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해안 전력 시장 (2030년까지) : 설치 유형별 (선박, 해안), 연결, 구성 요소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해안 전력 시장은 2024년 20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3.2%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4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냉간 다림질’ 또는 ‘해안 대 선박 전력’이라고도 하는 해안 전력은 선박이 정박해 있는 동안 해안에서 선박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를 통해 선박은 일반적으로 조명, 난방, 냉방 및 기타 운영과 같은 필수 시스템을 위한 전기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온보드 디젤 발전기를 끌 수 있습니다. 육상 전원은 디젤 엔진 사용을 최소화하여 항구 지역의 대기 오염, 소음 및 진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엔 무역개발회의에 따르면 해상 운송은 국제 무역과 세계 경제의 기반이며, 전 세계 상품 교역량의 80% 이상이 해상으로 운송되고 대부분의 개발도상국에서는 그 비율이 훨씬 더 높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항만 물동량 증가
해양 부문의 환경 규제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증가로 인해 항만 물동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항구는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안 전력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만 교통량의 증가는 항구에 머무는 동안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려는 해운 회사들의 해안 발전 기술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추세는 전 세계 해양 산업에서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의 중요한 전환을 의미합니다.
제한:
표준화 문제
표준화는 해안 전력 시장에서 광범위한 채택과 상호 운용성을 저해하는 중대한 도전 과제입니다. 항만과 지역마다 기술 사양이 다르면 육상 전력 시스템과 선박 간에 호환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표준화의 부재는 항만 운영자와 해운사 모두의 비용을 증가시켜 해안 전력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저해합니다. 또한 서로 다른 규정과 표준은 범용 솔루션 개발을 복잡하게 만들어 보다 지속 가능한 해양 산업으로의 발전을 저해합니다.
기회:
재생 에너지 통합
해안 전력 시장에서의 재생 에너지 통합은 지속 가능한 해양 운영을 위한 중추적인 단계입니다. 풍력, 태양광, 조력 등의 에너지원을 활용함으로써 항구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고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해안 전력 인프라는 선박이 정박 중인 상태에서 전력망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재생 에너지를 해양 활동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전환은 깨끗한 공기와 물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해운 산업의 혁신과 회복력을 촉진합니다.
위협:
높은 초기 비용
시장에서 높은 초기 비용은 상당한 진입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해안 전력 인프라를 구현하려면 해안 연결 시스템, 전기 인프라 업그레이드, 선박 개조와 같은 특수 장비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비용에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인허가 및 설치 비용도 포함됩니다. 또한 육상 전력을 기존 항만 인프라와 통합해야 하는 복잡성 때문에 초기 재정적 부담이 더욱 가중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해안 전력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공급과 수요 모두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여행 제한과 봉쇄 조치로 인해 해양 활동이 줄어들면서 해안 전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인프라 프로젝트의 지연과 재정적 불확실성도 항만 전기화에 대한 투자를 저해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은 해양 부문에서 배출량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잠재적으로 업계 내 지속 가능성 노력의 일환으로 해안 전력 기술 채택의 장기적인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케이블 및 액세서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블 및 액세서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에는 고전압 전력 전송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특수 케이블, 커넥터, 변압기 및 배전 패널이 포함됩니다. 내구성, 내후성, 다양한 선박 유형과의 호환성에 중점을 둔 이러한 액세서리는 원활한 전력 공급을 촉진하여 육상 전원 연결에 의존하는 선박의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합니다.
여객 항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객 항구 부문은 환경 문제와 배출량 감축 규제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온 다림질 또는 대체 해상 전력(AMP)이라고도 하는 육상 전력을 사용하면 선박이 정박 중인 상태에서 육상 기반 전력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엔진을 가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대기 오염뿐만 아니라 항구 지역의 소음도 줄여줍니다. 전 세계 주요 여객 항구는 지속 가능한 해상 운항을 지원하고 친환경성을 강화하기 위해 해안 전력 인프라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온 다림질 또는 대체 해상 전력(AMP)이라고도 하는 육상 전력은 선박이 정박 중인 상태에서 전력망에 연결하여 선상 발전기의 배출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지속 가능성과 항만의 대기 오염 감소에 중점을 두고 각국 정부와 항만 당국은 해안 전력 인프라 구축을 장려하여 대륙 전역으로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청정 에너지 솔루션의 채택 증가와 엄격한 환경 규제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해안 발전 시장은 항만 당국, 선주, 기술 제공업체 및 정부 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를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항구에 연결 지점, 변압기, 전기 인프라와 같은 해안 전력 장비의 설치와 해안 전력 호환성을 위한 선박 개조가 포함됩니다.
주요 개발:
2023년 5월, ABB는 핀란드 조선업체 마이어 투르쿠(Meyer Turku)와 두 척의 신형 핀란드 다목적 순찰선에 아지포드 추진기와 온보드 DC 그리드™ 전기 시스템을 포함한 통합 전력 및 추진 패키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2년 9월, 워틸라 코퍼레이션은 신형 하이브리드 로로 선박 2척에 통합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선박은 스웨덴 해운사 스테나 로로(Stena RoRo)를 위해 차이나 머천트 진링 조선소(웨이하이)에서 건조될 예정입니다.
2022년 5월, 지멘스는 킬에 유럽 최대의 해안 전력 연결이 될 두 개의 새로운 시하버를 건설하여 2023년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두 개의 해안 전력 시스템은 지역 전력망 시스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력을 공급합니다.
적용되는 설치 유형
– 선상
– 해안가
적용 대상 연결:
– 신규 설치
– 개조
지원되는 구성품
– 주파수 변환기
– 케이블 및 액세서리
– 변압기
– 스위치 기어 장치
– 기타 구성 요소
최종 사용자 대상
– 상업용 포트
– 여객 항구
– 군사 및 정부 항만
– 산업 항만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재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설치 유형별 글로벌 육상 발전 시장
5.1 소개
5.2 선박 측면
5.2.1 상선
5.2.2 특수 선박
5.2.3 해양 지원 선박
5.2.4 여객선
5.3 해안가
6 연결별 글로벌 해안 전력 시장
6.1 소개
6.2 신규 설치
6.3 개조
7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해안 전력 시장
7.1 소개
7.2 주파수 변환기
7.3 케이블 및 액세서리
7.4 변압기
7.5 스위치 기어 장치
7.6 기타 구성 요소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해안 전력 시장
8.1 소개
8.2 상업용 항구
8.3 여객 항구
8.4 군사 및 정부 항구
8.5 산업 항구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해안 발전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