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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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포장 인쇄 시장 (2024-2031) : 유형별 (플렉소 그래피, 그라비아, 디지털, 기타), 재료별 (플라스틱, 종이/판지, 기타)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2022년에 3,67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3-2030년 예측 기간 동안 4.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5,07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패키지 인쇄는 브랜딩, 제품 식별 및 소비자 참여에 매우 중요합니다.
플 렉소그래피, 리소그래피, 그라비아, 디지털 인쇄 및 스크린 인쇄를 포함한 다양한 인쇄 기술을 포괄하여 다양한 산업에 매력적이고 유익한 패키징을 만듭니다.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소비자 수요 증가, 제품 혁신, 진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에 힘입어 꾸준히 확장되고 있습니다.
고유하고 맞춤화된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패키징 인쇄는 개인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디지털 인쇄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패키징을 제작함으로써 타겟 마케팅, 고객 참여도 향상, 브랜드 충성도 강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많은 인구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인해 전 세계 패키징 인쇄 시장에서 1/4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성장 지역 중 하나입니다. 또한 플 렉소 포장 인쇄 부문은 시장 점유율의 거의 1/4로 글로벌 포장 인쇄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포장 인쇄 시장 역학
전자 상거래 활동 증가 및 소비자 인식 증가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업계 환경을 재편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확장은 포장 인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효율적이고 매력적인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전자상거래 매출은 3조 9천억 달러에 달해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은 포장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식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생분해성 및 재활용 가능한 소재와 같은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으로의 전환으로 이어졌습니다.
전 세계 정부도 친환경 포장 관행을 장려하기 위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의 일회용 플라스틱 지침은 특정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을 금지하거나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친환경 패키징 인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과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인쇄 기술의 발전은 포장 인쇄 산업에 혁명을 일으켜 생산 시간 단축, 인쇄 품질 향상, 다양한 맞춤화 옵션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잉크젯 및 레이저 인쇄와 같은 디지털 인쇄 기술은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으로 인해 각광받고 있습니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 따르면 디지털 패키징 및 라벨 인쇄 시장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11.9%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나다 정부는 첨단 인쇄 기술의 연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에 8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해당 자금은 캐나다 패키징 인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찬가지로 포장 인쇄는 기업의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잘 디자인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포장은 기업이 제품을 차별화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들은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포장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포장 인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환경 규제, 원자재 비용 상승, 기술 발전으로 인한 상당한 제약에 직면해 있습니다. 패키징 인쇄 시장의 중요한 제약 요인은 원자재 비용의 상승입니다. 인쇄 잉크, 용지 및 기타 필수 재료의 가격은 최근 몇 년 동안 상승 추세를 보이며 패키지 프린터의 수익 마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원유 가격 변동, 공급망 중단, 무역 분쟁과 같은 요인이 원자재 비용의 불안정성에 기여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는 2020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원유 가격이 48% 상승했다고 보고하면서 석유 기반 인쇄 잉크의 원가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 제조업체는 최종 제품의 가격을 인상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인상은 패키지 인쇄의 수요와 채택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가 변동과 같은 요인으로 인한 원자재 비용 상승은 패키지 프린터에 재정적 압박을 가중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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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징 인쇄 시장 세분 분석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은 인쇄 기술, 재료, 잉크,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플 렉소그래피의 다양성과 비용 효율성
다재다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인쇄 기술인 플 렉소 그래피는 글로벌 포장 인쇄 시장에서 지배적 인 힘으로 부상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고품질의 지속 가능한 패키징 솔루션을 생산하는 능력으로 업계에 혁명을 일으키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플 렉소그래피는 포장 인쇄 시장에서 성장을 촉진한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종이, 플라스틱, 호일 등 다양한 용지에 인쇄할 수 있는 플 렉소그래피는 여러 산업의 다양한 포장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또한 고속 기능으로 효율적인 대량 생산이 가능하여 대규모 패키징 작업에 선호되는 기술입니다. 또한 플 렉소그래피 기술의 발전으로 인쇄 품질이 향상되어 복잡한 디자인과 생생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포장 인쇄 시장은 2020년 이후 플 렉소그래피의 채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1년 플 렉소그래피는 전체 패키징 인쇄 시장 점유율의 약 45%를 차지했으며, 이 수치는 향후 몇 년 동안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 지리적 침투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강력한 제조 역량, 기술 발전 및 소비자 기반 확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최근 몇 년 동안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탄탄한 제조 역량, 기술 발전, 소비자 기반 확대로 이 지역은 패키징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부상했습니다.
제조 강국으로서의 아시아 태평양의 위상은 포장 인쇄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아시아 개발 은행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0년 전 세계 제조업 생산량의 약 45%를 차지했습니다.
