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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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 (2024-2031) : 유형별 (폴리에스테르 스트랩, 폴리프로필렌 스트랩, 나일론 스트랩, 기타), 최종 사용자 산업별 (종이, 철강, 섬유, 벽돌/타일, 면화, 기타)

글로벌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은 2023년에 3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14.4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9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은 이커머스, 건설 및 제조 부문의 확대로 인한 물류 및 포장 수요 증가로 인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폴리프로필렌(PP) 또는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로 제작되는 플라스틱 스트랩은 운송 및 보관 중에 상품을 고정하여 제품의 안전과 무결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스트래핑 솔루션의 채택을 장려하는 환경 인식과 규제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의 성장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산업 협회(PLASTICS) 및 국제 표준화 기구(ISO)와 같은 협회는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을 지원하는 품질 및 환경 표준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산업화, 도시화, 전자상거래 활동의 확대로 인해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는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제조업 증가, 소매 및 물류 부문의 호황으로 인해 상당한 수요 증가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개발 은행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2030년까지 26조 2,000억 달러의 인프라 지출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내구성과 재활용이 가능한 스트래핑 소재에 대한 수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기술 발전과 수요
재료 과학의 기술 발전은 친환경 및 생분해성 소재에 중점을 두고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스트랩에 바이오 PET 및 PLA와 같은 바이오 기반 소재를 채택하는 것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럽 바이오플라스틱 협회(European Bioplastics)에 따르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전 세계 바이오플라스틱 생산량은 2023년 약 218만 톤에서 2028년 약 743만 톤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친환경 스트래핑 솔루션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는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우려와 규제 압력의 증가에도 기인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의 순환 경제 실행 계획은 2030년까지 모든 플라스틱 포장을 재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이는 포장 및 물류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스트랩 생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도 이러한 조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중국의 경우 폐플라스틱 수출을 크게 줄이고 현지 재활용 노력을 장려하는 국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및 산업화의 성장
전자상거래 산업의 확대로 플라스틱 스트랩을 비롯한 포장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물류 및 운송 부문의 기업들은 배송을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스트랩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팬데믹 첫해인 2020년 이커머스 매출은 2019년 5712억 달러에서 2020년 8154억 달러로 2442억 달러(43%) 증가하여 플라스틱 스트랩과 같은 포장 솔루션의 수요에 파급 효과를 일으켰습니다.
산업 및 건설 부문도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스트래핑은 철근, 벽돌 및 기타 건설 자재와 같은 무거운 자재를 묶는 데 널리 사용되며, 플라스틱 스트랩은 강철 밴드의 비용 효율적인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도상국,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산업화됨에 따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용도의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 변동성 및 규제 준수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은 주로 원자재 가격 변동으로 인해 다양한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플라스틱 스트랩의 주요 원재료인 폴리프로필렌과 PET의 가격은 석유 기반 제품에서 파생되기 때문에 원유 가격에 민감합니다. 이러한 가격 변동성은 제조업체의 수익 마진에 영향을 미치고 최종 사용자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유가 변동이 포장재와 같은 다양한 부문에 영향을 미쳐 비용 증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국가마다 플라스틱 생산 및 폐기물 관리에 대한 규제가 다르기 때문에 환경 및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 것은 제조업체에게 여전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의 일회용 플라스틱 지침은 재활용 가능한 재료로 전환하고 엄격한 환경 기준을 준수해야 하는 제조업체의 생산 비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규제 대상 산업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하지만 운영 비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은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무거운 건물용 스트래핑 재료에 대한 수요 증가
건설 부문은 벽돌, 철봉, 목재와 같은 무거운 건축 자재를 묶고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스트래핑 재료에 대한 수요가 높은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플라스틱 스트랩은 금속 스트랩에 비해 부식에 강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야외에서 물건을 보관하고 운반하는 데 적합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 및 개발 프로젝트가 확대됨에 따라 플라스틱 스트랩은 자재 취급을 간소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건설 회사에게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신흥 경제국의 건설 활동은 연간 5~6%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플라스틱 스트랩 자재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증가세는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일부 지역과 같이 빠른 도시화와 산업 성장으로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는 지역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건설 분야의 시장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플라스틱 스트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에서 안전한 번들링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 항공우주 및 방위 부문의 견고한 수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산업화, 도시화 및 전자상거래 부문의 상당한 성장에 힘입어 전 세계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중국, 인도, 일본과 같은 주요 경제국은 건설 활동 증가, 포장 요구 사항 증가, 정부 지원 재활용 이니셔티브 등으로 인해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개발 은행에 따르면 아시아의 산업 생산량은 연간 4.