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반환 가능 포장 시장 (2024-2031) : 제품별 (팔레트, 드럼/배럴, 상자, 기타), 재료별 (플라스틱, 금속, 목재, 유리, 폼)
2023년 전 세계 반환 가능한 포장재 시장 규모는 1,236억 달러였으며, 예측 기간(2024~2031년) 동안 4.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610억 3,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사용 가능한 포장 또는 반환 가능한 운송 포장이라고도 하는 반환 가능한 포장은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휴대용 및 벌크 컨테이너, 팔레트, 배송 랙, 더니지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포장재는 플라스틱, 목재, 금속, 유리, 판지 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료로 제작되며 사용 편의성, 내구성, 세척 및 수리를 위해 반복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러 번의 여행을 위해 제작되며 공급망 전반에 걸쳐 엄격한 취급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모품 포장에 비해 이러한 제품의 초기 비용은 훨씬 더 많이 듭니다. 하지만 여행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당 비용이 감소하여 빠른 투자 회수를 보장하고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지속 가능하고 오래 지속되는 포장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합니다.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역학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도시화가 증가함에 따라 반환 가능한 포장의 비용 효율성과 같은 요인이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보관 공간 부족과 자재 손실 가능성으로 인해 반환 가능한 포장의 시장 확대가 저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흥 경제에서 증가하는 물류 기회
브라질, 인도, 중국과 같은 신흥 경제국은 산업용 포장 벌크 제품 물류에 대한 막대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국가는 반품 가능한 포장재 시장을 위한 원자재 공급량이 많습니다. 식음료, 자동차, 화학 및 재료, 헬스케어와 같은 제조 산업은 중국과 인도의 강력한 경제 성장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반환 가능한 패키징 시장은 신흥 경제국의 제조업 부문의 성장과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향후 몇 년 동안 도시 인구 증가, 인터넷 보급률 상승, 전자상거래 산업의 확장은 반환 가능한 포장재 시장이 번창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팩 사이즈의 높은 최적화
제품의 보호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배송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포장 디자인은 반품 가능한 포장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업들은 새롭고 성능이 뛰어난 포장 솔루션을 생산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환 가능한 포장 시스템은 가볍고 쌓을 수 있어 낭비되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운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반품 가능한 포장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는 물류 체인에서 큐브형 포장입니다. 반면 원통형 스틸 및 플라스틱 드럼은 기계적인 취급 장비 없이도 한 사람이 쉽게 사용하고 취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는 직사각형 모양의 중간 벌크 컨테이너(IBC)를 사용하는데, 이는 컨테이너를 서로 가깝게 배치하고 그 사이의 빈 공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반환 가능한 포장 시스템 시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관 공간 요구 사항 및 자재 손실 위험
반품 가능한 포장재를 수령한 후에는 포장재를 어디에 보관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는데, 디자인과 강도 때문에 재사용 가능한 빈 포장재를 보관하는 것은 일회용 포장 솔루션보다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반품 가능한 포장재는 반드시 반송해야 하며, 유감스럽게도 이 반송 비용은 무료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러한 비용은 배송 및 운송 예산에 반영됩니다.
반품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면 상품을 수령한 후 고객이 포장재를 반송해야 합니다. 고객이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공급업체는 반품되지 않은 포장재에 대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비용이 적게 드는 편도 포장과 달리 반품 가능 포장의 경우 일반적으로 초기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많은 국가에서 정부가 시행한 봉쇄 조치로 인해 2020년에는 제조 및 식품 산업과 같은 많은 산업에서 수요가 감소하여 반품 가능한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제조업이 중단되고 사치품 및 비필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감소한 결과, 코로나19 이슈는 반품 가능한 포장재 비즈니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로나19는 주로 오프라인 소매점의 전 세계적 폐쇄로 인해 포장재 비즈니스에 복합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필수품에 대한 수요 감소로 2020년 1분기 동안 산업, 운송 및 벌크 포장재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일반 대중의 가처분 소득 감소와 공산품 포장재 판매 감소로 인해 포장 업계는 도매 및 소매 비용을 줄여야 한다는 큰 압박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비자들이 사치품 구매, 휴가, 접객 서비스 이용에 신중을 기하면서 포장 산업의 성장이 제한되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소매업의 활성화로 인해 셧다운의 큰 영향은 완화되었습니다. 이커머스 전용 패키징에 대한 수요는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커머스 기업은 제품 안전과 패키지 위생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식료품 및 신선 식품과 같은 주요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인해 식품 비즈니스의 패키징은 주로 현지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글로벌 패키징 시장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세분 분석
최종 사용자에 따라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은 식음료, 자동차, 내구소비재, 헬스케어 및 기타로 분류됩니다.
