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기능 식품 포장 시장 (2024-2031) : 유형별 (백 인 박스, 파우치, 병/항아리, 블리스터 팩, 기타), 제품 유형별 (어린이 보호 포장, 스타터/데모 키트, 브랜드 키트, 일회용, 스틱팩, 기타)
글로벌 기능 식품 포장 시장은 33억 달러에 달했으며 2030년까지 5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3-2030년 예측 기간 동안 5.3%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능식품에는 기능성 식품, 영양 보충제, 식물성 화학 물질 및 디자이너 식품이 포함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의료 및 영양 목적으로 모두 유용합니다. 영양과 건강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 포장은 외부로부터의 제품 오염을 방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포장은 산화 요인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은 필름, 병, 봉지, 파우치 등으로 포장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2)
시장 역학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건강보조식품과 같은 영양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포장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포장 산업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개발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기능식품은 이커머스와 관련하여 고유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건강 보조 식품과 같은 영양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건강 기능 식품 포장 시장을 주도합니다.
식이 보조제, 에너지 음료, 단백질 바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CRN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77%가 식이 보조제를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18세 이상의 남성과 여성 모두 대다수가 식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5~54세 성인이 81%로 모든 연령대 중 가장 많은 식이 보조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레크리에이션 및 라이프스타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러한 품목의 수용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대형 할인점, 소규모 상점, 약국 및 전문점, 온라인 상점을 포함한 여러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포장 산업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개발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디어와 일반 대중의 반플라스틱 물결로 인해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포장재에 식물성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지속 가능한 포장재 회사는 플라스틱 조미료 패킷을 대체하기 위해 해조류로 만든 소스 패킷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포장재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9월 이스라엘의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W-Cycle은 사탕수수 폐기물로 만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포장재인 슈퍼펄프를 개발했는데, 이는 완전히 퇴비화가 가능하면서도 기름기가 있거나 습하거나 뜨거운 음식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이커머스와 관련하여 독특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비타민 및 보충제 판매는 이커머스 평균보다 12%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려는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늘어남에 따라 이커머스 모델의 장애물도 해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배송 시 제품과 관련 없는 품목이 함께 포장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습도, 온도 등의 날씨 요인을 거의 알 수 없습니다. 무게와 키도 더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이커머스 유통 환경을 견딜 수 있는 적절한 패키지 요소를 제공하지 못하면 소비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매출 감소로 이어지고 브랜드가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현재 코로나19 백신이 제공되고 약리학적인 치료법이 개발되고 있지만,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코로나19 징후와 증상을 개선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식이 보충제 성분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습니다. 코로나19의 유입으로 면역 건강을 위해 판매되는 식이 보조제의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선천적, 일차 방어 및 적응 반응을 포함하는 면역 체계는 질병을 유발하는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유형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포장 시장은 백인박스, 파우치, 병, 항아리, 블리스터 팩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파우치는 요구 사항에 따라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매우 다재다능하고 쉽게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유연한 포장재입니다. 스탠드형 파우치의 일종인 스파우트 파우치는 현재 칵테일, 주유소 스크린 워시, 이유식, 에너지 음료 등의 제품 포장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조업체들은 과일 주스나 야채 퓌레와 같은 어린이용 식품에 스파우트 파우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파우트 파우치는 액체를 원활하게 채우고 배출할 수 있도록 충분히 넓으면서도 사용 중 액체가 쏟아지지 않도록 좁은 스파우트를 사용합니다.
스파우트 파우치는 이제 딱딱한 플라스틱 병, 플라스틱 통, 통조림을 대체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비교적 쉽게 생산할 수 있어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하며, 이동이 잦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습니다. 2019년 5월, 다우와 멘센은 단일 소재 필름으로 스파우트 파우치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연포장재의 재활용 기준을 충족하고 브랜드가 이 기술을 통해 지속 가능한 포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2)
지리적 분석
건강기능식품 패키징 시장은 지역에 따라 북미, 유럽,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로 세분화됩니다.
북미 시장의 식음료, 건강 및 영양 산업의 수요 증가로 인해 글로벌 기능 식품 포장 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장 및 신선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북미에서 아스파르트산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건강 보조 식품 산업은 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건강 및 웰빙 요법에서 건강 보조 식품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2)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유형, 제품 유형, 재료 유형, 성격, 용도 및 지역별로 기능식품 포장 시장 세분화의 구성을 시각화하여 주요 상업 자산과 플레이어를 강조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 거래를 분석하여 건강기능식품 패키징 시장의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기능식품 포장 시장 레벨 4/5 세분화에 대한 수천 개의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Excel 데이터 시트.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가장 관련성 높은 분석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PDF 보고서.
모든 주요 시장 플레이어의 주요 제품에 대한 엑셀 제품 매핑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제품 유형별 시장 스니펫
- 재료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성격 별 시장 스 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개요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건강 보조 식품과 같은 영양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 기능 식품 포장 산업에서 퇴비화 가능한 포장의 개발
- 제약
- 건강기능식품은 이커머스와 관련하여 고유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백인박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Pouch
- 병 및 용기
- 블리스터 팩
- 기타
- 소개
- 제품 유형별
- 소개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제품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어린이 보호 포장*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스타터 및 데모 키트
- 브랜드 키트
- 일회용
- 스틱 팩
- 기타
- 소개
- 자료 유형별
- 소개
- 소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소재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플라스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금속
- 유리
- 종이 및 판지
- 기타
- 소개
- 자연별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자연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성격별
- 기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친환경
- 재활용 가능
- 소개
- 용도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응용 분야별 시장 매력 지수
- 식이 보조제*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약용 식품
- 허브 제품
- 분리된 영양소 보충제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성격 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