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스마트 글래스 시장 (2030년까지) : 기술별 글로벌 분석(전기 변색, 부유 입자 디스플레이(SPD), 액정(LC), 기타), 매커니즘별 (액티브, 패시브)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시장은 2023년 55억 8,8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8%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1억 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환형 유리 또는 프라이버시 유리라고도 불리는 스마트 글래스는 현대의 기술 및 건축적 경이로움의 산물입니다. 기존 유리와 달리 스마트 유리는 온도, 빛 또는 전압의 변화에 따라 불투명도나 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투명에서 반투명 또는 불투명으로 변화할 수 있어 빛 투과와 프라이버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에 대한 빌딩 내 수요
건물 설계에서 지속 가능성과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물 내 스마트 글래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는 건물에 들어오는 열과 빛의 양을 제어함으로써 인공 조명, 난방 및 냉방의 필요성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환경 보존을 촉진합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건축 공법을 장려하는 엄격한 건축 규정과 인증으로 인해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 모두에서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비싼 초기 비용과 긴 투자 회수 기간
스마트 글래스의 초기 비용은 기존 유리 대체재보다 높기 때문에 광범위한 채택을 막는 주요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높은 가격대, 복잡한 제조 절차, 첨단 기술 때문에 스마트 글래스는 개발자와 부동산 소유주에게 투자 비용이 많이 드는 제품입니다. 또한 스마트 글래스가 장기적인 이점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하지만, 일부 잠재 고객은 초기 투자 회수 기간이 길기 때문에 기술 도입을 꺼릴 수 있습니다.
기회:
개발도상국 및 시장으로의 성장
신흥 시장과 지역은 도시화, 인프라 개발, 건설 활동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스마트 글래스와 같은 첨단 건축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 제조업체가 건설 붐과 변화하는 건축 트렌드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주요 기회는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과 같은 지역에서 시장 침투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또한 제조업체는 현지 파트너십, 유통 채널 및 시장 입지를 구축하여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고 신흥 시장에서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위협:
기존 유리 대체품과의 경쟁
친숙함과 경제성으로 인해 이중창과 저방사율(Low-E) 유리와 같은 전통적인 유리 제품은 여전히 건축 및 자동차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유리 대체품은 스마트 유리 기술과 동일한 기본 기능을 제공하지만 복잡성이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리 업계에서 전통적인 솔루션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진 업체들이 스마트 유리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 중단, 프로젝트 지연, 수요 변동이 발생했으며, 이는 모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침체는 건설 활동의 감소, 건축 프로젝트의 지연, 특히 상업용 부동산, 호텔, 자동차 등의 산업에서 소비자 지출 감소를 초래했습니다. 또한 공장 폐쇄, 물류 문제, 부품 및 원자재 부족 등 공급망 차질로 인해 생산 운영과 제품 가용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바일 기반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서는 모바일 기반 부문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기반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사용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멀리서도 유리의 투명도, 색조 및 기타 속성을 쉽게 제어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된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스마트폰이 널리 사용되면서 이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모바일 기반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사용자는 다양한 주거, 상업 및 자동차 용도에서 자연광을 최적화하고,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송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서 운송 부문은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인은 차량의 안전, 에너지 효율성 및 미학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정교한 글레이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에 스마트 글래스 기술이 점점 더 많이 탑재되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환 가능한 프라이버시 글래스, 디밍 가능한 선루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편의성과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차량에 에너지 효율 및 안전 기술을 통합해야 하는 엄격한 규제로 인해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스마트 글래스 시장은 북미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은 주요 업체의 존재, 기술의 발전,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의 통합을 촉진하는 강력한 인프라 등의 요소에 기인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 지역의 강력한 강조와 에너지 사용 및 친환경 건물 프로그램에 관한 엄격한 법률로 인해 주거 및 상업용 건축과 관련된 프로젝트에서 스마트 글래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스마트 글래스 시장은 편안함, 안전,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최첨단 글레이징 기술을 자동차에 통합하는 북미 자동차 부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습니다. 중국, 일본,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급속한 도시화, 인프라 개발, 스마트 빌딩 기술에 대한 투자 증가가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상업용 및 주거용 건설 프로젝트에서 스마트 글래스 채택은 이 지역의 급성장하는 건설 산업과 지속 가능한 건축 관행 및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장려하는 정부 이니셔티브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처분 소득의 증가,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스마트 기술에 대한 높은 인식은 모두 자동차, 특히 고급 자동차에서 스마트 글래스의 필요성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주요 개발:
2024년 5월, 아사히 인디아 글래스와 이녹스 에어 프로덕츠가 그린 수소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산업용 및 의료용 가스 제조업체인 INOX Air Products는 라자스탄 치토르가르주 소니야나에 위치한 AIS의 그린필드 플로트 유리 시설에 그린 수소를 공급하는 20년 오프테이크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Asahi India Glass Limited(AIS)와 체결했습니다.
2024년 2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손데일 생산 시설에 제조, 품질 관리 실험실 및 사무실 공간을 최대 50% 더 추가하는 확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다용도 시설은 현재 비즈니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향후 생산량 증가와 새로운 기능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입니다.
2023년 8월, 듀폰은 델린® 아세탈 호모폴리머(H-POM) 사업1의 소유 지분 80.1%를 18억 달러에 TJC LP(TJC)에 매각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TJC는 이 거래와 관련하여 전액 약정된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거래는 관례적인 종결 조건과 규제 당국의 승인에 따라 2023년 말경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상 기술
– 일렉트로크로믹
– 부유 입자 디스플레이(SPD)
– 액정(LC)
– 광 변색
– 감온 변색
– 마이크로 블라인드
– 기타 기술
다루는 메커니즘
– 액티브
– 패시브
다루는 제어 시스템
– 수동
– 원격
– 모바일 기반
– 음성 기반
– 기타 제어 시스템
최종 사용자 대상:
– 건축
– 운송
– 발전 플랜트
– 소비자 가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기술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기술별 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시장
5.1 소개
5.2 일렉트로 크로 믹
5.3 부유 입자 디스플레이 (SPD)
5.4 액정 (LC)
5.4.1 고분자 분산 액정 (PDLC)
5.4.2 트위스트 네마 틱 (TN) 액정
5.5 광 변색
5.6 열 변색
5.7 마이크로 블라인드
5.8 기타 기술
6 메커니즘 별 글로벌 스마트 유리 시장
6.1 소개
6.2 능동형
6.3 패시브
7 제어 시스템 별 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시장
7.1 소개
7.2 매뉴얼
7.3 원격
7.4 모바일 기반
7.5 음성 기반
7.6 기타 제어 시스템
8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시장
8.1 소개
8.2 아키텍처
8.2.1 주거용
8.2.2 상업용
8.3 운송
8.3.1 자동차
8.3.2 항공 우주
8.3.3 해양
8.4 발전소
8.5 소비자 가전
8.6 기타 최종 사용자
9 지역별 글로벌 스마트 글래스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