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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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차세대 패키징 시장 (2024-2031) : 유형별 (액티브 패키징, 지능형 패키징, 변형 대기 패키징), 기능별 (수분 제어, 온도 표시기, 유통 기한 감지, 제품 추적, 기타)

글로벌 차세대 패키징 시장은 2022년에 274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0년에는 45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7.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로벌 차세대 패키징 시장은 수년 동안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겪어 왔으며, 다양한 요인이 역학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자동차 환경은 탄소 배출량과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해야 하는 필요성에 따라 놀라운 속도로 진화하고 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는 이러한 과제에 대한 유망한 솔루션으로 부상했습니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은 배터리의 온도를 최적의 범위 내에서 유지하여 안전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작동 수명을 연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 자동차 생산을 늘리면서 고성능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패키징은 시장 점유율의 1/3 이상을 차지합니다. 마찬가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차세대 패키징 시장에서 1/3 이상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위조 방지 기능의 증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이 지역의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패키징 시장 역학
팬데믹으로 촉진된 전자상거래 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전자상거래의 빠른 성장은 차세대 패키징의 또 다른 원동력입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2020년 미국의 전자상거래 매출이 32.4% 증가하여 전체 소매 판매의 14%를 차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제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비용 효율적인 배송에 최적화된 포장이 필요합니다.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슬림화된 포장재, 깨지기 쉬운 상품을 보호하는 동시에 친환경적인 혁신적인 완충재 등 혁신적인 포장재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포장 폐기물을 줄이고 소비자가 포장을 쉽게 개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아마존의 ‘좌절 없는 포장’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기술 발전 및 구현
패키징에 기술이 통합되면서 패키징은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구성 요소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은 제품 추적, 신선도 표시, 사용자 참여와 같은 이점을 제공하면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 패키징 시장은 2025년까지 45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분야에서 출시되는 제품에는 소비자가 제조부터 배송까지 제품의 여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QR코드 기반 추적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발전은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공급망 관리와 위조품 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의 필수 요소
차세대 패키징의 가장 중요한 동인 중 하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시급한 필요성입니다. 전 세계 정부와 환경 단체는 업계에 환경 발자국을 줄이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유엔환경계획(UNEP)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플라스틱 생산량은 3억 6,800만 톤에 달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속 가능한 패키징 옵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패키징의 혁신에는 생분해성 소재,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및 재사용 가능한 패키징이 포함됩니다. 특히 2021년에 코카콜라는 기존의 플라스틱 병을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종이 기반 대안으로 대체하여 음료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종이 병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습니다. 각국 정부도 규제와 세금 인센티브를 통해 지속 가능한 포장 관행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규제 장애물과 소비자 교육 및 수용성 부족
정부 규제는 차세대 패키징의 도입을 촉진하기도 하고 방해하기도 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는 규제는 유익할 수 있지만, 규정을 준수하고 새로운 표준에 적응하는 데 있어 기업에게 어려움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국가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더 엄격한 규제가 도입되면서 기업들은 포장 전략을 재고해야 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차세대 패키징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기존 포장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 가능한 대안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 기관과 기업은 이러한 새로운 포장 솔루션의 수용을 촉진하기 위해 소비자 교육에 투자해야 합니다. 유럽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인의 47%만이 올바른 재활용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차세대 포장 솔루션에 도전하는 기업들이 직면하는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상당한 초기 투자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투자는 연구 개발, 새로운 기계 및 기술 도입, 친환경 제조 공정 구축에 필요합니다.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포장 관행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자본 투자는 종종 시장의 소규모 업체에게 큰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초기 투자 비용은 차세대 패키징 시장을 제한하여 성장과 판매를 저해합니다.
