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포장 랩 시장 (2024-2031) : 재료별 (플라스틱 필름, 종이/판지, 알루미늄 호일, 기타), 제품별 (스트레치 필름, 수축 필름, 기타)
글로벌 포장 랩 시장은 2023년에 106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3.9%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4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상거래 활동의 증가,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엄격한 규정, 간편식 및 즉석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제품 유통기한 연장에 대한 요구 등이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요인 중 일부입니다. 바로 먹을 수 있고 편리하며 안전한 식품을 찾는 고객의 변화하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이며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RTE 부문과 포장 랩 산업의 부상으로 인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인도식품가공협회는 가처분 소득 증가, 소비 습관 변화, 도시화로 인해 2029년까지 인도의 식음료 포장 부문이 8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시장은 천연 유기농, 비건, GI 태그 제품, 건강 식품 및 환경 친화적 포장재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도는 전 세계 패키징 시장에서 1/3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지속 가능성 문제
패키지 랩의 혁신은 액티브 패키징 솔루션, 나노 기술 및 스마트 패키징을 포함한 패키징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반적인 기능성을 높이고, 유통기한을 늘리고, 제품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규제에 따른 요구 사항과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포장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과 탄소 배출을 줄여야 할 필요성이 커지면서 재활용, 퇴비화, 생분해성 소재로 만든 포장재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3월 Ineos Olefins & Polymers Europe은 공급망 파트너와 협력하여 재활용 함량이 50% 이상인 프리미엄 필름 포장재를 개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팔레트 스트레치 후드 포장 필름은 최소 30% 이상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이전에 순수 수지로만 제작되었던 필름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커머스 확장
이커머스 기업들은 고객의 요구와 우려로 인해 환경 친화적인 포장 옵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에 따라 재활용 가능한 소재, 생분해성 대체재, 포장 폐기물 감소 등의 기능을 갖춘 친환경 포장 랩의 제작과 사용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이커머스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혁신적이고 견고한 맞춤형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기업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포장 분야의 생산자와 공급업체는 포장 재료, 디자인 및 효율성을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 과제
포장 랩은 라미네이트, 혼합 재료, 다층 폴리머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재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구성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분리하고 관리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재활용 시도가 방해받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이나 국가에서는 부적절한 재활용 인프라로 인해 포장재를 효과적으로 수거, 분류,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재활용률이 낮고 매립지에 버려지거나 소각되는 포장 쓰레기의 양이 증가하는 것은 부적절한 시설과 재활용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경쟁 및 가격 민감성
포장 랩 제조업체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혁신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해야 합니다. 기업들은 혁신적이고 유용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포장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R&D에 비용을 투자합니다.
제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최신 기술과 기계에 대한 투자는 경쟁을 통해 장려됩니다.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고 생산 비용을 최소화하며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자동화,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 및 간소화된 절차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포장 랩 시장은 재료, 제품,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용량 확장이 세그먼트 성장을 주도합니다.
포장 랩 제조업체는 시설을 확장하여 제조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커머스, 식음료, 의약품, 운송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에서 포장 랩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려면 생산 규모를 확대해야 합니다.
시그마 스트레치의 스트레치 필름 제조는 북미와 캐나다에 있는 5개 공장 모두로 확장되었습니다. 다른 주나 국가에 새로운 생산 또는 유통 시설을 설립하는 것은 시설 확장의 일반적인 단계입니다. 이러한 확장 방법을 통해 기업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현지 취향을 수용하고, 운송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글로벌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혁신적인 제품 출시가 지역 시장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신제품 출시로 인해 포장 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음료, 의약품, 퍼스널 케어,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적인 제품이 출시되면 제품을 보호, 보존, 광고하기 위해 전문 포장 랩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글로벌 플라스틱 스트레치 필름 제조업체인 다우와 통 관은 새로운 바이오 기반 폴리에틸렌(bio-PE) 라인을 공개했습니다. 업계 공급업체들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면서 고성능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은 이 지역에서 재생 가능한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 제품의 상용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제품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식품, 위생용품, 의료용품과 같은 생필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이러한 필수품의 안전한 배송, 보관 및 운송을 보장하기 위한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봉쇄령과 기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소비자 행동이 인터넷 구매로 크게 바뀌었습니다. 전자상거래가 급증하면서 온라인으로 주문한 다양한 제품을 보호하는 데 적합한 포장 랩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결국 포장 랩 시장의 확장을 이끌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는 포장용 랩의 원자재 공급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쟁 당사국 간의 불안정한 경제 관계로 인해 포장재 제조에 필요한 필수 재료의 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지정학적 분쟁으로 인한 환율 변동은 수출입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불리한 환율은 특정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는 포장 랩 제조업체의 가격 상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4월 11일, 한국에 기반을 둔 포장 솔루션 공급업체인 Antalis는 팔레트 래퍼와 ‘마스터인’ 필름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현대화했습니다.
2024년 4월, 유럽의 포장 솔루션 제조업체인 콕스앤코는 초콜릿 및 제과 완제품 포장용 종이 플로우 랩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5월, 다국적 포장 솔루션 제조업체인 Mondi는 커피 양조용 포장 랩 솔루션인 TrayWrap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레이 랩에는 몬디의 스트레치랩 기술의 모든 장점이 담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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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재료별 스니펫
- 제품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지속 가능성 문제
- 이커머스 확장
- 제약
-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 과제
- 경쟁 및 가격 민감성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재료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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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 플라스틱 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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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종이 및 판지
- 알루미늄 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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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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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제품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스트레치 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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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수축 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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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사용자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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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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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약 & 헬스케어
- 물류 & 운송
- 소매 및 소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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