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나노 지원 포장 시장 (2024-2031) : 기술별 (활성 포장, 지능형/스마트 포장, 제어 방출 포장, 기타), 애플리케이션별 (식음료, 퍼스널 케어/화장품, 제약, 가전 제품, 기타)
세계의 나노 기반 패키징 시장 보고서에 대해 분석했으며, 점유율, 규모, 최근 동향, 향후 시장 전망, 경쟁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식음료 포장에 나노 기술을 적용한 패키징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의 포장 식품 및 제약 패키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3M, 에이버리데니슨 등이 이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나노기술은 길이가 1~100nm인 최소 한 차원 이상의 구조, 장치 또는 재료의 제작, 특성화 및 조작을 포함하는 새롭게 부상하는 기술입니다. 나노 재료와 나노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100나노미터보다 작은 HL 기술로 다룹니다. 식음료 및 제약 포장에서는 나노 활용 포장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소비자 반응도 좋은 편입니다. 나노를 이용한 포장은 부패하기 쉬운 식음료의 유통기한을 늘려줍니다. 나노를 이용한 포장은 포장 식품의 맛, 질감, 색상 및 품질과 같은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식품의 영양소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높여줍니다. 나노클레이, 은, 질화티타늄은 이 산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나노 입자 중에서 가장 많이 응용되고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 PET, 나일론 및 열가소성 폴리올레핀과 같은 일반적인 열가소성 플라스틱에서 저렴한 가용성과 유용성으로 인해 나노 점토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이 포장 기술은 패키지 내 재료의 습도, 온도, pH 및 신선도를 조절하고 고객 정보 및 환경 보호를 제공하여 제품의 유통 기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노 활용 패키징 시장 역학 관계
글로벌 나노 활용 패키징 시장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개발도상국에서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제품이 더 많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되어 최근 나노 기반 패키징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개선으로 인한 개발도상국의 포장 식품 수요 증가
나노 기술은 식품 유통기한을 늘리고, 식품 보호를 보장하며, 부패를 최소화하고, 포장 찢김을 해결하고, 식량 부족 문제를 줄이고, 궁극적으로 사람들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롭게 떠오르는 새로운 식품 포장 기술입니다. 나노 입자가 내장된 식품 패키지는 고객에게 제품의 안전성을 알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부제를 방출하여 포장 식품의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식품 포장 및 추적은 식품 산업과 관련된 나노 기술 연구의 주요 초점입니다. 나노 기술은 가까운 미래에 전체 식품 포장의 약 25%를 생산하는데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식품 산업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식품 산업에서 나노기술은 포장재에서 박테리아를 검출하거나 맛, 색상 일관성, 보호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질화 티타늄 나노 입자, 은 나노 입자, 나노 이산화 티타늄, 나노 산화 아연, 나노 클레이 등 다양한 나노 소재가 식품 포장에 기능성 첨가제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제품이 더 많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되어 최근 나노 활용 포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높은 식품 품질과 안전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 산업 연구자들은 견고하고 친환경적인 생분해성 나노 복합재를 활용하고자 하는 동기를 갖게 되었고, 이는 식품 산업에서 나노 소재 개발을 위한 새로운 기회와 과제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은 식품 포장 시스템에서 유망하고 매력적인 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 나노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난 3년간 확인된 식품 포장용 나노 복합 재료의 응용 분야는 개선된 식품 포장, 스마트 식품 포장, 활성 식품 포장의 세 가지 주요 역할로 나뉩니다.
첫째, 포장 개선은 바이오 나노 복합 재료에 나노 입자를 활용함으로써 탄성, 가스 차단 특성(산소, 이산화탄소 및 향료 화합물 확산 차단) 및 다양한 안정성 온도 및 수분 조건을 포함한 기계적 및 차단 특성을 개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포장 식품의 실시간 품질에 대한 정보 입력 및 마케팅 측면에서 스마트(지능형) 포장은 사기 및 가짜 제품을 방지하고 부적절한 온도 또는 높은 수준의 산소와 같은 불리한 요인에 대한 노출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셋째, 액티브 포장은 내재적 및 후천적 요인에 의해 활성화된 메커니즘(항균 활성, 생분해 활성)을 기반으로 보호 및 보존 기능을 제공하며 유통기한 연장으로 인한 식품 손실을 줄여줍니다. 따라서 최근 나노 입자 기술 R&D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면서 나노 활용 패키징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경계심, 환경 및 규제 문제, 높은 성장 및 생산 비용은 나노 기반 패키징의 성장을 저해하는 잠재적 제약 요인입니다.
