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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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스틱 포장 시장 (2024-2031) : 재료별 (플라스틱, 종이, 금속), 최종 사용자별 (식음료, 제약 및 기능 식품, 화장품, 기타)

글로벌 스틱 포장 시장은 2022년 4억 1,26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6.1%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6억 5,71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틱 포장 시장은 다양한 산업, 특히 식음료 부문에서 널리 채택됨에 따라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쪽 끝이 밀봉된 튜브형 패킷이 있는 스틱 팩은 편리함과 다용도로 인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틱 포장은 보충제, 의약품, 화장품, 유제품, 향신료, 감미료, 인스턴트 커피와 핫 코코아 같은 음료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됩니다.
또한 이러한 스틱 팩은 1회 제공량의 편리함, 휴대성, 온수 사용의 용이성, 제품 샘플 제공 기능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화장품 업계에서 스틱 포장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눈에 띄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뷰티 패키징 제조업체 쿼드팩은 최근 고체 화장품 스틱 제형에 맞춘 새로운 패키징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멀티 스틱 포장은 자외선 차단제, 데오도란트, 고체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다양한 화장품 카테고리를 충족하는 다용도 제품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식품 및 제약 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스틱 포장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이 지역에서 스틱 포장 솔루션의 견고한 성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제무역협회(ITA)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식음료 부문은 2019년 약 5950억 달러로 전년 대비 7.8%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승 요인은 포장 식음료 시장이 견고하여 스틱 포장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장 역학
지속 가능한 포장의 중요성 증가
스틱 포장 솔루션 시장은 정부의 의무, 소비자 성향 및 기업 지속 가능성 지침을 포함한 여러 요인이 합쳐져 지속 가능한 포장에 대한 강조가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환경 친화적인 패키징은 환경적 고려 사항과 조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경제적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에게 중요한 동기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패키징은 단순히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재활용을 통한 조달을 포함하여 전체 패키징 여정에서 포괄적인 생태 발자국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또한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 도입에 주력하고 있으며, 포티스는 표준 필름 소재를 활용하면서 필요한 차단 및 처리 기준을 효과적으로 충족하는 스틱 팩 맞춤형 지속 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혁신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필름과 접착제를 통합하는 솔루션으로, 각각 ASTM 6400 표준을 준수하는 것으로 독립적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이 패키지는 환경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기존 스틱 팩 장비에 원활하게 통합되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생산 공정을 보장합니다.
이커머스 붐
스틱 포장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포장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부문의 성장으로 스틱 포장 시장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컴팩트한 포장 솔루션으로 배송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UNCTAD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소매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커머스의 성장이 촉진되었습니다. 2020년 온라인 소매 판매는 16%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ITA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총 온라인 매출은 3조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주요 수치는 포장 부문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이 온라인 소매업체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높은 시장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스틱 패키징은 다양한 제품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포장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커머스 기업에게 유용한 솔루션이 되고 있습니다.
스틱 패키징의 환경 영향: 도전 과제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스틱 포장을 포함한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오염, 자원 소비, 폐기물 발생에 기여하기 때문에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스틱 포장에 사용되는 포장재를 포함한 포장재는 도시 고형 폐기물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일회용 포장재의 폐기는 매립지 과잉과 환경 파괴에 기여합니다. 알루미늄과 종이와 같은 포장재를 생산하려면 에너지, 물, 화학물질, 원자재 등 상당한 양의 자원이 필요합니다. 이는 자연 생태계에 부담을 주고 자원 고갈을 악화시킵니다.
