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수의학 헬스 케어 시장 (2030년까지) : 제품별 (치료제/약물, 진단 도구, 기타), 질병별 (위장병, 알레르기, 관절염)
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수의학 헬스케어 시장은 2024년 460억 7,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11%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866억 9,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의 의료 서비스는 동물의 웰빙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는 광범위한 의료 서비스를 포괄합니다. 여기에는 반려동물, 가축, 야생동물, 이국적인 동물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 종에 대한 예방 조치, 진단, 치료 및 재활이 포함됩니다. 수의사는 외과, 내과, 치과, 영양학, 행동학 등의 전문 지식을 통해 동물 복지, 공중 보건,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의사의 책임은 개별 동물 치료를 넘어 질병 관리, 예방 접종 프로그램, 의학 지식 발전과 의료 결과 개선을 위한 연구까지 광범위합니다.
미국 애완동물 제품 협회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2021년 수의사 진료 및 제품 판매에 1,236억 달러를 지출하는 등 수의사 진료에 대한 지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동인:
반려동물 보험 가입률 증가
반려동물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에도 수의사 진료를 받으려는 의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동물을 위한 예방적 또는 일상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게 하는 재정적 장벽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수의사들은 더 많은 환자를 진료할 수 있게 되어 첨단 장비, 시설, 교육에 투자할 수 있게 되고, 전반적인 진료의 질이 향상됩니다. 또한 보험 적용은 반려동물 보호자가 치료 계획과 후속 예약을 준수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제:
경기 침체
경기 침체는 동물 의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울 때 반려동물 보호자는 수의사 진료를 포함한 비필수적인 지출을 줄이고 더 저렴한 대안을 선택하거나 정기적인 방문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의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동물병원과 제약 회사의 수익 흐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반려동물 입양을 연기하거나 포기할 수 있어 수요는 더욱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기회:
수의학의 발전
MRI 및 CT 스캔과 같은 첨단 영상 기술과 같은 혁신으로 동물의 복잡한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약품의 발전으로 부작용이 적고 더 효과적인 약물이 개발되어 치료 결과와 동물의 삶의 질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최소 침습 수술 기술로 회복 시간과 수술 후 합병증이 감소하여 수의학 치료가 더욱 발전했습니다. 원격 의료의 통합으로 원격 상담과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특히 의료 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에서 수의학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위협:
수의사 부족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수의사의 수가 줄어들면 기존 수의사의 업무 부담이 증가하여 예약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수의사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며, 수의사의 업무 과중으로 인해 진료의 질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의사 부족은 의료 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으로의 수의사 진료 확대를 제한하여 반려동물과 가축 모두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 격차를 악화시킵니다. 또한 연구를 주도하고 발전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가가 부족하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서 혁신적인 치료법과 기술의 개발과 도입이 제한됩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사람들이 봉쇄 기간 동안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등 반려동물 소유주의 행동에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면서 수의학 의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려동물 소유의 급증과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은 예방 치료, 예방 접종, 원격 의료 상담 등 수의학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제한 및 안전 조치로 인해 일부 동물병원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고 대면 방문이 감소하면서 일상적인 시술과 비응급 진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알레르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레르기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소유가 증가함에 따라 알레르기를 포함한 반려동물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반려동물을 위한 알레르기 치료, 진단 및 저자극성 제품의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동물병원에서는 알레르기 검사 및 치료 옵션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위한 종합적인 치료를 원하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제약 회사들이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겨냥한 새로운 약물과 백신을 출시하면서 시장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동물 약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물 약국 부문은 애완 동물, 가축 및 이국적인 동물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을 위해 특별히 제조 된 다양한 약물, 보충제 및 기타 의료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약국은 동물용 의약품에만 집중함으로써 기존의 일반 약국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필수 의약품의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동물 약국에서는 동물 건강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직원을 고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려동물 보호자와 가축 생산자에게 맞춤화된 안내와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동물병원에 대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첨단 진단 도구, 치료 옵션 및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 치료 서비스를 갖춘 최첨단 시설의 설립으로 이어지면서 예상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물병원의 지역적 확장은 동물의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수의학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방 치료, 조기 발견, 첨단 치료에 중점을 둔 이 병원들은 지역 내 수의학 의료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동물용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전성, 효능,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규제에는 동물용 의약품 및 헬스케어 제품의 등록, 제조, 유통, 마케팅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는 엄격한 규제 기준을 시행함으로써 업계 내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지역 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간의 신뢰를 증진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2년 9월, 머크 동물 건강은 아시아 긴뿔진드기 감염을 치료하고 통제하기 위해 브라벡토와 브라벡토플러스에 대한 새로운 라벨 적응증을 고양이 국소 사용으로 발표했습니다. 고양이용 브라벡토와 브라벡토플러스는 미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치료 및 방제 용도로 라벨이 부착된 제품입니다.
2022년 1월, 조에티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심파리카트리오(살로라너, 목시덱틴, 피란텔 츄어블 정제)의 새로운 라벨 적응증을 보렐리아 버그도르페리 감염 예방을 위한 Ixodes scapularis 매개 진드기(검은다리 또는 사슴 진드기)를 직접 죽이는 용도로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심파리카트리오는 생후 8주 이상의 개를 대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적용 대상 제품:
– 치료제/약물
– 진단 도구
– 기타 제품
보장되는 질병:
– 위장 질환
– 알레르기
– 관절염
최종 사용자 대상:
– 동물 약국
– 동물 병원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수의학 의료 시장
5.1 소개
5.2 치료제 / 약물
5.3 진단 도구
5.4 기타 제품
6 질병 별 글로벌 수의학 의료 시장
6.1 소개
6.2 위장 질환
6.3 알레르기
6.4 관절염
7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수의학 의료 시장
7.1 소개
7.2 동물 약국
7.3 동물 병원
7.4 기타 최종 사용자
8 지역별 글로벌 수의학 의료 시장
8.1 소개
8.2 북미
8.2.1 미국
8.2.2 캐나다
8.2.3 멕시코
8.3 유럽
8.3.1 독일
8.3.2 영국
8.3.3 이탈리아
8.3.4 프랑스
8.3.5 스페인
8.3.6 기타 유럽
8.4 아시아 태평양
8.4.1 일본
8.4.2 중국
8.4.3 인도
8.4.4 호주
8.4.5 뉴질랜드
8.4.6 대한민국
8.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8.5 남미
8.5.1 아르헨티나
8.5.2 브라질
8.5.3 칠레
8.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8.6 중동 및 아프리카
8.6.1 사우디 아라비아
8.6.2 UAE
8.6.3 카타르
8.6.4 남아프리카 공화국
8.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9 주요 개발 사항
9.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9.2 인수 및 합병
9.3 신제품 출시
9.4 확장
9.5 기타 주요 전략
10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