이 지역의 광범위한 제조 시설 네트워크와 비용 효율적인 생산 능력은 수많은 다국적 기업을 끌어들였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각국 정부는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패키징 인쇄의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인쇄 기술을 포함한 고급 제조 산업 개발에 초점을 맞춘 ‘중국 제조 2025’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고급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중국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포장 인쇄 시장에 대한 COVID-19 영향
COVID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전 세계가 봉쇄, 공급망 중단, 소비자 행동 변화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패키징 인쇄 업계는 중대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제한과 봉쇄 조치로 인해 전 세계 공급망에 광범위한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제조 공장, 인쇄 시설, 유통 센터는 일시적인 폐쇄, 생산 능력 감소, 물류 문제 등에 직면했습니다.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포장 인쇄 부문의 생산과 유통은 2020년에 30%나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소비자 행동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포장 인쇄 제품에 대한 수요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건강과 안전에 대한 강조가 높아지면서 식품, 제약 및 위생 제품용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팬데믹 초기 단계에서 필수품 관련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25% 증가했습니다. 또한 팬데믹은 포장 인쇄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기업들이 원격 근무 모델과 가상 상호 작용에 적응하면서 디지털 인쇄 패키지 및 라벨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지속적인 분쟁은 글로벌 패키징 인쇄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패키징 인쇄 시장의 공급망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글로벌 인쇄 산업의 주요 업체인 우크라이나는 분쟁으로 인한 물류 문제로 인해 포장재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인쇄 재료와 장비의 가용성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아 전 세계 제조업체의 생산 지연과 비용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우크라이나 경제개발무역부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포장 인쇄 수출은 2022년에 전년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각 데이터는 분쟁이 전 세계 포장재 공급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합니다. 또한 전쟁으로 인해 많은 포장 인쇄 제조업체가 생산 위치를 재고하게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불안정한 정세로 인해 일부 기업은 사업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국가로 사업장을 이전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이전으로 인해 기존 공급망에 차질이 발생하여 리드 타임이 늘어나고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졌습니다.
인쇄 기술별
플 렉소그래피
그라비어
디지털
기타
재료별
프라이머
베이스 코트
E-coat
클리어코트
잉크별
솔벤트 기반 잉크
UV 경화 잉크
수성 잉크
용도별
식음료
화장품
제약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3월 13일, 인도의 패키징 인쇄 회사인 Agarwal Enterprises는 혁신적인 패키징 이커머스 스튜디오인 Rewynd를 공개했습니다. Rewynd는 최소 주문 수량(MOQ)이 낮은 맞춤형 패키징 솔루션을 위한 포괄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스튜디오는 라벨, 스티커, 골판지 상자, 모노 박스, 리지드 박스 등 스타트업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다양한 인쇄 옵션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은 리윈드를 통해 특정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포장재를 쉽게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의 무균 상자 포장용 시스템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SIG는 2023년 4월 23일 유럽에서 제조되는 무균 상자 팩을 위한 SIG 디지털 인쇄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서 언급한 인쇄 솔루션은 풀컬러 디지털 인쇄가 가능하여 실린더나 인쇄 양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하여 고객의 특정 인쇄 요구 사항을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무균 상자 팩 제조업체는 SIG 디지털 인쇄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고품질 인쇄 포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도의 선도적인 인쇄 및 포장 산업 솔루션 제공업체인 테크노바는 HP와 협력하여 2023년 1월 9일 나비 뭄바이의 투르베에서 첨단 TOUCH 센터를 공개했습니다. TOUCH 센터는 고객에게 최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최첨단 시설입니다.
테크노바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P의 전문성과 자원을 더욱 활용하여 인쇄 및 패키징 부문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TOUCH 센터의 출범은 업계 발전의 최전선에 서서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겠다는 TechNova의 약속을 의미합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인쇄 기술, 재료, 잉크,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포장 인쇄 시장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트렌드와 공동 개발을 분석하여 상업적 기회를 파악합니다.
모든 세그먼트에 대한 포장 인쇄 시장 수준의 수많은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 된 Excel 데이터 시트.
PDF 보고서는 철저한 정성적 인터뷰와 심층 연구를 거친 종합적인 분석으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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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인쇄 기술별 스니펫
    2. 소재별 스니펫
    3. 잉크별 스니펫
    4.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이커머스 활동 증가 및 소비자 인지도 상승
        2. 기술 발전과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3. 이커머스 확장 및 지속 가능한 포장 이니셔티브
        4. 글로벌화 및 국제 무역과 결합된 브랜드 차별화 및 제품 홍보
      2. 제약
        1. 환경 규제 및 지속 가능성 문제
        2.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인쇄 기술별
    1. 소개
      1.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인쇄 기술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플 렉소그래피*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Gravure
    4. 디지털
    5. 기타
  8. 소재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2.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2. 플라스틱*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종이 및 판지
    4. 기타
  9. 잉크별
    1. 소개
      1. 잉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잉크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잉크별
    2. 솔벤트 기반 잉크*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UV 경화 잉크
    4. 수성 잉크
  10.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식음료*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화장품
    4. 제약
    5. 기타
  11.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잉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잉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잉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5. 잉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인쇄 기술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잉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2.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3.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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