자동차 산업의 복잡한 공급망 및 네트워크
자동차 부문은 리터너블 패키징 시장에서 가장 큰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은 복잡한 공급망과 네트워크가 특징이며, 이로 인해 반품 가능한 패키징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많은 프로세스를 통합해야 합니다. 오늘날 여러 OEM에서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에 제품을 반품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반품 가능한 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 부품의 다양한 섹션을 부품 공급업체로 옮길 때 반품 가능한 용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 후 부품은 조립 공장으로 옮겨져 조립됩니다. 플라스틱과 강철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변조 방지 기능이 있어 자동차 산업에서 반품용 포장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반환 가능한 포장에 대한 수요는 시장 경쟁을 따라잡기 위해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OEM의 압력으로 인해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재 시장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자동차 산업 성장과 정부 이니셔티브 증가
중국, 인도,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급속한 산업화와 제조업의 성장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개발 잠재력이 큰 반환 가능한 포장의 주요 지역으로 부상했습니다. 반품 가능한 포장재는 주로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차체 부품과 같은 반제품 및 완성차 부품을 공급업체에서 조립 장치로 운반하는 데 사용됩니다.
팔레트, 랙, 더니지는 무겁고 부피가 큰 자동차 부품의 빈번한 단거리 운송으로 인해 수요가 많은 포장 제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산층 인구 증가로 인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자동차 부문의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포장 산업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이 지역에서 철수하는 기업 및 전 세계적인 제재와 같은 조치는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러시아산 석유 및 가스 수입 금지, 유럽연합의 모든 석탄 수입 금지 계획 등 이미 시행된 제재는 다양한 산업에 걸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서유럽이 러시아에 대한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에너지 가격 상승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응하여 러시아는 의료, 농산물, 목재 제품을 포함한 200여 개 제품의 수출을 금지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은 세계 최대 알루미늄 생산국 중 하나이며, 러시아는 전 세계 생산량의 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서방 간의 긴장은 글로벌 원자재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전문가들은 이로 인해 재활용 노력이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키예프 경제대학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인프라에 약 630억 달러의 피해가 발생했으며, 팩 테크놀로지 우크라이나의 많은 공급업체가 위치한 키예프, 하르키우, 자포로지예, 드니프로 등의 도시가 집중 포격 피해를 입었습니다. 인프라 파괴로 인해 많은 기업이 영구적으로 또는 장기적으로 문을 닫을 가능성이 높으며, 운영을 계속할 수 있는 기업은 공급망을 재구축해야 합니다.
제품별
팔레트
드럼 및 배럴
상자
기타
재질별
플라스틱
금속
목재
유리
폼
최종 사용자별
식음료
자동차
소비재 내구재
헬스케어
기타
지역별
북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기타 유럽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호주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최근 개발
2024년 4월, Uber Eats는 재사용 및 반환 가능한 포장재에 담긴 테이크아웃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탄소 배출과 포장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및 미국 서부 해안의 다른 지역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024년 3월, 오스트리아 Brau Union은 양조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병을 출시했습니다. Brau Union Austria는 베트로팩 그룹과 협력하여 오스트리아 양조 산업을 위한 0.33리터 반환 가능한 병을 공개했습니다. 이 병은 팔레트당 더 많은 상자를 넣을 수 있어 물류 비용 절감, 운송 경로 단축, CO2 배출량 감소 등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2024년 3월, 프랑스 뷰티 브랜드 이브 로쉐는 9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목욕 및 샤워 젤이 들어 있는 베인 드 네이처 에코 리필 팩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기존 400ml 병보다 4배 적은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패키징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지속 가능한 대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국가 및 유럽 규정을 준수합니다.
2024년 2월,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인기 브랜드인 Glow Recipe는 워터멜론 글로우 핑크 주스 오일 프리 모이스처라이저의 리필용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95%의 소비 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일회용 포장재에 비해 탄소 배출량은 약 59%, 폐기물은 51% 감소했습니다.
2023년 4월, 브램블스는 반환 가능한 포장재 제조업체인 CHEP China와 공급망을 위한 풀링 및 반환 가능한 포장재 솔루션 제공업체인 LOSCAM China 간의 합병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해 브램블스는 효과적인 공급망으로 증가하는 반품 포장 솔루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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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시장 정의 및 개요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임원 요약
- 제품별 시장 스 니펫
- 재료별 시장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시장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신흥 경제국에서의 물류 기회 증가
- 팩 사이즈의 높은 최적화
- 제약 요인
- 보관 공간 요구 사항 및 자재 손실 위험
- XX
- 기회
- XX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COVID-19 분석
- 시장에서의 COVID-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COVID-19 분석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제품별
- 소개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팔레트*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드럼 & 배럴
- Crates
- 기타
- 소개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재료별
- 소개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재료별
-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 플라스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금속
- Wood
- 유리
- Foam
- 소개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식음료*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자동차
- 소비재 내구재
- 헬스케어
- 기타
- 소개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제품별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글로벌 반환 가능한 포장 시장 – 기업 프로필
- 리터너블 패키징 리소스 Inc.
- 회사 개요
- 제품 포트폴리오 및 설명
- 주요 하이라이트
- 재무 개요
- 네팹 그룹
- 플라스틱 패키징 솔루션 미들랜드 & 이스트 Ltd.
- Tri-Pack Plastics Ltd.
- Amatech Inc.
- 셀리나 인더스트리
- CHEP
- 인테그라 패키징
- 오르비스 코퍼레이션
- 메나샤 코퍼레이션(*목록에포함되지 않음)
- 리터너블 패키징 리소스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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