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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이질 감염 시장 (2024-2031) : 유형별 (이질, 플렉스네리, 보이디, 소네이), 약물 등급별 (시프로플록사신, 아지트로마이신, 기타)

글로벌 이질 감염 시장은 2022년에 미화 10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3-2030년 예측 기간 동안 미화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3-2030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이 5.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겔라증은 시겔라라는 박테리아 속이 일으키는 식중독입니다. 이질은 구토, 발열, 설사(때때로 피가 섞인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분변-경구 경로를 통해 감염되며, 위생 습관이 좋지 않거나 오염된 물이나 음식, 혼잡한 생활 환경으로 인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단, 치료, 예방에 중점을 둔 의료 및 제약 산업은 시겔라 감염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질 감염을 치료하는 약품을 만드는 제약 기업, 진단 도구 제공 업체,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한 공중 보건 활동 등이 모두 이 부문에 포함됩니다.

이질 감염 시장 역학 및 동향
시겔라 감염의 유병률 증가
2023년 국제 분자 과학 저널에 발표된 기사에 따르면, 시겔라증은 오염된 음식과 물 섭취를 통해 여러 시겔라 종에 의해 전파되는 일반적인 전염병으로, 부유한 국가와 개발도상국 모두의 공중 보건에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 간 전염으로 인해 동성애 남성의 이질 발병률도 현저히 높습니다. 결장, 회장, 직장의 상피 세포가 침입하여 이질을 유발합니다. 시겔라 감염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민감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사례를 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설사 질환으로 인해 매년 백만 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질은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서 연간 164,000명 이상이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시겔라 종은 매년 약 1억 2,500만 건의 설사를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겔라증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공중 보건 문제 외에도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합니다.
백신 개발
시겔라 박테리아는 시겔라증으로 알려진 장 감염의 원인균입니다. 설사, 발열, 복통, 장이 비어 있는데도 대변이 마려운 증상은 일반적으로 접촉 후 1~2일 후에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시겔라 균주는 항생제 내성이 생깁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승인된 백신이 없기 때문에 효과적인 시겔라 백신 후보를 개발하는 것을 공중 보건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나노 기술을 사용하여 백신의 특이성과 효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백신 개발에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항원은 500나노미터보다 작은 나노 입자를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보조제 및 백신 항원의 전달에 적합한 운반체가 됩니다. 항원/보조제는 항원 안정성 향상, 표적 투여, 장기 방출 등의 이점을 위해 나노 입자 내부에 봉입되거나 표면에 장식됩니다.
새로운 항생제 개발의 필요성 증가
인간은 수의학과 건강 관리 모두에서 많은 항생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병원성 박테리아의 약물 내성이 증가하는 것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치료법으로는 모든 박테리아를 완전히 박멸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일부는 살아남아 내성 유전자를 전파하기 때문에 항생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내성 메커니즘이 발달하게 됩니다.
또한 항생제에 견딜 수 있는 유전 자원을 개발한 박테리아는 가까운 종의 박테리아에서도 이러한 유전 자원을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약제 내성이 강한 이질 균주는 매우 우려스러운 존재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이러한 유형의 감염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항생제 솔루션을 개발해야 합니다.
인식 및 교육
이질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인식 개선과 교육이 필수적입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교육을 통해 시겔라증의 위험성, 전염 방식, 예방 조치를 사람들과 지역사회가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손 위생, 안전한 음식 취급, 깨끗한 식수원의 중요성을 인식 캠페인에서 강조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식품 안전 절차를 교육함으로써 시겔라균의 확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아시아에서 열린 한 회의에서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와 어려움, 이질균과 같은 장내 세균성 질환, 역학, 부담, 간염을 포함한 기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예방접종,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설사에 대한 연구를 통해 얻은 교훈 등이 주제로 다뤄졌습니다.
항생제 내성
시겔라 감염뿐만 아니라 더 큰 범위의 감염성 질환의 맥락에서 항생제 내성은 주요 관심사입니다. 시겔라와 같은 박테리아가 한때 감염 치료에 효과가 있었던 항생제에 노출되어도 생존하고 증식할 수 있는 능력을 획득하는 것을 항생제 내성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내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항생제는 더 이상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감염을 치료하기 어렵게 만들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합병증, 심지어 사망의 위험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권장 과정을 건너뛰는 등 항생제를 오남용하면 내성 발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시겔라 감염은 과도한 항생제 치료를 받아왔으며, 이로 인해 박테리아가 내성을 진화하도록 압력을 받아왔습니다.
백신 개발의 도전 과제
박테리아의 특성과 질병의 원인으로 인해 시겔라 감염 백신 개발이 어렵습니다. 진전이 있었지만,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 효율적인 백신 개발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시겔라 박테리아는 표면 항원에 따라 다양한 혈청형으로 분류됩니다. 한 혈청형에 대한 예방접종이 다른 혈청형에 대한 교차 예방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혈청형에 대해 포괄적인 예방 효과를 제공하는 백신을 개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연 감염 또는 예방 접종 후 오래 지속되는 면역을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일부 예방 접종은 보호 면역을 촉진하는 데 한계가 있어 보충 주사를 맞아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질 감염 시장 세분화
글로벌 이질 감염 시장은 약물 등급, 유형, 투여 경로,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시겔라 소네이 감염의 유병률 증가
다른 남성(MSM)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은 심각한 소화기 질환인 시겔라증에 성적으로 취약합니다. 시겔라 소네이는 이 질환의 원인균입니다. 세계보건기구가 1차 치료제로 권장하는 아지트로마이신과 시프로플록사신은 시겔라 소네이의 여러 약물에 내성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생제 내성 시겔라 소네이는 고소득 국가에서 세균성 이질의 주요 원인입니다.
