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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스펀 본드 시장 (2024-2031) : 제품별 (일회용, 내구성), 재료별 (폴리프로필렌, 폴리에스터, 폴리우레탄, 폴리에틸렌, 기타)

스펀본드는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등의 열가소성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부직포입니다. 폴리머의 열가소성 섬유를 직경 15~35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필라멘트 섬유로 강제 성형합니다. 제조에 필요한 고유한 기술을 통해 직물의 기계 방향과 교차 방향 모두에서 동일한 강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스펀본드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듀폰, 페가스 부직포, 미쓰이 화학 등이 이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직물은 파열 강도, 열 및 화학 물질에 대한 안정성, 다공성, 인장 및 인열 강도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펀본드는 폴리에스테르,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폴리머의 성형 및 물성 제어가 용이하여 의료, 농업, 퍼스널 케어 및 위생, 자동차, 포장 등 다양한 최종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펀본드 시장 역학
글로벌 스펀본드 시장은 생리대, 기저귀 및 기타 개인 위생용품의 사용 증가로 인한 개인 및 위생 부문의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간편한 제조, 소비자들의 일회용 제품에 대한 인식 증가는 스펀본드 시장의 성장에 가치를 더합니다. 의료 및 식품 포장 부문의 수요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제품 수요를 촉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및 위생 부문의 수요 증가
개인 및 위생 부문은 2019년 스펀본드 시장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했으며 향후 몇 년간 성장 모멘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 및 헬스케어 부문에서 스펀본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은 지난 몇 년 동안 여성용품, 아기 기저귀, 성인용 요실금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높은 출산율과 월경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가스 부직포 체코 s.r.o와 같은 회사는 SMS, BICO, MICRO, 페가텍스 등 위생 관련 목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일회용 아기 기저귀, 여성용 위생 수건, 요실금 환자를 위한 수건 등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이러한 제품을 개발합니다.
제조가 간편하고 일회용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펀본드는 비용 효율이 높아 지속 가능한 부직포 가공 공정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뛰어난 성능으로 헬스케어, 식품 포장 등 다양한 최종 사용자 산업에서 큰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 스펀본드 제품이 기존 소재에 비해 일회용, 경량, 통기성, 우수한 인열 등의 특성을 제공함에 따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회용 스펀본드 제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용도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9년 7월, 베리 그룹은 65억 달러에 RPC 그룹 PLC를 완전히 인수했습니다. 베리 그룹과 RPC의 결합으로 부가가치 보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 탄생했으며, 플라스틱 포장 분야의 선두 기업 중 하나입니다.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국가에서 스펀본드의 성장에는 제한된 제품 사용, 가격 변동, 숙련된 기술자 부족이 주요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스펀본드 제품의 가격은 제조에 사용되는 원재료에 따라 달라집니다. 원재료의 수요나 공급 변화는 스펀본드 제조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원재료의 주요 공급원은 원유이며 원유 가격의 상승은 원재료 비용의 상승으로 이어져 스펀본드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원자재 가격 변동은 제조업체의 영업 마진에 영향을 미쳐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대부분의 직물은 일회용이거나 세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스펀본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스펀본드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계속 확산되면서 스펀본드 산업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면서 기회와 도전이 혼재된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자동차, 건설, 포장과 같은 분야에서는 비즈니스가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의료 부문의 전례 없는 수요로 인해 전 세계 시장의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개인용 잠재 장비는 2020년 연초 몇 달 동안 기하급수적인 수요를 경험했습니다. 마스크, 소독용 물티슈, 가운, 항균 피부 물티슈와 같은 제품은 바이러스 전파를 억제하는 생명을 구하는 제품으로 부상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PPE 키트와 N95 마스크를 사용하면 감염을 효과적으로 제한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펀본드 산업의 글로벌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8월 듀폰은 언더아머와 협력하여 미국 내 의료 종사자를 위한 330만 개 이상의 격리 가운과 PPE 키트를 생산했으며, 2020년 7월 듀폰은 홈디포와 협력하여 카이저 퍼머넌트에 타이벡 소재를 제공하여 미국 내 최전선 근로자를 위한 200만 개의 안면 마스크와 50만 개의 격리 가운을 생산하도록 지원했습니다.
스펀본드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스펀본드 시장은 제품, 소재, 최종 사용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개인 관리 및 위생 산업의 수요 증가, 저렴한 가격, 우수한 강도, 화학 물질에 대한 높은 내성이 폴리프로필렌 부문을 촉발하고 있습니다.
스펀본드 시장은 소재에 따라 폴리프로필렌, 폴리에스터, 폴리우레탄, 폴리에틸렌, 폴리아미드(나일론), 폴리락트산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이 중 폴리프로필렌은 원자재 경제성, 우수한 강도, 경쟁사 대비 내화학성 등의 장점으로 2017년 전체 스펀본드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며 가장 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유아용 기저귀, 성인용 요실금 제품, 생리대 등 여러 개인 및 위생 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면서 폴리프로필렌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사용자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월경 및 위생에 대한 인식 제고, 출산율 증가, 노령 인구 증가 등입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1월 미쓰이화학은 카이세이와 협력하여 바이오 폴리프로필렌 생산을 상용화했습니다. 이 협력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자동차 부품에서 의료 제품, 주택 및 식품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포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 스펀본드 시장 지리적 점유율
개인 및 위생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다양한 주요 업체의 존재, 자동차 내장재 생산에 대한 높은 제품 수요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스펀본드 시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스펀본드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중국은 대규모 산업 기반과 1인당 소득 증가로 인해 최근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스펀본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UNFPA 2019 데이터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인구의 60%를 차지하며, 여성 인구의 48.8%와 남성 인구의 51.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의 증가는 위생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타겟 고객을 구축하여 최근 이 지역의 스펀본드 시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마스크 점유율의 절반을 차지하며 월 1억 1,500만 개의 마스크를 생산하여 생산 능력을 20% 가까이 끌어올려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스펀본드 원단 증가에 대한 막대한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한편, 북미 지역은 기저귀, 여성용품, 성인용 요실금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2019년에 가장 큰 사업 규모를 보였으며, 향후에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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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시장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제품별 시장 스니펫
    2. 재료별 시장 스니펫
    3. 최종 사용자별 시장 스니펫
    4. 지역별 시장 스 니펫
  4. 시장 역학
    1. 시장 영향 요인
    2. 동인
      1. 개인 및 위생 부문의 수요 증가로 생리대, 기저귀 및 기타 퍼스널 케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2. 간편한 제조,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회용 제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스펀본드 시장의 성장에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3. 제약:
      1. 제한된 제품 사용, 가격 변동, 숙련된 기술자 부족은 시장 성장의 주요 장애물로 작용합니다.
      2. XX
      3. XX
    4. 기회
      1. XX
    5.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6. 코로나19 분석
    1.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2.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3.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제품별
    1. 소개
      1.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2. 일회용*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내구성
  8. 소재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폴리프로필렌*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폴리에스터
    4. 폴리우레탄
    5. 폴리에틸렌
    6. 폴리아미드(나일론)
    7. 폴리락트산
    8. 기타
  9.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개인 관리 및 위생*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포장
    4. 의료
    5. 자동차
    6. 농업
    7. 섬유
    8. 건축 및 건설
    9. 여과
    10. 전기 및 전자
    11. 기타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3.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4. 재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기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4.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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