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 식품 시장의 지속 가능성 (2024-2031) : 식사 유형별 (메인 코스, 스낵 및 애피타이저, 디저트, 음료), 카테고리별 (비건, 글루텐 프리, 할랄, 코셔, 기타)
항공 기내식 시장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규모는 2023년에 37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8%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1년에는 67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의 관심이 환경적 지속 가능성으로 이동함에 따라 항공사 케이터링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30000피트 상공에서 제공되는 매력적인 기내식은 준비, 제공 및 운송에 적용되는 방법으로 인해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승객의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항공기 케이터링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 방식이 필수적입니다.
항공 기내식 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행동을 장려한다는 것은 여행객과 협력하고 여행객의 선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종류의 식단과 영양 요구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면 승객이 원하는 기내식을 제공함으로써 음식물 낭비를 방지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항공사, 케이터링 업체, 공급업체, 규제 기관 등 항공 케이터링의 다양한 주체들 간의 공동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환경 인식 및 의식 증가
항공 식품 시장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수요는 여러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환경 인식과 의식의 증가는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폐기물 발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항공 식품 시장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항공 산업의 탄소 발자국은 대부분 항공기 기내식의 제조, 운송 및 폐기에 기인합니다. 카본 트러스트의 추산에 따르면 기내식 제조 과정에서 승객 한 명당 0.7~1.2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는 장거리 항공편에서 항공사의 총 배출량에 상당한 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이 최근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2024년 2월, 연간 7700만 기내식이 고객에게 제공 매일 490편의 항공편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은 분당 149개의 기내식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계산해보면 전 세계에서 하루에 215,000회의 기내식이 공중에서 제공되는 셈입니다.
제한 사항
높은 항공 기내식 비용과 공급망 문제와 같은 요인이 시장을 저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기내식의 높은 가격은 사람들이 구매를 꺼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 분석
항공 기내식 시장의 지속 가능성은 식사 유형, 카테고리, 서비스 등급, 포장 유형, 지속 가능성 관행, 공급 업체 유형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메인 코스 부문은 지속 가능성 항공 식품 시장 점유율의 약 45.3 %를 차지했습니다.
메인 코스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에서는 고객 선호도가이 시장을 주도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인 코스는 고객에게 단일 플래터에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며 다양한 요리가 제공되므로 전 세계 승객은 대부분의 경우 메인 코스를 선택합니다.
메인 코스의 포장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부분으로 구성된 단일 플래터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포장은 항공 음식 포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항공은 2024년 3월 31일부터 다양한 비율의 메인 코스에 다양한 크기의 플라스틱 용기 대신 도자기 식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내식은 다른 기내식 유형에 비해 포장재를 개선하고 폐기물 발생량을 줄였습니다. 대부분의 기내식 옵션에는 양 조절 및 맞춤형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과 승객이 식사 크기와 식사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어 음식물 낭비를 최대한 줄여 지속 가능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장 지리적 점유율
북미 지역은 지속 가능성 항공 기내식 시장 점유율의 약 32.4%를 차지했습니다.
북미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의 항공 기술 및 식품 부문의 주요 플레이어와 발전의 존재는 시장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4월 4일, 디나타는 미국 에티하드항공과 다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디나타는 보스턴 로건 공항(BOS)을 거점으로 에티하드항공에 양질의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4년 6월, 아메리칸 항공은 필라델피아 케이터링 문제로 인해 새로운 음료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라이브 앤 렛츠 플라이의 보도에 따르면, 6월 24일 PHL에서 잭슨빌 국제공항(JAX)으로 가는 항공편에 탑승한 여행객들은 승무원으로부터 개정된 기내 음료 정책에 대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변경된 정책에 따라 비행 중 오렌지 주스, 사과 주스, 물, 커피, 차는 허용되지만 탄산음료와 알코올 음료는 제외됩니다.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일등석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4월 22일, 플라잉 푸드 그룹은 스위스 국제 항공의 최신 항공편에 대한 케이터링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케이터링 회사는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IAD)에서 스위스 취리히(ZRH)로 향하는 스위스국제항공의 최신 항공편에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양사 협력의 중요한 성과를 의미합니다.
2024년 2월 13일, 카타르항공은 게이트 그룹과 새로운 케이터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기내식과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의 항공사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지상 식사 옵션이 포함되며, 생산 공정 개선과 음식 품질, 맛, 시각적 매력의 체계적인 감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29일, LSG 그룹과 더 베지테리언 버처는 기내식에 비건 및 식물성 식품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 제휴의 일환으로 LSG 그룹은 채식주의자, 채식주의 식단을 따르는 사람, 육류를 즐기는 승객에게 “풍미와 식감을 유지하면서 좋아하는 고기 요리를 계속 맛볼 수 있도록” 설계된 The Vegetarian Butcher의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내식 유형, 카테고리, 서비스 클래스, 포장 유형, 지속 가능성 관행, 공급업체 유형 및 지역을 기준으로 항공 기내식 시장의 세분화를 시각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 및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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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식사 유형별 스니펫
- 카테고리별 스니펫
- 서비스 클래스별 스니펫
- 포장 유형별 스니펫
- 지속 가능성 관행별 스니펫
- 공급업체 유형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환경 인식 및 의식 증가
- 폐기물 발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증가
- 제약
- 식품과 관련된 높은 비용
- 공급망 과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충족되지 않은 요구
- 페스텔 분석
- 특허 분석
- SWOT 분석
- 식사 유형별
- 소개
- 식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식사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주요 코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스낵 및 애피타이저
- 디저트
- 음료
- 소개
- 카테고리별
- 소개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 지수, 카테고리별
- 비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글루텐 프리
- Halal
- Kosher
- 기타
- 소개
- 서비스 등급별
- 소개
- 서비스 등급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서비스 클래스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퍼스트 클래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비즈니스 클래스
- 프리미엄 이코노미
- 이코노미 클래스
- 소개
- 포장 유형별
- 소개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유형별 시장 매력 지수
- 일회용 플라스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생분해성 포장
- 재사용 가능한 포장
-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 소개
- 지속 가능성 관행별
- 소개
- 지속가능성 관행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속가능성 관행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지속 가능한 소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폐기물 감소
- 에너지 효율적 준비
- 기타
- 소개
- 공급업체 유형별
- 소개
- 공급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공급업체 유형별
- 사내 케이터링*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타사 케이터링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관계
- 식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서비스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지속 가능성 관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공급 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식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 서비스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지속 가능성 관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공급 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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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식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서비스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지속 가능성 관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공급 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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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식사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카테고리별
- 서비스 클래스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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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속 가능성 관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공급 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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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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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테고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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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장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지속 가능성 관행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공급 업체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