나노 소재의 다양한 첨단 특성으로 인해 패키징 업계에서 나노 소재를 도입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노 소재의 장점은 장벽 특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포장재를 줄이고, 활성 및 대화형 포장재를 생성하고, 항균 특성을 가지며, 손상된 포장재를 복구하고, 포장재에 담긴 식품의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질을 방출하는 능력 등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포장 나노기술의 이러한 놀라운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나노기술이 주류로 자리 잡지는 못했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경계심, 환경 및 규제 문제, 높은 성장 및 생산 비용 때문입니다. 나노 소재 사용과 관련하여 가장 큰 문제는 소비자 보호입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포장재에서 식품으로 나노물질이 이행될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 이행 속도는 포장재에 존재하는 나노물질의 비율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규제 정책은 국가마다 다르며 여전히 성장 중이기 때문에 미래가 어떻게 될지 불확실합니다. 미국에서는 나노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FDA에서 나노 기술과 관련된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토와 사례별 승인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는 나노 입자가 나노 형태로 특별히 승인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사용을 금지하는 규정이 있으며, 유럽식품안전청(EFSA)은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나노 물질 위험 평가를 사례별로 수행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EFSA는 환경 또는 건강 또는 안전 문제가 있는 경우 나노 입자의 50% 기준치를 식품 및 의료용으로 10%로 낮출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나노 활용 패키징 시장 성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시장 성장에 다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부문에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개인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사람들은 미생물의 확산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게 될 것이며 안전 조치 또는 장비가 점점 더 많이 채택 될 것입니다. 업계에서 수요와 공급의 격차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의 주요 기업들은 상황에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러나 레스토랑, 식품 센터 및 온라인 배송 시스템의 폐쇄는 나노 패키징 산업의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으며 연구소의 폐쇄는 예측 기간 동안 제품의 성장을 방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은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 포장은 나노 기술과 캐리어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활성 성분을 식품 포장재에 통합하여 식품의 유통 기한, 식품 품질 및 보호를 개선하는 활동을 촉진하여 다른 부문에 비해 부문의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응용 분야 측면에서 글로벌 나노 활용 패키징 시장은 액티브 패키징, 지능형 및 스마트 패키징, 제어 방출 패키징으로 세분화됩니다. 세 가지 유형 중 액티브 패키징은 최근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액티브 패키징은 나노 기술을 사용하여 식품 포장재에 활성 성분을 통합하고 운반체 성분이 내부 및 외부 영향과 통신하여 식품의 유통 기한, 식품 품질 및 보호를 개선하는 활동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자극에 대한 장벽을 제공하기 위해 활성 나노 기반 패키징은 나노 입자를 사용합니다. 산소 제거제, 수증기 제거제, 이산화탄소 제거제, 에틸렌 제거제, 에탄올 방출제 등이 대표적인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식품 및 제약 산업에서 상당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액티브 포장은 선천적 및/또는 후천적 요인에 의해 활성화된 메커니즘(항균 활성, 생분해 활성)을 기반으로 보호 및 보존 기능을 제공하며 유통기한 연장으로 인한 식품 손실 감소를 달성합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 한 활성 포장의 특성은 다른 부문에 비해 제품의 수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 지리적 점유율
원자재의 가용성 증가와 식품 제조, 제약 및 퍼스널 케어 부문의 성장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예측 기간 동안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자재의 가용성 증가와 식품 제조, 제약 및 퍼스널 케어 부문의 성장이 이 분야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인도에 이어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강력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에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액티브 패키징과 관련된 몇 가지 엄격한 규제로 인해 북미와 유럽에서 지능형 패키징 시장이 더 큰 견인력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얼리 어답터이자 주요 스마트 패키징 시장입니다.
주요 개발:
2017년, 가장 큰 다각화된 글로벌 패키징 회사 중 하나인 소노코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PMA 2017에서 새로 개발한 상품 패키징 역량을 발표했습니다. 페닌슐라 패키징과 클리어 램의 최근 인수로 인해 소노코는 이제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부문의 요구에 맞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기술, 애플리케이션별로 나노 기반 패키징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적 자산과 플레이어를 강조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 거래를 분석하여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의 상업적 기회를 파악하세요.
나노 지원 패키징 시장 레벨 4/5 세분화에 대한 수천 개의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가장 관련성 높은 분석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PDF 보고서.
모든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주요 제품에 대한 엑셀 제품 매핑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기술별 시장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개선으로 인해 개발 도상국에서 포장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
-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제품이 더 큰 고객 기반을 대상으로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최근 나노 지원 포장의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 제약
- XX
- 기회
- 전기 자동차 제조를 위한 자동차 산업에서 컬러 농축액에 대한 수요 증가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기술별
- 소개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 지수, 기술별
- 액티브 패키징*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능형 및 스마트 패키징
- 제어 방출 패키징
- 기타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애플리케이션별
- 식음료 *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퍼스널 케어 & 화장품
- 제약
- 소비자 가전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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