예를 들어, 시겔라 소네이 감염 사례와 카보 베르데 여행 기록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네덜란드는 2022년 11월 ECDC에서 운영하는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EpiPulse에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카보 베르데에서 돌아온 여행자들은 2022년 말까지 수많은 EU/EEA 국가, 영국, 미국에서 시겔라 소네이에 감염되었습니다. 또한 매년 영국 보건안전국(UKHSA)은 약 1650건의 이질 감염 사례에 대한 통보를 받고 있으며, 가장 많이 발견되는 균종은 S. sonnei입니다.
글로벌 이질 감염 시장 지리적 점유율
고급 의료 인프라 및 활동적인 주요 업체
북미는 전 세계 시겔라 감염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국가 감시 시스템을 통해 기록된 시겔라증 사례가 증가했습니다. 2015년에는 0%였던 XDR 균주가 2022년에는 CDC에 보고된 시겔라 감염의 5%를 차지했습니다.
XDR 균주에 감염된 개인을 돌보는 임상의는 제한된 항생제 치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질균은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항생제 내성 유전자는 XDR 시겔라 균주에서 다른 장내 박테리아로 옮겨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으로 심각한 공중 보건 문제를 인식하고 있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의료 전문가들이 XDR 시겔라 감염 의심 사례를 발견하여 지역 또는 주 보건부에 신고하고, 고위험군에 속한 환자와 지역사회에 예방 및 전염에 대해 알릴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급성 장 감염인 이질은 국내 유입 및 여행 관련 세균성 설사 모두에 중요한 원인입니다. 미국에서는 아지트로마이신, 시프로플록사신 또는 세프트리악손이 경험적 항균제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취약한 균주의 경우 암피실린이나 TMP-SMX와 같은 다른 치료법이 권장됩니다.
COVID-19 영향
2019년 말 코로나19 팬데믹의 발발로 전 세계 시겔라 감염증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산업은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었으며, 시겔라 감염증을 포함한 기타 전염병에 대한 연구, 치료 및 예방 계획에 대한 지출은 팬데믹의 글로벌 보건 지출 우선순위에 의해 영향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이질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의 능력은 팬데믹이 특히 자원이 부족한 지역에서 의료 접근성에 미치는 영향에 영향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청결과 손씻기를 강조하면서 지역사회가 더 나은 위생을 실천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시겔라 감염을 간접적으로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분쟁으로 인해 깨끗한 물 공급, 위생 상태, 쓰레기 처리 등 기본적인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질 및 기타 수인성 질병은 깨끗한 물과 위생 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할 때 확산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분쟁으로 인한 상처와 스트레스가 강조되기 때문에 의료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간에는 질병 감시와 같은 일상적인 의료 서비스를 소홀히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감염병 발생에 대한 보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대응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분쟁으로 인한 인구 이동은 난민 캠프나 기타 임시 거주지에서 과밀하고 건강에 해로운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오염된 물과 열악한 위생으로 인한 이질 감염과 같은 전염병 확산에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주요 발전
2023년 3월, 볼티모어의 메릴랜드 의과대학(UMSOM)과 UMSOM의 백신 개발 및 글로벌 보건(CVD) 센터의 성인 임상 연구 책임자는 인트라라이틱스(Intralytix, Inc.)의 1상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겔라 감염을 예방하거나 중증도를 낮추기 위한 Intralytix의 파지 치료 제품인 시그액티브는 그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연구의 대상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NIAID)가 이 임상시험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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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약물 클래스별 스니펫
    2. 유형별 스니펫
    3. 투여 경로별 스니펫
    4. 유통 채널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시겔라 감염 유병률 증가
        2. 백신 개발
        3. 새로운 항생제 개발의 필요성 증가
        4. 인식 및 교육
      2. 제약
        1. 항생제 내성
        2. 백신 개발의 도전 과제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약물 클래스별
    1. 소개
      1.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약물 클래스별
    2. 시프로플록사신*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아지트로마이신
    4. 기타
  8. 유형별
    1. 소개
      1.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유형별
    2. 이질*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Flexneri
    4. Boydii
    5. Sonnei
  9. 관리 경로별
    1. 소개
      1. 투여 경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투여 경로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주사제*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3. 경구용
    4. 기타
  10. 유통 채널별
    1. 소개
      1.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2.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병원 약국*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3. 소매 약국
    4. 온라인 약국
  11.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관계
      3. 약물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5. 투여 경로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Canada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투여 경로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투여 경로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5. 투여 경로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7.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약물 클래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투여 경로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2.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3.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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