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첸나이 메트로는 첸나이 도시 교통 시스템의 주요 성과인 무인 지하철 열차 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대중교통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첸나이의 통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합니다. 첸나이 메트로는 무인 열차를 도입하여 승객의 통근 경험을 향상시키고 원활하고 편안한 여행을 보장하고자 합니다. 무인 열차에 첨단 자동화 기능을 구현하면 지하철 네트워크의 서비스 표준이 향상되고 더 많은 통근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에 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노력과 메트로 철도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투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 성장과 혁신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북미 성장하는 지역

북미의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은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뉴욕과 같은 대도시 지역에 잘 구축된 네트워크가 특징입니다. 이 도시들은 도시 교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광범위한 지하철 및 경전철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이 지역의 주요 시장 동인으로는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을 장려하며,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지역 내 연결성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들 수 있습니다. 미국 통근자들은 교통 혼잡으로 인해 연간 평균 1,377달러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이는 시간 낭비와 연료비 지출에 기인합니다. 미국은 교통 혼잡 측면에서 전 세계 1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교통 혼잡으로 인해 미국인들은 매년 80억 시간 이상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 사람들은 지하철을 기본 교통 수단으로 선호하여 북미 지하철 인프라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관 파트너십과 연방 자금 지원 이니셔티브는 도시 교통망을 현대화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하려는 이 지역의 노력을 강조하면서 지하철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4월 지멘스 모빌리티는 캐나다 토론토의 대중교통 관리 기관인 메트로링스(Metrolinx)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토론토 중부 지역의 선로, 신호 및 통행권 유지보수가 포함됩니다. 이 계약으로 지멘스의 기존 서비스는 서부 지역 네트워크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지역 시장 확장을 촉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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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그먼트별 분석

구조별

전 세계 지하철 인프라 시장은 지하, 고가, 지상으로 구분됩니다. 고가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고가 지하철 철도 인프라는 일반적으로 육교 또는 교량과 같은 고가 구조물에 지상 위에 건설 된 철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교통 수단은 일반적으로 도시 지역에서 많은 승객을 효율적으로 이동시켜 교통 혼잡을 줄이고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고가 지하철 시스템은 최소한의 토지 확보 요건, 지하 시스템에 비해 빠른 건설 시간, 까다로운 지형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가 철도는 통근자에게 높은 도시 경관을 제공하여 전반적인 여행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은 주변 환경에 대한 시각적 영향과 잠재적인 소음 공해와 같은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중한 계획과 설계를 통해 고가 지하철 인프라는 기존 인프라와 커뮤니티에 대한 혼란을 최소화하면서 도시 이동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프라별

전 세계 지하철 인프라 시장은 선로 및 궤도 공사, 역사 건물, 신호 및 통신, 철도 차량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역 건물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을 소유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하철 인프라의 역 건물은 승객 이동, 안전 및 편의를 위한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구조물은 많은 통근자를 효율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됩니다. 넓은 출입구, 발권 카운터, 대기 공간, 열차 승하차를 위한 플랫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역 건물에는 화장실, 좌석, 키오스크, 소매점과 같은 편의시설이 통합되어 있어 승객의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건축학적으로 역 건물은 주변 지역의 문화적, 건축적 정체성을 반영하여 기능성과 미적 매력을 조화시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은 경사로, 엘리베이터, 장애인 승객을 돕기 위한 촉각 포장과 같은 기능을 통해 접근성을 우선시합니다. 또한 역 건물은 감시 시스템, 비상구, 소방 장비 등을 통해 안전과 보안을 보장합니다. 또한 도시 경관 내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하여 통근자들의 길 찾기를 용이하게 합니다.

구조별 시장 규모

지상 고층 지하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1. Siemens AG
  2. Alstom SA
  3. CRRC Corporation Limited
  4. Thales Group
  5. Hitachi Rail STS
  6. CAF Group
  7. Hyundai Rotem Company
  8. Stadler Rail AG
  9. Toshiba Infrastructure Systems & Solutions Corporation
  10. Kawasaki Heavy Industries Ltd.

최근 개발

  • 2024년 3월– Afcons Infrastructure가 코치 메트로 레일 리미티드(KMRL)의 2단계 건설 프로젝트의 패키지 KBC3의 낙찰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새로운 핑크 라인의 개발을 전담합니다.
  • 2024년 4월– 앰버 엔터프라이즈 인디아 리미티드는 AT 레일웨이 서브 시스템즈 프라이빗 리미티드(AT 레일웨이)와 한국의 유진기공과의 협업을 선언했습니다. 이 협력의 목적은 고속 및 지하철 열차, 지역 고속 교통 시스템, 반데 바라트 열차, 마차, 트램 및 인도 철도의 기타 제품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철도 차량용 구동 기어, 커플러 및 팬터그래프를 개발, 생산 및 개선하는 것입니다.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세분화

구조별(2021-2033년)

  • 고가
  • 지상
  • 지하

인프라별(2021-2033년)

  • 선형 및 궤도 공사
  • 역 빌딩
  • 신호 및 통신
  • 철도 차량
  • 기타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APAC
  4. 중동 및 아프리카
  5. LATAM

ESG 동향

글로벌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Elevated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북미 시장 분석

  1.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U.S.
    1.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2.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영국
    1.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2.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독일
  6. 프랑스
  7. 스페인
  8. 이탈리아
  9. 러시아
  10. 북유럽
  11. 베네룩스
  12.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중국
    1.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2.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한국
  6. 일본
  7. 인도
  8. 호주
  9. 대만
  10. 동남아시아
  11.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1.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UAE
    1.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2.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터키
  6. 사우디 아라비아
  7. 남아프리카 공화국
  8. 이집트
  9. 나이지리아
  10.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3.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4. 브라질
    1. 구조별
      1. 소개
        1. 가치별 구조
      2. 상승
        1. 가치별
      3. 지상층
        1. 가치별
      4. 지하
        1. 가치 기준
    2. 인프라별
      1. 소개
        1. 가치별 인프라
      2. 정렬 및 궤도 작업
        1. 가치별
      3. 역 빌딩
        1. 가치별
      4. 신호 및 통신
        1. 가치별
      5. 철도 차량
        1. 가치별
      6. 기타
        1. 가치 기준
  5. 멕시코
  6. 아르헨티나
  7. 칠레
  8. 콜롬비아
  9.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플레이어별 메트로 철도 인프라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Alstom SA
  2. CRRC Corporation Limited
  3. Thales Group
  4. CAF Group
  5. Hyundai Rotem Company
  6. Toshiba Infrastructure Systems & Solutions Corporation
  7. Kawasaki Heavy Industries Ltd.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2차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2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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