스틱 포장재를 포함한 포장재의 재활용률이 낮기 때문에 많은 양이 매립지나 소각장에서 처리됩니다. 이는 천연 자원을 고갈시킬 뿐만 아니라 폐기물 관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에도 기여합니다.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소비자와 기업은 지속 가능한 포장재 대안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변화는 스틱 포장재 시장에 영향을 미쳐 친환경 포장 옵션에 대한 필요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분석
글로벌 스틱 포장 시장은 재료, 최종 사용자, 제품 형태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에서 스틱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
스틱 포장 시장은 단백질 파우더 및 콜라겐과 같은 일회용 건강 기능 식품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제약 및 건강 기능 식품에서 이러한 스틱 포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수요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기인합니다. 스틱 포장은 이러한 제품을 1회 분량으로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적합하므로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스틱 팩은 분말, 과립, 액상 및 젤 제형 등 다양한 제형에 적합한 다목적 포장 솔루션으로 설명됩니다. 예를 들어, DSM Nutritional Products는 Novamont 및 생산 체인 파트너와 협력하여 분말형 종합 비타민 및 종합 미네랄 영양 보충제인 Mix-Me를 위한 획기적인 퇴비화 가능한 스틱 팩을 출시했습니다. SAES 코팅 필름의 Coathink 기술은 제품 보존에 중요한 수증기 및 산소 차단막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자동 포장 라인과의 호환성을 유지하여 건강기능식품 포장에 있어 스틱 기술의 이점을 보여줍니다,
시장 지리적 침투
식품 및 제약 산업에 힘입어 급성장하는 아시아 태평양 스틱 포장 시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식품 및 제약 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스틱 포장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IBEF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포장 산업 가치는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에는 9,170억 달러 이상에 달했습니다. 인도는 연평균 2.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에는 약 1조 5,500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기회가 커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인도의 제약 산업은 백신과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 제약 산업은 전 세계 백신 수요의 50% 이상과 미국 내 일반 의약품 수요의 40%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운송 및 보관 중 제품 품질 유지에 있어 포장(스틱 포장 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예측에 따르면 인도 제약 시장은 2030년 말까지 1,300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부문의 성장은 제약 포장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19가 스틱 포장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포장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쳤듯이 스틱 포장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포장 산업은 제약 및 식품과 같은 필수 제품과의 연관성으로 인해 팬데믹 기간 동안 회복력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수요가 급증하여 포장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식료품점에서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진열대를 빠르게 재입고해야 했기 때문에 진열대용 식품 포장재의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특히 의료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재의 지속적인 필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플라스틱 필름과 패키징은 탄소 발자국이 적고 재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지속 가능성 노력에서 플라스틱 포장의 역할에 대한 재평가로 이어졌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은 전 세계 패키징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분쟁은 특히 우크라이나산 소재에 의존하는 기업의 공급망에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시설 폐쇄와 분쟁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생산이 지연되고 포장재가 부족해졌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국제 기업들이 이 지역에서 철수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패키징 회사들은 분쟁으로 인해 운영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여기에는 석유화학 공장, 유리 공장, 제지 공장 등이 포함됩니다. 공장 폐쇄로 인해 포장재 생산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분쟁으로 인해 포장에 중요한 재료인 알루미늄과 종이 등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재료의 가격 상승은 포장 제조업체의 생산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2월, 코스모젠은 무수 제형용으로 설계된 혁신적인 회전형 종이 스틱을 출시했습니다. 이 종이 스틱은 78%의 FSC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바닥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회전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회전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손가락을 직접 접촉할 필요 없이 제품을 펼치거나 접을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Enflex는 코에시아 그룹 산하 회사인 Volpak과 협력하여 새로운 시리즈인 Enflex PHS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제약 및 헬스케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제약 및 헬스케어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스틱 팩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두 개의 저명한 기계 제조 회사인 Mespack과 Famartec이 제약 분야에 특화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스틱 팩 봉지 생산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수직 형태 충진 밀봉(VFFS) 기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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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재료별 스니펫
    2.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3. 제품 형태별 스니펫
    4.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지속 가능한 패키징의 중요성 증가
        2. 이커머스 붐
      2. 제약
        1. 스틱 패키징의 환경 영향 도전 과제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재료별
    1. 소개
      1.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2. 시장 매력 지수, 소재별
    2. 플라스틱*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종이
    4. 금속
  8. 최종 사용자별
    1. 소개
      1.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식음료
    4. 화장품
    5. 기타
  9. 제품 형태별
    1. 소개
      1.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 형태별
    2. 파우더*
      1. 소개
      2.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고체
    4. 액체
  10.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재료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러시아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재료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6.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4.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5. 제품 형태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11.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2.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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