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폴리올 시장 (2024-2031) : 유형별 (폴리에테르 폴리올), 응용 분야별 (연질 폴리우레탄 폼, 경질 폴리우레탄 폼, 케이스)
폴리올 시장 보고서에 대해 분석했으며, 시장 규모, 현재 동향, 경쟁 환경,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폴리올은 식음료, 제약, 퍼스널 케어 제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폭넓게 적용되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폴리올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며, BASF SE, 다우듀폰(DowDuPont Inc.) 등이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폴리올은 여러 개의 수산기를 포함하는 유기 화합물입니다. 수산기의 수에 따라 폴리올을 디올, 트리올, 테트랄이라고 부릅니다. 폴리에테르와 폴리에스테르가 폴리올의 두 가지 주요 유형입니다. 폴리올의 물리적 상태는 폴리올 분자의 구조에 따라 실온에서 점성이 높은 액체에서 고체까지 다양합니다. 폴리올의 주요 용도는 폴리우레탄 폼 생산입니다. 사용되는 폴리올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 유연성, 반경질성, 경질성 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폴리올 시장 역학 및 동향
폴리올 수요는 주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폴리우레탄 폼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됩니다. 폴리우레탄 폼 생산에 대한 엄격한 환경 규제는 이 시장의 성장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다양한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폴리우레탄 폼에 대한 수요 증가.
다목적성과 바람직한 기계적 및 화학적 특성으로 인해 폴리우레탄 폼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대시보드, 카시트, 경질 폼 단열 패널, B필러, 헤드라이너, 범퍼 등 다양한 내부 서브시스템에 주로 사용되는 폴리우레탄 폼의 주요 사용처 중 하나입니다. 개발도상국의 급속한 경제 성장, 소비자들의 소득 증가, 간편한 금융 옵션의 제공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요소입니다.
건설 산업은 폴리우레탄 폼의 또 다른 주요 사용처입니다. 주로 경질 또는 반경질 단열 패널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급속한 경제 성장, 도시화, 정부 부양책으로 인해 개발도상국에서 전 세계적인 건설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붐은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철도, 교량, 고속도로, 지하철과 같은 정부 주도의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는 폴리우레탄 단열 폼에 대한 수요를 창출합니다.
가구와 신발은 폴리우레탄 폼의 주요 사용처인 또 다른 주요 산업입니다. 폴리우레탄 폼은 소파와 매트리스의 팔걸이와 등받이에 패딩으로 사용되거나 일체형 쿠션으로 사용됩니다. 유연한 폴리우레탄 폼은 다양한 스타일의 현대 신발의 밑창 인서트로 사용됩니다. 폴리올은 폴리우레탄 폼 생산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폴리우레탄 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글로벌 폴리올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이 될 것입니다.
폴리우레탄 폼 생산에 대한 엄격한 환경 규제
폴리올은 다양한 상업용 및 산업용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할 때 중요한 전구체 소재입니다. 자연 상태의 폴리우레탄 폼은 안전하고 생화학적으로 불활성이며 무독성입니다. 소비자나 환경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폴리우레탄 폼 생산 공정은 독성이 매우 강하고 환경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폴리우레탄 산업 생산의 주요 부산물 중 하나는 염화메틸렌의 형성입니다. 이는 무색의 휘발성 액체로 인체에 유독하며 노출된 사람의 눈, 간, 신장, 심장에 해를 끼칩니다. 염화메틸렌은 산업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입니다.
많은 북미와 유럽 국가에서는 염화메틸렌 오염으로 인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엄격한 환경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미국 정부의 환경보호국(EPA)은 폴리우레탄 폼 생산 공정에서 염화메틸렌의 원천 생성을 금지하는 청정대기법 112(d) 및 112(k) 섹션을 발동했습니다.