차세대 패키징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차세대 패키징 시장은 유형, 기능, 기술, 재료,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편의성, 지속 가능성 및 제품 무결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 증가
액티브 패키징은 기존의 봉쇄를 뛰어넘는 패키징 범주를 의미합니다. 유통기한 연장, 신선도 향상, 품질 모니터링 또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포장된 제품과 능동적으로 상호작용합니다. 앞서 언급한 혁신 주도 부문은 편의성, 지속 가능성 및 제품 무결성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액티브 패키징은 산소 제거제, 건조제, 항균 필름, 시간-온도 표시기 등 다양한 형태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액티브 패키징의 주요 성장 동력 중 하나는 더 신선하고 안전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입니다. 특히 식품 및 제약 산업에서 소비자는 구매하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산소 제거제 및 항균 필름과 같은 활성 포장 기술은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부패나 오염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 가능성은 액티브 패키징 시장을 이끄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같은 정부 기관은 포장 폐기물 감소와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패키징은 제품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음식물 쓰레기와 과도한 포장재의 필요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액티브 패키징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 및 규제 기관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계속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각 분야는 다양한 산업에서 차세대 패키징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차세대 패키징 시장의 지리적 침투력
지속 가능성, 편의성 및 제품 차별화에 대한 중요성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지속 가능성, 편의성, 제품 차별화에 대한 강조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패키징 산업에서 혁신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차세대 패키징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 중 하나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소비자들이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편의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이 지역의 기업들은 혁신적인 패키징 솔루션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위조 제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전히 심각한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 정부는 위조 제품을 줄이기 위해 엄격한 규제를 도입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많은 기업들이 홀로그램 라벨, 위변조 방지 씰, 블록체인 기반 추적 기능 등 위조 방지 기능이 내장된 차세대 패키징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식음료 분야에서는 제품의 안전과 신선도를 보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변압기 포장(MAP) 및 액티브 패키징과 같은 첨단 포장 기술이 주목받으며 부패하기 쉬운 상품의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모든 요인이 이 지역의 우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패키징 시장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산업을 혼란에 빠뜨렸으며 패키징 부문도 예외는 아닙니다.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소비자 행동, 공급망, 제조 공정에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팬데믹은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새로운 소비자 행동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사람들이 비대면 쇼핑을 선택하면서 전자상거래는 호황을 누렸고, 상품 배송 및 보호에 적합한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2020년 미국의 이커머스 매출은 2019년의 6017억 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7917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다른 많은 국가에서도 반영되어 운송 중 제품 안전을 보장하면서 폐기물을 최소화할 수 있는 포장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포장재와 포장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 안전성을 우선시하는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항균 코팅과 같은 기능을 탑재하여 제품 안전성을 강화한 차세대 포장재가 등장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차세대 패키징은 패키징 산업에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여기에는 지속 가능성, 기능성 및 소비자 참여 측면에서 제품 포장을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재료의 통합이 포함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다양한 산업과 지정학적 지형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향을 받은 산업 중 글로벌 차세대 패키징 시장도 주목할 만한 변화와 도전을 경험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글로벌 공급망을 붕괴시켰고, 이 지역에서 공급되는 자재에 의존하는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장 산업에서는 차세대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폴리머, 수지, 첨가제 등의 원자재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혼란이 느껴졌습니다.
또한 원자재 부족으로 인해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재료비 상승은 차세대 패키징의 생산 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국가의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플라스틱 수지와 특수 화학 물질을 포함한 주요 재료의 가격 인상이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차세대 패키징의 개발은 첨단 소재와 기술의 가용성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유럽의 분쟁으로 인해 패키징 부문의 연구 개발 노력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이 지역에서 혁신적인 소재를 조달하던 많은 기업들이 공급망을 재평가하고 대체 공급처를 찾아야 했습니다.
주요 개발 사례
2020년, 화장품 회사인 Lush는 해초로 만든 식용 포장재로 포장된 다양한 ‘네이키드’ 샤워 젤을 출시했습니다. 고객은 제품을 사용한 후 포장재를 소비하거나 퇴비화할 수 있습니다.
2022년 프록터 앤 갬블(P&G)은 타이드, 스위퍼 등 인기 세제 브랜드에 리필 파우치를 도입했습니다. 이 유연한 파우치는 기존의 딱딱한 플라스틱 병에 비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최대 75%까지 줄여줍니다.
2021년 음료 회사인 Diageo는 스마트 병 뚜껑이 달린 한정판 조니워커 블루 라벨 스카치 위스키를 출시했습니다. NFC 지원 캡을 통해 소비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 세부 정보 및 인증에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
유형, 기능, 기술, 재료, 응용 분야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차세대 패키징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동 개발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차세대 패키징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주요 업체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매핑을 엑셀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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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기능별 스니펫
    3. 기술별 스니펫
    4. 재료별 스니펫
    5.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6.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팬데믹으로 촉진된 이커머스 붐
        2. 기술 발전 및 구현
        3. 지속 가능성 필수
      2. 제약
        1. 규제 장애물과 소비자 교육 및 수용성 부족
        2. 높은 초기 투자 비용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액티브 패키징*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지능형 패키징
    4. 가변 대기 패키징
  8. 기능별
    1. 소개
      1.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기능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기능별
    2. 수분 제어*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온도 표시기
    4. 유통 기한 감지
    5. 제품 추적
    6. 기타
  9. 기술별
    1. 소개
      1.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기술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기술별
    2. 스캐빈저 및 서셉터 RFID 태그*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3. QR 코드
    4. NFC 태그
    5. 코딩 및 마킹
    6. 센서 및 출력 장치
    7. 기타
  10. 재료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소재별
    2. 플라스틱*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종이
    4. 골판지
    5. 기타
  11.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식품*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음료
    4. 퍼스널 케어
    5. 헬스케어
    6. 물류 및 공급망
    7. 소비자 가전
    8. 기타
  12.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능별
      5.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 별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능별
      5.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 별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8.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능별
      5.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 별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능별
      5.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 별
      7.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8.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기능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기능별
      5.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 별
      7.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3.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4.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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