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아시아 지역의 물류 및 운송 부문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플라스틱 스트랩과 같은 포장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IBEF에 따르면 인도의 이커머스 부문은 2023년에 25% 이상 성장하여 배송물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스트랩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비롯한 물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의 건설 지출은 새로운 인프라 프로젝트와 현장 자재 묶음에 대한 필요성 증가로 인해 연간 2.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과 같은 국가에서 도시화가 가속화되면서 건설 및 포장용 플라스틱 스트랩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지역 경제와 더 큰 아시아 태평양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분석
기업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점점 더 집중하면서 지속 가능성은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에서 중추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기업들이 보다 친환경적인 스트랩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소비 후 플라스틱을 활용함에 따라 재활용 이니셔티브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는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목표로 하는 유럽 그린 딜이 재활용 규정 준수를 의무화하여 많은 제조업체가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도록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포럼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소재로의 전환은 2050년까지 전 세계 플라스틱 배출량을 20% 감소시켜 업계 전반에 걸쳐 배출량 관리에 대한 선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스트랩에 자주 사용되는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rPET)의 가격은 수거율과 재활용 인프라 투자에 따라 공급 수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변동이 심합니다. 그러나 재활용에 대한 정부 인센티브와 친환경 소재에 대한 세금 공제 혜택이 이러한 비용의 일부를 상쇄하여 지속 가능한 생산이 경제적으로 더 실현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은 글로벌 공급망, 특히 플라스틱 생산을 위해 우크라이나산 원자재와 부품에 크게 의존하는 유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수출이 중단되면서 에틸렌, 프로필렌 및 스트랩을 포함한 플라스틱 제품 제조에 필수적인 기타 석유화학 원료와 같은 필수 자재가 부족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연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운송 및 물류 비용이 제조업체와 최종 소비자에게 전가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유럽 중앙은행에 따르면, 브렌트유 가격은 침공 이후 첫 2주 동안 거의 30% 상승하여 플라스틱과 같이 운송에 의존하는 산업에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 변동성으로 인해 기업들은 가격을 인상하거나 추가 비용을 흡수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플라스틱 스트랩 시장의 수익성 및 가격 역학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유형별
폴리에스테르 스트랩
폴리프로필렌 스트랩
나일론 스트랩
기타
최종 사용자별
종이
강철
벽돌 및 타일
섬유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9월, 가브리엘 PET 스트랩은 폭 9mm~32mm, 두께 0.5mm~1.27mm의 PET 스트랩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재활용 PET에 중점을 둔 이 회사의 제품 라인은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순환 경제에 기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렙솔과 시그노드는 고강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폴리프로필렌(PP) 스트랩을 출시했으며, 이 스트랩에는 30%의 재활용 성분이 함유된 PP 컴파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종 업계 최초로 출시된 이 신제품은 렙솔의 레시플렉스 포트폴리오에 속하며, 소비 후 플라스틱 폐기물을 기계적으로 재활용하여 생산되어 탄소 발자국을 약 9% 줄였습니다.
2022년 4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패키징 회사인 Teufelberger는 폴란드에 본사를 둔 Maillis Plastics Solutions를 인수하여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했습니다. 이 인수는 플라스틱 가공 및 스트래핑 산업에서 Teufelberger의 입지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 기반을 넓히고 고성능 스트래핑 솔루션에 대한 회사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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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유형별 스니펫
    2. 최종 사용자별 요약
    3.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기술 발전과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
        2. 이커머스 및 산업화의 성장
      2. 제약 요인
        1. 가격 변동성 및 규제 준수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2. 폴리에스테르 스트랩*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폴리프로필렌 스트랩
    4. 나일론 스트랩
    5. 기타
  7.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최종 사용자별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종이*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Steel
    4. 벽돌 및 타일
    5. 섬유
    6. 면화
    7. 기타
  8. 지속 가능성 분석
    1. 환경 분석
    2. 경제 분석
    3. 거버넌스 분석
  9.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0.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1.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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