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대두 단백질, 완두콩 단백질, 밀 단백질, 쌀 단백질, 감자 단백질, 기타), 형태, 애플리케이션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은 2023년에 133억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25.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9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단백질 성분은 완두콩, 대두, 대마, 쌀 등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하여 동물성 단백질에 대한 지속 가능한 식물 기반 대안을 제공합니다.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식물성 식단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합니다. 식물성 육류, 유제품 대체품, 영양 보충제를 포함한 식음료 제품에 사용되는 식물성 단백질 성분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고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지원합니다.
유럽 식물성 단백질 협회(EUVEPRO)의 보고서에 따르면 밀 단백질은 유황이 풍부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인간 및 반려동물 사료용 펄스 단백질과 결합하면 균형 잡힌 단백질 보충제를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건강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 증가
식물성 식단의 건강상의 이점을 인식하고 동물성 농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하고 영양가 있는 대안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식물성 단백질 원료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식물 중심 식단으로 전환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제조업체들은 식물성 육류와 유제품 대체재를 포함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대응하여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과 관련된 알레르기
식물성 식품과 음료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필수 미네랄을 제공하지만, 일부 경우 알레르기와 관련이 있어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두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항영양 성분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단에서 글루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은 셀리악병의 소장 내벽에 염증과 손상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특정 식물 기반 성분과 관련된 알레르기는 예측 기간 동안 식물 기반 단백질 산업의 성장을 제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회:
가공 및 제형의 발전
지속적인 혁신은 식물성 제품의 맛, 질감 및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켜 과거의 과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가공 기술은 더 매력적이고 맛 좋은 식물성 단백질 성분을 만들어 소비자 수용을 확대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 결과 현실적인 육류 대용품과 유제품 대체품 등 더욱 다양한 혁신적인 식물성 제품이 출시되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완두콩 단백질의 처리 능력과 관련된 경제적 제약
식물성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완두콩의 사용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지만 완두콩 단백질 제조업체는 가공 능력 부족으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공정의 경제성은 단백질 또는 전분 중 어느 것을 판매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전분에서 손실을 입지 않고 단백질을 판매하면 수익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부 식품 제조업체, 특히 채소 버거와 같은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저렴한 비용과 안정적인 공급으로 인해 대두 단백질에 의존해 왔지만, 프리미엄 식품 제조업체는 건강상의 이점, 저자극성 및 기타 기능적 특성으로 알려진 틈새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완두콩 단백질로 전환하여 시장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을 제거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팬데믹으로 인해 초기에는 공급망이 중단되고 제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건강과 지속 가능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대체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면역력과 웰빙에 점점 더 집중하는 소비자들은 식물성 육류와 유제품 대체품과 같은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 성분을 찾게 되었습니다. 팬데믹은 식물성 식단의 채택을 가속화하여 시장 성장의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대두 단백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두 단백질 부문은 다양한 식품에서 다재다능하고 영양이 풍부한 대안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육류, 유제품 대체품 및 영양 보충제에서 콩 단백질의 인기는 완전한 아미노산 프로필과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강화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점점 더 식물성 식단을 채택함에 따라 대두 단백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육류 대체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육류 대체품 부문은 소비자가 점점 더 지속 가능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을 찾고 완두콩, 콩 및 기타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재료는 햄버거, 소시지, 너겟과 같은 육류 대용품을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트렌드가 건강을 중시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맞물려 시장 성장을 촉진함에 따라 이 시장은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특히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지속 가능한 채식 단백질 공급원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성분은 스낵, 유제품 대체품, 스포츠 영양 등 식음료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혁신적인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규제 지원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인구 증가가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캐나다가 완두콩의 주요 생산국으로 수많은 완두콩 가공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미국이 대두와 밀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세계 최고의 대두 생산국이자 두 번째로 큰 대두 수출국으로, 대두가 미국 내 유지종자 생산량의 90%를 차지합니다. 멕시코의 매우 다양하고 다문화적인 인구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음료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기여하여 이 지역에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1월, 자연에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인 ADM은 미국에서 유럽으로 추적 가능한 검증된 대두를 첫 선박에 선적하여 선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1월, AMCO 프로틴은 혁신적인 클린 라벨 반죽 컨디셔너를 출시합니다. HG-80은 빵, 롤, 플랫브레드, 피자 크러스트, 크래커, 쿠키, 밀가루 토르티야 등 다양한 제빵 제품에 낮은 사용률로 기능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2018년 12월, Kerry는 르네상스 바이오사이언스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클린 라벨 제품을 확장했습니다. Kerry는 르네상스 바이오사이언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식음료 제조업체에 유전자 변형이 없는 아크릴아미드 환원 효소인 르네상스의 아크릴레스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상 유형
– 대두 단백질
– 완두콩 단백질
– 밀 단백질
– 쌀 단백질
– 감자 단백질
– 기타 유형
지원되는 형태
– 농축액
– 분리물
– 질감 단백질
– 바
– 가수분해
– 기타 형태
적용 분야
– 육류 대체 식품
– 유제품 없는 음료
– 운동 전 보충제
– 식사 대용 쉐이크
– 기타 응용 분야
최종 사용자 대상:
– 건강기능식품 및 식이 보충제 산업
– 스포츠 & 피트니스 산업
– 식품 서비스 및 접객업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5.1 소개
5.2 대두 단백질
5.3 완두콩 단백질
5.4 밀 단백질
5.5 쌀 단백질
5.6 감자 단백질
5.7 기타 유형
6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형태별
6.1 소개
6.2 농축 물
6.3 분리
6.4 질감 단백질
6.5 바
6.6 가수분해
6.7 기타 형태
7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응용 분야별
7.1 소개
7.2 육류 대체품
7.3 유제품이없는 음료
7.4 운동 전 보충제
7.5 식사 대체 쉐이크
7.6 기타 응용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8.1 소개
8.2 기능 식품 및식이 보조제 산업
8.3 스포츠 및 피트니스 산업
8.4 식품 서비스 및 접대
8.5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식물 단백질 성분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