이 규정으로 인해 다양한 등급의 폴리우레탄 폼 생산이 사실상 중단되었습니다. 유럽연합(EU)에서도 유사한 규제가 발포체 생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이 아시아로 생산을 이전하고 있지만, 생산량 손실을 만회하는 데는 수년이 걸릴 것입니다. 이는 폴리우레탄 폼 생산량을 감소시켰으며 글로벌 폴리올 시장의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가 폴리올 시장 성장에 미치는 영향
2020년 초에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폴리올 시장에 엄청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폴리올은 주로 자동차 및 건설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는 폴리우레탄 폼 생산에 사용됩니다. 이 두 산업은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한 각국 정부의 제한 조치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폴리우레탄 폼에 대한 다양한 최종 사용자의 수요 감소는 폴리올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폴리올 생산에 종사하는 많은 기업의 수익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업들이 급격한 매출 감소로 인해 주요 자본 지출을 크게 줄였기 때문에 새롭고 더 나은 폴리올 제형 개발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국가에서 2020년 말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였고, 각국 정부는 단계적으로 경제를 조심스럽게 재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신발, 가구 제조 산업은 기업들이 팬데믹으로 인해 억눌렸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서두르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초중반에 팬데믹의 두 번째 물결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시장의 전반적인 회복세는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글로벌 수요의 완전한 회복은 2022년 초까지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팬데믹 이후 글로벌 폴리올 시장의 주요 과제는 공급망 중단과 물류 지연으로 인한 필수 원자재 부족이 지속될 것입니다. 이는 글로벌 수요가 정상화되더라도 폴리올과 이에 의존하는 제품의 생산에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주요 최종 사용자 산업은 향후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경험할 것입니다. 폴리올에 대한 수요는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증가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긍정적인 전망을 형성할 것입니다.
폴리올 시장 세분화 및 점유율
글로벌 폴리올 시장은 유형, 용도, 최종 사용자 및 지역으로 세분화됩니다. 유형별 폴리올 시장은 폴리에테르 폴리올과 폴리에스테르 폴리올로 더 세분화됩니다. 폴리 에테르 폴리올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폴리올 유형이기 때문에이 세분화 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폴리에테르 폴리올은 주로 다양한 강성의 폴리우레탄 폼을 제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폴리우레탄 폼은 자동차 산업의 건축, 차량 인테리어 및 자동차 시트의 내부 단열재에 사용됩니다.
폴리올 시장 지리적 분석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글로벌 폴리올 시장에서 선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90년대 세계 무역 자유화 이후, 글로벌 제조업의 대부분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지역은 주요 글로벌 제조 허브가 되었습니다. 포장, 자동차, 신발, 건설 산업 등 폴리올의 거의 모든 주요 최종 사용자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폴리올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한 다음 자동차 산업에서 캐빈, 대시보드, 카시트 등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활용합니다. 중국,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은 국가 자동차 산업이 잘 발달한 주요 국가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자동차 산업은 소비자와 기업의 수요 증가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국제적인 자동차 대기업의 기술 이전을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생태계를 육성해 왔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글로벌 신발 산업의 주요 허브입니다. 중국, 인도, 베트남, 파키스탄, 방글라데시는 이 지역의 주요 신발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폴리올은 신발 밑창에 사용되는 반강체 및 연질 폴리우레탄 폼의 제조에 사용됩니다.
건설 산업은 경제 발전과 도시화율 증가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의 대규모 건설이 진행 중입니다. 또한 교량, 지하철과 같은 대규모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도 이 지역의 여러 도시 지역에서 건설 중입니다. 폴리우레탄 폼은 주로 건설 산업에서 단열재로 사용됩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구 생산의 주요 글로벌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폴리올로 만든 폴리우레탄 폼은 소파의 등받이와 팔걸이에 매트리스와 패딩을 장착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 인도, 베트남, 일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가구 제조업체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산업이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폴리올 시장에서 가장 큰 지역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시장 스 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시장 스 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다양한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폴리 우레탄 폼에 대한 수요 증가.
- XX
- 제약
- 폴리우레탄 폼 생산에 대한 엄격한 환경 규제
- XX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최종 사용자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폴리에테르 폴리올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폴리에스테르 폴리올
- 소개
- 용도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플렉시블 폴리우레탄 폼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경질 폴리우레탄 폼
- CASE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패키징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가구
- 자동차 & 운송
- 건축 및 건설
- 신발
- 전자제품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대한민국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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