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시장조사 / 보고서 & 자료 PR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예측 데이터 수록

시장조사 보고서

세계의 운송 복합재 시장 (2030년까지) : 재료 유형별 (아라미드 섬유, 유리 섬유, 천연 섬유, 탄소 섬유 복합재), 차량 유형별 (승용차, 상용차, 탈곡기, 기타)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은 2023년 498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4.5%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1,2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송용 복합재는 자동차, 비행기, 기차 등의 차량 제작에 사용되는 첨단 소재입니다. 이러한 복합재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구성 재료를 결합하여 향상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재료를 만들어냅니다. 경량성과 내구성으로 인해 운송용 복합재는 차량의 전체 무게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운송 부문의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환경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미국 정부 기관인 교통 통계국에 따르면 미국 항공사는 2022년에 2021년보다 1억 9,400만 명의 승객을 더 수송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수치입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경량화 이니셔티브
경량화 이니셔티브는 차량과 운송 구조물의 무게를 줄임으로써 연비를 개선하고 배기가스를 줄이며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운송용 복합재는 뛰어난 중량 대비 강도 비율과 다용도로 인해 경량화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경량화 이니셔티브는 전 세계 정부가 부과하는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과 연비 규제로 인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량화 이니셔티브는 운송용 복합재 시장에서 중요한 동인으로 작용하여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제약: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운송 분야에서 복합재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필요한 초기 투자에는 연구 개발 및 전문 교육과 관련된 비용을 포함하여 상당한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복합 소재는 주로 제조 공정의 복잡성과 탄소 섬유 및 수지와 같은 원자재 비용으로 인해 강철이나 알루미늄과 같은 기존 소재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복합재 제작에 필요한 특수 기계와 인프라는 초기 자본 지출을 더욱 증가시킵니다.
기회:
기술 발전
제조 공정의 발전은 운송용 복합재 생산 효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동 레이업 시스템, 적층 제조(3D 프린팅), 오토클레이브 외 처리 기술과 같은 기술은 생산 공정을 간소화하고 사이클 시간을 단축합니다. 또한 CAD(컴퓨터 지원 설계) 및 시뮬레이션 도구의 도움을 받은 설계 엔지니어링의 발전으로 성능 요건과 규제 표준을 충족하면서 복합 소재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최적화된 구조 설계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시장 수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위협:
재활용 및 폐기 문제
재활용 및 폐기 문제는 복합 소재의 복잡한 특성으로 인해 운송용 복합재 시장에서 상당한 제약이 되고 있습니다. 운송용 복합재는 여러 층 또는 여러 종류의 재료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분리하여 재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복합재 제조 공정에는 일반적으로 수지와 기타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어 재활용 작업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폐기물 관리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규제 프레임워크와 정책은 운송용 복합재의 재활용 및 폐기에 추가적인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시장 확대를 저해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운송용 복합재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 팬데믹은 제조 운영과 공급망에 광범위한 혼란을 일으켜 생산 지연, 수요 감소, 물류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은 또한 기업들이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규제 요건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운송 산업에서 경량화와 연료 효율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운송용 복합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탄소 섬유 복합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소 섬유 복합재 부문은 성능, 연비 및 지속 가능성 향상에 기여하는 경량, 고강도 솔루션으로 인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리머 매트릭스에 내장된 탄소 섬유로 구성된 탄소 섬유 복합재는 강철이나 알루미늄과 같은 기존 소재보다 훨씬 가벼우면서도 높은 인장 강도, 강성 및 내식성과 같은 탁월한 특성을 자랑합니다. 탄소섬유 복합재는 자동차, 항공우주, 해양, 철도 등 다양한 운송수단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테리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이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복합재는 다용도성, 경량성, 복잡한 모양으로 성형할 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인테리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에서 복합재는 대시보드 패널, 도어 패널, 센터 콘솔, 좌석 구조 등 다양한 구성 요소에 활용됩니다. 따라서 인테리어 애플리케이션은 운송용 복합재 시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항공우주 부문에서 북미 기업들은 항공기 제조용 첨단 복합 소재를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재는 무게를 크게 줄여 항공기의 연비 개선, 탑재 용량 증가, 내구성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이 지역의 해양 산업은 보트와 요트 등 가볍고 부식에 강한 선박을 제작하는 데 복합 소재를 활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및 상업용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급성장하는 자동차 및 항공우주 산업, 급속한 도시화, 인프라 투자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 지역의 노력과 경량 소재를 장려하는 엄격한 규제가 운송용 복합재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산업 확대, 인프라 개발, 환경 문제 및 규제 지원으로 인해 운송 복합재 시장에 상당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5월, 도레이 인더스트리는 일본의 스타 육상 선수 압둘 하킴 사니 브라운과 4년간의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사니 브라운은 도레이의 지원을 받아 광고에 출연하는 한편, 소재 개발을 돕고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2022년 4월, SAERTEX와 테레 드 린은 해양 및 스포츠 & 레저 부문을 위한 아마 섬유를 사용한 비구김 원단에 대한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강화 소재에 대한 SAERTEX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한 아마 섬유의 세계 최대 공급 업체 중 하나인 Terre de Lin의 대용량을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쓰비시 화학 홀딩스 그룹은 2022년 6월, 플러그 앤 플레이 재팬과 공동으로 디지털 헬스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타나민 디지털 헬스 챌린지 – 질병에 직면한 모든 이에게 희망을’을 출범할 예정입니다.
적용 소재 유형
– 아라미드 섬유
– 유리 섬유
– 천연 섬유
– 탄소 섬유 복합재
보장되는 차량 유형:
– 승용차
– 상용차
– 탈곡기
– 기타 차량 유형
보장되는 수지:
– 열가소성 수지
– 열경화성
적용 분야
– 외장
– 인테리어
– 엔진 부품
– 기타 응용 분야
최종 사용자 대상:
– 항공우주
– 자동차
– 해양 산업
– 철도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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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재료 유형별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5.1 소개

5.2 아라미드 섬유

5.3 유리 섬유

5.4 천연 섬유

5.5 탄소 섬유 복합재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6.1 소개

6.2 승용차

6.3 상업용 차량

6.3.1 스트레이트 트럭

6.3.2 소방차

6.3.3 덤프 트럭

6.4 탈곡기

6.5 기타 차량 유형

7 수지 별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7.1 소개

7.2 열가소성

7.3 열경화성

8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애플리케이션 별

8.1 소개

8.2 외관

8.3 내부

8.4 엔진 부품

8.5 기타 응용 프로그램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9.1 소개

9.2 항공 우주

9.3 자동차

9.4 해양 산업

9.5 철도

9.6 기타 최종 사용자

10 글로벌 운송 복합재 시장, 지역별 현황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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