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급유 항공기 시장 (2030년까지) : 항공기 유형별 (상업용, 군용, 전투, 비전투, 헬리콥터, 기타), 구성 요소별 (항공 급유기, 디스펜서, 급유 포드, 프로브/드롤러,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급유 항공기 시장은 2023년 132억 2천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4.0%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173억 7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탱커 항공기로 불리는 급유 항공기가 더 멀리, 더 오래 운항할 수 있는 능력은 군용 및 상업용 항공 모두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특수 항공기는 공중에서 다른 항공기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정상 범위를 벗어난 목적지에 도달하거나 더 오랜 시간 동안 공중에 머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공중 급유 기능을 통해 장거리 비행, 군사 작전 및 인도주의적 임무 수행이 용이해져 임무 유연성, 작전 효율성 및 전략적 도달 범위도 향상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 산업은 사람, 기업, 경제를 연결하여 전 세계의 성장과 번영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군사 작전
전 세계적인 지정학적 긴장과 분쟁으로 인해 공중 급유와 같은 군사적 역량의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장거리 작전, 신속한 전개, 지속적인 공중 캠페인과 같은 역량은 군대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전투 항공 순찰, 타격 임무, 장거리 정찰, 인도적 지원 작전 등 다양한 군사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항공기 급유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약:
막대한 구매 및 운영 비용
이러한 특수 플랫폼의 높은 구매 비용은 항공기 급유 시장이 직면한 주요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급유에 사용되는 고도로 정교한 첨단 항공기는 통신, 비행 제어 및 연료 이송을 위한 복잡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연료 소비, 승무원 교육 및 유지 보수와 관련된 상당한 운영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비용 부담으로 인해 군과 민간 사업자 모두 상당한 규모의 급유 항공기를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됩니다.
기회:
거래의 성장과 다각화
급유 항공기 산업은 기존의 군사용 용도 외에도 시장 확대와 다각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급유기의 적응성과 항속거리 확장 기능을 활용하여 공중 소방, 재난 구호, 해양 감시, 장거리 항공 정찰 등 상업적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십과 판매 합작 투자를 통해 해외로 진출할 수도 있는데, 이는 기술 이전, 공동 생산 계약,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촉진하여 현지 요구를 충족하고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협:
지역 갈등과 지정학적 불안정성
급유 항공기 제조업체와 운영자는 지정학적 불안정과 지역 분쟁으로 인해 운영 위험과 시장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략적 지역에서 적대 행위나 군사적 충돌이 증가하면 공급망에 차질이 생기고 글로벌 협력이 저해되며 시장 진입에 지정학적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위험 증가, 영공 제한, 규제 장애물로 인해 정치적으로 민감한 지역이나 분쟁 지역에서 급유 자산을 배치하고 사용하기가 더 어려워져 업계 플레이어의 시장 접근과 수익 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항공기 급유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즉각적인 영향과 장기적인 영향을 모두 받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행 제한, 국경 폐쇄, 승객 신뢰도 하락으로 인해 전 세계 항공 업계는 항공 여행 수요가 전례 없이 감소했고, 이로 인해 항공기 착륙, 노선 취소, 항공사들의 재정적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항공편이 줄어들면 항공 급유 서비스 및 유조선 항공기 구매에 대한 수요도 줄어들기 때문에 상업용 항공의 감소는 급유 항공기 수요에 도미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정부가 경기 부양 프로그램과 팬데믹 대응 노력으로 자금을 전환하면서 국방 예산에 압박이 가해져 현대화 및 군 조달 프로그램이 지연되거나 수정되었습니다.
군용 비행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용 비행기 부문은 일반적으로 급유 항공기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탱커 항공기 또는 군용 급유 항공기는 군용 항공기의 내구성과 작전 범위를 늘리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특수 항공기는 비행 중에 다른 군용 항공기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장거리 임무, 공중 순찰, 전투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탱커 항공기는 전투기, 폭격기, 수송기, 정찰기 등 다양한 군용 항공기에 임무 유연성, 작전 효율성, 전략적 도달 범위를 제공합니다.
프로브 및 드루그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유 항공기 시장 내에서 프로브 및 드루그 부문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CAGR을 보여줍니다. 공중 급유를 위해 프로브 및 드로그 시스템은 특히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이 시스템에서 급유 유조선 항공기는 호스와 드로그를 통해 연결되는 프로브가 장착된 리시버 항공기를 추적합니다. 프로브 및 드로그 시스템의 장점은 적응성, 다양한 항공기 플랫폼과의 호환성, 악천후에서의 사용 용이성 등입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해상 및 전투 지역과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의 작전과 여러 대의 항공기에 동시에 급유할 수 있는 적응성 때문에 선택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항공기 급유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위는 주로 대규모 군사 작전, 국방 현대화 프로그램에 대한 대규모 투자, 이 지역에 중요한 급유 항공기 공급업체 및 제조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국방비를 지출하고 KC-135 스트라토탱커 및 KC-10 익스텐더와 같은 대규모 급유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일반적으로 급유 항공기 시장에서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국방비 지출 증가, 지정학적 긴장 고조, 지역 군사 현대화 이니셔티브가 이러한 확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호주, 중국, 일본, 한국, 인도와 같은 국가들은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작전 효율성과 전략적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해 공중 급유 자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항공기 급유 수요는 영토 분쟁의 확대, 해양 안보에 대한 우려, 지역 안보 도전의 등장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2월, 전력 관리 회사인 이튼 에어로스페이스와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NTU)는 전기 수직이착륙(eVTOL) 솔루션 개발을 위한 3년간의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2월 20일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체결되었습니다. 이 계약은 NTU의 학술 연구 및 혁신과 이튼의 산업 역량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3년 10월, 영국 최대 방위산업체인 BAE시스템즈는 영국이 한중일 3국 안보 조약을 추진하면서 차세대 공격 잠수함 건조를 위해 39억 5천만 파운드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3월 미국, 호주, 영국은 인도 태평양에서 중국의 야망에 대응하기 위해 2030년대 초부터 호주에 핵추진 공격 잠수함을 제공한다는 Aukus 계획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2023년 6월, 에어버스 SE는 파리 에어쇼에서 이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가 첫날 인도 최대 항공사인 인디고와 500대의 항공기 계약을 발표할 수 있는 성대한 입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사의 기존 수주잔고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이번 주문은 A320neo 계열 항공기에 대한 것입니다. 인디고와 에어버스는 빠르면 월요일에 이 계약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이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대상 항공기 유형
– 상업용 비행기
– 군용 항공기
– 전투 항공기
– 비전투 항공기
– 헬리콥터
– 기타 항공기 유형

적용 대상 구성품
– 항공 급유기
– 디스펜서
– 연료 보급 포드
– 프로브 및 드루그
– 기타 구성품
지원되는 연료 보급 매체
– 공대공 급유
– 연료 보급 방법
– 기타 급유 매체
적용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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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신흥 시장

3.7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항공기 유형별 글로벌 급유 항공기 시장

5.1 소개

5.2 상업용 비행기

5.3 군용 비행기

5.4 전투 항공기

5.5 비전투 항공기

5.6 헬리콥터

5.7 기타 항공기 유형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급유 항공기 시장

6.1 소개

6.2 항공 급유기

6.3 디스펜서

6.4 급유 포드

6.5 프로브 및 드로그

6.6 기타 구성 요소

7 급유 매체 별 글로벌 급유 항공기 시장

7.1 소개

7.2 공대공 급유

7.3 탱킹 방법

7.4 기타 급유 매체

8 글로벌 급유 항공기 시장, 지역별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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